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커피 만 창업 비용 | 회사 때려치고 카페차리려면 얼마 필요할까? -예비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이야기- / 14F 291 개의 베스트 답변

커피 만 창업 비용 | 회사 때려치고 카페차리려면 얼마 필요할까? -예비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이야기- / 14F 291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커피 만 창업 비용 – 회사 때려치고 카페차리려면 얼마 필요할까? -예비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이야기- / 14F“?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14F 일사에프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39,514회 및 좋아요 9,71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커피 만 창업 비용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회사 때려치고 카페차리려면 얼마 필요할까? -예비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이야기- / 14F – 커피 만 창업 비용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왼쪽 가슴에 사직서를 품고 출근하는 이 시대 모든 직장인들의 로망 ★카페창업★
창업하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카페창업 #예비창업 #상권분석

커피 만 창업 비용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커피만,커피만 창업 정보, 커피만 창업 비용, 커피만 체인, 추천 …

커피만 창업정보 입니다. 커피만는 (주)커피만컴퍼니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 아래 창업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 소상공인진흥원등의 공개된 자료를 토대로 보다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fcpartners.co.kr

Date Published: 5/9/2022

View: 9622

커피숍 창업 비용과 절차, 월기대수익은?

커피 전문점 창업 비용 : 카페 인테리어와 크기에 따른 비용 … 평당 적게는 120만원 ~ 많게는 200만 원 정도의 인테리어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 더 읽기

Source: infonavi.tistory.com

Date Published: 4/9/2022

View: 6767

카페 창업 시 비용 절약하기 – 브런치

저가 커피 중 하나인 셀렉토 커피의 창업 비용 안내 페이지 이다. 별도견적에 들어가는 비용만 평균 1000만원, 권리금 보증금, 그리고 분명 + 알파는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9/13/2021

View: 6765

커피점 차리는데 얼마 필요할까요 – 허브줌

10대 커피프랜차이즈 창업비용 분석 빽다방 4280만원 vs 투썸 2억6665만원 한국인들은 연간 몇 잔의 커피를 마실까요. 통계청에 따르면 1인당 연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hub.zum.com

Date Published: 10/5/2022

View: 5031

커피 만 창업 비용 | 회사 때려치고 카페차리려면 얼마 필요할까?

커피숍 창업 비용과 절차, 월기대수익은? 커피 전문점 창업 비용 : 카페 인테리어와 크기에 따른 비용 … 평당 적게는 120만원 ~ 많게는 200만 원 정도 …

+ 여기를 클릭

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12/22/2021

View: 6174

가맹안내 – 커피온리

본사 계약 비용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가맹비 한시적 면제, 30개점) … 추가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시, 총 창업 비용은 낮아질 수 있습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coffee900.com

Date Published: 6/14/2022

View: 9782

감성커피 창업비용과 브랜드정보

감성커피 창업비용은 8평 기준으로 3,990만원의 기본비용이 필요하며 추가 공사비용과 점포 구입비까지 생각하신다면 최소 7천만원 이상의 총 비용이 …

+ 더 읽기

Source: stable-start-up.tistory.com

Date Published: 2/30/2022

View: 5337

커피베이 창업비용 오픈방법 자세히 알아보자

소자본 카페 창업이 가능한 브랜드 커피베이 개설비용 안녕하세요. … 현재 가맹비 500만원, 물품 보증금 500만 원, 교육비 300만 원 총 1,300만 원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tailored-changup.tistory.com

Date Published: 6/6/2021

View: 839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커피 만 창업 비용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회사 때려치고 카페차리려면 얼마 필요할까? -예비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이야기- / 14F.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회사 때려치고 카페차리려면 얼마 필요할까? -예비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이야기- / 14F
회사 때려치고 카페차리려면 얼마 필요할까? -예비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이야기- / 14F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커피 만 창업 비용

  • Author: 14F 일사에프
  • Views: 조회수 539,514회
  • Likes: 좋아요 9,716개
  • Date Published: 2020. 12. 1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qenjqk4DcI

커피만 창업 정보, 커피만 창업비용, 커피만 체인, 추천창업 커피만, 커피만가맹,커피만 업종변경

커피만 창업정보 입니다.

