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M1 맥북 허브 추천 | Usb-C 허브와 독을 500% 유용하게 활용하는 법. 이걸로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써보세요!? 20529 투표 이 답변

M1 맥북 허브 추천 | Usb-C 허브와 독을 500% 유용하게 활용하는 법. 이걸로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써보세요!? 20529 투표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m1 맥북 허브 추천 – USB-C 허브와 독을 500% 유용하게 활용하는 법. 이걸로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써보세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ITSub잇섭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75,801회 및 좋아요 10,56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맥북 USB-C 허브 추천 순위
  1. 1. 벨킨 7in1 USB C타입 멀티 허브 AVC009btSGY. …
  2. 이지넷유비쿼터스 j5create JCD392. …
  3. 벤션 9in1 USB-C 4K 60Hz HDMI USB허브
  4. OWC Thunderbolt3 mini Dock.

Table of Contents

m1 맥북 허브 추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USB-C 허브와 독을 500% 유용하게 활용하는 법. 이걸로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써보세요!? – m1 맥북 허브 추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쓰는 꿀팁 두 번째! 첫 번째 방법에서는 USB-C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구입해서 쓰는 방법이었는데, 생각해보니 장점도 있지만 몇몇 단점들이 있어 제가 사용해본 경험을 토대로 두 번째 꿀팁을 준비해봤습니다.
◆ Info
USB-C 허브 : 4K 모니터 사용시 USB 3.1 Gen2 지원 확인 필요.
썬더볼트 독 : 간혹 HDMI 단자 없는 독도 있으니 확인 필요

◆ Music.
ES_Entropy – Gregory David

◆ Tag.
#USB-C허브 #썬더볼트독 #노트북꿀팁

◆ Timestamp.
00:00 글카값 미쳤다 진짜
00:11 오프닝
01:14 기존 방식의 장단점
02:26 첫 번째 USB-C 허브 이용하는 방법
05:41 두 번째 썬더볼트 독 이용하는 방법
09:10 USB-C 허브 추천
11:07 썬더볼트 독 추천
11:45 오늘 꿀팁 한줄 요약 정리!

◆ Merch.
지금 입고있는 옷? : https://abit.ly/blackcowlabs

◆ ITSub 잇섭.
E-MAIL – [email protected]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ITSubb/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itsubb/

m1 맥북 허브 추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맥북m1 허브 추천 요청드려요! – 클리앙

안녕하세요. 맥북에어 주문 후 필요한 악사세리를 준비하고 있는 맥린이 땡큐파파입니다. 파우치 준비가 마무리되어 이제는 허브를 구해보려고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clien.net

Date Published: 11/19/2021

View: 9074

맥북에어 M1 허브 추천, 유그린 멀티허브 6in1 솔직후기 – 방금 전

맥북 멀티 허브 추천. 유그린 멀티허브 6in1 솔직후기. 인텔을 손절한 애플의 맥북에어 M1. 각종 커뮤니티, 유튜브등의 후기를 보고.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cinmunya.tistory.com

Date Published: 1/13/2021

View: 9925

맥북프로 M1 USB 허브 구매:애플 정품 디지털 AV 멀티포트 …

제일 큰 문제는 맥북 M1칩의 경우 USB허브를 통해 충전을 할 경우 맥북이 … 큰 문제가 없이 잘 사용해서 가격이 부담되는 사람들에겐 오히려 추천.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infolee.tistory.com

Date Published: 9/28/2022

View: 6130

TOP20 맥북 허브 hdmi 추천 인기순위 – 팝콘차트

맥미니 맥북에어m1 등등에서도 잘사용되는 제품이에요 . 단점은 hdmi 인식이 잘안된다는데.. 진짜 찐가성비네요. 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 적립금

+ 여기에 표시

Source: popcornchart.com

Date Published: 12/27/2022

View: 9937

애플 맥북 에어 M1에 꼭 필요한 C타입 USB 멀티허브 실사용후기

막강한 성능의 애플 M1 칩이 탑재되어 괴물같은 성능을 이끌어낸 맥북에어 2020은 출시와 함께 굉장한 인기몰이 중이다. 우수한 제품의 성능과는 별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j-windy.tistory.com

Date Published: 9/12/2022

View: 243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m1 맥북 허브 추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USB-C 허브와 독을 500% 유용하게 활용하는 법. 이걸로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써보세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USB-C 허브와 독을 500% 유용하게 활용하는 법. 이걸로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써보세요!?
USB-C 허브와 독을 500% 유용하게 활용하는 법. 이걸로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써보세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m1 맥북 허브 추천

  • Author: ITSub잇섭
  • Views: 조회수 875,801회
  • Likes: 좋아요 10,564개
  • Date Published: 2022. 2. 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HXkagEksS_8

맥북 M1 PRO에 찰떡 USB-C 허브 추천 TOP 5 (2022년)

맥북프로 14인치는 썬더볼트 4.0을 내장하고 있으며 USB Type-C 포트 단자를 3개 지원하기 때문에 휴대하면서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지만 맥북을 데스크탑 대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USB 포트가 모자랄 수 있습니다.

특히 대역폭이 커진 썬더볼트 포트는 USB 장치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때도 사용하기 때문에 맥북프로를 데스크탑 형태로 사용하려면 컨버터 기능이 탑재된 멀티허브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USB-C 허브는 지원 대역폭과 제조사에 따라 가격이 다양하기 때문에 맥북의 성능을 모두 발휘할 수 있는 USB 허브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는데 가격과 디자인, 판매량을 고려해서 맥북 USB 허브를 추천해 봤습니다.

맥북프로 USB 허브 추천 기준은?

되도록이면 썬더볼트 4.0을 대역폭을 모두 사용하는 제품을 추천하고 싶지만 사실상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용도에 맞는 USB 허브를 추천 리스트에 넣었으며 디자인 요소와 가격 또한 순위에 포함했습니다.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4K 지원 여부

맥북프로는 USB-C 포트를 통해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으며 HDMI 포트를 포함해 최대 2개의 모니터를 연결해 다중 디스플레이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 중, 4K 디스플레이는 영상을 출력하기 위해 많은 대역폭을 필요로 하는데 USB 허브에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를 연결했을 때 다른 장치 때문에 대역폭에 영향을 받으면 주사율에 영향을 받을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영상 작업을 하는 경우 외장 SSD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전문 장비인 경우 스토리지 연결을 썬더볼트로 하는 경우도 있어서 USB 3.1에 연결하는 속도보다 월등히 빠른 처리 능력을 보여줍니다.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를 문제없이 사용하려면 4K / 30Hz를 지원하는 USB 허브를 사용해야 하며 추천 리스트에 명시했습니다.

인지도 및 AS

USB 허브를 사용하가다 고장이 나거나 초기 불량이 발생한 경우 원할한 AS가 되어야 하는데요.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중소기업 또는 중국 제품이 많은 USB 허브 특성상 AS를 잘 해주는 제조사 또는 유통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벨킨 같은 유명 제조사 제품은 가성비는 떨어지지만 AS 부분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추천 순위에 반영했습니다.

