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녹 보수 살리기 | 죽어가는해피트리(녹보수) 살리기, 물주기,분갈이,가지치기, 공기정화식물 11 개의 정답

녹 보수 살리기 | 죽어가는해피트리(녹보수) 살리기, 물주기,분갈이,가지치기, 공기정화식물 11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녹 보수 살리기 – 죽어가는해피트리(녹보수) 살리기, 물주기,분갈이,가지치기, 공기정화식물“?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주부나라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7,952회 및 좋아요 78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녹 보수 살리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죽어가는해피트리(녹보수) 살리기, 물주기,분갈이,가지치기, 공기정화식물 – 녹 보수 살리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해피트리살리기#잎이쳐질때#가지치기
해피트리가 잎이쳐지고 말라서화분을부어서 살펴봅니다
좋아요 구독은 무료입니다
부탁드려용
마사토대신 스치로폴사용하는이유
https://youtu.be/ColjJdP6Ypc

녹 보수 살리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녹보수 키우는법 – 비전스쿨3

녹보수는 추위에 약하다, 따라서 보통 15℃~30℃ 에서 키워주는 것이 적절하며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10℃ 저온에서 키우는 것이 좋다. 찬바람을 맞으면 잎이 …

+ 더 읽기

Source: vision3.tistory.com

Date Published: 2/13/2022

View: 5312

식물키우기) 녹보수 키우는 방법 및 근황(2년)

그래서 다른 블로거님들이 존경스러울 뿐입니다. 오늘은 녹색보석나무라고 불리우는 녹보수에 대한 정보 및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서, 제가 키우고 …

+ 여기에 표시

Source: lightcircle.tistory.com

Date Published: 11/28/2021

View: 1922

병든 해피트리 살리기, 천연살충제 만들기* – 큰 언니의 경제노트

같은 듯 다른 닮은 아이 해피트리와 녹보수 구별법은 의외로 아주 간단하답니다. 기둥이 거친 나무느낌이면서 가로로 줄이 있으면 해피고요. 가로줄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ckj3300.tistory.com

Date Published: 5/1/2022

View: 9629

녹보수 살리기 – 다음블로그

갈수록 떨어지는 잎만 느는 녹보수에게 칼을 갖다 데기로 했다. … 일단 가지치기한 줄기는 녹보수가 자리잡고 있는 화분 구석에 삽목했다.

+ 더 읽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6/13/2021

View: 5496

잎이 노랗게 변해 우수수 떨어지는 녹보수 식물 살리기

잎이 노랗게 변해 우수수 떨어지는 녹보수 식물 살리기. youtube. 에서. ᆞ이명준 식물생각. 님이 업로드한 동영상. ·. Enjoy the veos and music you love,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pinterest.co.kr

Date Published: 1/19/2021

View: 101

우리집 화초와 행복수 살리기. – 시리우스 하우스

행복수와 난(철골소심)을 우연히 발견하여 소생시키기에 돌입한다. 심심풀이로…. 잎이 너무 무성하게 자란 녹보수 가지를 모두 잘라내고. 새로 싹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kjysdcc.tistory.com

Date Published: 11/28/2021

View: 265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녹 보수 살리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죽어가는해피트리(녹보수) 살리기, 물주기,분갈이,가지치기, 공기정화식물.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죽어가는해피트리(녹보수) 살리기, 물주기,분갈이,가지치기, 공기정화식물
죽어가는해피트리(녹보수) 살리기, 물주기,분갈이,가지치기, 공기정화식물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녹 보수 살리기

  • Author: 주부나라
  • Views: 조회수 47,952회
  • Likes: 좋아요 782개
  • Date Published: 2019. 11.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M81QpH5Ohq8

