Skip to content
Home » 맛있는 치즈 추천 | 집에서 늘 두고 먹는 치즈7가지 추천! 코스트코 이마트 쓱배송으로 살 수 있어요~ 3372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맛있는 치즈 추천 | 집에서 늘 두고 먹는 치즈7가지 추천! 코스트코 이마트 쓱배송으로 살 수 있어요~ 3372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맛있는 치즈 추천 – 집에서 늘 두고 먹는 치즈7가지 추천! 코스트코 이마트 쓱배송으로 살 수 있어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퀴니렐라 Queenyrella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08,691회 및 좋아요 2,22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와인 안주로 딱 좋은 치즈 8종 추천
  1. 브라운 치즈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브라운치즈는 짭짤함과 캬라멜의 달콤함이 같이 있는 치즈입니다. …
  2. 브리 치즈 프랑스 브리 지역의 특산품이죠. …
  3. 까망베르 치즈
  4. 과일 치즈
  5. 스모크 치즈
  6. 고다 치즈
  7. 꽁떼 치즈
  8. 크림치즈

Table of Contents

맛있는 치즈 추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집에서 늘 두고 먹는 치즈7가지 추천! 코스트코 이마트 쓱배송으로 살 수 있어요~ – 맛있는 치즈 추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퀴니와 렐라가 집에서 두고 먹는 치즈종류 7가지를 추천해요~
어디에서 얼마에 판매하고 있고, 어떻게 먹고 있는지 공유해요
❣️E-mail : [email protected]
❣️Instagram : queenyrella

맛있는 치즈 추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맨날 모짜렐라,까망베르만 드세요? 제가 치즈 추천해드릴께요 …

오늘은 그동안 많은 분들이 요청해주신 맛있는 치즈 종류 몇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 스페인은 국토가 넓고 낙농업이 발달한 국가라 자체적 …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6/2021

View: 7739

코스트코 치즈추천 맛있는치즈 순위 가격 / 코스트코 인기간식

코스트코 치즈추천 맛있는치즈 순위 가격 / 코스트코 인기간식 · 1. 알라 하바티 슬라이스 치즈 · 2. 아폴로 과일치즈 멜론앤망고 · 3. 벨지오이오소 후레쉬 …

+ 여기에 보기

Source: cccrayon.tistory.com

Date Published: 9/30/2021

View: 2134

마켓에서 판매하는 가성비 좋은 치즈 베스트 7 – PlusNews

마켓에 따라 기준은 다를 수 있지만, 자연치즈에 식품 첨가물이나 색소를 … 리코는 구하기도 쉽고 맛도 좋은 Présent 사의 브리 치즈를 추천한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plusnews.koreadaily.com

Date Published: 4/12/2022

View: 4773

와인 안주로 좋은 치즈 추천 5가지 – Life is Good!

그 후, 오븐에서 180도로 10분정도 돌려주시면 맛있는 브리치즈 구이를 드실 수 있습니다. 2. 훈제 치즈 (스모크 치즈). 치즈를 훈제해서 만든 훈제 치즈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puzzle7.tistory.com

Date Published: 8/5/2021

View: 7041

치즈 입문자를 위한 치즈 추천/비추천! – 식탁 위의 고양이

치즈 입문자를 위한 치즈 추천/비추천! · 1. 에멘탈(Emmental). 출처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Emmental_(fromage)_01.jpg · 2. 고다(Gouda).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catonthetable.tistory.com

Date Published: 3/15/2022

View: 5747

맛있는 치즈 효능과 종류 추천 7가지 – Cat of 9PM

치즈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 그냥 치즈를 섭취하거나 피자, 파스타 등의 요리에 넣어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거고요.

+ 더 읽기

Source: nine-pm.tistory.com

Date Published: 9/4/2021

View: 4249

[프랑스 치즈] 맛있는 고급치즈 추천, 샤우르스 ‘Chaource’

맛있는 고급치즈 추천 샤우르스(Chapurce). 이번에 먹어본 치즈는 프랑스 고급치즈인 샤우르스. 무려 인터넷에서도 1개에 2만원 정도 하는 치즈이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hyunjee-ization.tistory.com

Date Published: 9/11/2022

View: 210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맛있는 치즈 추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집에서 늘 두고 먹는 치즈7가지 추천! 코스트코 이마트 쓱배송으로 살 수 있어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늘 두고 먹는 치즈7가지 추천! 코스트코 이마트 쓱배송으로 살 수 있어요~
집에서 늘 두고 먹는 치즈7가지 추천! 코스트코 이마트 쓱배송으로 살 수 있어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맛있는 치즈 추천

  • Author: 퀴니렐라 Queenyrella
  • Views: 조회수 208,691회
  • Likes: 좋아요 2,227개
  • Date Published: 2020. 6.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941mEoGVXqc

와인 안주로 딱 좋은 치즈 8종 추천

좋은 술에는 좋은 안주가 필요합니다. 와인 마실 때도 맛 좋은 안주가 있다면 풍미가 두 배가 되는 건 물론이고 술자리 분위기도 더 화기애애해지겠죠?