휴대성

맥북을 구매하는 사용자 특성상 휴대를 하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카페에서도 사용하기 부담 없는 사이즈와 무게의 USB 허브를 위주로 리스트에 넣었습니다.

판매량

구매자가 많은 제품은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제품이 어느정도 검증되어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데요. USB 허브 판매 순위를 참고해서 제품 추천 순위에 포함시켰습니다.

맥북 USB-C 허브 추천 순위

1. 벨킨 7in1 USB C타입 멀티 허브 AVC009btSGY

벨킨 7in1 USB C타입 멀티 허브

벨킨 USB-C 멀티포트 허브는 무전원 허브로 5Gbps 데이터 전송속도와 최대 100W 패스스루를 지원해서 4K / 30Hz 모니터를 문제없이 지원합니다.

USB-A 포트 2개, USB-C 포트 1개, HDMI 1.4 포트 1개, SD 3.0 카드 리더, 3.5mm 4핀 오디오 잭을 지원해서 마이크와 이어폰이 합쳐진 스마트폰용 이어몬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USB-C 포트는 PD를 지원해서 다른 스마트기기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맥북프로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를 노트북처럼 사용할 때도 활용할 수 있으니 애플 기기를 주로 사용한다면 추천하는 USB 허브입니다.

벨킨 7in1 USB C타입 멀티 허브 AVC009btSGY 필요한 모든 포트를 담다. 단 하나의 완벽한 케이블 솔루션

USB-C 7IN-1 멀티포트 허브 어댑터는 하나의 테더링된 USB-C 케이블을 사용하여 맥북프로 및 iPad Pro를 여러 기기에 연결할 수 있는 완벽한 올인원 USB-C 허브 솔루션입니다.

link.extrememanual.net

2. 이지넷유비쿼터스 j5create JCD392

j5create JCD392

j5create JCD392는 USB 4를 지원하는 최신 허브로 10Gbps 데이터 전송속도를 가지며 썬더볼트4와 호환됩니다.

5-IN-1 구성으로 USB-C 포트 1개, USB-A 포트 2개, HDMI 포트 1개, 기가비트 이더넷 1개를 지원합니다. USB-A와 USB-C 포트 모두 10Gbps를 지원하며 USB-C 포트는 PD3.0을 지원해서 100W 전류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특히 HDMI 포트는 4K 60Hz를 지원해서 고스펙의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같은 스펙으로 5포트와 8포트 제품이 있으며 가격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휴대용으로 사용한다면 부피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이지넷유비쿼터스 j5create JCD392 5-in-1로 최대의 생산성 USB4 멀티 어댑터

USB-C 소스기기와 USB-A 포트를 통해 USB 메모리 등의 USB 장치를 연결하여 사용하거나 HDMI 포트를 지원하여 4K 60Hz 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link.extrememanual.net

3. 벤션 9in1 USB-C 4K 60Hz HDMI USB허브

벤션 9in1 USB-C 4K 60Hz HDMI USB허브

벤션 9-in-1 USB-C 허브는 PD 100W, 4K@60Hz, SD/TF 256G 지원등 고스펙의 USB 허브면서 8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현재 가성비 최고의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4개의 USB 포트 중에서 2개의 포트는 USB 2.0을 지원하기 때문에 실제로 USB 3.0을 지원하는 포트는 2개인 점이 아쉽지만 동시에 인식 가능한 SD 메모리 듀얼 슬롯을 지원하기 때문에 영상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편의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닌텐드 스위치와 크롬캐스트 4세대에 호환하기 때문에 닌텐도 스위치를 미러링할 수 있으며 크롬캐스트를 유선으로 연결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벤션 9in1 USB-C 4K 60Hz HDMI USB허브 벤션9in1 C타입 4K 60Hz 지원 USB허브 도킹스테이션 크롬캐스트4 / 닌텐도스위치 호환

올인원 멀티펑션 C타입 확장 필수 기능과 포트를 단 하나로 완성

놀라운 호환 확장 능력 닌텐도 스위치와 미러링 기능을 지원하며 크롬캐스트 4세대와 랜카드, USB허브 기능을 지원합니다. link.extrememanual.net

4. OWC Thunderbolt3 mini Dock

OWC Thunderbolt3 mini Dock

휴대용 스토리지 관련 제품으로 유명한 제조사인 OWC의 Thunderbolt3 mini Dock은 5-in-1 멀티허브로 듀얼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되어 있는 도킹스테이션입니다.

2의 HDMI 2.0 포트를 지원하며 4K@60Hz로 듀얼 디스플레이를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맥북 화면까지 포함하면 3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맥북으로 영상 작업 환경을 만든다면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다만 USB 3 포트를 A타입으로 하나만 지원하며 PD 기능도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모니터 활용에 비중이 높지 않다면 활용도가 떨어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OWC Thunderbolt3 mini Dock 5 IN 1 멀티 USB허브 워크플로우를 위한 컴팩트한 연결

듀얼 4K Ultra HD 동시 출력 2개의 HDMI 2.0 포트를 통해 2개의 4K 디스플레이(최대 4096×2160)@60Hz의 비압축 해상도) 연결

풀스트림 어드밴스 4K UHD 콘텐츠의 간편한 스트리밍을 위해 HDCP 2.2와 호환됩니다. link.extrememanual.net

5. 벨킨 썬더볼트4 프로 독 애플 USB 허브 INC006

맥북프로 M1 PRO에 완벽하게 호환하는 벨킨사의 썬더볼트4 프로 Dock은 맥북으로 데스크탑 환경을 구축하는데 알맞은 제품입니다.

썬더볼트4 인증, 8K 해상도 지원, 40Gbps 데이터 전송속도, 두개의 HDMI 포트 지원, AS 2년등 가격에 맞는 스펙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을 구축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제품이며 PD 지원 포트 및 USB-C 타입 포트당 퀵차지 4.0에 대응하는 20W 출력을 지원해서 주변 기기도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최상위 제품인 만큼 금액대가 높은게 단점이지만 값어치는 충분히 하는 것 같네요.

맥북m1 허브 추천 요청드려요! : 클리앙

안녕하세요.

맥북에어 주문 후 필요한 악사세리를 준비하고 있는

맥린이 땡큐파파입니다.

파우치 준비가 마무리되어

이제는 허브를 구해보려고 하는데요.

검색해보니 브랜드와 종류가 엄청 많더라고요.

그래서 제게 필요한 제품을 추천 요청드리고자

클랑 선배님들께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제 사용용도와 한계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동성

– 맥북에어와 함께 갖고 다니는 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독과 같은 커더란 부피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2. 필요한 포트

– usb-c, usb-a, hdmi 이 정도 필수에

이어폰단자, 충전단자(c타입?)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카메라나 블랙박스 칩?도 들어가면 좋겠지만

욕심만 커지는 것 같네요 ^^;;

3. 위에서 필요한 포트를 우선순위로 둔 이유는

가격에 대한 부담입니다.

중고가 5만원 이하로 생각하고 있어서

새제품 가격 8만원 이하면 좋겠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한계점인 것 같네요;;

추후에 오인페 등 연결도 고려해야겠지만

그 때는 독을 고민해야 겠지요.

