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2021 가성 비 노트북 | 2022년에 살만한 2021년형 가성비 노트북 34종 추천 41 개의 정답

2021 가성 비 노트북 | 2022년에 살만한 2021년형 가성비 노트북 34종 추천 41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2021 가성 비 노트북 – 2022년에 살만한 2021년형 가성비 노트북 34종 추천“?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JN테크리뷰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7,599회 및 좋아요 87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빠른 비교 순위
  • #3st. LG전자 그램15. 1.12kg 가벼운 슬림 / IPS 패널! …
  • #2st.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
  • #3st. LG전자 그램17. …
  • #1st. 클릭북 D14. …
  • #4st.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2. …
  • #5st. LG전자 울트라PC. …
  • #6st. 삼성 갤럭시북 이온 2.

2021 가성 비 노트북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2022년에 살만한 2021년형 가성비 노트북 34종 추천 – 2021 가성 비 노트북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요즘 인텔 엘더레이크, 라이젠 렘브란트 노트북들이 조금씩 등장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많이 비싸더라고요. 어차피 2021년형 노트북도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는 차고 넘치는 성능이라서 가성비를 챙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2022년 기준으로 구매해도 후회하지 않을만한 구형 모델들을 몇개 추려봤습니다.
구매 링크 정리글 : https://cafe.naver.com/jntechreview/303
질문이나 건의사항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JN테크리뷰 #가성비노트북 #노트북추천
[ 타임라인 ]0:00 인트로
0:42 휴대용 저전력 노트북
7:25 MX 그래픽 등급
10:42 밸런스형 노트북
15:33 헤비급 고성능 노트북
———————————————————————————-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jntechreview
굿즈 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kosari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n_tech_review/

2021 가성 비 노트북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가성비 노트북 추천 – 2022 가격대별 총 정리

100만원 대 이상의 노트북 중에서 윈도우 기반의 밸런스 좋은 노트북을 찾으신다면 삼성 플러스2 15.2 2021을 추천 드립니다. 포토샵, 영사옆집, 일러스트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junggutv.tistory.com

Date Published: 9/21/2021

View: 7941

노트북 추천 가성비 고성능 나에게 맞는 제품은? (2022년)

1. 애플 2020 맥북 에어 13 · 2. 삼성전자 갤럭시북 NT750XDZ-A71A · 3. 레노버 2022 아이디어패드 Slim 3 15ITL · 4. HP 엔비 X360 13 · 5. 베이직북13 2세대.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eggrank.com

Date Published: 12/5/2022

View: 3830

가성비 노트북 추천 50~60만원대 2022년 기준 순위 비교정리

1. 에이서 아스파이어 5 노트북 블랙 A515-45 페타4 R2G4 (라이젠7-5700U 40cm). 가성비 노트북 추천 50~60만원대 2021년 기준 순위 비교정리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review1004.com

Date Published: 3/16/2022

View: 8772

TOP 5 노트북 추천 성능, 가격 비교 2022 – 프로 가이드

노트북은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 크기나 사양 등이 달라지는데요, 노트북 추천 포스팅을 통해 AS가 구매 조건에서 큰 중을 차지한다면 LG나 삼성 …

+ 여기에 표시

Source: proguide.co.kr

Date Published: 10/9/2021

View: 8828

2021년 12월 노트북 추천 :: 다성아빠의 티스토리

https://youtu.be/Q-lfclImbv8 반가워요. 다성이 아빠예요. 제가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노트북 구매하기에 좋은 시기인가요?

+ 여기에 표시

Source: foraran.tistory.com

Date Published: 4/9/2022

View: 8750

100만원 이하 최신 가성비 노트북 총정리 (2021년 중반 기준)

100만원 이하 최신 가성비 노트북 총정리 (2021년 중반 기준) – 대학생, 사무용 울트라북 추천 · 1) 레노버 – 씽크북 / 슬림3 / 슬림5 / 플렉스5 · 2) HP – …

+ 여기를 클릭

Source: jntechreview.tistory.com

Date Published: 6/19/2022

View: 827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2021 가성 비 노트북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2022년에 살만한 2021년형 가성비 노트북 34종 추천.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2022년에 살만한 2021년형 가성비 노트북 34종 추천
2022년에 살만한 2021년형 가성비 노트북 34종 추천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2021 가성 비 노트북

  • Author: JN테크리뷰
  • Views: 조회수 57,599회
  • Likes: 좋아요 870개
  • Date Published: 2022. 5.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VRdDOI-wAc

가성비 노트북 추천 – 2022 가격대별 총 정리

당신이 노트북 브랜드 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어떤 노트북을 골라야할지 선택장애를 겪고 있다면 여러분의 예산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가장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추천 해드릴게요

저렴한 모델은 50만원 이하부터 용도별, 가격별로 인기 노트북을 정리했으며 더불어 노트북을 구입할 때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원하는 노트북을 찾을 수 있을지에 대한 팁도 함께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목차 (바로가기)

1. 노트북 구매요령 1 – 합리적 쇼핑

2. 노트북 구매요령 2 – 가격차이의 이유

3. CPU

4. GPU

5. 저장장치

6. 무게

7. 브랜드

8. RAM

가격대별 추천 노트북

50만원 이하

50~80만원

80~150만원

150만원 이상

이 글을 읽고 함께 읽은 글

맥북 에어 M1 장단점 및 사용후기 2022 – 구매 전 필독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2 15.6 후기 장단점 – 2022 / NT550XDA-K14AW

맥북 M1 프로/맥스 16인치 장단점 및 후기 리뷰 2022

1. 노트북 구매요령 1 – 합리적으로 쇼핑하기

빠르고 쉽게 내가 원하는 노트북을 고르는 요령을 알려 드립니다. 무조건 비싸다고 가장 적합한 노트북은 아니니 어떤 요소들을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하는지 바로 알아보시죠.

