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U0026 예방법 10988 투표 이 답변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U0026 예방법 10988 투표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u0026 예방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왓츠 WHATs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3,910회 및 좋아요 15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건조한 겨울이면 코딱지가 많아진다고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대기가 건조하면 콧속 점막도 덩달아 건조해져서 코딱지가 평소보다 많이 생긴다. 코딱지를 줄이려면 코 점막에 바셀린을 바르면 도움이 된다. 점막이 촉촉하게 유지돼 코딱지가 덜 생긴다.

Table of Contents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u0026 예방법 –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코딱지가 많으면 당연히 미관상 안 좋고, 간지러우면서 답답함 등의 증상 때문에 성가시기도 한데요.
이렇듯 코딱지 자체는 가볍게 생각할 수 있지만, 간혹 병 때문에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만일 코피가 자주 나고 코딱지에 피가 묻어 있거나 혹은 코피딱지가 많다면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u0026 예방법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코딱지 – 나무위키

코털의 경우 콧구멍 속에서 내부를 보호하기 위한 점액이 수시로 분비되는데(이를 흔히 ‘콧물’이라고 한다.), 이 점액이 코털이 잡아낸 먼지, 세균 등과 …

+ 더 읽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8/19/2022

View: 5914

코딱지 생기는 이유. 반전매력 유발! – 네이버 블로그

건조한 곳과 달리 무덥고 습한 곳에서도 코딱지가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습도가 중요하다. … 위와 비슷하게 수분을 너무 적게 섭취하게 되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30/2021

View: 6269

코딱지 생기는 이유는 왜그럴까? – 그랜드 연합의원

코딱지 생기는 이유는 왜그럴까? … 들어가게 된다면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코털과 점막이 존재해요. 점막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grand1.co.kr

Date Published: 3/16/2021

View: 1709

코딱지가 자주 생기는 이유 알기 :: 건강서랍

먼지가 많은 곳 공기가 나쁘고 먼지가 많은 장소에 장시간 있으면 코에 먼지가 쌓이기 쉽고 코딱지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 건조한 실내 공기 코 안이 …

+ 여기에 보기

Source: miyaa73.tistory.com

Date Published: 4/30/2022

View: 1360

코딱지가 많이 생기는 이유는 왜일까 – HGUM

그래서 우리 콧속에는 콧털이 자리잡고 먼지와 같은 이물질이 통과 할때 이 콧털을 건드리면서 코안의 점액성분들이 흘러나와 감싸게 되는겁니다. 이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hgum.tistory.com

Date Published: 1/13/2022

View: 2819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 콧속이 헐었을 때나, 코딱지가 잘 …

코딱지 생기는 이유. 반전매력 유발! – 네이버 블로그. 건조한 곳과 달리 무덥고 습한 곳에서도 코딱지가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습도가 중요 …

+ 여기를 클릭

Source: you.covadoc.vn

Date Published: 11/19/2021

View: 5298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 건강특파원

Q1.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는? 코딱지가 생기는 주요한 원인은 공기중의 쓰레기와 먼지, 집먼지와 미생물들로 부터 발생 합니다. 이러한 먼지 …

+ 더 읽기

Source: healthinform.tistory.com

Date Published: 12/23/2021

View: 7487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 알아봅니다

자고 일어나면 코딱지가 많이 생깁니다. 겨울에 특히 심하다고 느낍니다. 어떨 때는 갑갑해서 코를 누르면 코딱지가 코를 찔러 피가 나거나 아프기도 …

+ 여기를 클릭

Source: 70since.tistory.com

Date Published: 10/23/2022

View: 777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u0026 예방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u0026 예방법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u0026 예방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 Author: 왓츠 WHATs
  • Views: 조회수 23,910회
  • Likes: 좋아요 152개
  • Date Published: 2018. 9.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CduPk4wI3k