먼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선배님들께 조언 요청드립니다!

맥북에어 M1 허브 추천, 유그린 멀티허브 6in1 솔직후기

UGREEN USB C Hub USB C HDMI Adapter 6 in 1 Type C Hub with 4K USB C to HDMI SD TF Card Reader 3 USB 3.0 Ports for MacBook Pro Ai

COUPANG

www.coupang.com

맥북프로 M1 USB 허브 독 고민 해결 :돌고돌아 애플 정품 디지털 AV 멀티포트 어댑터 구매 후기(벽돌이슈)

맥북프로 M1 USB 허브 구매:애플 정품 디지털 AV 멀티포트 어댑터후기

애플 정품 디지털 AV 멀티포트 어댑터후기

맥북프로 M1:애플 정품 디지털 AV 멀티포트 어댑터후기

원래는 맥북프로에 대한 후기가 먼저 올라와야 하는데, 귀찮음으로 인해 허브에 대한 후기 먼저 작성하게 됐다.

우선, 맥북프로 m1 구매 후 다른 허브를 사용했다.

썬더볼트 포트 2개를 사용해서 맥북프로 m1제품과 일체감을 느껴지게 해줬던 제품으로 만족스럽게 사용했다.

그런데 사용 중 불편한점도 많고 여러 이슈들이 눈에 띄워 교체를 하게 됐다.

최종 교체한 제품은 아래와 같다.

– Apple 정품 USB-C 디지털 AV 멀티포트 어댑터 1개

: USB / HDMI / 충전 포트(usb-c) 각각 1개씩

– AUKEY CB-C63​

: USB 3개, SD카드 리더기

그럼 왜 맥북프로 m1칩 USB허브를 교체했는지 자세히 살펴보자.

제일 큰 이유는 맥북프로 M1칩 벽돌 이슈:안정성.

맥북 M1 벽돌

제일 큰 문제는 맥북 M1칩의 경우 USB허브를 통해 충전을 할 경우 맥북이 벽돌이 된다는 현상이 있다고 해서 불안한 점이 가장컸다.

* 벽돌현상 : 컴퓨터가 동작되지 않는 상태, 즉 고장난 상태로 벽돌 처럼 가만히(?) 있다고 해서 벽돌이라고 많이 부른다.

물론, 최근에는 패치가 됐고 문제가 없을거라는 소리가 있고 발생하더라도 무상수리가 되서 걱정이 없다.

문제는 회사 업무를 겸해 사용하기때문에 혹시라도 수리를 하게되면 무상이더라도 ‘시간소모’가 발생한다는게 가장 큰 문제였다.

그럴일은 없지만 만약, 데이터라도 날리게 된다면 ‘회사겸용’이라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었다.

맥북 M1칩 USB 허브 관련 애플 패치 내역

macOS Big Sur 11.2.2

macOS Big Sur 11.2.2 버전은 MacBook Pro(2019년 및 이후 모델)과 MacBook Air(2020년 및 이후 모델)이 특정 타사의 호환되지 않는 전원 공급용 USB-C 허브 및 독에 연결되어 있을 때 컴퓨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합니다.

원문 : 애플 패치내역

즉. 맥북 M1칩의 경우 필히 허브 문제를 막기 위해 11.2.2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다만, 손상을 ‘방지’라는 부분이 애매하다.

방지라는 뜻은 막아주긴 하지만 100% 해결을 뜻하진 않는다는 소리가 된다.

이 부분 때문에 기존에 사용중인 허브를 교체하기로 마음을 먹게 되었다.

패치내역을 보면 알겠지만 카더라식의 소식이 아니라 실제로 ‘비규격’제품 사용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함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애플과 연계된 여러 제품들이 있는데 그중 애플에서 직접 생산하는 HDMI/USB/충전포트가 달려 있는 애플정품어댑터를 선택하게 됐다.

그외 포트파손 / USB 포트 부족 / 마우스, 키보드 버벅임

기존에 사용한 제품의 경우 맥북 프로 m1칩에 달려있는 포트 2개를 모두 사용한다.

그래서 일체감있는 디자인을 자랑하는데 이 부분에서 잘못된 탈부착으로 인해 포트가 파손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한다.

기존에 사용한 USB 허브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맥북프로의 썬더볼트 위치 아래에 허브가 위치하는데, 여기서 아래를 잡고 위로 올리면 하중이 썬더볼트 포트쪽으로 집중이 되어 파손이 된다고 한다.

그래서 비슷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탈부착할때 포트가 위치한 윗부분을 잡아야 한다.

* 이 때문에 일체형이 아닌 USB선을 통해 연결하는 제품이 보다 안전하다.

또, 한가지 문제는 허브의 USB 포트가 부족해 그위에 다시 문어발식으로 USB허브 포트를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메인 USB포트가 아닌, 추가로 장착한 허브에 무선키보드/마우스를 연결하면 사용 중 버벅거리는 현상이 발생했다.

물론, 인포리가 사용했던 허브 또는 무선 마우스/키보드제품(스컬프트인공학데스크탑)의 문제 일 수 있다.

무튼. 이러한 원인 때문에 맥북 M1칩의 허브 교체를 생각하게 됐다.

맥북프로 M1칩 허브 선택 과정

오늘 막 배송 받은 제품! 애플 정품 어댑터와 USB허브

워낙 많은 제품이 있어 선택 과정은 생각보다 어려웠다.

끝판왕이라던 CalDigit TS3 Plus Dock 을 사기에는 가격적인 부담이 있었고 다른 제품을 사자니 가격은 저렴하지만 안전성이 아쉬웠다.

그리고 USB허브를 통해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속도저하가 발생한다는 이야기도 있어 더더욱 고르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안전성을 위해 7~9만원 대인 Apple 정품 USB-C 디지털 AV 멀티포트 어댑터를 사용하기로 했다.

애플 정품인 만큼 충전이슈는 없을 것이라 판단을 했고 HDMI, USB, 충전포트 모두 사용하는 포트라 만족스러웠다.

그다음으로 부족한 USB포트를 확장해줄 허브가 필요했는데 어차피 ‘충전’때문에 벽돌이 되는 문제라 USB허브는 저렴한 제품 중 필요한 기능만 있는 제품 중 저렴한걸로 골랐다.

해당 제품이 바로 AUKEY CB-C63​으로 USB 3개, SD카드 리더기가 포함된 제품이다.

단, 알아야할 점은 외장하드 속도저하에 대한 부분은 고려하지 않은 조합이다.

인포리의 경우 외장하드를 잘 사용하지 않아 이 부분은 고려 대상이 아니었다.

만약 외장하드 속도가 중요했다만 AUKEY CB-C63​ 제품이 아니라 썬더볼트 독 제품인 칼디짓 TS3 등 속도가 빠른 허브들 중에 골랐을 것이다.

애플 정품 어댑터 + 일반 USB허브 사용 후기

애플 정품 어댑터

시작 전 아래내용은 ‘개인 경험’이고 사용하는 ‘장비’에 따라 환경이 달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용도로 보자.

우선, 첫번째로 이야기하고 싶은 부분은 바로 HDMI포트를 통해 추가로 연결되는 모니터의 색상이 달라졌다.