최적의 노트북 선택을 위한 기준

1. 용도

2. 취향

3. 예산

첫번째로 ‘어떤 용도로 구매할 것인가’를 결정 하셔야 하는데요. 단순히 서류작업 및 웹서핑과 인터넷 서핑 및 유튜브 감상 용으로만 쓸건지 아니면 영상편집 및 포토샵 작업, 고사양의 게임을 할건지에 따라서 추천 제품이 달라질 수 밖에 없기에 먼저 구매할 노트북의 용도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는 ‘취향’ 입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노트북이 다를 수 있는데, 이미 아이폰을 쓰고 있는 분들은 애플의 생태계에 익숙해져 있기에 맥북을 선호할 가능성이 높고 브랜드 상관없이 가성비 노트북을 선호하실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능 못지 않게 무게를 중요시 여겨 휴대성이 높은 노트북을 찾으실 수도 있죠. 참고로 게이밍 노트북은 스펙이 좋은 대신 상대적으로 무거운 편이며 가벼운 노트북은 대게 가격이 비싸기 마련 입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예산’ 입니다. 아무리 마음에 드는 노트북이 있다고 하더라도 예산에서 크게 벗어나면 의미가 없죠. 애초에 노트북을 구매할 때 ‘어느정도의 금액을 쓸건지’ 정하고 후보를 물색하는게 훨씬 효율적인 쇼핑이 될거에요.

2. 노트북 구매요령 2 – 노트북 가격 차이의 원인

가격 차이의 진실

노트북을 구매할 때 가격차이가 어디에서 발생하는지를 알면 훨씬 더 합리적인 구매를 하실 수 있는데요. 컴퓨터를 잘 모른다고 하더라도 ‘노트북을 구매할 때 알아야 하는 정보’를 정리 해드릴테니 천천히 읽어 보시면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봐야 겠다’ 라는 안목이 생기실거라 믿습니다.

노트북은 성능에 따라서 가격 책정이 되는 전자제품으로 성능이 좋다는 것은 ‘빠르고, 가볍고, 고급스러움’이라고 이해하셔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당신이 어떤 성능을 중요시 여기는지를 파악하실 수 있도록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3. CPU

CPU는 노트북의 핵심 부품으로 CPU의 성능에 따라서 노트북 가격이 달라진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또한 노트북에 쓰여지는 핵심 부품 중 가장 고가의 부품이기도 하구요.

CPU는 사람으로 치면 ‘뇌’와 같은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대표적으로 CPU를 양산하는 기업은 두 곳이 있습니다.

1. 인텔

2. AMD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CPU는 인텔의 제품이며 안전성 및 다중작업에 더욱 특화된 CPU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델이 i3, i5, i7인데 뒤에 붙은 숫자가 높아질수록 고성능 CPU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i3 : 간단한 사무용

i5,라이젠 : 편집프로그램, 게임용, 포토샵

i7 : 고사양 게임용, 다중 작업에 유리

M1 : 애플 자체 CPU 칩셋으로 극강의 성능 (게임용x)

i3는 간단한 웹서핑 및 한글, 엑셀과 같은 작업을 주로 하실 분들에게는 최고의 가성비 를 보여줄 것입니다. 하지만 예산이 허락 한다면 조금 더 장기적인 관점으로 i5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추후에 용도가 바뀔 수 있는 가능성을 염두에 둔다면 가장 합리적이라고 판단되는 CPU는 i5라고 생각하며, 만약 당신이 게임이나 영상편집, 포토샵을 중점적으로 사용할 계획 이라면 i7를 추천 드립니다.

M1은 애플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칩셋으로 게임용 CPU는 아니지만 전문가 수준의 작업을 상대로 매우 빠른 처리속도 를 자랑합니다. 배터리 효율도 좋아서 노트북의 전체적인 사용시간도 압도적으로 높여줍니다.

4. GPU

GPU는 그래픽 카드를 의미합니다.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높아야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사양 게임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 포토샵 및 일러스트 작업 (쾌적한 환경 및 속도)

– 영상편집 (인코딩 속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줌)

위의 3가지 작업을 중점적으로 하실게 아니라면 사실 70만원 이하의 노트북으로도 충분히 만족 하실거라 보는데요.

그래픽카드는 ‘내장형’과 ‘외장형’으로 나누어지는데 내장형은 말 그대로 별도의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지 않고 자체적으로 CPU에 내장되어 있는 것을 말하며, 외장형은 별도의 그래픽카드 부품이 장착되는 형태를 의미합니다.

고성능 그래픽카드가 탑재되면 성능이 그만큼 높아지는 반면 필연적으로 노트북의 무게가 높아지며 휴대성이 떨어지는 부분도 감안 하시기 바랍니다.

5. 저장장치

동영상을 다운 받거나 용량이 높은 프로그램을 깔아야 하는 분들은 ‘저장장치’ 또한 중요한 부분 입니다. 저장장치는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누어 집니다.

1. HDD : 물리적으로 데이터를 읽고 쓰기에 처리속도가 느리고 소음이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여 대용량으로 구매 가능

2. SDD : 전기적으로 데이터를 읽고 쓰기에 처리속도가 매우 빠르고 소음이 없지만 가격이 비쌈

저장장치의 속도는 USB로 파일을 넣고 빼는 작업, 파일을 이동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속도 차이가 최소 10배나 나기 때문에 요즘에는 대부분 SSD를 사용하는 추세이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장공간이 많이 필요한 분들 (동영상 수집을 목적)에게는 HDD가 합리적이며 속도를 중요시 여기는 분들에게는 SSD를 추천 드립니다.

6. 제품의 무게

용도에 맞게 선택

가벼운 노트북이 비싼 이유는 노트북의 최대 장점이 ‘휴대성’ 이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들고 다니며 사용할 목적으로 노트북을 구매 했지만 생각보다 무거운 무게 때문에 ‘거치식’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경험에 의하면 대학생들은 별도의 사무실이 없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은 ‘가벼운 노트북’을 선호하는 편이며 직장인들은 자신의 자리에서 거치 형태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무게 보다는 가격과 성능에 더 초점을 맞추는 듯 한데요.