녹보수 키우는법

삽목

삽 목 줄기로 삽목을 합니다..줄기를 10~15cm 정도로 잘라서 이용하는데 자르는 부분은 흙속에서 뿌리가 날 부분은 줄기 아무데나 되는게 아니고 잎이 나왔던 자리 부근이므로 잎이 나왔던 자리에서 1cm 정도 아래를 잘라주어야 하므로 삽수를 처음에는 15~20cm 정도로 여러개를 수집해서… 줄기의 밑부분에서 1/2 또는 2/3 되는 곳까지는 흙에 들어가야 할 부분이므로 잎들을 전부 떼어버리고 잎은 한장이나 두장 정도 남겨서 심어주는데 이때 잎이 큰 경우는 가위로 반쯤 잘라버려도 좋습니다. 그리고 길게 잘라놓은 줄기의 잎이 나왔던 자리가 바로 아래부분이 되도록 준비한 삽수를 모두 다듬어 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10~15cm 정도로 줄어들겠지요. 잎을 1~2장 남기거나 잎을 잘라주는 것은 뿌리가 없기 때문에 잎이 소모하는 양분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삽수관리및 재배> 사용하는 흙은 배양토나 모래를 이용해서 꽂아 주고 싹이 나와 뿌리를 내리기까지 흙이 마르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식물키우기) 녹보수 키우는 방법 및 근황(2년)

반응형

올해의 목표가 게시물 100개 넘기는 거였는데, 벌써 반은 넘어서 성공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목표를 위해 꾸준히 올려야겠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느낀거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글을 올린다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닌 것같습니다. 그래서 다른 블로거님들이 존경스러울 뿐입니다.

오늘은 녹색보석나무라고 불리우는 녹보수에 대한 정보 및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서, 제가 키우고 있는 녹보수의 근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나무를 사올 때 큰 나무를 사오지만, 저는 씨앗발아 아니면 작고 어린나무를 직접 구매하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오랜시간이 걸리지만 식물의 성장과정을 지켜볼 수 있어서 애착이 많이 가서 식물에 대한 정보를 나도 모르게 더 많이 알아 가는 것 같습니다.

1. 녹보수란 ?

Radermachera sinica 학명을 가지고 있는 나무이며, 녹색보석나무라고하여 우리나라에서는 녹보수라고 줄여 말하는게 대중화가 되어있습니다. 외국에서는 에메랄드 트리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는 것 같습니다. 원산지는 중국 및 대만이며 최대 30M에 지름 1M까지 자라는 큰 나무입니다. 늘어지는 줄기와 광택나는 초록색 잎 때문에 인테리어적인 효과와 공기정화가 되는 효과를 볼 수있습니다.

2. 키우는 방법

사실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는 크게 주의해야될 것이 없는 식물입니다. 그 만큼 초보자들도 키우기 쉬운 식물이라는 말입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직사광선은 금물. 빛이 한번 걸러진 밝은 곳에서 키운다.

한 여름 바로 내리쬐는 뜨거운 직사광선은 잎을 타게 할 수 있으므로, 태양 빛이 한번 걸러진 밝은 곳에서 키웁니다. 꼭 양지에서는 아니고, 반음지에서도 잘자라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광합성 작용을 할 수 있는 양지에서 키우는게 아무래도 성장이 잘되겠죠??

2) 물을 좋아하지만, 과습은 조심. 흙 상태를 보고 물을 주자.

모든 식물에 적용되는 방법이지만, 과습은 금물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녹보수는 물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흙 상태를 확인 하지 않고, 물을 주게 된다면 필요 이상의 수분의 공급으로 뿌리가 무르면서 썩을 수가 있으므로 주의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3) 잎은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하며, 가끔씩 잎에 물을 분무해주자.

식물은 잎으로 숨을 쉰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쁜 공기는 흡수하고 좋은공기를 다시 내뱉어주는 작용을 잎으로 하는데, 잎에 먼지가 쌓이게 되면 식물이 숨을 원활하게 쉬지 못하게 되고, 이 점은 식물에 성장에 방해가 되면서 잎이 죽어갈 수도 있습니다. 가끔씩 잎에 분무를 해주면 잎이 마르지 않고, 촉촉한 잎상태로 유지가 될 것 입니다.