현재 오래된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특정 회색에서 색상이 제대로 표시가 안되고 수직선(?)같은게 있었는데 애플 정품 어댑터를 사용하고 나선 이 부분이 해결됐다.

그동안 단순히 HDMI케이블이 잘못되거나 모니터가 오래되서 제대로 호환이 안되는 줄 알고 사용했는데 바꾸고 나서 발생했던 모니터 화질 저하와 회색계열 문제가 모두 해결됐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USB확장 허브에선 무선마우스/키보드의 버벅임이 발생했다는 부분이다.

애플 정품 디지털 AV포트에 있는 USB에 연결하면 버벅거림이 없지만 USB 확장 포트인 AUKEY CB-C63에 연결을 하면 버벅거리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 부분은 기존 맥북에서도 발생한 문제라 USB확장 허브에는 무선마우스/키보드 리시버를 꽂지 않고 다른 곳에 꽂아 사용했다.

끝으로 애플 정품 디지털 AV포트에 USB포트가 뻑뻑한감이 있다.

제품문제인지, 사용하는 USB케이블이 문제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확실한건 다른 USB포트에 비해 꽂을때 뻑뻑해서 자주 탈부착을 하면 고장이 나지 않을까 우려가 된다.

결론은 대만족

가격도 나름 저렴하게(?!) 세팅 할 수 있었고 안전성에 대한 부분도 한시름덜게 됐다.

또, 위에 아쉬웠다고 했던 무선마우스/키보드 문제는 어차피 애플 정품 AV포트에서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하지않아서 그렇게 큰 문제도 아니었다.

어차피 USB추가 확장 포트인 AUKEY 제품은 저렴한제품으로 골랐기때문에 나중에 다른제품으로 바꾸면 그만이라, 마음에 안들면 나중에 바꾸면 그만이다.

맥북 M1 허브/독 구매 정보:허브, 독 차이와 썬더볼트, USB C

첫번째가 원래 방식, 오른쪽이 변경된 후 : USB포트 훨씬 여유가 생겼다.

다른 사람들도 맥북 M1 USB허브에 고민이 많을것 같아 유명한 제품들 몇가지를 골라봤다.

우선, 한가지 알아야할 점은 처음에 구매했던 USB허브 제품도 나쁘지 않다.

11.2.2 패치를 통해 벽돌 현상 패치가 진행됐고 만약 문제가 발생해도 보증기간에는 무상 AS로 처리로 된다고 해서 일반적인 사용 용도라면 바꾸지않았을 것이다.

해당 제품으로 4개월 간 사용했을때도 큰 문제가 없이 잘 사용해서 가격이 부담되는 사람들에겐 오히려 추천.

확장 포트를 찾다보면 허브와 독이라는 용어를 볼 수 있는데 간단하게 독은 휴대성이 아닌 장시간 사용을 위해 존재하고 허브는 단시간, 일시적인 사용을 위해 존재한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독의 경우 휴대성은 떨어지는 대신 장시간 사용에 적합한 ‘발열관리’와 ‘다양한포트’지원이 특징이다.

그리고 또하나, 맥북의 경우 썬더볼트라는 규격을 사용하는데 썬더볼트3 부터 UBC-C 타입이 호환되어 같이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그래서 제품을 찾다보면 ‘USB-C’허브 ‘썬더볼트’허브 제품을 볼 수 있는데 가격이 저렴한건 모두 ‘USB-C’허브라고 보면 된다.

그럼 왜 썬더볼트허브가 비싼지 궁금할텐데,

그 이유는 바로 썬더볼트3가 USB-C포트를 같이 지원해주지만, 전송속도가 훨씬 빨라서 많은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USB-C : 20Gbps

썬더볼트3 : 40Gbps

이 전송속도가 외장속도, 4k디스플레이 멀티연결 등과 관련이 되어 있다.

그래서 고사양한 모니터사용 또는 외장하드 사용자들은 가능하면 썬더볼트 허브 또는 독으로 구매를 하는게 좋다.

4k모니터, 외장하드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썬더볼트3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

2배 빠르다곤 했지만 저정도 속도만 해도 충분히 빠르고, 4k모니터 사용자가 아니라면 USB-C로 충분하다.

물론, 추후 확장성과 자금에 여유가 있다면 한번에 썬더볼트로 구입하는게 좋다.

상세내용 허브 vs 독 차이 허브

– 간단한 사용, 휴대성, 발열이슈

– 거치해두고 사용, 다양한 기능, 보다 안정된 성능 보장 썬더볼트3 vs USB-C 차이 썬더볼트3

– USB C타입 호환

– 2배 빠른 전송 속도 보장

– 비싼 가격이 단점

USB-C

– 썬더볼트3 대비 떨어지는 성능

– 저렴한 가격

1. 끝판왕 중 하나 칼디짓 TS3 Plus 썬더볼트 독 : 돈만 있다면….

끝판왕 칼디짓 TS3 Plus

맥북 M1 허브 구매를 고려하면서 칼디짓 제품은 정말 많이 고민을 했다.

해당 제품을 사고 싶었지만 비싼 ‘가격’과 종종 ‘휴대’ 할이 있어서 결국 구매를 하지 못했다.

아마, 시간의 문제일뿐… 언젠가 사지 않을까 생각된다?!

* 4k 디스플레이/외장하드 속도/차기 맥북 듀얼모니터 지원 등 좀 더 고사양 제품 필요시

그만큼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다.

상세내용은 아래와 같다.

-최대 87와트로 노트북 충전

– 듀얼 4K 60Hz 디스플레이

* 또는 최대 5K 60Hz 디스플레이 1개 지원

– Thunderbolt 3(USB-C) 포트 2개

– Thunderbolt 기기를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연결 가능

– USB-A 3.0 포트 5개, USB-C 포트 2개(데이터 전용, USB 3.1 2세대 1개와 USB 3.1 1세대 1개)

– UHS-II SD 카드 리더 1개

– DisplayPort 동영상 포트 1개

– 3.5mm 마이크 라인 입력 및 오디오 출력

– Gigabit Ethernet 포트

– 플러그 앤 플레이 macOS 설정

높이: 13.1cm 길이: 9.84cm 가로: 4cm 무게: 741g

구성 : CalDigit TS3 Plus Dock / 전원 어댑터 / 전원 코드 / Thunderbolt 3 케이블 / 고무 발판 스트립

운영 체제: macOS 10.12 이상

가격 : 325,000원 (공식판매가)

가격이 비싼대 싸다.

그 이유는 바로 “썬더볼트”독이라는 부분과 다양한 포트 제공은 물론 듀얼 4K모니터를 60Hz 까지 제공을 해준다.

또한 보통 별도로 3~4만원 주고 구매해야하는 Gigabit Ethernet 포트까지 포함 되어 있어 이중 지출을 막을 수 있다.

그래서, 많은 맥북 사용자들이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있고 대다수는 만족스러워 하며 사용하고 있다.

주의점은 ‘독’인 만큼 무게가 740g에 달해서 이동용도로 사는 건 좋지 않고 한공간에 고정시켜두고 사용해야한다.