만약 자주 들고 다니며 사용할 목적 으로 노트북을 구입하실 계획이라면 최소 1.5kg이하의 제품에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의외로 200~500g의 차이가 상당 하거든요. (여성분이라면 1.2kg이하의 노트북 추천)

7. 브랜드 (취향 및 A/S)

편한건 삼성, 성능은 애플

모든 가전 제품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최대한 빨리 수리할 수 있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좋을텐데요. 한국에서는 역시 가장 많은 수리센터를 보유한 삼성과 LG 가 있지만 가격이 비싼 편이죠.

제품의 성능 및 편의성과 브랜드파워를 고려했을 때 애플의 맥북 또한 상당히 인기있는 브랜드이며 이러한 부분을 따지지 않고 오로지 가성비만을 고려한 분들에게는 레노버, HP, ASUS와 같은 브랜드가 만족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컴퓨터 지식이 있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분들은 가성비 브랜드를 추천 드리며 전혀 무뇌한인 분들은 애초에 마음 편하게 언제든지 수리 가능한 삼성과 LG를 추천 드립니다.

8. RAM

노트북의 속도를 좌우

마지막으로 노트북을 고를 때 봐야 하는 항목은 RAM 입니다. RAM은 노트북의 속도를 담당하는 부속품이지만 앞서 소개해드린 CPU가 메인 부품이며 RAM은 CPU의 보조 역할을 하는 부품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RAM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말이 있죠. 노트북 중에서는 램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모델이 있고 추가가 불가능한 모델이 있으니 구매하시기 이전에 꼭 살펴보시길 바라며 많은 전문가들이 노트북 RAM은 최소 8GB를 추천 합니다.

또한 고성능의 작업 및 게임을 하실 계획이라면 최소 16GB 이상의 램을 추천 드립니다.

9. 윈도우 (운영체제)

직접 설치하는게 가장 저렴

노트북을 살펴보면 윈도우가 설치된 제품이 있고 free dos로 표시된 제품도 보셨을텐데요. 가격도 더 저렴하죠. 프리도스는 말 그대로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제품으로, 구매 후 직접 설치 해야 하는 모델을 말합니다.

방법이 어렵지 않고, 설치되어 판매되는 제품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이지만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주변에 도움을 받기가 쉽지 않을 경우 윈도우가 설치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설치가 생각보다 쉽기 때문에, 인터넷에 찾아보시고 직접 해볼만 하다 판단 되시면 프리도스 제품을 구입하셔서 윈도우를 저렴하게 구입하여 설치 후 사용하는게 훨~씬 저렴하고 합리적이긴 합니다.

가격대별 추천 노트북

위의 글을 읽으시면서 어느정도 노트북의 용도를 분류 했다면 이제부터는 예산에 맞는 가격대별 인기 상품들을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가격대의 노트북을 살펴 보시고 제품별 특징 및 장단점을 비교하면 고르는 재미, 쇼핑하는 재미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50만원 이하

레노버 2021 IdeaPad 15.6 Abyss Blue

레노버-2021-ideapad-15.6

이 가격대에 이 정도 스펙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가격 대비 구성이 상당히 잘 빠진 모델입니다. 가격대의 특성상 게임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지만 서류작업, PPT 작업 등 업무용으로는 손색이 없을 훌륭한 노트북입니다.

업그레이드 추천

해당 노트북은 추가금을 지불하면 성능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컴퓨터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원하는 부품을 구매 후 장착하여 스펙을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습니다.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이왕이면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공이 있는 브랜드

레노버라는 브랜드가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꽤 오랜 세월 노트북을 꾸준히 만들어 온 기업으로써 컴퓨터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모두 알만한 브랜드입니다. 무상 AS도 1년 간 지원 합니다.

삼성이나 LG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만큼 불필요한 프리미엄 가격을 붙이지 않는 브랜드로도 유명합니다. 아래에서 디테일한 스펙과 추천 유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학습용

20%

사무용

80% 무게

뛰어난 가성비

일상용

사무용 적합

업그레이드 가능

운영체제 프리도스 CPU 인텔 i3-1115G4 메모리 DDR4 – 4GB 디스플레이 15.6 FHD 저장장치 256 SSD 무게 약 1.6kg 배터리 최대 6시간 보증기간 1년 무상 보증 서비스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2 15.6inch [글쓴이 추천]

삼성전자-2021-노트북-플러스2-15.6

삼성전자에 15.6인치라는 대화면이지만 가격은 50만원 초반대에 성능도 빠지지 않는 노트북입니다. 수 많은 이커머스 시장에서 가성비 노트북 판매량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수 많은 구매자들로 인한 소비자 검증도 마친 제품입니다.

삼성이라고 항상 고가의 비싼 노트북만 출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라인을 출시하여 가격대별 판매상품군을 형성하려 시도하고 있으며, 사무용으로 출시된 가성비 노트북이 바로 이 제품입니다.

큰 화면에 저렴한 가격

윈도우 10이 설치되어 있으며 램 8GB에 저장공간은 128GB SSD 입니다. 그리고 15.6인치라는 넓은 화면과 CPU는 셀러론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는 광시야각을 지원하여 다양한 각도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CPU를 제외하면 트집 잡을 만한 부분이 없을 정도로 이 가격에 혜자 구성인데요. 별도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큰 화면에도 불구하고 디자인이 예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장기적으로 만족도가 높아지는 제품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일상용으로 최적

60만 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이 정도 스펙의 노트북을 찾아보기란 쉽지 않습니다. 특히나 삼성의 AS 인프라를 고려하면 더욱 의미가 있죠. 개인적으로 이 가격대에서 가장 추천하는 노트북 입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학습용 40%

사무용 60% 1.8kg 무게

우수한 가성비

유튜브/사무용

15.6인치 대화면

편리한 A/S

운영체제 윈도우 11 PRO CPU 셀러론 6305 / 업그레이드 가능 메모리 4GB DDR 4 디스플레이 15.6인치 FHD LED 저장장치 128GB SSD 무게 1.8kg A/S 접근성 우수

LG 2021 울트라 노트북 14

LG전자-2021-울트라-PC-노트북-14

학생들이 구매하는 합리적인 가격의 노트북 중 가장 인기있는 모델이 바로 LG 울트라 노트북 입니다. 노트북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목적은 대부분 아이의 학습용, 재택근무용으로 구입하시며 고사양 게임을 돌릴게 아니라면 이 만한 가성비 노트북도 찾아보기 힘든 정도 입니다.