녹색 코딱지가 병의 신호? 코딱지 줄이려면…

녹색 코딱지가 병의 신호? 코딱지 줄이려면…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가 –

가 +

▲ 코딱지가 많이 생겨 힘들다면 바셀린을 발라보자./클립아트코리아

건조한 겨울이면 코딱지가 많아진다고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대기가 건조하면 콧속 점막도 덩달아 건조해져서 코딱지가 평소보다 많이 생긴다. 코딱지를 줄이려면 코 점막에 바셀린을 바르면 도움이 된다. 점막이 촉촉하게 유지돼 코딱지가 덜 생긴다. 새끼손가락으로 살살 문질러 바셀린을 펴 바르거나, 콧구멍 입구 바로 안쪽에 바셀린을 소량 얹고 손으로 양 콧방울을 눌러도 된다. 그러면 코 내부로 바셀린이 자연스럽게 퍼진다. 콧구멍과 콧구멍 사이 기둥인 ‘비중격’ 옆면에 코딱지가 주로 생기므로 이 부분에 중점적으로 바셀린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딱딱하게 굳은 코딱지를 강제로 떼려고 하다 보면 코피가 나기도 한다. 이때는 양손에 물을 받아서 코앞에 댄 후 코로 물을 살짝 빨아들였다가 배출시키면 도움이 된다. 딱딱했던 코딱지가 물에 젖어 부드러워지면서 쉽게 떨어진다.

한편, 악취가 나는 코딱지가 자꾸 생긴다면 위축성 비염을 의심할 수 있다. 위축성 비염은 코점막이 메마르면서 위축되는 질환인데, 비타민A나 철분 부족, 노화, 외부 자극으로 인해 콧속 점막 손상돼 생긴다. 코에서 악취가 나거나 커다란 코딱지가 생기는 게 주증상이다. 녹색빛의 마른 코딱지가 생기고, 코피가 잘 나고, 코나 목구멍이 건조하고 이물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코딱지 생기는 이유. 반전매력 유발!

여기서 유추 할 수 있는 점!

요즘처럼 황사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 코딱지가 더 형성되기 쉽다는 거지. 깨끗한 환경에서 살면 분명 코딱지 형성이 덜하다.

코딱지 생기는 이유 분석

습도

주위가 건조하면 신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콧물이 저절로 많이 분비되고 자연스레 굳으면서 코딱지가 많아진다.

건조한 곳과 달리 무덥고 습한 곳에서도 코딱지가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습도가 중요하다.

수분부족

위와 비슷하게 수분을 너무 적게 섭취하게 되면 점액이 쉽게 굳기 때문에 코딱지가 더 잘 생길수 있다.

콧구멍을 만지거나, 비비거나, 후비는 행동

코 내부 점액은 주기적으로 분비되는데 코를 인위적으로 자꾸 자극하다 보면 비강 내 점액이 평소보다 많이 분비된다.

점액이 바로 코딱지의 주성분인데 청결하지 않은 손으로 콧구멍을 계속 만지면 먼지 이물질이 비강내 점액에 붙어 코딱지의 형성을 촉진한다.

비전정염

이 명칭이 생소한가?

콧구멍을 만지거나, 코를 후비다 보면 비전정부위에 상처가 나기 마련.

코딱지 생기는 이유는 왜그럴까?

코딱지 생기는 이유는 왜그럴까?

우리가 숨을 쉴 때 코로 깨끗한 공기와 함께 먼지와 세균이

들어오게 되는데요. 이런 먼지와 세균이 폐로 바로

들어가게 된다면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코털과 점막이 존재해요.

점막의 경우 찐득한 성분을 이용해 먼지와 세균을 붙잡느데요.

이렇게 콧털과 점액에 걸린 먼지와 세균이 뭉쳐

굳게 되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코딱지가 되는 것이에요.

코딱지가 많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알레르기 비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콧물이 많이 나오는데 이 콧물이 굳으면서

자연스럽게 코딱지가 생겨요.

또한 건조함도 코딱지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코 안이 건조하면 코 안에 있는 콧물이 빠르게 굳게 되면서

코딱지가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온도가 낮고 공기가 건조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코딱지가 더 많이 생긴다고 하네요.