특히 치즈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안주거리로 유명합니다. 로마 시대부터 와인과 치즈를 함께 즐기는 문화가 있었을 정도로 역사가 깊은 조합이죠. 홈파티 즐길 때, 영화 보며 혼술할 때… 언제든 간단하게 차려낼 수 있으면서 분위기도 살려 주는 치즈 안주 고르기 팁을 알려드립니다. (하단 영상을 보시면 더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1. 브라운 치즈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브라운치즈는 짭짤함과 캬라멜의 달콤함이 같이 있는 치즈입니다. 동그랗게 뭉쳐서 작은 새알처럼 만들어 플레이팅하면 집어먹기도 쉽고 귀엽습니다.

2. 브리 치즈

프랑스 브리 지역의 특산품이죠. 와인 안주로 자주 보이는 치즈로, 표면의 하얀 것은 식용곰팡이이므로 먹어도 됩니다.

3. 까망베르 치즈

브리 치즈와 형제 비슷한 관계라고 보면 됩니다. 브리와 까망베르는 특색도 비슷합니다. 세모난 피자 조각 모양으로 작게 잘라서 올려두면 딱 좋습니다.

4. 과일 치즈

아몬드, 살구 등 과일을 넣은 치즈로 향이 강한 치즈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 딱입니다. 향이 부드럽고 익숙한 과일 맛이 나서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과일 치즈는 네모난 큐브 모양으로 만들어서 올려 보았는데요. 깜찍하죠?

5. 스모크 치즈

훈제 치즈입니다. 훈연향과 치즈향이 어우러져 강한 향이 나고 짭짤한 맛 덕분에 술안주로 딱 좋습니다.

6. 고다 치즈

네덜란드 남부 도시 이름에서 유래한 고다 치즈는 숙성기간에 따라 어울리는 와인이 다릅니다. 숙성기간이 짧은 것은 가벼운 와인과, 긴 것은 묵직한 와인과 잘 어울립니다.

7. 꽁떼 치즈

프랑스에서 인기 많은 꽁떼 치즈입니다. 이것도 고다 치즈처럼 숙성기간에 따라 맛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짧게 숙성된 꽁떼 치즈는 질감이 부드럽고 견과류, 버터, 캬라멜 같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면 숙성 기간이 길어지면 감칠맛이 높아지고 진한 과일 맛이 납니다.

8. 크림치즈

빵이나 비스킷에 발라먹기 좋아 활용도가 높은 치즈죠. 숙성을 거치치 않았기에 맛과 향이 부드럽고 새콤합니다. 딸기잼과 같이 발라 먹으면 더 맛있다는 사실~

와인 마시는 재미를 두 배로 만들어 주는 치즈 안주들 정말 다양하죠? 이런저런 조합을 시도해 보면서 내가 좋아하는 와인과 가장 잘 어울리는 치즈는 무엇인지 알아가는 것도 와인 애호가의 재미 아닐까 싶습니다.

에디터 LEE [email protected]

맛있는 치즈추천- 맨날 모짜렐라,까망베르만 드세요? 제가 치즈 추천해드릴께요! 유럽 치즈가격, 치즈 고르는 꿀팁

파스퇴르 살균된 원유로 만든 맛있는 치즈들도 많지만 비살균 원유로 만든 치즈는 확실히 깊은 풍미가 있어요. 특히나 부드러운 연성치즈 종류에서는 그 크리미한 질감이 확연히 다릅니다.

3. 아피나도르(afinador de Queso)를 주목해요!

유럽에는 치즈 아피나도르라는 직업이 있어요. Afinar라는 단어는 ‘조율하다, 조정하다’라는 뜻이라 악기 조율사 분들을 일겉는 말이기도 한데요. 치즈 아피나도르 분들은 쉽게 말하면 치즈 숙성 전문가로 다양한 치즈의 성질과 숙성정도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가지고 가장 적합한 온도와 습도, 상태에서 치즈를 숙성시켜 판매하시는 분들이세요.