학습을 위한 3가지를 모두 갖춘 제품

온라인교육에 최적화된 운영체제인 윈도우 10 에듀가 설치되어 있으며 집중력을 높여주는 선명한 화질의 디스플레이 마지막으로 휴대하기 용이한 슬림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부피도 작아 휴대하기도 편리합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학습용 60%

사무용 40%

고사양 작업 x

뛰어난 휴대성

첫 노트북 인기모델

학습용 인기 모델

운영체제 윈도우 10 Pro 에듀 CPU 샐러론 N4020 메모리 4GB DDR4 그래픽카드 인텔 내장 그래픽 디스플레이 14인치 저장장치 64GB SD / 업그레이드 가능 무게 1.4kg A/S 전국에 지점 다수

베이직스 2021 베이직북13 2세대

베이직스-2021-베이직북13-2세대

이 가격에 이걸 다 준다니

이 가격에 윈도우10와 램, 저장공간까지 이 정도로 지원하는 상품은 찾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IPS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감이 낮은게 장점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1.2kg의 가벼운 무게인데요. LG 그램 수준으로 무게가 가벼워 휴대해야 하는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온라인 강의 + 부업용 노트북

블로그나 스마트 스토어와 같은 부업 및 온라인 사업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노트북으로 전면에는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서 화상 강의를 하거나 영상을 촬영해야 할 때도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USB, HDMI등 다양한 포트들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외부 기기와의 호환성도 좋은 편이며, 구입 후 1년간 무상으로 A/S 보증을 해주니 걱정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 모델입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사무용 50%

학습용 30%

게임용 20%

색상 선택 불가

1.2kg의 가벼움

전면 카메라 탑재

가격 대비 높은 스펙

운영체제 윈도우10 CPU 인텔 샐러론 메모리 8GB DDR4 디스플레이 15.6인치 FHD 저장장치 SSD 256GB 무게 1.2kg 배터리 충전없이 5시간 보증기간 1년 무상 AS

50~80만원

HP 2021 노트북 15s

HP-2021-노트북-15s

영상편집까지 문제없다

2022년 판매량 상위권을 꾸준히 지키고 있는 HP 노트북 15s는 단순 서류작업이나 인강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오버스펙인 노트북입니다. 성능이 준수하여 포토샵 또는 영상편집도 쾌적한 환경에서 할 수 있을 만큼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모델입니다.

실제로 쓰기 편한 노트북

일반 노트북은 키보드의 숫자키가 상단에 수평으로 정렬되어 있는 반면, 이 제품은 데스크탑의 키보드처럼 숫자가 우측에 정렬되어 있어서 입력하기가 상당히 편리한게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키보드 자판에 불이 들어와서 야간에 작업을 하실때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의 크기에 비해 생각보다 가볍다는 평가들이 많았습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사무용 60%

부업용 40% 약간의 소음

포토샵

영상편집

문서작업

가격 대비 성능 우수

운영체제 윈도우 10 or 프리도스 CPU AMD 라이젠7 4700U 메모리 8GB DDR4 디스플레이 FHD 1920×1080 저장장치 512GB SSD 무게 1.6kg 배터리 6~8시간 보증기간 1년 무상 보증

LG전자 2020 울트라 PC 13.3 [글쓴이 추천]

LG전자-2020-울트라-PC-13.3

[출고가는 100만 원이지만 현재는 70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22년도에 20년 상품을 사는게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게임을 목적으로 노트북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면 합리적인 가격은 20년도, 21년도 제품이 적합합니다.

LG 역시 A/S 인프라가 상당히 좋고, 윈도우가 설치된 제품이기 때문에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시는 어르신들이나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역대급 휴대성

화면의 크기가 13인치로 다소 작은 만큼 무게가 압도적으로 가벼운 모델입니다. 1kg이 채 되지 않는 무게로 극강의 휴대성을 보여주기에 카페에서 브런치와 함께 작업을 하기에 가장 최적화된 노트북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렴해진 가격

초창기에는 약 100만 원의 가격대로 판매를 시작했으나 현재는 할인이 적용되어 약 70만원 대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애초에 고사양 게임을 하실게 아니라면 대부분의 작업은 쾌적하게 수행하실 수 있는 스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G 그램을 사기엔 가격부담이 크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제 와이프에게 일상용으로 선물 해었는데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사무용 60%

학습용 40% 프리도스

LG 대기업

역대급 무게

만족스런 가성비

운영체제 프리도스 CPU AMD 라이젠5 4500U 메모리 8GB DDR4 디스플레이 13.3인치 FULL HD IPS SSD 256GB 무게 980g 배터리 8~10시간 a/s 상세 정보 참조

레노버 2021 ThinkPad E15

레노버-2021 ThinkPad-E15

재택근무 용으로 최적화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재택근무로 전환을 맞이했는데, 스펙을 보시면 알 수 있듯 가격 대비 성능이 출중하여 빠른 속도감을 보여주는 노트북입니다. 일부 저렴한 노트북 특유의 저품질 마감이 느껴지지 않는 고급스러움도 장점입니다.