커피만는 (주)커피만컴퍼니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입니다.

• 아래 창업 정보는 공정거래위원회, 소상공인진흥원등의 공개된 자료를 토대로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비교해볼 수 있도록 참고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아래 통계정보 인용 시 출처를 밝혀 주시기 바라며, 통계정보는 ‘최신정보’ 등의 사유로 변경 또는 실제의 값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 커피만 회사명 (주)커피만컴퍼니 가맹사업 개시일 2016.09.01

커피만 가맹점 창업, 계약종료 및 계약해지 수

창업 수 (단위:개) 계약종료 및 계약해지 수 (단위:개)

커피만 계약사항 및 창업비용

단위:년, 2015년 최초계약기간 2 계약연장 2

커피숍 창업 비용과 절차, 월기대수익은?

여유로워 보이는 카페 사장님들 많이 있습니다. 감미로운 음악에 아르바이트생 1~2명 쓰면서 커피 한잔 하면서 독서도 할 수 있는 그런 삶을 살 거라고 말이죠.

그래서 누구나 조금 쉽게 커피숍을 차리는것에 대해서 쉽게 생각하고 달려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커피숍을 차리려고 가게 자리를 알아보는 것부터 각종 집기를 구하는 것까지 신경 써야 할게 정말 한두 개가 아닙니다.

그래서 현실적으로 요즘 커피숍을 차리려면 창업비용이 얼마가 들고, 어떤 절차로 차리게되는지 중요한 노하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 커피 전문점 창업 비용 : 카페 인테리어와 크기에 따른 비용

사람들이 왜 카페에 올까요? 여기서부터 우리는 창업을 시작해야합니다. 사람들이 카페에 오는 이유는 커피를 마시기 위함도 있지만 그 공간을 즐기기 위해서 가는 것입니다.

일부는 테이크아웃 손님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카페에 와서 향기로운 커피나 차와 함께 아늑한 공간, 혹은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는 공간을 위해서 돈을 지불합니다.

그래서 그 무엇보다도 신경써야할것이 바로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입니다. 다른 곳보다도 카페 인테리어의 평당 인테리어 비용은 높은 편에 듭니다.

평당 적게는 120만원 ~ 많게는 200만 원 정도의 인테리어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여러 업체에서 비교견적을 내보고 기존 포트폴리오와 마감 재질을 잘 살펴보고 결정할 일입니다.

내 카페가 평당 150만원에 10평 규모라면 1500만 원 20평 규모라면 3000만 원이 인테리어 비용 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 커피 전문점 창업 비용 : 커피머신 및 가구비용

카페 관련 커피머신을 비롯한 냉장고, 집기와 기구들을 구매하는 데에도 돈이 들어가고, 인테리어 소품과 테이블과 의자를 놓는 데에도 돈이 들어갑니다.

에스프레소 머신/그라인더/제빙기/블렌더/온수기/테이블 냉장고가 필요합니다. 여기에 케이크를 판다면 냉장 쇼케이스도 필요합니다. 이거 다 하면 1000만 원 정도 합니다.

커피머신은 구매가 아니라 대여해주는 곳도 있어서 최근에는 대여시장도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이미 폐업하는 카페가 워낙 많아서 커피머신을 중고로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공간만큼 중요한 게 테이블과 의자 그리고 소품들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걸 다 따진다면 3000~6000만 원 정도의 금액이 들어갑니다. 투자금액이 20평 기준으로 친다고 한다면 일단 6000~9000만 원의 투자비용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 커피 전문점 창업 비용 : 임대보증금과 월세

이미 앞서서 오직 투자비용으로만 몇천만 원을 썼는데 임대보증금을 지불하려면 참 어렵습니다. 내가 건물이 있어서 해당 건물 1층을 카페로 개조하는 게 아닌 이상 대부분은 보증금과 월세를 잘 구해야 할 것입니다.

유동인구가 많고 상권이 어느 정도 발달되어 있는 번화가의 경우에는 보증금 4~5000만 원에 월세는 평균 250 ~ 300만 원 사이가 많겠습니다.

유동인구가 많지 않은 동네 상권의 경우에는 보증금 1000~2000만 원에 월세 100~150만 원 정도가 많이 있습니다.