예를들어 김치 ‘아피나도르’가 있다고 가정하면 전국에서 다양한 종류의 김치들을 구매한 다음 각 김치별로 가장 완벽한 조건에서 숙성시켜 가장 맛있고 먹기 좋을때에만 꺼내 고객에게 판매를 하는 것이에요. 유명 아피나도르의 경우에는 치즈를 출고할 때 아에 그분 이름을 티켓에 적어서 인증하는 경우도 있어요. 품질을 신뢰할 수 있는 척도가 되는 것이지요.

혹시나 주변에 아피나도르가 계신 치즈가게가 있다면 단골이 되어보세요. 정확하게 숙성된 치즈를 덩어리에서원하는 g으로 잘라 가장 완벽한 질감과 맛의 정점인 상태로 만끽하실 수 있어 치즈의 매력에 풍덩 빠지실 거에요. 아니면 간혹 슈퍼나 구르메샵의 치즈 포장에 Afinador라는 단어를 발견하신다면 같은 치즈라도 장인의 손으로 가장 적합한 숙성기간을 거쳤다는 의미로 보실 수 있어요.

4. 지역인증치즈에 도전해보세요.

유럽의 각 나라들은 지역별로 엄격하게 품질 관리되는 치즈들을 가지고 있어요. 프랑스는 원산지 통제명칭A.O.C(Appellation d’origine controlee)를 사용하고 스페인은 D.O.P > D.O. > I.G.P, 이탈리아도 D.O.C (denominazione di origine controllat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건 치즈뿐만 아니라 와인이나 육가공품등 오랜 전통방식으로 그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에 부여하는 품질인증제도에요. 치즈의 경우 사육하는 가축의 먹이에 따른 원유품질과 제조방식등을 엄격하게 지켜내고 인증마크를 통해 품질을 관리하고 있는데 치즈를 사실때 이런 부분도 확인하면 더 좋겠지요?

예를들어 까망베르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1)서울우유 까망베르도 드셔보시고

2)프랑스회사 프레지덩의 까망베르도 드셔보시고

3)프랑스 AOC 까망베르 디 노르망디도 드셔보시고

4)그 까망베르 디 노르망디 중에서도 딱 1군데서만 만들어 엄청 귀하다는 Camanbert Fermier도 드셔보시길!

5. 같은 치즈라도 숙성 기간에 따라 맛이 달라요.

체다, 고다, 꽁떼, 그뤼에르, 파르메지아노등등 장기 숙성이 가능한 경성치즈들은 숙성기간이 길어질수록 질감과 감칠맛 성분이 확연하게 달라집니다.

같은 고다 치즈라도 6개월짜리, 2년짜리, 5년짜리는 맛이 완전히 달라져요.이것도 우리나라의 김치가 숙성되며 생김치, 익은김치, 묵은지로 맛이 변하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상상해 보세요. 공통적으로는 오래 숙성된 경성치즈는 수분이 줄어들면서 치즈내부에 작은 소금 알갱이 같은 결정이 생겨요. 하몽도 2년넘게 숙성된건 안에 이런 점박이 무늬가 생기지요.

코스트코 치즈추천 맛있는치즈 순위 가격 / 코스트코 인기간식

반응형

코스트코 치즈추천 맛있는치즈 순위 가격 / 코스트코 인기간식

치즈 좋아하시는 분들 많죠? 코스트코에서 인기있고 맛있는 다양한 수입브랜드 수입치즈들을 판매하는데요. 치즈매니아들에게 인기있는 코스트코 치즈 베스트 제품 5가지 맛, 가격과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코스트코 맛있는거

인기치즈 순위

1. 알라 하바티 슬라이스 치즈

Arla 알라 하바티치즈

용량: 907g (슬라이스치즈 32장)

가격: 19,780원

건강하고 맛좋은 자연치즈로 빵이나 토스트에 올려먹으면 정말 좋은 코스트코 인기치즈입니다. 무난하면서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질리지 않는 제품으로, 토스트에 올려 멜팅해서 먹으면 아침식사로 거뜬합니다. 알라 하바티 치즈는 짜지 않은 치즈로, 호불호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그냥 먹어도 좋고 요리에 활용하기도 좋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2. 아폴로 과일치즈 멜론앤망고

코스트코과일치즈 아폴로 치즈

용량: 200g

가격: 5,000원

코스트코 과일치즈중에 제일 인기좋은 아폴로 멜론앤망고 치즈! 메론과 망고의 새콤달콤한 과육과 크림치즈맛이 조화로운 영양간식입니다. 크림치즈 제형으로 빵이나 크래커에 발라먹으면 정말 맛있는 간식이 됩니다.