탄탄한 as

레노버의 A/S 시스템이 과거에 비해 상당히 체계적으로 변경되어서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벼운 게임으로 롤이나 스타크래프트, 어몽어스 정도는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며, 키감이 상당히 좋아서 장시간 작업에도 손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사무용 60%

학습용 40% 브랜드 인지도

키감이 좋다

A/S 인프라

거품이 없다

실속형 노트북

운영체제 프리도스 CPU AMD 라이젠5 5500U 메모리 8GB DDR4 디스플레이 15.6인치 FULL HD IPS SSD 256GB 무게 1.7kg 배터리 5~6시간 a/s 1년 무상 보증

80~150만원

삼성전자 갤럭시북 NT750XDZ-A71AU [글쓴이 추천]

삼성전자-갤럭시북-NT750XDZ-A71AU

100만원 대 이상의 노트북 중에서 윈도우 기반의 밸런스 좋은 노트북을 찾으신다면 삼성 플러스2 15.2 2021을 추천 드립니다. 포토샵, 영사옆집, 일러스트 작업 등 모두 쾌적한 작업이 가능한 스펙의 노트북입니다.

삼성 제품 답게 A/S는 기본이고, 왠만한 데스크탑 보다 나은 성능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전문가 수준의 영상 편집 작업 또는 포토샵 작업을 위한 노트북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전체적인 스펙 밸런스가 좋아야 오래 쓴다

실사용자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단점이 딱히 없는 제품’이라는 완성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노트북으로 전문가 수준작업을 중점적으로 하시려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큰 화면에도 배터리 사용시간 16시간?!

큰 디스플레이는 화면을 분할하여 작업을 하기에도 좋으며, 배터리 사용시간도 최소 13~15시간으로 충전단자를 가지고 다닐 일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판매량과 후기로 이미 소비자 검증이 완료된 제품이기 때문에 예산만 허용된다면 이 가격대에서 가장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사무용 60%

학습용 40% 꽤 무겁다

USB 단자

훌륭한 성능

15인치의 대화면

준수한 가성비

운영체제 윈도우 10 CPU 인텔 i7 메모리 16GB DDR4 디스플레이 15.6인치 FULL LED 저장공간 512 GB SSD 무게 1.5kg 배터리 15시간 A/S 상세정보 참조

MSI 2021 SWORD GF76 15.6인치

MSI-2021-sword-GF76-17.3

게임 + 전문가 작업용

이 가격대면 사실 게이밍 노트북ㄹ 구매할 수도 있는 예산이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하나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롤, 배그, 오버워치와 같은 고사양 게임을 간간히 즐기며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아주 훌륭한 노트북입니다.

데스크탑 수준의 스펙

아래의 스펙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왠만한 데스크탑 스펙보다 좋은 사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현존하는 대부분의 고사양 게임들은 무리없이 쾌적하게 플레이 가능한 수준인데요. 당연히 고화질의 영상편집과 같은 고사양을 요구하는 전문가 작업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단점은 무게

가격부터 성능까지 모든 면에서 부족함이 없지만, 게이밍 노트북의 특성상 그래픽카드가 탑재되다 보니 아무래도 무게가 많이 늘어나는게 사실입니다. 평상시에 휴대하기에는 다소 부담되겠지만 출장 시 백팩에 넣어서 이동할 경우에는 무난하지 않나 싶네요.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게임용 50%

전문가용 50% 무게

그래픽카드 탑재

압도적인 스펙

현역 고사양 게임 소화

고사양 영상편집 가능

운영체제 프리도스 CPU 인텔 i7 메모리 16GB 디스플레이 15.6인치 안티글레어 IPS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3060 SSD 512 GB 무게 2.6kg 배터리 2~3시간 A/S 보증 상세정보 참조

애플 2020 맥북 에어 13 [현재 최신 모델]

apple-2020-맥북-에어-13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최고의 가성비 노트북 1위!

만족하며 쓰시는 분들은 대부분 전문 작업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극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대학생들에게도 인기가 좋고 사무용, 전문가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노트북입니다.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지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윈도우 운영체제에 익숙해진 분들이라면 맥OS를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익숙해지면 다시 윈도우로 돌아가기 힘들 정도로 편리한게 장점 입니다.

하나하나 따져보면 오히려 싼 가격이다

디스플레이 패널 자체가 매우 고퀄리티라서 화질과 선명도, 밝기가 장시간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자체 칩셋을 사용하여 성능이 압도적이며, 빠른 처리 속도로 인해 작업 효율성도 매우 뛰어납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동급 경쟁 노트북에 비해 압도적으로 뛰어납니다. 최대 12~15시간 사용이 가능하니까요. 마지막으로 발열과 소음도 매우 적고 키보드의 타건감도 우수하여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 입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전문가용 30%

사무용 40%

학습용 30% 낯선 운영체제

720p 웹캠

넓은 베젤

극강의 성능

작업 효율성 상승

고퀄리티 화면

배터리 시간

발열,소음 x

타건감 좋은 키보드

운영체제 맥 OS CPU M1 메모리 8GB 통합 메모리 디스플레이 Retina 디스플레이 SSD 256GB 또는 512 GB 무게 1.29kg 배터리 최대 사용시간 15시간 A/S 애플케어 가입 시 지원

150만원 ~ 180만원

LG전자 2022 그램 17

LG전자-2022-그램-17-스노우화이트-17Z95P-GA76K

17인치 노트북

17인치의 대화면으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기에 최적화된 노트북입니다. 명성답게 큰 화면으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기에는 이 모델이 가장 최적화되어 있으며 가격에 걸맞게 대부분의 스펙이 높게 잡혀 있어서 전문적인 작업도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LG

LG 특유의 시원시원한 화면 크기와 선명하고 밝은 디스플레이는 언제라도 장점으로 칭찬받는 부분입니다. 실 사용자들이 데스크탑과 비교해봐도 전혀 손색이 없다는 평가가 있으며, 사무용 고사양 노트북을 찾으신다면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전작의 아쉬움들을 이번 신형 모델에서 대부분 보완하여 더욱 칭찬받고 있습니다. C타입 포트는 이전에는 1개였으나 2개로 증가했고 고속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다는 부분도 휴대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키보드와 터치패드의 영역이 더욱 넓어져 장시간 사용에도 피로감이 낮은게 특징입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전문가용 30%

사무용 40%

학습용 30% 가격

17인치 대화면

가벼운 무게

디자인

단점 보완

운영체제 윈도우 11 CPU 인텔 i7 메모리 16GB 디스플레이 IPS LCD 디스플레이 SSD 512 GB / 확장 가능 무게 1.3kg 배터리 약 10시간 A/S 상세정보 확인

삼성전자 갤럭시북 프로360 NT950QDY-A51AS

삼성-갤럭시북-프로-360-NT950QDY-A51AS

태블릿과 고성능 노트북을 동시에

갤럭시북의 가장 큰 장점은 화면을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림 작업부터 영상편집까지 쾌적하게 작업하실 수 있으며 키보드가 전작 대비 상당히 개선되어 구매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 했습니다.