▶칼디짓 CalDigit TS3 Plus 보러가기 325,000원

– 애플 공식 홈페이지 링크로, 직구가 가능한 사람은 아마존 등을 이용하는게 유리하다

▶ 칼디짓 CalDigit Mini Dock 182,000원

– 이름 그대로 썬더볼트 미니 독으로 hdmi 2개, USB 3.0 1개, USB 2.0 1개, LAN포트를 지원한다.

딱 필요한 포트로 구성이 되어 있어 TS3제품의 가격이 부담되는 사용자들이 이 제품을 많이 선택한다.

전원공급 포트만 포함되었다면, 애플정품 어댑터가 아닌 이 제품을 구매했을 것 같다.

▶칼디짓 CalDigit SOHO Dock C타입허브 128,000원 (썬더볼트 허브 아님)

– 칼디짓 제품 USB-C 타입 허브인데 이제품도 인기가 많은 상품 중 하나다.

가격이 부담되거나 USB-C타입허브 중 ‘성능’이 중요한 사람들은 이 제품을 많이 선택한다.

4k 60hz 지원 / 10Gb/s 전송속도 지원

2. 또다른 끝판왕 벨킨 썬더볼트 3 독 프로: 돈만 있다면…. 휴대성은 떨어짐

벨킨 썬더볼트 3 독 프로

칼디짓 TS3와 함께 끝판왕이라고 평가받는 벨킨 썬더볼트 3 독 프로 제품이다.

포트 자체만 놓고 보면 TS3제품에 비해 적은데 가격은 살짝 더 비싸다.

상세 스펙은 아래와 같다.

전면

– USB-A 주변 장치용

– USB-A 3.1 포트 1개

– USB-C 장치용 USB-C 3.1 포트 1개

– 어댑터 없이 SD 카드 판독기를 SD 카드에 연결

– 마이크 및 스피커용 오디오 입/출력 지원

후면

– 170W PSU(전원 공급 장치)가 독에 전원을 공급하고 연결된 노트북도 최대 85W로 충전하므로 작업하는 동안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음

– 함께 제공되는 Thunderbolt 3 케이블로 Thunderbolt™ 3 포트를 노트북에 연결

– Thunderbolt 3 포트로 고해상도 모니터/디스플레이 및 Thunderbolt 3/USB-C 주변 장치에 연결

– DisplayPort™로 고해상도 모니터/디스플레이에 연결

– 안정적인 유선 이더넷 연결을 위한 Gb 이더넷

– 마우스, 키보드 또는 프린터와 같이 USB-A를 통해 연결되는 장치를 위한 USB-A 3.0 포트 4개

– 4K UHD 호환

싱글 모니터 지원 듀얼 모니터 지원 THUNDERBOLT 3 노트북 High Bit Rate 3을 실행하는 노트북:

8K(7680 x 4320) @ 30Hz

High Bit Rate 2를 실행하는 노트북:

4K(3840 x 2160) @ 60Hz High Bit Rate 3을 실행하는 노트북:

4K(3840 x 2160) @ 60Hz

High Bit Rate 2를 실행하는 노트북:

4K(3840 x 2160) @ 30Hz USB-C 노트북 High Bit Rate 3을 실행하는 노트북:

5K(5120 x 3200) @ 30Hz

High Bit Rate 2를 실행하는 노트북:

4K(3840 x 2160) @ 30Hz High Bit Rate 3을 실행하는 노트북:

4K(3840 x 2160) @ 30Hz 및 1080P @ 60Hz

High Bit Rate 2를 실행하는 노트북:

1080P @ 60Hz

W: 200mm D: 81mm H: 26mm

구성 : Thunderbolt 3 독 프로, 0.8m. Thunderbolt 3 케이블

운영체제 : MAC macOS Sierra 10.12 이상

무게: 422그램

가격 : 439,000원

칼디짓 TS 3 Plus 와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고 리뷰를 찾아보면 발열이 적어 보다 안정적이라는 내용이 많다.

▶ 벨킨 썬더볼트 3 독 프로 389,000원

3. Apple 정품 USB-C 디지털 AV 멀티포트 어댑터 + USB C허브 조합

USB 허브/애플정품어댑터/최종 장착 사진

포스팅에 작성한 방식으로 애플 정품 멀티포트 어댑터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60Hz 3840×2160(4k)이 지원되고 그외 충전포트와 USB포트가 있어 휴대용으로 좋다.

지원 포트 : HDMI / USB / USB-C(충전) 포트

버전 : iOS 12.4 이상

딱 필요한 구성만 있는 만큼 추가 USB허브 조합은 필수고 랜을 사용한다면 USB 허브 구매 시 LAN이 지원되는 제품을 구매하면 추가 지출을 막을 수 있다.

▶애플 정품 디지털 AV 멀티포트 어댑터 77,900원

– 인포리가 구매한 애플 정품 멀티 포트.

충전단자/hdmi/usb포트가 포함되어 있다.

딱 필요한 구성으로 되어 있어 휴대용으로도 좋다.

무선 마우스 또는 키보드가 버벅인다면 여기에 리시버를 꽂아서 사용해보자.

▶AUKEY CB-C63​ / 17,500원

– 일반전인 usb-c 확장 허브로 sd카드리더/usb*3개가 포함되어 있다.

sd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냥 usb단자로 구성된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인포리의 M1 맥북 프로 구성 썬더볼트 포트 1 애플 정품 디지털 AV 멀티포트 어댑터

– 안정성을 위해 선택

– 충전

– HDMI 추가 모니터 연결( 4K 60 hz지원)

– 무선 마우스/키보드 리시버 연결

– 충전/모니터연결을 한곳에서 모두 해결 할 수 있어서 좋음

* 무선 마우스/키보드 리시버의 경우 이곳에 꽂아야 버벅대는 현상이 없었다.

USB 확장을 위해 구매했던 AUKEY CB-C63​ 제품에 꽂으면 버벅임. 썬더볼트 포트 2 AUKEY CB-C63​

– USB 포트 확장을 위해 저렴한 제품선택 USB총 3개 지원

– micro/sd card지원

– usb 포트 1곳은 lan연결을 해야해서 남는 usb 포트는 2개만 남음

– 추후 확장을 위해 필요한 포트만 있는 제품 중 저렴한 제품 선택

– 외장하드 속도 등은 고려되지 않음

* 벽돌 현상은 USB허브를 통해 ‘충전’을 했을 때 발생하는 문제라 충전을 하지 않으면 상관없으니 USB포트 확장을 위한 허브는 아무 제품이나 사도 무방하다.

단, 저렴한 제품들은 ‘전송속도’가 느린경우가 많아 빠른 외장하드 속도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전송 속도를 체크 후 제품을 골라야한다.

해당 세팅으로 구성을 하게되면 LAN포트를 꽂을 곳이 없기때문에 별도의 lan관련 어댑터를 구매해야한다.

인포리의 경우 해당 lan포트를 usb로 변환하는 잭이 있어 해당 제품을 구매했다.

Lan을 사용하려는 사용자라면, Aukey 제품이 아닌 lan포트가 같이 달려 있는 제품을 추천한다.