3. 벨지오이오소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

벨지오이오조 모짜렐라 슬라이스 치즈

용량: 907g

가격: 20,830원

모짜렐라 치즈의 대명사 벨지오이오소 치즈제품입니다. 통으로 포장된 모짜렐라 치즈로, 먹을만큼 잘라서 먹으면 됩니다. 손으로 쭉쭉 잘 찢겨지며, 쫀듯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치즈입니다. 그냥 먹어도 좋고, 토마토 등 각종 과일이나 샐러드에 곁들여 먹어도 정말 맛있는 치즈입니다.

4. 커클랜드 콜비잭 치즈

외국치즈 추천 – 커클랜드 시그니춰 콜비 잭 치즈

중량: 907g

가격: 13,130원

가성비좋은 커클랜드 수입치즈 커클랜드 시그니쳐 콜비잭치즈입니다. 노란색 콜비치즈와 흰색 몬테러리잭치즈가 예쁘게 마블링되어있는 매력적인 치즈에요! 콜비치즈는 체다치즈같은 맛이고, 몬테러리잭 치즈는 모짜렐라처럼 쫄깃쫄깃 늘어나는 치즈랍니다. 그냥먹어도 맛있고, 피자나 스파게티, 샐러드 등 각종 양식 요리에 곁들여먹어도 궁합이 좋은 치즈입니다. 오븐이나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먹어도 너무 좋은 치즈입니다.

5. 유로포멜라 부라타치즈

코스트코치즈 유로 포멜라 모짜렐라부라타 치즈

중량: 100g x 4개

가격: 17,750원

벨지오이오조와 함께 모짜렐라치즈의 양대산맥을 잇는 유로포멜라 부라타 치즈입니다. 냉동보관하는 치즈로, 먹기 전 해동이 필요합니다. 역시 각종 과일과 샐러드와 궁합이 잘 맞는 치즈로, 쫄깃한 모짜렐라치즈 속에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들어있는 매력적인 이탈리안 치즈입니다. 청포도, 샤인머스켓과 잘 어울리며 피자, 파스타 등에 토핑해서 먹어도 아주 좋아요!

반응형

와인 안주로 좋은 치즈 추천 5가지

반응형

특별한 기념일이나 일상 생활 중에서라도 와인과 함께하는 일 많으시죠? 이 때 와인과 함께 곁들이기에 가장 좋은 안주가 치즈가 아닐까 합니다.

나라별로 미국 치즈인 몬테레이 잭, 영국 치즈인 스틸턴, 네덜란드 치즈인 에담, 이탈리아의 대표치즈 고르곤졸라 등 다양한 치즈가 있는데요, 예전에는 와인도, 치즈도 좀 먼 나라 이야기 같았지만 요즘은 마트에서도 흔히 볼 수 있고, 굳이 격식을 차리지 않아도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요즘은 이마트 와인클럽이라는 것이 있어서 이마트앱에서 무료로 와인클럽에 가입을 하면 치즈나 버터류를 50%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여러가지 치즈 종류를 인터넷 후기를 통해 더 많이 접할 수도 있는데요, 치즈 종류가 정말 다양하여 어떤걸 구매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와인 안주로 좋은 치즈 5가지를 소개해드려 보겠습니다.

와인 안주 치즈 추천

1. 브리 치즈

브리 치즈는 프랑스의 대표 치즈로, 흰 곰팡이의 연성 치즈이고 까망베르 치즈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맛은 약간의 신맛이 나고, 나무 향이 난다고도 표현합니다.

빵이나 크래커 등과 함께 먹으면 어울리는데요, 요즘은 브리치즈 먹는방법 중에 구이로 많은 분들께서 즐겨드시고 있습니다.

브리치즈 구이 만드는 방법은 브리치즈 윗면에 피자 조각을 나누듯이 살짝 칼집을 내주고, 그 위에 메이플 시럽이나 꿀을 뿌려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잘게 다진 견과류를 올려준 후 다시 메이플 시럽이나 꿀을 뿌려줍니다.

그 후, 오븐에서 180도로 10분정도 돌려주시면 맛있는 브리치즈 구이를 드실 수 있습니다.

2. 훈제 치즈 (스모크 치즈)

치즈를 훈제해서 만든 훈제 치즈도 와인 안주로 좋습니다.

일반적인 치즈 향에 약간 거부감이 있으신 경우라면 이 훈제 치즈부터 시작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훈제 치즈는 치즈 표면이 갈색이고 치즈 안쪽은 본연의 색을 띠고 있습니다.