4) 분갈이는 적절한 시기에 맞춰서 한다.(늦은 봄 or 초 가을)

솔직히 말해서 요즘 식물들은 다 따뜻한 집안에서 키우기 때문에 분갈이 시기는 아무때나 해도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식물이 느끼는 건 다르기에 늦은 봄이나 초가을쯤에 해주시는게 좋은 것같습니다. 화분크기 선택에 대해서는 화분의 크기와 나무의 크기를 비례하셔서 나무가 크것 같다고 느껴지시면, 기존 화분보다 지름 10cm 정도 되는 화분에 옮겨 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점은 뿌리 발달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을 하셔야합니다. 뿌리 발달이 많이 안 되었다면 부분적으로 흙을 갈아주면서 다음 시기를 기다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공통적인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키우는 것과 여름에 베란다에서 키우셨다면, 추운 겨울에는 빛이 잘들어오는 실내에서 키우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병충해에 대해서는 깍지벌레 같은 것이 있지만, 어린 나무에서 부터 2년 넘게 키워본 결과 크게 문제가 안되므로, 한번씩 잎의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 식물을 들여오게 된다면, 잎의 상태 및 흙 상태를 보며 병충해 유무를 확인하여 같은 공간에 놓아야 합니다. 이 점이 확인이 안 된다면 기존 식물에 벌레들이 모여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번식같은 경우는 꺽꽂이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줄기를 잘라서 물에 담궈놓고, 뿌리가 어느정도 내려오면 흙에 옮겨 심는 방법으로 많이 번식을 합니다.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이 정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다음으로는 제가 어린 녹보수를 직접 구매하여, 키우면서 현재까지의 과정을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6년 1월 경에 다른 어린 나무들을 구매할 때 같이 산 녹보수의 모습입니다. 같이 살 때 녹보수와 생김새가 비슷한 해피트리도 같이 샀는데, 진딧물이 너무 많아서 죽고 말았습니다. 다행히도 다른 식물에 옮겨 붙기 전에 격리를 시켜놓았기 때문에 다른 식물에는 피해가 없었습니다. 항상 잎의 상태와 흙의 상태를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흙 같은 경우는 집게벌레가 나와서 깜짝놀라긴 했지만, 죽이진 않고, 밖에 그냥 던졌죠. 베란다가 아닌 집안 내부에서 키우기 때문에 밖에서 식물을 새로 구입하여 들여올 때는 충분히 확인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직 모습이 아기아기하지만, 제법 잎도 많이 올라오고 잎의 광택도 잘나는 것을 보니 건강한 상태로 잘 받은 것 같습니다.

그 후 좌측이 구입 후 한달 뒤의 사진이며, 우측은 1년 뒤의 사진입니다. 한 겨울이었는데, 실내의 공기가 따뜻했는지 잎을 마구마구 나어주고, 또 뿌리가 너무 발달해서, 모종화분을 뚫고 나와서 분갈이를 해주었습니다. 뿌리가 잘 발달해서, 몸짓보다 큰 화분에 분갈이를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이때부터는 과습에 주의하기로 하였습니다. 좌/우를 비교하면 그렇게 크게 막 성장한 것 같진 않지만, 어느 정도 잎이 잘자란 것 같습니다.

그 후 물 줄때 가장 최근에 찍은 사진입니다. 처음 구매 후부터 약 2년 조금 넘게 지났는데, 정말 많이 자란 것 같습니다. 1년차에는 뿌리가 아직 자리를 잡고 있어서 성장을 크게 않했지만, 2년 차 가까워질 때부터는 겨울에도 새 줄기를 내어서 잎을 계속 내어주었습니다.

길게 늘어트린 줄기와 광택나는 잎이 더욱 보기좋은 식물인 것 같습니다. 이래서 인테리어 식물로 많이들 키우는 것 같습니다.