권리금은 카페를 그대로 인수하지 않는 이상 1000~2000만 원이 적당하며 중심 번화가인 경우에는 많게는 1억 원 이상까지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SNS가 발달을 많이 해서 꼭 중심상권보다는 동네상권에서 시작하여 가격경쟁력 + 마케팅을 통해 외부에서 손님이 찾아오게 하는 것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 다 합쳐보면 10평 정도 된다면 6~7000만 원

20평 가까이 되면 대략 1억 원 이상은 필요하다는 계산이 나게 됩니다.

이 돈을 현금으로 들고 있는 분들도 많겠지만 각종 창업자금 대출을 통해서 받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창업자금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커피 전문점 창업 한 달에 얼마나 벌까?

현실은 녹록하지 않습니다. 하루에 매출이 4~50만 원 정도만 된다고 해도 아주 성공적인 카페입니다. 4000원짜리 커피를 100잔 정도 팔면 되는 겁니다.

커피도 어찌 보면 물장사의 일종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비용을 제외하고서는 재료비는 정말 얼마 안 합니다. 하지만 원가에 커피값만 생각할게 아니죠. 문제는 바로 인건비입니다. 최저시급으로 주 8시간만 써도 월 200만 원은 나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각종 이자비용, 판관비, 기타 자재, 전기비, 가스비, 수도세, 경비, 광고비 등등 이런 걸 다 합치면 매출원가는 훨씬 올라가게 되어서 50% 가까이 늘어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정말 성공적이어서 하루 매출 40만 원 x 30일 해서 한 달 매출 1200만 원이라고 해봅시다. 이것도 상당히 쉽지 않습니다. 이 정도된다면 한달에 600만원 가까이 가져갈 수있겠지만 실제로 이정도 매출을 올리기까지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사람도 더 써야 하고요.

대부분은 하루 10 ~20만 원에 불과한 소규모 카페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매출액 대비 원가가 더 올라가버려서 실제 카페 알바보다 사장님이 더 적게 벌어가는 경우가 수두룩합니다.

■ 개인 카페를 할 것이냐 프랜차이즈를 할것이냐

이 부분은 각자의 성향과 판단에 맡기는 게 좋겠습니다. 내가 카페 알바도 많이 안 해보고 자금은 있는데 카페 창업을 하나의 수익 파이프라인으로 한다고 한다면 프랜차이즈에 맡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이디야 커피는 20평 기준 매달 25만 원 로열티에 각종 인테리어/ 기기 비용 합쳐서 1억 1000~2000만 원, 투썸플레이스 창업비용 신규 개설 45평 기준 4억 ~ 5억 원의 창업비용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창업비용은 내가 직접 창업하는 것보다 가격은 더 비쌀 수 있겠지만 브랜드 파워가 있고, 큰 지식이 없어도 각종 교육부터 시작해서 원자재 납품, 인테리어, 간판, 모두 다 전문가들이 와서 대신해준다는 점에 있어서 쉽고 빠르고 안전합니다.

하지만 내가 아직 젊고 자본도 많지 않고, 직접 나만의 커피 전문점을 내보고 싶으시다는 분들은 직접 개인 카페를 하는 게 더 좋겠습니다.

프랜차이즈에 비해 더욱 자유롭고 자신만의 개성과 감성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이 경험해보시고, 직접 카페 알바라도 해보시면서 이걸 과연 내가 할만한 것인지 생각해보시고 창업 준비를 철저히 하신 뒤에 뛰어들으셔야 큰 손해 없이 성공적인 카페 창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카페 창업 시 비용 절약하기

본론에 앞서서 미리 한마디 말하자면, 웬만하면 자금이 없으면 창업하지 않는 편이 좋다고 생각한다.

창업의 성공에는 중요한 요소들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모든 요소들이 자금에 종속되기 때문이다.

갖고 싶은 미래(희망)와 가지고 있는 현실(자금)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실전 카페 창업의 첫 단추이다.

자금에 맞춘 최선을 찾는 지혜가 필요하다.

최근 창업 상담하러 오는 분들의 대부분이 1억 이하의 자본금을 가지고 창업을 하려는 분들이다.