4. 기존에 사용했던 일체형 USB 허브 / HDMI, USB포트 모두 있음 : 저렴한 가격, 휴대성이 강점

기존에 사용했던 제품으로 가격이 부담되고 ‘휴대성’이 목적이라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제품을 고려한 이유도 하나의 허브에서 필수 구성요소를 갖추고 있어 구매를 생각하게 됐다.

탈부착만 제대로 한다면 파손될 위험을 줄일 수 있고 충전관련 이슈도 해결이 되서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이러한 제품의 선택도 나쁘지 않다.

앤커 파워익스팬드 7-in-2 USB C타입 어댑터 허브 (인포리가 사용했던 제품)

앤커 파워익스팬드 7-in-2 USB C타입 어댑터 허브

포트의 구성이 정말 좋아 일반적인 용도라면 훌륭하다.

그리고 디자인또한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맥북과 일체감을 자랑해서 다른 제품대비 이질감이 없다.

랜포트는 별도로 존재하지 않아 어댑터를 추가해야한다는 단점이 있다.

▶앤커 파워익스팬드 7-in-2 USB C타입 어댑터 허브 49,900원 (예약구매 10일 남음)

– 현재 앤커공식 계정에서 예약구매를 받고 있고 49,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

여유있게 받아도 상관 없다면 예약구매를 하는게 좋다.

다음으로 구매 대상이었던 벨킨 USB C타입 멀티미디어 허브 (F4U092btSGY)

USB C타입 멀티미디어 허브 (F4U092btSGY)

포트의 구성은 위의 제품과 유사하고 단점이었던 랜선 케이블 포함과 일체형이 아니라 탈부착으로 인한 파손걱정을 덜 수 있다.

앤커제품의 단점을 개선한 만큼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

▶벨킨 USB C타입 멀티미디어 허브 (F4U092btSGY) 99,000원

– 앤커 제품의 예약판매 가격대비 5만원 가량 비싸지만, 랜포트와 안전성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다.

그외 고려 했었던 저렴한 제품

▶가이라 C타입 6IN1 usb-c허브​ / 37,800원

– 주의점으로 제품명에 ‘썬더볼트3’라고 되어있는데, 그냥 USB-C 규격의 제품이다.

정확한 제품명은 mbf-uc6in1 으로 uc 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썬더볼트가 아닌 usb-c 기반의 제품이다.

아마, 상술을 또는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이렇게 작성을 해둔것 같다.

포트는 USB *3 / HDMI *1 / 충전단자 1 / 랜*1 을 제공한다.

스펙상 4k 30hz제공이라, 4k 60hz를 노리는 사용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필수적인 구성으로 꽉찬 제품이라 비싼 가격이 부담된다면 이 제품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집에서 사용할 컴퓨터였거나 가격이 좀 더 저렴한 맥북에어 였다면 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포트의 구성이 정말 훌륭하다.

필요한 요소로 꽉 채워진 터라, 상술을 제외하고 가격과 구성만 본다면 정말 훌륭하다.(4k모니터 미사용, 안전성 제외..)

포스팅에도 이야기했듯이 일반적인 용도였던면 굳이 잘 사용하던 제품을 변경할 필요는 없다. 충전포트에 관련된 패치까지 이뤄진 만큼 더더욱 바꿀 필요는 없었는데, ‘회사’업무를 겸해서 같이 사용한다는 부분 때문에 마음이 걸려 교체를 하게 됐다. 일반적인 용도라면 기존에 사용했던 제품도 나쁘지 않아서 추천을 하고 고성능/고사양 스펙을 노리는 사용자들은 ‘허브’가 아닌 썬더볼트 독 으로 가닥을 잡는게 좋다. 초기가격이 부담될지 모르지만 애플의 특성상(?) 앞으로 포트가 늘어날일은 없어 계속 맥북 제품을 사용한다면 이중 지출을 막을 수 있다. 당장 인포리의 구성한 조합에서 나중에 맥북을 바꿔 듀얼모니터가 지원되는 환경으로 바뀌면 추가로 USB허브를 교체해야한다. 단,독의 경우 휴대성이 떨어지는 점을 고려해야한다. 고사양 또는 포트 활용이 많은 유저 : 썬더볼트 독 안전성+추후 확장 : 맥북정품멀티포트 + 저렴한 USB확장 포트 라이트 유저 : USB 허브 (HDMI 포함) 물론,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답은 없으니 참고 용도로 보자. 도움이 됐다면 아래하트 꾹.

관련 글 / 참조 링크

TOP20 맥북 허브 hdmi 추천 인기순위

맥북은 USB 가 C type 밖에없다 심지어 hdmi 포트도없다 그래서 꼭 허브를 구입해야하는데 맥북 허브 hdmi 되는제품이 생각보다 많이 없다 ㅠㅠ 좋은거 사려고해도 너무 복잡하고 이왕 하는거 4k 지원도 하면좋겠는데 하나하나 따져보고 구입해야함 맥북을 맥미니를 구입했다면 바로 구입하는 악세사리 중하나죠 필수품 이지만 따로 구매해야함 ㅠㅠ

해외 직구 제품들도 많이 있지만 맥북 허브가 정말 많이 보급? 된 이상 그냥 국내에서 구입가능하다면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이 좋다고 생각해요 해외배송은 느리고 as 도 안되고 ㅠㅠ 적어도 로켓배송은 초기불량은 무조건 교환 환불이 가능하죠! ㅎㅎ

온라인 쇼핑 하면서 물건 고르기 참 힘들죠. 판매실적, 사용자 선호도, 상품 정보 충실도 및 검색 정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맥북 허브 hdmi 상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상품이며, 최저가 위주에 상품이니 후회없는 선택하세요. .

사용자의 실제 후기 보시면 쇼핑하시는데 도움됩니다. 실제 가격은 포스팅시기에따라 달라질수 있어요. 인기상품은 품절 주의하세요!