훈제 치즈는 꼭 빵이나 크래커와 함께 먹지 않아도 그 자체로도 특유의 맛을 내기 때문에 그냥 드셔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이마트몰

3. 과일 치즈

치즈 특유의 맛과 향에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분들께 위의 훈제 치즈와 함께 과일 치즈도 추천드립니다.

과일 치즈로 대표적인 브랜드는 램노스 과일 치즈가 있으며, ELF 엘프 과일 치즈도 먹어봤는데 맛이 좋았습니다.

과일 치즈에는 복숭아&아몬드, 과일&너츠 등 여러가지 맛이 있지만 가장 많은 분들이 즐겨드시는 종류는 망고&멜론 맛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램노스 멜론 앤 망고, ELF 망고 앤 멜론 모두 인기 제품이니 과일 치즈 찾으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4. 부라타 치즈

부라타 치즈는 모짜렐라 치즈와 비슷한 식감으로 주로 통에 덩어리째로 들어있습니다.

샐러드에 많이 활용하는 치즈이기때문에 샐러드에 소스를 뿌려 같이 먹기도 하지만, 올리브유를 살짝 뿌리고 소금, 후추를 곁들여서 와인 안주로 먹기도 합니다.

토마토와 잘 어울려서 토마토와 발사믹 식초를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5. 고르곤졸라 치즈

고르곤졸라 치즈는 세계 3대 치즈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특유의 블루곰팡이 치즈의 향과 함께 부드러운 우유의 맛도 즐길 수 있습니다.

향이 특별해서 안좋아하시는 분도 많지만 반면 그 독특한 향으로 인해 매니아 층이 있을 정도로 호불호가 확실히 갈라지는 치즈 종류입니다.

도우 위에 얹어서 구운 뒤 꿀을 찍어 먹는 고르곤졸라 피자가 고르곤졸라 치즈를 활용한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피자 뿐 아니라 치즈 자체를 와인 안주로 먹기도 하며 단맛이 강한 과일이나 꿀과 함께 곁들이면 더 맛있게 드실 수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2020.11.13 – [식품정보] – 가리비 요리. 여러가지 요리법이 있어요!

2021.01.30 – [식품정보] – 아몬드 보관법 하루 몇알?

반응형

치즈 입문자를 위한 치즈 추천

젤리컵

난 사실 치즈 전문가는 전혀 아니고 그냥 치즈 좋아하는 사람인데, 내가 처음에 했던 실수 공유하고 싶어서 이런 글도 써 본다…

처음 프랑스에 갔을 때 너무 신나서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치즈를 잔뜩 샀었다. 당시에는 치즈에 대해 1도 몰라 정말 예뻐 보이는 거나 특이해 보이는 거 샀음… 그러고 나서 집에 돌아오는 길에 바게트 하나 사서 펼쳐놓고 먹었다.

근데 먹으면서 음… 이건 맛이 진짜 특이하네 뭔 맛으로 먹는 거지 라고 싶은 치즈가 되게 많았는데, 알고 보니 내가 그 정도로 느낀 것도 정말 다행이었다. 다른 한국 친구 매기니 아예 삼키지를 못하더라…

그 이후로 유럽 애들한테 치즈 추천도 받고 학생식당에서 이것저것 먹어보면서 뭐가 순한 맛인지 알게 됐다.

일단 추천하는 거.

1. 에멘탈(Emmental)

출처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Emmental_(fromage)_01.jpg

톰과 제리 나올 것 같이 생긴 구멍 뚫린 치즌데, 한국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치즈 맛에서 별로 벗어나지 않는다. 프랑스에서 치즈 진짜 못 먹던 애들도 저거는 먹었다. 생긴 것만 보면 엄청 말랑할 것도 같지만, 경질치즈라 딱딱하다.

김정은도 저기에 중독돼서 살이 찐 거라는 루머도 한참 돌아다녔었다.

2. 고다(Gouda)

출처 https://www.flickr.com/photos/eelkedekker/5447913516

네덜란드 친구가 본가 갔다가 사 오면 다 같이 순삭 하던 치즈ㅠㅠ 진짜 맛있다. 이 치즈도 완전 꼬소하면서도 꼬랑내 별로 심하지 않아 다들 잘 먹더라. 글고 얘는 반경질이라 건조한 거 싫은 사람은 이거 먹으면 나름 촉촉함.

한국에 돌아와서 그 맛을 못 잊어 코스트코에서 한 번 사 먹었었는데, 뭔가 말라비틀어진 느낌이 별로였다. 코스트코 치즈는 구입하는 제품마다 상태가 천차만별인듯.