아니 사실… 더 정확하게 그 중 70%는 5천 만원 이하라고 해야 하나…

정말 돈이 없기도 하고 경기가 워낙 좋지 않으니 선뜻 큰돈을 투자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기도 한 것 같다.

자료출처 : 창업경영 신문

창업 비용 자료 원문 보기 ‘창업 자금 얼마나 될까?’

위의 자료를 보면 5천만 원 미만 창업자가 72.8%이고 1억 미만까지 포함하면 92%에 육박한다. 필자가 경험한 통계도 비슷한 것 같다.

그런데, 5천만 원 가지고 카페를 창업할 수가 있을까?

카페는 입지가 절대적으로 중요하고 장비도 타 업종에 비해 고가이며 인테리어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인터넷 검색해보면 8평 창업비용 3900만 원이라고 광고하는 곳들이 많이 있는데 부동산 임대료, 권리금, 시설비용 등을 포함하면 아무리 적어도 1억은 있어야 해당 브랜드를 창업할 수 있다.

저가 커피 중 하나인 셀렉토 커피의 창업 비용 안내 페이지 이다.

별도견적에 들어가는 비용만 평균 1000만원, 권리금 보증금, 그리고 분명 + 알파는 있다.

보통 창업자들이 가장 많이 창업하는 치킨집과 카페를 비교하는데 실제 이 두 분야는 정말 많이 다르다.

특히 창업 실제 비용을 생각하면 이 두 가지는 비교하면 안 된다.

치킨은 제품을 파는 배달형 모델이 주력이고

카페는 제품보다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 비즈니스형 모델이다.

따라서 카페가 고객이 기대하는 바가 훨씬 높아서 창업 시에 신경 쓸 부분들이 더욱 많으며 창업자의 역량에 있어서도 서비스, 리더십, 제조, 관리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력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5천 만원 이하의 창업자들은 카페 창업을 포기해야 하는가?

사실 필자도 5천 만원으로 창업을 했다. 심지어 보증금 3천 만원… 천만원이었던 권리금을 구매팀에서 갈고닦은 협상력으로 ‘0’원으로 만들어 인테리어가 거의 되어있던 매장을 계약했다. 그러니 실제로는 인테리어 보수랑 장비구매랑 다 합쳐서 2000만으로 창업을 한 셈인데, 이건 2008년 이야기이다. 아마 전국에 커피숍이 1만개도 안되었을때 였을 것 같다.

그럼, 그 수준은 어땠을까?

첫 매장이었던 이 사진을 보면 여태 살아남은 것이 기적같다. ^^;

간판 디자인은 미대 친구 (시각 디자인, 산업 디자인 아니고 순수 미술하던 장교 출신의 남성. 커피숍은 근처도 안가던 그런 친구)에게 상호 알려주고 1주일만에 대충 받아서 만들었고 매장 인테리어도 왠만하면 친구들 불러서 직접 했다. 페인트 칠도 직접 하고, 배너도 직접 만들고~~ 지금 저렇게 하면 반년이면 망하지 않을까 싶다.

10년이 지나서 저렇게 하지 말라고 말하고 있지만, 나도 저런 마음으로 저렇게 창업했다. 더 놀라운건… 나는 초보가 아니었다. 국내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브랜드의 총괄 기획자로 런칭부터 1,000억 매출을 관리하던 나름 외식 브랜드 전문가였다. 그런 나도 저렇게 했었으니, 지금 막 창업하려는 사람들의 마음이 어떨지 다 안다.

무엇보다 창업이라는 것이 하고 싶어서 하는 사람보다는 어쩔 수 없이 하는 사람이 많다 보니 어떻게든 자금에 맞춰서 창업해야 하는 사람들이 많다. 시간도 없고 자금도 없는데 창업은 해야하는 사람들.

그러면 가장 저렴하게 카페를 창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1. 입지가 나빠도 권리금이 없거나 보증금이 저렴한 곳에서 창업한다.

2. 모든 기물을 중고로 구매한다.

3. 직접 인테리어를 한다.