TOP20 맥북 허브 hdmi 추천 인기순위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32,15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씽크웨이 CORE D34덱스 7포트 HDMI 멀티포트 허브 CORE D34 DEX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32,150원 의 1% 321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964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23,80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BASIX USB3.1 C타입 멀티허브 4in1 BX4H HDMI 스마트폰 미러링 맥북 덱스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23,800원 의 1% 238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714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28,77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스토리링크 USB C타입 7포트 HDMI 멀티포트 허브 DEX 7UP SKP-UH760, 혼합색상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28,770원 의 1% 287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863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31,25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베이식스 USB C타입 HDMI 6in1 맥북 멀티 허브 TW6A덱스, 혼합색상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31,250원 의 1% 312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937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39,25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컴썸 C타입 8IN1 HDMI USB 3.0 멀티허브 CT-81P, 스페이스그레이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39,250원 의 1% 392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1,177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36,00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BASIX 맥북 프로 에어 USB C타입 멀티 허브 C TO HDMI 젠더 P5 hub 변환 5in1, 그레이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36,000원 의 1% 360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1,080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39,00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BASIX USB C타입 멀티 허브 8in1 BS8P 맥북 프로 스마트폰 미러링 덱스 HDMI, 그레이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39,000원 의 1% 390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1,170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59,90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벨킨 VGA 4K HDMI 맥북 윈도우 호환 C타입 멀티 허브 충전 어댑터 이더넷 100W AVC004btBK, 블랙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59,900원 의 1% 599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1,797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16,15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RCA C타입 USB C허브 4포트 C612, 그레이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16,150원 의 1% 161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484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32,15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씽크웨이 CORE D34덱스 7포트 HDMI 멀티포트 허브 CORE D34 DEX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32,150원 의 1% 321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964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28,77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스토리링크 USB C타입 7포트 HDMI 멀티포트 허브 DEX 7UP SKP-UH760, 혼합색상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28,770원 의 1% 287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863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49,90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씽크웨이 CORE D53덱스 8포트 HDMI 멀티포트 허브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49,900원 의 1% 499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1,497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35,00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한스팩토리 6IN1 USB3.1 C타입 멀티허브 젠더 컨버터 RGB HDMI 애플맥북프로 LG 삼성 USB허브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35,000원 의 1% 350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1,050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42,05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SO 애플 맥북 프로 USB C 타입 HDMI 젠더 카드리더기 멀티 충전 허브 DH2, 실버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42,050원 의 1% 420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1,261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39,00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C타입 허브 맥북 프로 에어 8in1 멀티 USB허브 그레이 BASIX usbC HDMI DEX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39,000원 의 1% 390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1,170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49,50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아이노트 USB C타입 10in1 멀티포트 허브 FS-CH55P, 혼합색상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49,500원 의 1% 495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1,485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37,80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벤션 C타입 멀티포트 허브 HDMI 컨버터 CNBHB, 혼합 색상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37,800원 의 1% 378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1,134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29,80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아이노트 USB C타입 8in1 멀티 허브 FS-CH41P, 혼합색상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29,800원 의 1% 298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894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67,09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RCA 아이패드 프로 3세대 4세대 USBC 허브 HDMI 맥북프로 RC01, 그레이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67,090원 의 1% 670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2,012원 할인 가능합니다.

정상판매가 : 원

할인가 :79,000 원

적립은 배송 완료 7일후 적립됩니다.

유엠투 USB 3.0 C타입 노트북 맥북 아이패드 멀티 포트 허브 UMHUB-11in1월 최대 1만원 까지 적립되는적립금79,000원 의 1% 790원 입니다.제휴카드사용시 최대 2,370원 할인 가능합니다.

월 2900원에 가입가능한 로켓와우 회원은 [쿠팡플레이]쿠팡플레이를 무료로이용할수 있어요.다양한 영화와 TV시리즈를 지금 바로 무제한 감상하세요!쿠팡 플레이는 1개의 계정으로 최대 5개까지 프로필을 만들 수 있어 가족들이 서로 다른 프로필을 통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검색하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만 이용가능해서 조금아쉽습니다. )

정말 많은 컨텐츠가 있는 OTT를 쿠팡회원은 무료로 이용가능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글 공유하기: 트위터

Facebook

애플 맥북 에어 M1에 꼭 필요한 C타입 USB 멀티허브 실사용후기

맥북에어M1 USB멀티허브

막강한 성능의 애플 M1 칩이 탑재되어 괴물같은 성능을 이끌어낸 맥북에어 2020은 출시와 함께 굉장한 인기몰이 중이다. 우수한 제품의 성능과는 별개로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부분은 썬더볼트(Thunderbolt) 포트가 단 두개라는 것. 이 문제를 개선하기위해선 USB허브 구입이 필수다.

애플 맥북 에어 M1에 꼭 필요한 C타입 USB 멀티허브 내돈내산

맥북에어 M1 + 베이식스 M시리즈

애플 M1칩의 등장으로 성능과 가격을 동시에 잡은 맥북에어가 끌려 안지기님의 작업용 노트북을 맥북에어로 교체하게 되었다. 맥북에어는 라이트한 라인업에도 불구하고 이전에 출시된 맥북에어프로 시리즈의 성능까지 넘어설 정도로 높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완성도를 보여준다. 25년 넘도록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시리즈 OS만 사용해온 내가 직접 사용해보기에도 너무도 잘 만든 제품이 분명했다. 하지만 이렇게도 좋은 맥북에어M1에 내가 가장 불만족스러웠던 점은 C타입 USB포트가 단 두개라는 점이다.

애플에서는 맥북에어 M1에 데이터전송, 충전, 화면 출력까지 모두 지원되는 썬더볼트(Thunderbplt) 포트를 단 2개만 지원하고 있다. 시대의 흐름답게 C타입의 포트를 제공해준 것은 반길일이 맞지만 아직까지도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는 일반USB3.0포트와 마이크로SD/TF카드는 상당히 많이 이용되고 있다. 그래서 맥북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별도의 USB 멀티허브를 이용해 이런 불편한 부분을 해결중이다.

BASIX M NEON 8포트 8 in 1 C타입허브

#업체로부터의 지원없는 내돈내산임을 미리 밝힌다.

내가 구입한 제품은 베이식스에서 제조한 M-neon 8포트 제품이 되겠다. 검색을 해보면 알겠지만 USB3.1 멀티허브들의 종류는 상당히 많다. 허브에 장착된 포트의 구성에따라 가격도 천차만별. 내가보기에 디자인, 포트구성, 가격까지 합리적이라 생각한 BVASIX(베이식스)8포트 제품에 대해 알아본다.

베이식스 C타입 멀티허브

디자인은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날렵하다. 색상도 한가지로 출시되었는데 내가 구입한 맥북에어 M1의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과의 조화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사이즈도 성인남성 손바닥에 저정도 사이즈라 들고다니기에도 큰 부담은 없어 보인다.

USB멀티허브 아랫면

먼저 브랜드로고 기준으로 아랫면에는 무려 USB3.0포트가 3개나 탑재되어있다. 이 포트는 3포트 모두 최대 5Gbps 속도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무선마우스 허브, USB메모리, 외장하드와 연결하기에도 불편함이 없었다. USB포트가 위와 같이 파란색으로 되어있다면 USB3.0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게될 포트가 되겠다. 그리고 그 옆에있는 HDMI 포트를 이용해 TV나 다른 디스플레이에 확장과 복제, 미리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맥북에어M1의 화면이 13인치이기 때문에 더 큰 화면에서 작업이나 영상시청을 원한다면 HDMI케이블만 있다면 어디든 연결이 가능하다. 실제 내가 사용중인 모니터와 연결한 사진은 포스팅 아래에서 만나볼 수 있다.

BASIX USB

브랜드로고 기준 윗면에는 87W PD3.0 고속충전포트, MicroSD/TF, SD카드 슬롯, 3.5mm 오디오 입출력단자가 준비되어있다. 멀티허브를 연결한 상태에서 위 사진의 C타입 충전포트에 연결하면 고속으로 맥북에어M1을 충전하면서 다른 포트의 기능도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나 베이식스 멀티허브의 경우 마이크로SD카드/SD카드 슬롯이 고속 전송 컨트롤러를 지원하기 때문에 시중에 보다 저렴한 멀티허브에 비해서 파일 복사 속도가 굉장히 빠른편이다. 용량이 큰 파일을 많이 다루는 유저들이라면 이 제품이 좋은 선택이라 하겠다. 그리고 할말많은 3.5mm이어폰 잭에 대해서는 뒤에서 다루어 본다.