3. 콩테/그뤼에르(Compté/Gruyère)

출처 Wikipediq

얘네는 좀 생소할 수 있는데, 프랑스나 스위스에서는 진짜 엄청 먹는 치즈고, 희한하게 프랑스에 아예 정착해 살고 있는 한국인들한테 치즈 추천해달라 하면 꼭 둘 중에 하나 추천해줬다.

경질치즈라 좀 딱딱한 식감인데, 개인적으로는 앞의 애들보다 씹을수록 깊은 맛이 올라오고 더 담백 고소한 느낌이다. 어쩔 때는 약간 쌉싸름한 맛도 나고. 와인이랑 같이 먹으면 참 고급진 느낌…

4. 베이비벨(Baby Bel)

출처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Share Alike 4.0

이거는 치즈 종류 중 하나가 아니라 프랑스 스낵치즈 제품이다. 요즘에는 한국에서도 많이 팔아서 다들 알듯.

공장에서 막 찍어내는 애들인데, 맛있다. 다른 말이 필요 없음. 한국 공장치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랄까. 어느 빵이랑 먹어도 다 잘 어울린다. 숙성시켜서 만든 애가 아니어서 꼬랑내도 안 난다.

그럼 이제 비추천.

비추천은 별로인 치즈라는 게 아니라, 아직 자기가 어느 정도의 치즈를 먹을 수 있는지 전혀 모르는 입문자가 처음으로 먹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치즈다. 비추천이니까 굳이 사진은 안 넣겠다.

1. 까망베르(Camenbert)/브리(Brie)

까망베르를 비추천한다고??라고 놀랄 사람 많을 것이다. 한국에서도 나름 제품이 많이 나오는 치즈인 데다가, 까망베르 넣어서 만든 음식도 종종 찾아볼 수 있으니. 그런데 짜먹는 까망베르, 발라 먹는 까망베르 이런 한국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들은 한국 입맛에 맞춘 것이라고 생각한다.

진짜 까망베르는(브리도 마찬가지고) 겉에 흰 곰팡이가 장난 아니다. 그걸 그냥 모르고 입에 넣으면 곰팡이 맛이 심해서 놀랄 수 있다. 아 그 흰 표면이 곰팡이인지 모르는 사람도 있던데, 곰팡이다. 메주 표면에 흰 곰팡이 피는 거랑 같다. 프랑스인들도 보면 그 곰팡이 맛 싫어하는 사람은 겉은 걷어내고 안쪽만 먹는다.

‘까망베르는 한국에서도 많이 먹는 거잖아. 다른 치즈는 잘 모르니 까망베르 먹어야지~’ 했다가 저 곰팡 맛 때문에 버리는 경우 많이 봤다. 그래서 비추.

2. 블루치즈

블루치즈에 속하는 치즈가 수없이 많겠지만, 일단 내가 먹어본 애들은 전부 냄새 장난 아니었다.

강력한 꼬랑내를 맡아보고 싶은 사람에게만 추천한다.

3. 염소치즈

염소치즈는 말 그대로 우유 대신 염소젖으로 만든 치즈로, 종류는 다양하지만 공통적으로 나는 특유의 냄새가 있다.

만약 ‘예전에 유럽에 갔다가 무슨 치즈 요리를 먹었는데, 뭔가 역한 맛이 나서 못 먹겠더라, 근데 그 치즈가 뭔지 잘 모르겠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염소치즈가 들어 갔을 확률이 매우 높다.

무난한 치즈 찾는 사람한테는 절대 비추지만, 만약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한 번 친구들이랑 다 같이 모여서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맛있는 치즈 효능과 종류 추천 7가지

반응형

치즈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 그냥 치즈를 섭취하거나 피자, 파스타 등의 요리에 넣어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거고요. 우유가 몸에 잘 맞지 않는 사람도 치즈를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치즈는 우유 단백질을 발효해서 만든 식품이고 몸의 열을 높여주는 음식이라 우유 대신 치즈를 먹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에요. 숙성된 치즈는 젖산균의 효소 작용으로 소화 흡수를 도와주기도 한다니 치즈는 꼭 먹어야 할 식품이네요. 오늘은 수많은 치즈 종류 중에서 대표적인 치즈의 종류와 보관법,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치즈 종류와 효능 알아보기

치즈에는 간 기능을 개선하는 메티오닌이 풍부해 알코올 분해를 돕고 지방간이 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고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칼슘과 인,비타민A, B1, B12등이 풍부해요.