4. 다른 사람 가게에 샵인 샵 창업

5. 푸드 트럭 창업

등등등

머 다 비용을 줄이는데 좋지만, 다음과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1. 입지가 나빠도 보증금이 저렴한 곳에서 창업한다. => 유동인구가 없어서 곧 망함.

2. 모든 기물을 중고로 구매한다. => 고장 나면 노답.

3. 직접 인테리어를 한다. => 요즘 고객 눈높이를 맞출 수 있을까?

4. 다른 사람 가게에 샵인 샵 창업 => 현실성이 없다. 반드시 서로 불편해진다.

5. 푸드 트럭 창업 => 정부 허가가 난지 2년이 넘었는 데 성공사례가 왜 없을까?

등등등

결론

머니머니해도 제일 저렴하게 창업하는 방법은 장사가 안돼서 매물로 나온 카페를 인수하는 것이다.

권리금이 있겠지만, 장사가 안 되는 카페는 무조건 기존 창업자가 들인 비용보다 저렴하게 인수할 수 있다.

창업 1년 내에 40%가 폐업하기 때문에 찾아보면 저렴하게 나온 매물의 카페가 많이 있다.

물론, 창업 컨설턴트를 통해서 얻으려면 수수료가 적지 않게 나가므로 직거래로 찾아봐야 한다.

직방같은 온라인 상가직거래 서비스가 올해 몇개 생겨났다. 리빌드나, 리빌드라던가, 리빌드 말이다.

검색을 잘 하면 매물은 찾기 어렵지않다. 하지만 검증을 위한 노력을 해야하니 시간이 꽤 필요하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현재 양수 매장으로 나온 카페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야 하며

자신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카페가 안 되는 이유가 유동 인구에 문제 가 있거나 건물주가 이상하다 거나 하는 극복할 수 없는 조건인 경우 등은 피해야 한다.

중개수수료 없는 상가직거래 앱 리빌드는 6개월간 전체 매물의 60%가 거래되었는데 그중 대다수가 권리금과 보증금을 포함하여 5천만원 이하의 매물들이었다. 자금에 맞춰서 창업하려는 사람이 많다보니 저정도의 금액이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양수하면 창업 비용 5천 만원 든 매장을 2~3천만원에 인수할 수 있다. 그런데 그대로 장사하면 고객을 유치하기 어려우니 인수 후에 리뉴얼 비용으로 500~ 1,000만 원 정도를 들여서 간판, 디자인, 메뉴 등 콘셉트를 바꾸는 것이 좋다. 장사 안되던 가게를 그대로 인수해서 그대로 운영하면 장사는 더 안될테니 말이다.

여기서 필요한 파트너는 적은 비용의 리뉴얼이라도 처리해줄 인테리어 회사와 기존 카페의 문제점이 창업자가 해결 가능한 것인지 파악해줄 수 있는 전문가 정도가 되겠다.

당신이 초보인데 창업 분야의 전문가를 고용하는 것을 두려워해선 안된다. 그들은 반드시 수백만 원을 줄여주고, 실패를 막아줄 수도 있다. 분야별로 500만 원 이상을 달라고 하지만 잘 찾아보면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도 있다. 무엇을 해야할지, 어떤 업체와 일해야할지만 알려주더라도 굉장히 큰 도움이 된다.

저 위 사진의 첫 매장은 필자가 직접 인테리어, 디자인을 했었는데 창업 이후 가장 후회했던 부분이었다.

때문에 3번째 매장부터는 디자인과 인테리어에만 1,000만 원 이상의 비용을 지불하며 전문가를 고용했다.

인테리어 전문 회사와 디자이너를 고용해서 디자인한 매장. 물론 매장이 다른 것처럼 매출의 규모도 달라졌다

마지막으로 폐업하는 사람들을 이용해서 저렴하게 창업하라고 말하는 것 같기도 해서 씁쓸한 마음도 들지만 어쩌겠나, 모든 창업자가 성공할 수는 없는걸…

필자는 2017년 4월부터 창업 전문가에서 폐업 전문가로 방향을 바꾸고 자영업 재기 솔루션 리빌드 (www.re-build.me)를 런칭,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빌드는 자영업자 중 특히 카페와 식당을 운영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스타트업으로 운영에 도움되는 정보와 매장 양도양수도 직거래와 권리금 자가진단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플랫폼 입니다.