갤럭시 안드로이드와 연동이 필요하다면

여러분이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와 연동해서 작업을 해야 한다면 갤럭시북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삼성의 생태계를 잘 활용하실 수 있는 분들에게는 만족도가 높을 제품이구요.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마감, 부드럽게 쳐지는 키보드 타이핑은 고급형 노트북으로 손색이 없을 것입니다.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전문가용 20%

사무용 50%

학습용 30% S펜 수납x

전문가용

2in1

고급진 디자인

A/S

운영체제 윈도우 10 CPU 인텔 i5 메모리 16GB 디스플레이 15.6인치 FHD 아모레드 SSD 256GB SSD 무게 1.39kg 배터리 15시간 A/S 상세정보 참조

Apple 2021 맥북프로 16 [글쓴이 추천]

Apple-2021-맥북프로-16인치

전문가들을 위한 노트북

맥북 프로는 철저하게 전문가들을 위한 노트북 입니다. 게임을 목적으로 한다면 절대 구입하지 마세요. 단, 영상편집, 포토샵, 일러스트 등 전문적인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대체할 노트북이 없는 수준의 제품입니다.

부품들이 명품 수준

가격이 비싼것 때문에 눈길을 돌리는 일반인들이 많은데, 맥북 프로는 철저하게 프로들을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디스플레이부터 칩셋까지 하나씩 뜯어보면 모두 명품 수준의 부품들을 조합해놓은게 이 노트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00만 원이 넘어가는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애플이 노트북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이유가 다 있습니다. 압도적인 성능으로 작업 시 쾌적함과 능률을 경험해본 분들은 다른 노트북을 쓸수 없는 수준이라고 합니다.1000개가 넘는 리뷰가 맥북 프로의 제품성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맥북 에어 M1 장단점 및 사용후기 2022 – 구매 전 필독

맥북 M1 프로/맥스 16인치 장단점 및 후기 리뷰 2022

최적의 용도 단점 장점 전문가용 70%

사무용 30% 낯선 운영체제

무게

가격

극강의 성능

작업 효율성 상승

고퀄리티 화면

배터리 시간

발열,소음 x

타건감 좋은 키보드

운영체제 맥 OS CPU M1 PRO 메모리 16GB DDR4 디스플레이 Retina 디스플레이 저장공간 1024GB 무게 2.1kg 배터리 15~20시간 A/S 애플케어 가입 시 무상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의 구매금액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노트북 추천 가성비 고성능 나에게 맞는 제품은? (2022년)

좋은 노트북을 고르는 방법은 노트북의 사양, 휴대성, 무게, 가격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서 적당한 균형점을 찾는 것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수 많은 노트북 중에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노트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에그랭크의 노트북 추천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노트북 구매 가이드

에그랭크에서 제공하는 노트북 구매 가이드를 활용해서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노트북에 돈을 쓰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노트북 빠른 비교

고성능 노트북 빠른 비교

※ 빠른 팁

13 ~ 14인치 화면 : 휴대성과 사용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적절한 화면 크기입니다. 집에서 주로 사용하면 더 큰 화면이 좋고, 작은 화면은 어린이들에게도 좋습니다.

: 휴대성과 사용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적절한 화면 크기입니다. 집에서 주로 사용하면 더 큰 화면이 좋고, 작은 화면은 어린이들에게도 좋습니다. 적정 사양 가이드라인: Core i7 CPU + 1920×1080 화면 + 8GB 램 + SSD 256GB 사양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좋습니다.

1. 운영체제 선택

노트북 운영체제는 크게 윈도우, 맥OS, 크롬OS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윈도우는 맥에 익숙하지 않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려할 수 있는 운영체제입니다. 학생, 직장인, 게이머 누구든 가장 폭 넓은 선택권을 갖고 고를 수 있습니다.

국내 인터넷 환경이 맥을 사용하기에 크게 불편함 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에서 모든 금융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불편함은 더욱 느끼기 어려워 졌습니다. 현재는 맥 노트북 추천도 쉽게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2. 적절한 화면 크기

노트북 크기는 13인치, 14인치, 15인치, 17인치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휴대성과 사용성의 밸런스가 좋은 노트북 추천 사이즈는 14인치입니다. 13인치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1인치만 올려도 넓은 화면에 상당한 만족감을 느끼게 됩니다.

만약 노트북을 들고 이동하는 상황이 적은 경우에는 15인치를 데스크톱 대용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을 생각한다면 17인치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3. 취향과 무게

3.1 울트라북

휴대성을 극대화하고 1kg 내외의 무게와 배터리 효율성을 더한 제품을 흔히 울트라북이라고 합니다. 간단한 게임과 문서작업을 주로 하고 초경량, 초슬림 등이 중요하다면 울트라북을 고르면 됩니다.

노트북 추천 무게: 14인치 기준 1.5kg 미만 / 15인치 기준 1.7kg 미만

3.2 게이밍 노트북

이와는 반대로 고사양 게임을 돌리는데 최적화된 게이밍 노트북을 꼽을 수 있습니다. 게임이나 영상 편집 등이 주된 작업이라면 이런 노트북을 고르면 됩니다.

무게: 2kg 이상

4. 스펙 알아보기

4.1 CPU

CPU는 가장 최근에 출시된 인텔 10,11세대 or AMD 3,4세대 CPU를 추천드립니다.