한 여름에 베란다 근처에 두었더니 흙이 잘마르는 것 같아서, 흙 상태를 확인하고 일주일에 한번씩 물을 꼭 주곤 했습니다. 하루라도 늦으면, 잎이 시들시들 해지더라구요. 커지면서 잎이 많아지니까 쌓이는 먼지를 일일이 닦아주는 게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한번 물을 줄 때 잎에도 같이 물을 뿌려주면서 먼지도 제거하니까 일석이조로 좋은 방법이더라구요. 그래서 매번 이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나무부분 밑둥도 제법 목질화가 되어서 튼튼하게 딱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흙의 높이는 처음과 다르게 약 5cm정도 밑으로 주저 않은 것을 볼 수있는데, 내년이나 시기를 좀 보고 분갈이 시에 흙을 더 보충을 해주면서 올려줘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점은 분갈이 시에 흙을 꾹꾹 잘 눌러가면서 해주었어야 했는데, 오랜시간동안 물을 주면서 흙이 밑으로 내려 앉은 것 같습니다.

저의 녹보수의 2년 동안의 포스팅이었습니다. 큰 나무를 구매해서 키우는 것도 좋지만, 어린 나무를 사서 키우는 것도 재미가 쏠쏠한 것 같습니다. 사진을 찍어가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녹보수의 성장과정을 다시 뒤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어서 저도 좋았습니다. 이상으로 녹보수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한번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병든 해피트리 살리기, 천연살충제 만들기*

728×90

병든 해피트리 살리기, 천연살충제 만들기*

지난 밤에 옆집 권사님이 교회 안에 나의 애지중지 해피트리 옆에 병든 해피트리를 하나 갖다 놓았습니다. 처음에는 사이즈가 딱 좋아 나지막한 것이 이제 해피트리도 대 중 소 다 갖췄구나 하고 내심 좋아했는데 밝은 등 아래에서 보니 아뿔싸!! 잎들이 모두 찐득찐득하고 덕지덕지 벌레들이 옴팍 붙어있는데 누가 버린 것을 주워오신 듯합니다. 아이 go 내가 무슨 식물 요양사도 아니고~~~~

그런데 얘는? 얘도 해피트리? 아님 녹보수? 기둥을 보니 해피트리가 맞습니다. 같은 듯 다른 닮은 아이 해피트리와 녹보수 구별법은 의외로 아주 간단하답니다. 기둥이 거친 나무느낌이면서 가로로 줄이 있으면 해피고요. 가로줄이 없으면 녹보수랍니다. 그리고 녹보수는 꽃이 핀다고 하는데 보지는 못했어요. 녹보수는 줄기가 십자모양으로 마주나며 해피트리는 줄기가 어긋나게 난다는군요.

우리집 해피트리

‘서로 다른(hetero) 모든 것(pan)을 치유하며(axo) 향기를 뿜는다(fragrance)’는 의미를 가진 행복나무의 학명은 Heteropanax fragrans입니다.

사진 찍으려고 가까이 잠깐 두고 재빨리 격리 조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해충의 공격을 심하게 받은 나무는 처음인지라 적잖이 당황스럽네요. 그래도 가져오신 분의 성의를 보아 어쨌든 살려볼 생각입니다.

해피트리가 시들시들해 진다면 물이 필요하거나 바람을 쐬고 싶다는 말을 하는 것입니다.

해피트리 물주기는 대체로 화분이 깊고 큰 사이즈가 많아서 찔금찔금 자주 주지 말고 2주에 한 번(여름) 혹은 한 달에 한 번 물을 줄 때 흠뻑 화분 아래로 줄줄 흘러나올 정도로 주고 통풍을 시켜줘야 합니다. 그러려면 흙을 배합할 때 마사를 많이 섞고 맨 아랫층에 굵은 마사나 난석 혹은 스치로폼등으로 물빠짐이 쉽도록 해서 심어야할 것입니다.

지금부터 병든 아이 치료 시작하기

다시 들여다보니 나무 전체가 다 뒤집어썼습니다.

아유 내 몸이 다 간지럽다고요.

깍지벌레는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지 않을 때 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누구 집에서 살았는지는 모르되

아마 지난 겨울 실내에서 통풍이

잘 되지 못했을 수 있는데

괜찮아지려나? 숙제가 또 생겼습니다.