사실 폐업을 주제로 하는 이야기들은 예비 창업자에게 더 큰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많이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리빌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re-build.me/

커피점 차리는데 얼마 필요할까요

10대 커피프랜차이즈 창업비용 분석

빽다방 4280만원 vs 투썸 2억6665만원

한국인들은 연간 몇 잔의 커피를 마실까요. 통계청에 따르면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428잔이라고 합니다. 최소 하루에 한잔 이상 커피를 마시는 겁니다.

커피 소비가 늘면서 커피전문점 창업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수익형부동산정보업체 상가정보연구소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데이터를 분석한 내용에 따르면, 전국 카페(커피전문점 및 생과일주스전문점·전통찻집 등 식음료판매업종) 점포수는 2016년말 8만6811개에서 지난해 4월말 9만1818개로 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커피전문점을 창업하는 데는 얼마나 들까요.

창업비용을 알고 싶다면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공개서를 찾아보면 됩니다.

이디야커피·투썸플레이스 등 가맹사업거래를 하는 본사는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매년 사업연도가 끝난 후 120일이내(재무제표 작성 시 사업연도 종료 후 180일 이내)에 사업내역·창업비용 등을 담은 정보공개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가장 최근 자료인 2016년 정보공개서 데이터를 기준으로 10대 커피프랜차이즈(가맹점수 기준)의 창업비용을 분석해 봤습니다.

다만 우리가 흔히 접하는 유명 커피브랜드 가운데 스타벅스·커피빈은 가맹사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분석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데이터분석 결과 10대 커피프랜차이즈 가게를 열려면 평균 1억4000만원의 창업비용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비용은 지역별로 천차만별인 건물 임대보증금과 월세, 가맹본부별로 기준이 다른 브랜드로열티(상표권수수료)는 제외한 수치입니다. 브랜드로열티는 뒤에서 다시 알아볼께요.

브랜드별로 창업비용이 적게 드는 순서는 ▲빽다방 4280만원 ▲요거프레소 4895만원 ▲커피에반하다 5366만원 ▲커피베이 5714만원 ▲이디야커피 1억2050만원 ▲엔제리너스 1억4638만원 ▲카페베네 2억1166만원 ▲파스쿠찌 2억2747만원 ▲할리스커피 2억2859만원 ▲투썸플레이스 2억6665만원입니다.

이렇게 창업비용 차이가 많이 나는 이유는 매장 면적에 따른 ‘변동비(인테리어·기기설비 등)’ 때문입니다.

커피전문점마다 영업전략은 저마다 다르죠.

대표적으로 빽다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작은 평수의 점포 전략을 추구하는 반면 투썸플레이스·파스쿠찌는 상대적으로 커피가격이 비싸고 매장도 넓은 편입니다.

매장 면적은 곧 인테리어 비용총액으로 직결되기 때문에 영업 전략이 판이하게 다른 커피전문점들을 동일한 면적 기준으로 비교하는 것은 숫자의 오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각 커피전문점 본사가 요구하는 최소기준면적 단위로 창업비용을 분석했습니다. 10대 커피전문점 본사들은 자체적으로 정한 일정 규모이상 매장 크기를 충족해야만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최소기준면적 따라 인테리어, 기기설비 등 기본적인 창업비용은 크게 달라집니다.

그래서 창업비용 중 큰 비중을 차이지는 변동비만 따로 분석해봤는데요. [10대 커피프랜차이즈 창입비용 변동비 세부내역] 표 입니다.

투썸플레이스가 요구하는 최소기준면적은 148.7㎡(약 45평)입니다. 이를 적용하면 인테리어비용 등 변동비는 2억2750만원이 나옵니다.

반면 빽다방은 19.6㎡(약 6평)만 있어도 창업이 가능합니다. 최소기준면적이 작은 만큼 변동비도 3760만원으로 가장 적었습니다. 빽다방과 투썸플레이스의 최소기준면적은 7.5배 차이나고 이에 따라 창업비용은 6배 가량 차이나는 셈입니다.