멀티허브의 전원연결은 USB C타입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맥북 썬더볼트 포트에 그대로 꽂아 사용하면된다.

직접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단점들

메모리슬롯 방향과 2포트 동시사용 불가

베이식스 멀티허브 SD카드 슬롯 방향

카메라에 사용하는 SD카드를 베이식스(BASIX) 멀티허브에 연결해 보았다. 그런데 SD메모리를 슬롯에 넣으면…위 사진처럼 뒤집은 모습이 된다. 처음엔 당연스럽게도 SD카드 스티커 앞부분이 위로보게 넣으려는데 왜 안되나 싶었더니 뒤집어서 사용해야 했다는 점. 별거 아닐 수 있지만 계속 신경쓰인다. 다음버전이 출시된다면 개선되는 것이 맞다고 본다. 그리고 아는 사람은 아는 부분이지만 SD슬롯과 마이크로SD슬롯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 두 메모리슬롯은 동시사용 불가하고 한쪽씩만 쓸 수 있다는 이야기. 두 슬롯에 메모리카드를 함게 끼워놓는 일이 없어야 한다. 이거..의외로 불편하다. 그런데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멀티허브들이 이런 식이었다.

스마트폰 고속충전 불가

USB포트 고속충전은 지원하지 않는다.

다른 구입자들은 어떨지 모르지만 내가 구입한 멀티허브제품은 고속충전은 고사하고 저속충전만 지원이 된다. 이마저도 맥북에어M1이 전원케이블로 연결되어 충전되고 있는상태에서만 지원이된다. 맥북이 충전중이 아니라면 스마트폰 충전도 불가능하다. 87W 고속충전까지 지원하는 멀티허브인데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충전이 제대로 되지않는 아쉬움은 너무 크다.

맥북에어M1에서는 이어폰포트 사용불가!

어쩌면 이부분은 나만의 문제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의 경우 집에서 사용하던 두 가지 유선이어폰을 맥북에 연결해 잘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BASIX 멀티허브의 3.5인치 이어폰 잭에 유선이어폰을 연결했을때에 유선이어폰은 전혀 작동되지 않았다. 이부분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 판매처의 Q&A를 확인한 결과 아래와 같은 답변을 찾아볼 수 있었다.

“3극용 오디오이며 호환성에 따른 여러 상황이 발생을 하여 일부기기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AUX단자는 안드로이드 규격으로 제작이 되어 아이패드에서는 불륨조절에 문제가 있고 맥북에서도 볼륨조절이 되는 소프트웨어와 안되는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제품의 불량일 수도 있으나 다른 포트가 작동을 할 경우 오디오 단자만 고장이 있는 경우는 확률이 적습니다. 오디오포트는 헤드셋, 이어폰과의 호환성의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플 계열 이어폰 중 표준규격이 아닌것이 있어 장담하기 힘듭니다. 저희 제품은 허브는 모두 표준규격 맥북기준으로 제작되었지만 오디오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하시는 분이 많아 안드로이드 표준규격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

아무래도 오디오를 안드로이드 표준규격에 맞추어서 맥북에어M1 2020 에서는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것 같다. 그래서 안지기님이 사용하는 갤럭시노트20에 멀티허브를 연결해 보았다.

갤럭시노트20+베이식스 C타입 멀티허브

역시…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 연결하니 소리가 너무도 잘 나온다. 제품의 문제는 아닌듯해 업체측에 별도의 Q&A에 남기지 않도 그냥 사용하기로 마음은 먹었지만 왠지 씁쓸하다.

HDMI 모니터 연결

베이식스 멀티허브 HDMI 모니터연결

이왕 시험해보는김에 HDMI포트도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본다. 멀티허브를 구입하면서 함께 구입한 HDMI케이블을 집에서 사용하는 일반 모니터와 함께 연결해보았다. 모니터 외부입력만 제대로 설정되어 있다면 별도의 설정 없이도 선만 꽂으면 바로 화면이 출력된다.

HDMI포트 연결 상태

그런데…그냥 모니터를 사용할때와 HDMI를 연결했을때의 화질차이가 느껴진다. 어차피 내가 사용중인 모니터가 보급형에 가까워 최대 해상도가 1920X1080 밖에 안되는데 그래도 도트의 질감등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영상을 시청할때에는 잘 모르지만 문서확인이나 인터넷을 할때에는 매끄럽지 못한 폰트들이 자꾸 신경이 쓰였다. 맥북의 해상도와 내 모니터 최대 해상도가 차이나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부분. 그래도 잘 작동해주니 만족.

의외로 고급스러운 LED

LED라이트 장착

베이식스 M-neon 8포트 8in1 C타입허브는 제품 하단에 푸른색 LED가 들어가 있다. 쓸데없이 LED 가 왠말이냐고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막상 이 제품을 사용해보니 은은하게 불이켜져있는 LED를 바라보면 왠지 멋스럽고 고급져보여 만족감을 느낄때가 많았다. 그리고 제품이 정상적으로 전원이 들어와 있다는 것을 단번에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한다.

총평

8가지 포트 구성으로 애플 맥북에어M1의 부족한 포트를 확장시켜주는 혜자스러운 아이템이라 할 수있다. 슬림하고 유려한 디자인과 함께 가벼운 무게는 덤이다. 기타 저렴한 멀티허브들에 비해 SD카드 슬롯의 높은 전송속도도 마음에 든다. USB포트가 3개가 있어 다방면으로 활용하기 좋았지만 맥북에서 완전히 사용할 수 없었던 이어폰잭과 스마트폰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점은 나에게 큰 단점으로 남는다. 그래도 애플 순정 악세사리에 비해서는 정말 가성비 좋은 제품이 확실하다.

▼위 제품은 아래에서 간편하게 구입이 가능하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키워드에 대한 정보 m1 맥북 허브 추천

다음은 Bing에서 m1 맥북 허브 추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야쿠르트 정기 배달 | 가방에서 전기차로…50년 동네 누빈 '살구빛 아줌마' (2021.04.26/뉴스데스크/Mbc) 8272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See also  홍정욱 손정희 이혼 | 홍정욱 손정희 이혼홍정욱 부인 손정희홍정욱 손정희 이혼?홍정욱 부인 손정희 딸 딸 인기 답변 업데이트

See also  구글 기프트카드 충전내역 |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구매 코드입력 사용법 포인트 충전 금액 확인 게임 아이템, 유료앱, 영화 구매 구입 카카오톡 선물하기 모든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USB-C 허브와 독을 500% 유용하게 활용하는 법. 이걸로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써보세요!?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USB-C #허브와 #독을 #500% #유용하게 #활용하는 #법. #이걸로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써보세요!?


YouTube에서 m1 맥북 허브 추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USB-C 허브와 독을 500% 유용하게 활용하는 법. 이걸로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써보세요!? | m1 맥북 허브 추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