벌레가 많이 들러붙은 가지는 일단 다 쳐내고 샤워부터 촵촵촵~~~~ 화분 안으로도 물이 많이 들어갔을 테지만 어쩔 수 없고~~~ 죽으면 죽는 거지 에라 일단 모르겠고…. 미충(농약)을 1/500? 대충 희석해서 살포를 했습니다. 그늘에서 하루 이틀 바람을 맞게 해 주면서 경과를 지켜보겠습니다.

하루가 지나고 오늘 아침 들여다보다가 다시 한번 더 농약탄 물을 살포하고 휴지로 닦아내고 손톱으로 떼어내다가 안 되겠다 싶어서 삭발을 했습니다. 생각 같아서는 싹둑 기둥을 자르고 싶은데 너무 무리하면 안 되겠어서 우선 살려놓고 기둥 잘라서 수형 만드는 것은 다음에 살아나면 하려 합니다.

잎을 하나도 남기지않고 자르면 뿌리에서 물 올릴 생각을 하지 않아 말라죽는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어서 과감하게 더 이상은 겁이 나서 못하고요. 내 생각엔 잘라내고 파라핀 처리하면 될 것 같은데 말입니다.^^

오늘 그 권사님을 만났는데요. 왜 멀쩡한 나무를 저 지경으로 맹글어놨냐고 원망? 나무라시는 듯? 물티슈로 닦으면 되는데~~ 카 심서 윽쑤로 아까버하시넹. (속으로~~) ‘아니 그럼 집에서 노는 할매가 물티슈로 닦아서 그 댁에서 키우지 왜 말도 없이 가져다 놓고 날더러, 직장도 다니는 날더러 그걸 닦고 앉았으라고요? 아 진짜 짜증 나.’

이제 기다려주는 일과 들여다보면서 남아있는 시체들과 아직도 살아있는 놈들을 잡아내는 일을 해주어야지요. 친환경 해충약을 만드는 방법을 여기저기 고수님들의 블로그에서 공부하고 메모를 해두었습니다만 급하니까 그것도 생각이 나질 않고 농약부터 살포를 하고 말았네요.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해충제와 영양제 만드는 법을 맨 아래 기록해놓았습니다. 미리 만들어두어야겠습니다.

약치고 삭발한지 4주차입니다.

계속 잘 자라는 모습을 보고하겠습니다.

다시 일주일 후의 모습입니다.

삭발하고 40일 완전 새로 태어난 듯 이쁜 해피트리입니다.

직광 절대 안됩미데이…. 바람부는 바깥, 옆 반양지 반음지에서 살아났습니다.

2021년 6월 10일 모습

[추가기록]2021년 7월 10일

풍성하게 살아난 해피트리를 주인댁에 돌려드렸습니다. 장맛비가 퍼붓던 지난 토요일!

병든 해피를 두고 갔던 그 댁에 90노구의 상이용사 할아버지께서 호흡곤란으로 보훈병원에 한 달여 입원하셨다가 퇴원해 오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이제 집에 돌아오지 못하겠구나 하고 119에 실려가셨다가 무사히 다시 댁으로 돌아오시니 얼마나 내심 좋으실까…. 어떤 것으로 나의 마음을 전달할까 고민하다가 환영멘트 리본을 매달아 무거우니 우산도 못쓰고 낑낑거리며 갖다 드리고 인사했습니다. 나름대로 의미부여가 확실히 된 듯하여 주고 받으면서 서로 기분이 참 좋았어요.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세요~~~~~

2021년 7월 10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해충약, 영양제 만들기

진딧물, 응애, 깍지벌레들과의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물조리개 대신 압축 분무기를 더 많이 들고 설치는 봄입니다. 옥상에 햇빛 직격탄으로 쏟아지고 건조한 탓에 아주 바글바글합니다.

1) 난황유 / 달걀노른자 1개, 식용유 약 60ml(소주잔 한 잔)을 섞은 천연농약으로서 병원성 세균의 세포벽을 파괴하고 해충의 호흡과 대사를 방해하는 효과가 입증되어 널리 사용하고 있답니다.