다른 8개 커피프랜차이즈도 대체적으로 최소면적기준에 비례해 변동비가 커지고 이에따라 전체 창업비용이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한 가지 더!

본점에 가맹점주가 매달 또는 매년 납부하는 브랜드로열티도 제각각입니다. 창업할 때 반드시 따져봐야 할 숨은 변수 중 하나입니다.

’10대 커피프랜차이즈 브랜드로열티’는 브랜드별 로열티 징수 방식을 정리한 표 인데요.

대체로 매월 납부하는 형태로 로열티를 받고 있는데 형식은 브랜드마다 다릅니다.

요거프레소, 커피베이, 이디야커피는 매월 고정된 금액을 받는 월정액 개념입니다.

반면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파스쿠찌, 할리스커피, 투썸플레이스는 매월 순매출액에서 일정 비율을 떼어가는 구조입니다.

빽다방은 매년 330만원의 정액로열티를 받습니다. 330만원을 12개월로 나눠보면 월 27만5000만원입니다. 이디야의 월정액과 같은 금액입니다.

다만 최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로열티를 10%인하한다고 발표하면서 올해부터 빽다방 가맹점주가 내는 연간 로열티는 330만원에서 297만원으로 낮아졌습니다.

[비즈니스워치] 김보라 기자 [email protected]

커피 만 창업 비용 | 회사 때려치고 카페차리려면 얼마 필요할까? -예비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이야기- / 14F 6996 투표 이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감성커피 창업비용과 브랜드정보

728×90

안녕하세요. 일반적인 카페의 느낌이 아닌 감성적인 문구들과 인테리어 그에 따른 레트로적인 느낌을 잘 살려 고객들의 시선을 받으며 운영을 하고 있는 감성커피 창업 아이템은 커피만 판매하는 것이 아닌 감성과 경험을 함께 판매한다는 컨셉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는 고객들은 새로운 경험으로 다가오는 동시에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커피가 아닌 감성을 파는 브랜드

감성커피 창업은 물론 커피가 주가 되어 판매를 하는 곳이지만 제일 먼저 감성을 고객들에게 제공을 하고자 하는 마음이 가장 큰데요. 방문을 하는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서로 위로하며 윈윈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본사의 마음 입니다.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까지 겸비하여 항상 고객들의 마음을 채워 나가는 커피 프랜차이즈 입니다.

빠르게 변화되어가는 트렌드 맞춘 빠른 대처

감성커피 창업은 이 업종에서도 민감한 유행속도에 맞춰 빠르게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메뉴와 맛, 가성비를 겸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연구를 하여 유행에 뒤쳐지지 않도록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여기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음료, 감성과일주스, 티 마스터의 커피 등 감성을 겸비해 독창적이고 맛있는 커피와 음료를 만들어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독창성까지 겸비한 감성 브랜드

커피와 음료 뿐만 아니라 판매하는 디저트 구성도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고 있는데요. 소라과자부터 시작하여 카라멜 등 옛날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하여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러한 제품들은 나이대가 많은 고객들뿐만 아니라 젊은 고객층들도 상당히 좋아하는 감성적 제품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형 브랜드의 제품들과 콜라보로 메뉴 개발을 하여 조금 더 전문성 있고 재미있는 제품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다점포 운영이 가능한 이유

감성커피 창업은 다점포 운영을 하고 있는 가맹점주님이 약 15%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인데요. 아무래도 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과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만족도가 높기 때문일텐데요. 신뢰가 믿음으로 지속이 되어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카페 브랜드에 비해 창업비용이 10%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여러 가맹점을 운영한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감성커피 창업비용은 8평 기준으로 3,990만원의 기본비용이 필요하며 추가 공사비용과 점포 구입비까지 생각하신다면 최소 7천만원 이상의 총 비용이 예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선상 안내가 가능하며 무료상담 가능합니다.

[출처] 감성적인 문구와 인테리어 레트로 느낌의 카페 감성커피 창업비용|작성자 으누파파 성공인생

커피베이 창업비용 오픈방법 자세히 알아보자

728×90

소자본 카페 창업이 가능한 브랜드 커피베이 개설비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커피베이 창업비용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커피베이는 2009년에 설립되어 10년 넘게 장수하고 있는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로 전국 600여 개의 직,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맹점과 본사는 하나다’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창업부터 운영까지 분야별 전문가들과 가맹점주님들의 성공적인 창업 및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커피베이입니다.