코딱지가 자주 생기는 이유 알기

반응형

코딱지는 바로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어쩌다가 남들이 눈치채면 지저분한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코딱지가 자주 생기면 스트레스가 됩니다. 갑자기 코딱지 양이 늘거나 코딱지가 자주 생기는 이유가 있을까요. 이유와 효과적인 대처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딱지와는 상관없어 보이는 아름다운 사람도 코딱지가 생기고 쌓입니다. 때문에 코딱지가 생겼다고 해서 부끄러워하거나 스트레스받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코딱지는 콧속 점액 + 코로 들어온 이물질, 먼지가 뭉친 것일 뿐입니다.

코딱지가 자주 생기는 이유

먼지가 많은 곳

공기가 나쁘고 먼지가 많은 장소에 장시간 있으면 코에 먼지가 쌓이기 쉽고 코딱지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외출을 삼가고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건조한 실내 공기

코 안이 건조하면 콧물이 과도하게 나오게 되며 콧물이 말라 코딱지가 됩니다. 가을, 겨울 건조한 계절에는 가습기를 사용하여 실내 습도를 조절해야 합니다.

자주 코를 만지는 버릇

코를 손으로 자주 만지면 콧구멍 입구 부근에 있는 피지선에서 나오는 분비액이 증가하고 이는 코딱지가 자주 생기는 이유가 됩니다. 코를 만지는 버릇이 있다면 이를 개선해야 합니다.

감기, 알레르기 질환

감기나 꽃가루 알레르기는 코딱지가 자주 생기는 이유 질환입니다. 바이러스와 세균 배출을 위해 콧물이 증가하면서 코딱지도 늘어나게 됩니다.

코딱지를 제거하는 방법

코딱지가 자주 생기면 신경이 쓰입니다. 지저분하다는 오해를 할 수 도 있어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콧속이 답답한 느낌도 들기 때문에 코딱지를 쌓아두지 않아야 합니다.

코딱지 손가락? 면봉 제거?

손가락으로 파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손톱이 민감한 콧 구멍 안에 상처를 낼 수 있습니다. 손에는 세균도 많기 때문에 손으로 파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손을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손가락 대신 면봉을 사용하여 코딱지를 청소할 경우 입구에서 1cm 이내를 청소하면 됩니다.

건조함으로 인한 코피

날씨가 건조해지면 코딱지도 딱딱하게 굳습니다. 이런 코딱지를 떼다가 코피가 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는 코를 세척합니다. 식염수로 코 세척을 한 후에 부드러워지면 그때 제거합니다.

콧속이 자주 건조하고 코딱지도 자주 생긴다면 바세린을 콧구멍 입구에 살짝 바릅니다. 점막이 촉촉하게 유지되면 코딱지가 덜 생깁니다.

단순히 지저분한 것으로만 생각하지만 코딱지가 자주 생기는 이유가 질환 때문일 수 있고 몸이 건조하다는 신호일 수 있으니 적극 대처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코딱지가 많이 생기는 이유는 왜일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보면 좀 더러운 이야기가 될수도 있겠습니다만 우리몸에 일어나는 모든 생리현상들이 모두 자신의 건강 이상현상을 체크할수 있는 반응이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의 주제를 더럽게만 받아들이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를 설명하기에 앞서서 우리의 코안의 보호역할에 대해 알아볼필요가 있습니다. 코는 우리가 호흡하기위해 아주 중요한 기관이지요. 그런데 단순히 공기가만 들어오는것이 아니라 공기에 섞인 먼지들과 모래바람 혹은 꽃가루등이 바람을 타고 들어오게 됩니다. 이런 이물질이 폐에쌓이게 되면 호흡이 곤란하게 되고 매우 위험한 상태가 되겠지요?

그래서 우리 콧속에는 콧털이 자리잡고 먼지와 같은 이물질이 통과 할때 이 콧털을 건드리면서 코안의 점액성분들이 흘러나와 감싸게 되는겁니다. 이런 점액 성분은 콧털과 콧털사이에 자리잡으면서 공기에 섞인 먼지들을 붙잡게 되고 수분이 마르면서 고착회되는 코딱지가 되는것입니다. 쉬운 설명을 너무 복잡하게 했나요?