두 가지를 섞어서 골고루 믹서 한 후 물 20리터에 섞어서 식물에 분사 뿌려줍니다. 진딧물(응애)처럼 피부호흡을 하는 해충의 호흡기를 막아서 질식시킨다고 하네요. 예방 및 치료 목적으로 수시로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천연 살충제로 가장 만들기 쉽고 효과도 좋다고 합니다. 만들어진 난황유는 냉장 보관하면서 필요할 때 물과 혼합해서 사용하면 되는 데 사용할 때는 진딧물과 작물 전체에 골고루 충분한 양을 살포하며 잎의 뒷면까지 골고루 살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 목적으로는 10일 전후로 살포하며 치료 목적으로는 5일을 전후로 살포합니다.

2) 마요네즈 1스푼, 퐁퐁 1스푼, 1리터의 물과 섞어 흔들어서 뿌려주어도 난황유와 효능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3) 우유로 만든 해충제/ 마시다 남은 우유 또는 유통기한이 지난 우류를 분무기에 넣어 진딧물 있는 곳에 뿌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우유가 마르면서 진딧물의 숨구멍을 막고 진딧물의 피부를 조이면서 말라죽게 되는데요, 이후에 다시 깨끗한 물로 분무해주면 말라죽은 진딧물이 떨어져 나옵니다. 진딧물 시체가 거름도 된다네요. ㅋ 얼마나 많아야 거름이 되는 건지는 모르겠네요.

4) 흑설탕 & 물엿으로 진딧물 방제

흑설탕을 물에 타서 진딧물이 있는 곳에 분사해주면 물이 증발하고 흑설탕이 굳으면서 진딧물이 엉겨 붙어 죽게 된답니다. 일반 시중에서 파는 물엿을 물에 100배 희석하여 옆면에 분무를 해주면 희석액에 진딧물이 붙어서 햇볕에 마르면서 물리적으로 고사시키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5) 영양제 / 계란 껍데기를 잘게 부순 난각칼슘은 작물을 튼튼하게 합니다. 말려서 잘게 부순 계란 껍데기 100g에 현미식초 500cc 정도의 비율로 혼합합니다. 일주일 정도 지나서 껍질은 걸러내고 칼슘 식초가 되는데 냉장 보관하면서 식초의 500~ 1,000배 정도의 물로 희석시켜서 작물에 골고루 살포하면 됩니다.

이 계란 칼슘 영양제는 고추, 토마토와 같은 과채류의 육질이 무르지 않고 튼실하게 해 주며 열매가 달리는 시기에 월 2~3회 정도 살포하면 좋습니다.

6) 쌀뜨물, 막걸리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쌀뜨물도 그냥 버리지 말고 페트병에 넣어서 일주일 이상 발효 후에 물을 5~10배 정도 희석시켜 뿌려주면 작물 성장에 효과가 있습니다. 독성이 강한 화학비료나 농약보다 훨씬 친환경적인 작물재배가 되겠습니다.

사람도 식물도 모두 건강이 제일이지요?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들이 되길 바랍니다. 샬롬 ~~^^

728×90

갈수록 떨어지는 잎만 느는 녹보수에게 칼을 갖다 데기로 했다. 인터넷을 뒤져 가지치기 하는 법을 배우고, 그대로 실행해본다. 일단 가지치기한 줄기는 녹보수가 자리잡고 있는 화분 구석에 삽목했다. 뿌리만 나오면 바로 화분을 옮길거다. 원래 있던 녹보수는 알몸이 되었지만 뿌리가 아직 살아 있으면 다시 살아나리라 기대해본다.

공유하기 글 요소

우리집 화초와 행복수 살리기.

지난 11월 말경 사무실 상가옆에 버려진 말라죽기 직전의

행복수와 난(철골소심)을 우연히 발견하여 소생시키기에 돌입한다.

심심풀이로….

잎이 너무 무성하게 자란 녹보수 가지를 모두 잘라내고

새로 싹을 틔우기로 한다.

사무실 옆의 상가에 난 화분이 파손된채로 버려져 있는 것을

수거하여 화분에 옮겨 심는다.