치즈엔 칼슘이 매우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죠? 아이들의 성장 발달을 돕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식품이에요. 치즈는 숙취 해소에도 참 좋은 식품인데요. 치즈엔 아미노산과 더불어서 메티오닌이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이 성분들은 체내의 알코올을 분해해주는 작용을 해 술안주로 좋은 식품이에요. 특히나 숙취로 인해서 두통, 구토 등을 예방해 준다고 해요.

1.파르메산 치즈

파르메산 치즈는 이탈리아의 에밀리야로마냐와 롬바르디아 지방에서 우유를 써서 가열 압착해 장기 숙성시킨 하드치즈인데요. 이따금씩 아미노산 결정이 씹히면서 품격 높은 감칠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모든 요리와 와인과도 잘 어울려요.그래서 와인 품질평가회에서도 이 파르메산 치즈가 쓰인다고 해요.

구매요령은 파르메산치즈는 아이보리색이나 밝은 금색에 가깝고, 아주 단단하며 작은 알갱이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좋아요. 물론 구입 시 반드시 유통기한을 확인해야 하는것 잊지 마세요.

2.로크포르 치즈

이탈리아의 고르곤졸라가 소젖으로 만든 치즈의 대명사라면 프랑스의 로크포르는 양젖으로 만든 치즈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어요. 약 2000년 전부터 프랑스 로크포르 마을에서 만들어진 이 치즈는 양젖으로 만든 치즈 중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치즈이에요. 특이한 맛과 부드러우면서 말랑한 촉감이 특징인데요. 샐러드 외에도 타르트와 키슈, 파이를 만들 때 활용하면 좋은 치즈에요.

3.카망베르 치즈

카망베르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소젖을 이용해 만든 치즈에요. 크림처럼 부드러워 카망베르 특유의 하얀 곰팡이 때문에 꺼려하는 분도 있지만, 외피도 먹을 수 있어요. 웨지 모양으로 자른 다음 바게트, 생과일이나 마른 과일,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좋으며, 오븐에 구워 퐁듀처럼 먹을 수도 있어요.

카망베르 치즈는 맛이 순하고 치즈 특유의 냄새가 덜해요. 상온에 두어 크림처럼 부드러워졌을 때 향이 가장 진하고 레드와인과 잘 어울리며 먹기 한 시간 전에 냉장고에서 꺼내 먹으면 좋아요.

4.고르곤졸라 치즈

이탈리아의 고르곤졸라 치즈는 소젖으로 만든 치즈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많이 먹는 이태리 롬바디 지방이 원산지인 치즈에요. 다른 치즈에 비해 짭짤하고 자극적인 맛이 특징이에요. 그냥 먹는 사람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요리에 활용하는 것을 더욱 선호하는데요. 고르곤졸라를 활용해 만드는 대표적인 요리로는 파스타와 샐러드가 있어요.

5.모차렐라 치즈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모차렐라 치즈는 샐러드나 피자 토핑으로 사용하는데요.부드럽고 쫄깃한 맛으로 먹기 한 시간 전에 냉장고에서 꺼내 놓아야 부드럽고 향이 진해요.

보관온도는 1~5℃ 에서 3일정도 보관하구요. 모차렐라치즈는 쉽게 상할 수 있으므로 바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남은 것은 밀봉하여 냉동 보관해야해요. 되도록 해동된 치즈는 맛이 떨어지므로 냉동시키지 않고 소량씩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비숙성 치즈라서 흔히들 싫어하는 자연 치즈의 냄새가 없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도 즐겨 먹는 치즈에요.

6.에멘탈 치즈

에멘탈 치즈는 가스를 발생시키는 곰팡이를 사용해서 발효한 치즈로 숙성 과정에서 구멍이 생기는 게 특징이에요. 에민탈은 스위스 치즈의 대표 주자라고 하는데요. 생우유를 가열 압착해 숙성시킨 하드 치즈로, 호두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숙성 중에 프로피온산 균에 의한 가스 발포로 인해 치즈 내부에 체리만 한 가스 공이 형성되는 것이 특이해요.

요리용으로 두루 쓰이며, 과일 향의 화이트 와인과 곁들이면 특히 잘 어울린다고 해요. 굉장히 잘 녹는 특성을 지닌 에멘탈 치즈는 퐁뒤, 피자, 그릴에 굽는 샌드위치, 그라탕 같은 오븐 요리에 자주 활용되구요. 얇게 잘라서 샐러드에 넣거나 치즈 플래터에 담기도 해요. 냉장고에서 꺼내 10분 정도 실온에 두며 먹으면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7.체더치즈

체더치즈는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치즈 가운데 하나인 치즈인데요. 시작은 영국이지만 현재는 미국과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등 여러 나라에서도 이 치즈를 생산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생산되는 치즈의 90%가 체더와 비슷한 치즈라고 해요.