브랜드 소개

커피베이는 고품질의 메뉴들을 합리적인 금액에 제공해주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필리핀 등 세계적으로 발뻗어 나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현재 국내 카페 초기비용이 부풀려져 있는데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가맹비, 교육비, 물품보증금을 면제를 해주는 등 아낌없이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부담되는 광고비를 본사에서 100% 지원해주어 TVTV 드라마 팬트하우스,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 스우파 등의 PPL 및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과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며, 오픈 후 6개월간 다양한 매출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주어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가맹점 관리 어플을 개발해 선보여 슈퍼바이저와 빠른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 가맹점주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입니다.

다양한 메뉴

커피베이 메뉴는 에티오피아, 온두라스, 과테말라, 콜롬비아, 브라질 등 5가지 아라비카 원두를 최적의 배율로 조합해 블랜딩하여 맛있는 커피맛을 구현해낸 커피류 외 라테, 에이드 등 음료메뉴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의 종류도 많아 추가매출로 객단가가 높은 편입니다.또한 시즌별로 신메뉴를 선보여 계절에 상관없이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

커피베이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베이지색을 이용해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커피베이 같은 경우 8평의 작은평수부터 운영이 가능해 접근이 용이합니다.

홀 운영뿐만 아니라 배달도 가능해 코로나19로 인한 불경기에도 꾸준한 매출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파격적인 창업비용

커피베이 창업비용을 살펴보면 타 브랜드에 비해 다소 저렴한 편인데요. 현재 가맹비 500만원, 물품 보증금 500만 원, 교육비 300만 원 총 1,300만 원을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8평’기준 인테리어 1,520만원 / 가구 320만 원 / 간판, 사인 500만 원 / POS 및 오픈 지원 250만 원 / 장비 및 기타 2,150만 원으로 총 4,740만 원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5평’기준 인테리어 4,500만원 / 가구 1,000만 원 / 간판, 사인 500만 원 / POS 및 오픈 지원 250만 원 / 장비 및 기타 2,400만 원으로 총 8,650만 원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현재 인테리어 원가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안내된 금액에서 더 절약된 금액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전문가 의견

여기까지 커피베이 창업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기존에 부풀려진 운영자금을 바로잡기위해 다양한 지원을 통해 가맹점주님들이 느낄 수 있는 부담감을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자체 멤버스앱을 개발해 선보여 커피베이를 더 많은 사람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많은 단골고객을 확보한 브랜드입니다.

또한 전국에 600개가 넘는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어 웬만한 상권에 이미 입점이 돼있을 수 있으니,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철저한 입지 및 상권분석으로 입점 가능한 좋은 점포자리를 알아보셔 안정적인 창업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명함 터치 시▶ 안심창업전문가 전화상담

2022.02.24 – [프랜차이즈 정보] – 파리바게뜨 창업비용과 평균매출액 자세히 알아보기

https://blog.naver.com/dlwodndks/222658494803

728×90

키워드에 대한 정보 커피 만 창업 비용

다음은 Bing에서 커피 만 창업 비용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 Elég-e a jobb a semminél? " Általános tarot kártyavetes rák horoszkóp jegy részére | horoszkop
See also  전세 연장 계약서 | 계약갱신청구로 임대차계약서 다시 작성할 때 반드시 적어야 할 것! 상위 58개 베스트 답변

See also  변기 물 내리는 꿈 | [꿈해몽] 꿈에서 화장실꿈이란 어떤의미일까??!?? 인기 답변 업데이트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회사 때려치고 카페차리려면 얼마 필요할까? -예비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이야기- / 14F

  • 14f
  • 일사에프
  • 카페창업
  • 카페
  • 상권분석
  • 창업

회사 #때려치고 #카페차리려면 #얼마 #필요할까? #-예비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이야기- #/ #14F


YouTube에서 커피 만 창업 비용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 때려치고 카페차리려면 얼마 필요할까? -예비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이야기- / 14F | 커피 만 창업 비용,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