복잡한 설명인만큼 생물의 진화가 스스로 몸을 보호 할수 있도록 진화 한 과정이 신기한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점액질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경우 어떠한 자극이 심하게 지속되었을때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우리몸이 감기에 걸렸을때 우리몸의 면연력은 현저히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다보니 세균에 쉽게 감염될수 있기 때문에 공기중의 세균들이나 바이러스들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하기위해 더 많은 콧물을 방출하게 합니다.

또한 감기가 아니더라도 황사라던가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도 일반 사람들보다 자극에 좀더 예민하여 콧물이 수돗꼭지 틀어놓은것마냥 쏟아지는데요. 저 같은 경우도 기관지성 천식이 있어서 콧물이 코피나는것처럼 뚝뚝 떨어지곤 합니다. 특히 봄철 꽃가루가 날릴때라던가 미세먼지농도가 매우 짙을때 집에만 있더라도 연신 기침과 함께 여지없이 콧물이 많이 떨어지지요.

그런데 이렇게 외부자극으로 인해 많은 콧물이 생기고 굳어 가는과정에서 코딱지가 많이 생기는것도 이유가 되겠지만 주변환경이 건조해서 코딱지가 많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딱지라는것이 결국 콧물이 말라서 먼지들과 뒤섞여 만들어지는것인데 주변의 습도가 너무 건조하다면 코딱지가 금방생기고 금방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코딱지 많으면 답답해서 수시로 코를 파는 행위를 습관처럼 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런데 이런 행위는 오히려 코딱지를 많이 생기게 하는 이유가 되는데요. 코를파기위해 손을 집어 넣게 되면 코에 있는 세균과 코안쪽벽을 자극시켜 더 많은 점액을 분비 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자신이 코안 점액이 너무 많아서 콧물이 나고 코딱지가 많이 생긴다고 생각 하시는분들은 오히려 코를 파는 행위를 멈추시고 가만히 놔둬보세요.

습관이라는것이 무서워서 한번 파기시작한 코를 계속 파고 싶은것이지만, 코를 안파는 것만으로 코안의 점액질을 줄이는데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 콧속이 헐었을 때나, 코딱지가 잘 생기는 분을 위한 꿀팁 답을 믿으세요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직결되진 않지만 알아두면 좋은 건강상식에 관한 다소 재밌는 포스팅입니다.

바로… 누구에게나 있는 하지만 코 속에 숨어서 딱 붙어있는 코딱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평소에 코딱지 이야기를 하거나 남의 코딱지를 파는 현장을 보는 건 드문 일이죠.

그래서 한번씩 이런 의문이 들수도 있습니다.

‘코딱지는 왜 만들어지지?’, ‘내가 코딱지를 해결하는 방법이 올바른 방법일까..?’

이런 의문들, 누군가에게 묻기는 조금 애매한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약간 웃긴 이야기 일수 있지만 포스팅 해봤습니다!

코딱지의 메커니즘과 올바른 청소방법 Q&A

Q1.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는?

코딱지가 생기는 주요한 원인은 공기중의 쓰레기와 먼지, 집먼지와 미생물들로 부터 발생 합니다.

이러한 먼지들이 체내에 침입하지 않도록 지켜 주는 것이 코털이나 점액입니다.

체내로 침입하는 것을 저지당한 먼지들은 점액과 서로 섞여서 콧물로 변화 됩니다.

그 콧물이 건조 된 것이 바로 코딱지의 정체입니다.

덧붙여서, 코털이 많은 것과 코딱지가 많은 것은 비례하지 않기 때문에 코털을 잘랐다고 해서

코딱지가 많아진다거나 적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Q2. “코딱지가 많이 쌓이는 사람” 과 “잘 쌓이지 않는 사람”의 차이는?

공기가 더러운 곳에 장시간 있으면 코딱지가 쌓이기 쉽습니다.