게이밍 노트북 용도로는 고성능 H급 CPU 타입을 추천드립니다.

코어의 개수가 높으면 한 번에 여러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기 좋습니다. 인텔 칩은 쿼드코어 CPU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AMD 칩은 헥사코어 이상.

인텔 : 펜티엄 < i3 < i5 < i7 | 8세대 < 9세대 < 10세대 < 11세대 : 펜티엄 < i3 < i5 < i7 | 8세대 < 9세대 < 10세대 < 11세대 AMD: 라이젠3 < 라이젠5 < 라이젠7 | 1세대 < 2세대 < 3세대 < 4세대 각 부품의 성능은 숫자가 커질 수록 성능이 높고 가격도 높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텔 코어 i5 : 웹 서핑, 영화 감상, 기본적인 문서 작업을 하는 데 문제가 없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영상 편집 등은 렉 때매 힘들 수 있습니다. : 웹 서핑, 영화 감상, 기본적인 문서 작업을 하는 데 문제가 없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영상 편집 등은 렉 때매 힘들 수 있습니다. 인텔 코어 i7 : 가격과 성능이 가장 조화로운 cpu입니다. 가장 대중적이고 노트북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 가격과 성능이 가장 조화로운 cpu입니다. 가장 대중적이고 노트북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AMD Ryzen 5 : 인텔 i5과 경쟁하려고 만든 칩이고, 성능 면에서 동급 인텔 칩을 능가합니다. 또한 가격도 인텔 제품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 인텔 i5과 경쟁하려고 만든 칩이고, 성능 면에서 동급 인텔 칩을 능가합니다. 또한 가격도 인텔 제품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애플 M1: 애플에서 만든 ARM 기반 8코어 M1칩, 성능과 가성비가 왠만한 칩을 쌈 싸먹는 수준입니다. 이 칩으로 맥북에 입문하는 사람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4.2 RAM 8GB: 최근엔 기본 장착되는 램 용량으로 가장 무난합니다. 그러나 수많은 창을 띄워놓고 사용한다면 부족할 수 있으니 16GB로 업그레이드해서 구매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4.3 해상도 (IPS 패널 필수) 광시야각과 색상 정확도가 뛰어난 IPS 패널은 필수로 고려해야 합니다. 50만 원 미만 노트북은 색재현율이 떨어지는 보급형 IPS를 사용하고 100만 원 이상 노트북은 고급형 IPS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50만 원에서 100만 원 사이의 노트북은 디스플레이 스펙을 제대로 따져봐야 합니다. 1920×1080 (FHD): 대부분 울트라북에서 사용하며 사용하기 가장 무난한 해상도입니다. 2560×1600 (QHD): 2018년 이후 맥북 에어 제품의 해상도입니다. 4.4 SSD 256GB : 일반적인 사무용이나 인강용 사용 환경 : 일반적인 사무용이나 인강용 사용 환경 512GB: 게이밍 사용 환경 4.5 GPU (외장 그래픽카드) NVIDIA : MX 시리즈 < GTX10 시리즈 < GTX16 시리즈 < GTX10 Ti 시리즈 < GTX16 Ti 시리즈 < RTX 시리즈 : MX 시리즈 < GTX10 시리즈 < GTX16 시리즈 < GTX10 Ti 시리즈 < GTX16 Ti 시리즈 < RTX 시리즈 AMD 라데온: RX 5500M < RX 5600M < RX6600M < RX6700M < RX6800M 5. 브랜드 국산 브랜드 (LG, 삼성): 가성비는 떨어지는 편이지만 AS가 매우 뛰어납니다. (LG, 삼성): 가성비는 떨어지는 편이지만 AS가 매우 뛰어납니다. 외국산 브랜드 (레노버, 아수스, 델, HP 등): 디자인, 성능, 가성비가 좋지만 AS 접근성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레노버, 아수스, 델, HP 등): 디자인, 성능, 가성비가 좋지만 AS 접근성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맥북 (애플): 브랜드 평판은 최고지만, 다른 OS로의 변경에 대한 심리적 불안감이 큰 편입니다. (애플): 브랜드 평판은 최고지만, 다른 OS로의 변경에 대한 심리적 불안감이 큰 편입니다. 한성컴퓨터: 비슷한 스펙의 다른 노트북보다 저렴하고 품질이 괜찮은 편입니다. 다만 고장이나 불량 시에 골치가 아파집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순위 2022 인텔 코어 i5 / AMD 라이젠3, 8GB RAM 사양부터 멀티 태스킹 및 간단한 그래픽 작업(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이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무거운 용량이나 전문적인 작업이 필요한 경우 게임용 또는 고성능 노트북을 추천드립니다. 1. 애플 2020 맥북 에어 13 가성비 최고 애플 2020 맥북 에어 13 현시점 최고의 노트북 8GB RAM 256GB SSD 최저가 확인하기 첫 번째 노트북 추천은 애플의 M1 프로세서로 작동되는 맥북 에어 M1 2020 후반 모델입니다. 8GB 램과 SSD 256GB를 기본 모델로 합니다. 애플이 자체 설계한 CPU인 M1 칩을 탑재한 최초의 모델로 수 많은 사람들이 맥에 입문하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2560×1600 화면, 터치 ID, 720p 웹캠, 지문 센서 등을 포함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어떤 노트북보다 영상 편집 작업을 빠르게 처리하는데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은 최대 18시간입니다. 