월말에 불어닥친 한파에 눈까지 내려

젖은 난의 뿌리가 많이 부풀어 있다.

자주 들르는 화원에 사진을 보내 문의하니

뿌리의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 소생확률은 반반이라고 한다.

일단 여분의 화분에 옮겨 심어놓고…

몇일 뒤에 다른 화분에 옮겨 심었다.

한달 반정도 지난 난(철골소심)의 모습.(오른쪽이 철골소심, 왼쪽은 옥화라는 난)

동해로 죽은 잎을 몇가지 속아냈다.

상태가 좋은 편은 아닌데 더 두고 보아야 될 것 같다.

집으로 가져왔을 때의 행복수(해피트리).

뿌리와 위쪽의 순을 자세히 살펴보니 버려진지 오래 된 것 같은데,

어제 내린 눈과 갑자기 닥친 한파에 3~4일 정도 방치되어 동해까지 입은 것 같다.

뿌리를 보면 맛이 간것도 같고…

과연 살아날까~~??

주인을 잘못 만나서 고생이 많구나 ~!!

말라버린 순을 자세히 보면 살아날 것 같은 생각도 든다.

화분에 옮겨 심어놓고 보니 고목나무를 심어 놓은 것 같다.

말라버린 잎을 보아도 살아날 것 같은 생각이 들지 않는다.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허전하여 작은 율마 하나를 추가로 들여왔다.

분이 잘 형성되어 있다.

철골소심을 심어 놓았던 분에 옮겨 심는다.

홀로 있는 율마 옆에 작은 율마를 함께 놓았다.

그런데, 이 넘들 물을 아주 좋아 하는 것 같다.

가지를 전종하기 전의 녹보수 모습.

보녹보수의 가지를 모두 잘라내고

새로 싹을 틔우기로 한다.

이 녹보수는 나뭇잎에 먼지도 잘 앉지 않고 항상 윤기가 흘러 보기에도 아주 좋다.

10여일이 지나면서 녹보수에 새잎이 돋아나고 있다.

드디어..

한달이 지나면서 버려졌던 행복수에 싹이 돋아나기 시작한다.

자란 새싹의 크기가 매일 다르게 보인다.

그런데 가장 오른쪽의 가지에는 아직 소식이 없다.

싱싱하게 새잎이 나고 있는 해피트리.

소식이 없던 가지에서도 새 눈이 나오는 모습이 보인다.

참으로 생명력이 대단하다.

저 행복수는

앞으로 두어달만 더 자라면 멋진 모습으로 되살아날 것 같다.

율마도 잘 자라고 있다.

지난번 옮겨 심은 알로에.

겨울인데도 추운 발코니에서 잘 자라고 있다.

다른 화초로 인하여 발코니로 잠시 밀려난 남천.

잎을 모두 잘라냈었는데 새로운 잎이 많이 나왔다.

물을 아주 좋아하는 남천은 추운 발코니에서도 잘 자란다.

싱싱하게 새 잎을 내밀고 있는 행복수.

봄이 왔을 때의 네 모습을 상상해 본다.

무럭무럭 잘 자라거라~~!!

키워드에 대한 정보 녹 보수 살리기

다음은 Bing에서 녹 보수 살리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죽어가는해피트리(녹보수) 살리기, 물주기,분갈이,가지치기, 공기정화식물

  • 해피트리키우기
  • 해피트리 가지
  • 해피트리 번식
  • 해피트리
  • 녹보수 가지치기방법
  • 녹보수키우기
  • 녹보수 분갈이
  • 녹보수 잎이 떨어져요
  • 녹보수 삽목
  • 녹보수 살리기
  • 녹보수키우는법
  • 녹보수 수형잡기
  • 공기정화식물
  •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죽어가는해피트리(녹보수) #살리기, #물주기,분갈이,가지치기, #공기정화식물


YouTube에서 녹 보수 살리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죽어가는해피트리(녹보수) 살리기, 물주기,분갈이,가지치기, 공기정화식물 | 녹 보수 살리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 아스퍼거증후군 자가진단법 25843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