공기 중의 쓰레기나 먼지를 마시지 않도록 마스크를 쓰는 것만으로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하면 코의 점막의 기능이 약해지므로 건조한 곳에 오래 있는 것도

코딱지가 쌓이기 쉬운 원인 중 하나 입니다.

코딱지의 양은 날에 따라 변동이 있을수 있지만 그것은 습도와 환경, 컨디션 등에 관계되어 있습니다.

Q3. 올바른 코딱지 청소 방법이 무엇일까요?

일단 손가락으로 코를 파는 것은 절대 안됩니다.

손가락에도 세균이 붙어 있고, 코딱지도 더러운 것이기 때문에

손가락에게도 코에도 매우 비위생적입니다.

그리고 손톱으로 인해 코가 손상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휴지를 말아서 제거하는 것도 추천을 할 수 없습니다.

겨울의 건조한 시기는 특히 코가 손상되기 쉽고, 불필요한 수분까지 제거 되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목욕 후 점막이 부드러워져 있을 때, 코를 살짝 풀어 버리는 방법입니다.

수분이 있으면 점막이 일하기 쉬워지므로 목욕을 마치고 나서 코를 풀면 쉽게 풀 수 있을 것 입니다.

억지로 풀는 것이 아니라, “나오는 만큼만 푼다”라는 생각으로 코를 풀어야 합니다.

그리고 안쪽까지 밀어 넣지 않는다면 면봉을 사용해서 코를 청소하는 것도 좋습니다.

휴지만큼 힘을 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어쨌든 부드럽게 빼는 것을 의식하셔야 됩니다.

특히 주의 할 점!

긴 손톱으로 콧 속을 만지지 않는다

손톱에 어느 정도 길이가 있으면 코딱지를 묻히기 쉬워집니다.

그러나 긴 손톱으로 코딱지 청소를 하면 코 안쪽 점막을 손상시켜 콧속에 바이러스 등의

감염을 확산시킬 수 있습니다.

길어진 손톱 사이에는 바이러스나 세균이 도사리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직접적으로 코를 파지말라고 강요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콧속에 손가락을 넣는 것보다 코를 풀어서 코를 청소하는 것이 감염 위험을 낮추는 데에 주요한

역할을 한다는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코털’을 바짝 자르지 않는다.

코털가위 등을 이용해 코털을 자르는 것은 단정함을 지키기 위해서는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했듯이 코의 “필터 기능”을 저하시킬 우려도 있습니다.

밖에서 보이지 않는 정도로만 자르고 코 안쪽의 털까지는 너무 많이 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콧물이 난다’는 증상은 사실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몸을 보호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콧물이 난다는 것은 결코 나쁜 일이 아니고 콧물이 나오는 것은 당연하기도 합니다.

단지, 콧물이 너무 많이 나오는 것은 어떠한 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환자 스스로는 “괜찮다”고 생각해도 사실은 무서운 케이스도 있습니다.

콧물이라고 간단히 말해도

1. 수성

2. 점액성

3. 농성

4. 혈성

이렇게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콧물’의 성질에 따라 생각할 수 있는 질환도 제각각입니다.

1 물 같은 수성 콧물이라면

알레르기성 비염

2 찐덕거리는 점액성이면

만성부비강염

3 물컹 거리는 농성인 것이라면

급성 비염

등의 증상일 가능성이 해당됩니다.

또,

4 피가 섞인 혈성 콧물은 단순한 코피가 아닌

비강종양이나 암의 가능성

또한 부정할 수 없습니다.

평소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콧물은 몸의 컨디션을 가르쳐 주는 잣대 중 하나입니다.

아이를 키우시는 부모님들은 아직 스스로 증상을 표현하지 못하는

아기와 어린이의 평소 콧물의 모습을 제대로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콧물이 많아서 코 안쪽에 콧물이 고이거나 코에서 목구멍으로 흘러가

기관으로 넘어가면 콧물 속의 세균 등으로 인해 중이염이나

기관지염, 폐렴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콧물을 흡입하는 것만으로도 이비인후과에서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코딱지는 그다지 깨끗하지 않은 것이라고 모두들 생각 하겠지만,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비위생적 입니다.