셀러리와 함께 먹으면 좋아요. 쉽게 녹아 요리에도 많이 사용되는데 식후 디저트 와인과 함께하기에도 매우 좋은 치즈에요. 보관일은 1~5℃에서 3일 보관하세요 치즈를 반드시 랩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치즈는 쉽게 상하기 쉬우므로 소량씩 구입하여 사용하고, 남은 것은 밀봉하여 냉동 보관하세요.

마무리

치즈 라벨을 보면 반드시 우유의 살균 여부와 어느 동물의 젖을 사용했는지를 표시하는데요.

소: Cow(영어), Vache(프랑스어), Vacca 또는 Mucca(이탈리아어), Vaca(스페인어)

양: Sheep(영어), Brebis(프랑스어), Pecora(이탈리아어), Oveja(스페인어)

염소: Goat(영어), Chevre(프랑스어), Capra(이탈리아어), Cabra(스페인어)

물소: Buffalo(영어), Buffle(프랑스어), Bufala(이탈리아어), Bufalo(스페인어)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어떤 동물의 젖으로 만든 것인지 알고 먹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반응형

[프랑스 치즈] 맛있는 고급치즈 추천, 샤우르스 ‘Chaource’

728×90

맛있는 고급치즈 추천

샤우르스(Chapurce)

이번에 먹어본 치즈는

프랑스 고급치즈 인

샤우르스.

무려 인터넷에서도

1개에 2만원 정도 하는 치즈이다.

왠지 비싼 치즈라

엄청 꼬릿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부드럽고 고소해서

추천하고 싶은 치즈가 되었다.

샤우르스는

흰색 곰팡이가 폭신하게 핀

흰색외피연성치즈 중 하나이다

고급스럽게

우드케이스 안에 들어있다.

유통기한은 나름 긴편인 것 같다.

근데 치즈는 상하는게 아니라

숙성이 더 된다는 개념이라

유통기한이 지났어도 먹을 수 있다.

다만, 숙성이 더 된 상태에서 먹었을 경우

향과 맛이 좀 더 진해질 수 있다.

/

용량은 250g

둘이서 먹기에는 많은 양이다.

연말 파티나 소규모 와인파티 때

플레이팅 하면 적당할 것 같다.

포장되어있는 비닐 랩을 제거하면,

폭신하게 올라온 곰팡이 사이로

샤우르스 라벨이 보인다.

728×90

컵케이크처럼 종이를 벗겨내고,

곰팡이 위 라벨을 제거하면 끝!

샤우르스를 반으로 잘라보았다.

일반 브리나 까망베르 치즈와는 다르게

치즈가 매우 도톰하다.

샤우르스는 시간이 지날 수록

치즈 겉부분부터 맛있게 녹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식감이 더 좋고 맛도 풍부해지는 것 같다.

상온에 두니 처음에 컷팅했을 때보다

훨씬 많이 녹았다.

겉은 조금 단단하고,

풀향이 가볍게 올라왔다.

와인은 샴페인이나

화이트와인에 페어링하면

더 맛있다고 한다.

근데 나는 꾸덕함이 있는 치즈라면,

레드와인이랑도 맛있지 않을까 싶다.

🧀

샤우르스는 비싸지만

꼭 먹어봐야할 치즈인 것 같다.

샤우르스 구매하기

다른 프랑스치즈 보러가기

728×90

728×90

키워드에 대한 정보 맛있는 치즈 추천

다음은 Bing에서 맛있는 치즈 추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집에서 늘 두고 먹는 치즈7가지 추천! 코스트코 이마트 쓱배송으로 살 수 있어요~

  • 코스트코
  • 코스트코치즈
  • 이마트치즈
  • 치즈추천
  • 요리추천
  • 쇼핑하울
  • 한그릇요리
  • 신혼요리
  • 쉬운음식
  • 결혼준비
  • 신혼집
  • 신혼집인테리어
  • 살림

집에서 #늘 #두고 #먹는 #치즈7가지 #추천! #코스트코 #이마트 #쓱배송으로 #살 #수 #있어요~


YouTube에서 맛있는 치즈 추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집에서 늘 두고 먹는 치즈7가지 추천! 코스트코 이마트 쓱배송으로 살 수 있어요~ | 맛있는 치즈 추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퇴직금 얼마 | 공무원 퇴직금은 얼마? 4년차 공무원 퇴사자의 퇴직금 공개🎉 298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