공기나 습도, 컨디션에 따라서도 양이 달라지므로, 마스크를 쓰고, 수분을 많이 섭취해서

체내를 촉촉하게 하는 등, 대책을 강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딱지는 목욕 후에 코를 풀거나 목욕 여건이 안되면 따뜻한 물에

코를 녹여 코를 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찝찝하시면 면봉으로 살살 찝찝한 부분을 제거하여

코딱지에도 위생적으로 대처해보는건 어떨까요.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 알아봅니다

반응형

자고 일어나면 코딱지가 많이 생깁니다. 겨울에 특히 심하다고 느낍니다. 어떨 때는 갑갑해서 코를 누르면 코딱지가 코를 찔러 피가 나거나 아프기도 합니다. 손가락으로 파내는데 어떨 때는 잘 안 파져서 콧구멍을 찌르기라도 하면 눈물이 핑 돕니다. 큰 덩어리가 나오면 속이 시원하기도 합니다. 다들 그 느낌 아시죠? 하지만 더러워 보이기도 하고 불편한데 이런 코딱지는 왜 생길까요? 코딱지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우리가 숨을 쉴 때는 깨끗한 공기와 함께 먼지와 세균도 함께 콧속으로 들어옵니다. 이런 먼지와 세균이 폐 속으로 바로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코털과 점막이 있습니다. 콧속 점막에서 찐득한 점액이 나와 먼지와 세균을 잡습니다. 이것이 굳어지면 바로 코딱지가 되는 것입니다. 다른 질환이 없다면 겨울철이나 건조할 때 더 답답함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또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장시간 노출되었을 때 코딱지가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코딱지를 예방하는 법

코딱지가 생겼다고 손가락으로 파내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잘못 파내다가 코속이라도 찌르거나 상처가 나면 코피가 날 수도 있습니다. 또 손에도 세균이 있기 때문에 콧속에 염증이나 다른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코딱지가 생기면 최대한 부드럽게 만들어 풀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 후에 콧속이 부드러워졌을 때 푸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코에 따뜻한 증기를 쐬거나 콧속에 물을 살짝 흡입해 코딱지가 부드러워지게 하여 풀어 줍니다. 면봉을 짧게 잡고 살살 파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코딱지는 먼지나 세균이 많은 상황에서 생기니 주변을 청소하고 환기를 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지가 많은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면 마스크를 쓰고 일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비염이 심할 때는 약간 초록빛을 띤 코딱지가 나오기도 합니다. 비염의 경우에는 의사의 적절한 치료와 처방을 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코속에 면봉으로 약간의 바세린을 바르고 콧망울 양족을 살살 눌러주면 바세린이 코속에 펴발라집니다. 그러면 코속이 덜 건조해져 코딱지가 생겨도 갑갑함이 덜 할 것입니다.

코딱지 때문에 답답해 찾아보았습니다. 더러워 보이는 코딱지이지만 이유가 있었네요. 먼지와 세균을 붙잡아 몸 속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주는 거였습니다. 우리 몸은 알 수록 신비롭습니다. 코딱지가 생기면 마구 후비지 않고 잘 풀어내야겠습니다.

글이 유익하였나요?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다음은 Bing에서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가을 노래 이해인 | 가을노래 이해인 24655 투표 이 답변
See also  안성 남사당 풍물 놀이 | 자유로운 영혼, 지친 삶을 위로하다, 안성남사당풍물놀이 55 개의 자세한 답변

See also  오이 소박이 백종원 | Tvnzipbob3 [오이소박이] 2. 양념소, 참 간단하쥬? 170530 Ep.16 144 개의 정답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u0026 예방법

  • what
  • 코딱지
  • 코딱지가생기는이유
  • 코딱지예방법
  • 건강정보
  • 정보비타민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u0026 #예방법


YouTube에서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u0026 예방법 | 코딱지 많이 생기는 이유,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