100만 원 초반대에 엄청난 성능으로 가성비 최고의 노트북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습니다. CPU 성능이 300만 원 대 맥북 프로 16인치보다 100만 원 초반의 맥북 에어 M1이 훨씬 더 좋습니다. 또한 맥북 에어 M1에서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직 노트북 화면에 최적화되지 않은 앱이 많지만, 앞으로 그 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맥북 프로가 필요한 고급 사용자 외에는 맥북 에어는 누가 사용하더라도 만족할 수 있을 겁니다. 운영체제 macOS Big Sur 디스플레이 33.78cm(13.3인치) / 2560×1600(WQXGA) / DCI-P3: 지원 / 400nit / IPS(Retina) / 트루톤 프로세서 애플(ARM) / 실리콘 M1 / APL1102 / 옥타코어(4+4) 메모리 8GB SSD 256GB 그래픽 내장그래픽 / M1 7 core 네트워크 무선랜: 802.11ax(Wi-Fi 6) 부가기능 지문 인식 / Apple T2 / USB-PD 입력장치 키보드 라이트 / ㅗ형 방향키 파워 배터리: 49.9Wh / 어댑터: 30W / 충전단자: 타입C 두께/무게 두께: 16.1mm / 무게: 1.29kg 2. 삼성전자 갤럭시북 NT750XDZ-A71A 15.6인치 삼성전자 갤럭시북 NT750XDZ-A71A 색상: 실버, 블루 16GB RAM 512GB SSD 최저가 확인하기 두 번째 가성비 노트북 추천 제품은 삼성전자 갤럭시북 NT750XDZ-A71A 입니다. 사무용, 외근이 많은 직장인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풀메탈 바디와 얇은 두께 및 가벼운 무게이며, 180도 힌지 디스플레이 적용으로 미팅할 때도 편리합니다. 운영체제 윈도우10 디스플레이 39.6cm(15.6인치) / 1920×1080(FHD) / 광시야각 / 눈부심방지 / 슬림형 베젤 프로세서 인텔 / 코어i7-11세대 / 타이거레이크 / i7-1165G7 (2.8GHz) / 쿼드코어 메모리 LPDDR4x(온보드) / 메모리: 16GB SSD 512GB 그래픽 내장그래픽 / Iris Xe 네트워크 무선랜: 802.11ax(Wi-Fi 6) 부가기능 TPM 보안칩 입력장치 ㅗ형 방향키 / 숫자 키패드(3열) 파워 배터리: 54Wh / 어댑터: 65W / 충전단자: 타입C 두께/무게 두께: 15.4mm / 무게: 1.55kg 3. 레노버 2022 아이디어패드 Slim 3 15ITL 15.6인치 레노버 2022 아이디어패드 Slim 3 15ITL 색상: 그레이, 골드, 블루 16GB RAM 256GB SSD 최저가 확인하기 세 번째 가성비 노트북 추천 제품은 레노버 2022 아이디어패드 Slim 3 15ITL 입니다.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i5-1135G7가 들어있는 제품으로 게이밍 용도가 아닌 학업용, 사무용으로 부족함이 없는 제품입니다. 운영체제 윈도우10 디스플레이 39.62cm(15.6인치) / 1920×1080(FHD) / 300nit / IPS / 광시야각 / 눈부심방지 / 슬림형 베젤 프로세서 인텔 / 코어i5-11세대 / 타이거레이크 / i5-1135G7 (2.4GHz) / 쿼드코어 메모리 DDR4 / 메모리: 16GB / 3200MHz SSD M.2(NVMe) / 256GB 그래픽 내장그래픽 / Iris Xe 네트워크 무선랜: 802.11ax(Wi-Fi 6) 부가기능 웹캠OFF 지원 입력장치 키보드 라이트 / ㅡ형 방향키 / 숫자 키패드(4열) 파워 충전단자: DC 두께/무게 두께: 19.9mm / 무게: 1.65kg 4. HP 엔비 X360 13 13.3인치 HP 엔비 X360 13 색상: 블랙 8GB RAM 512GB SSD 최저가 확인하기 네 번째 가성비 노트북 추천 제품은 HP 엔비 X360 13 입니다. AMD 라이젠5-4세대 CPU가 들어있는 제품으로 터치스크린 기능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360도 컨버터블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전용 펜도 지원합니다. 운영체제 윈도우11홈 디스플레이 33.8cm(13.3인치) / 1920×1080(FHD) / NTSC: 72% / 1000nit / IPS / 광시야각 / 슬림형 베젤 / 터치스크린 프로세서 AMD / 라이젠5-4세대 / 세잔 / 5600U (2.3GHz) / 헥사코어 메모리 DDR4 / 메모리: 8GB / 3200MHz SSD M.2(NVMe) / 512GB 그래픽 내장그래픽 / Radeon Graphics 네트워크 무선랜: 802.11ax(Wi-Fi 6) 부가기능 얼굴 인식 / 지문 인식 / 웹캠OFF 지원 / 고속충전 / 전용 펜 지원 / 전용 펜 포함 / USB-PD / DP Alt Mode 입력장치 키보드 라이트 / ㅡ형 방향키 파워 배터리: 51Wh / 어댑터: 65W / 충전단자: DC 두께/무게 두께: 16.4mm / 무게: 1.3kg 5. 베이직북13 2세대 30만원대 애플 감성 베이직북13 2세대 색상: 실버, 골드 8GB RAM 256GB SATA 최저가 확인하기 다섯 번째 가성비 노트북 추천 제품은 베이직북13 2세대 입니다. 윈도우 10 홈이 무상 설치되어 있는 제품 가격이 30만원 대로 매우 저렴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추천 리스트에 올린 이유는 외관이 사과 마크만 없는 맥북과 거의 흡사해서 입니다. 저처럼 블로그 글 쓰는 작업만 한다거나 간단한 웹 서핑 용도의 저렴한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겁니다. 운영체제 윈도우10 디스플레이 33.7cm(13인치) / 1920×1080(FHD) / IPS / 광시야각 / 슬림형 베젤 프로세서 인텔 / 셀러론 / 제미니레이크-R / N4120 (1.1GHz) / 쿼드코어 메모리 메모리: 8GB HDD M.2(SATA) / 256GB 그래픽 내장그래픽 / UHD 600 네트워크 무선랜: 802.11ac(Wi-Fi 5) 부가기능 Mini HDMI / 웹캠 / USB-C: 1개 / USB-A: 2개 / USB 3.0 / USB 2.0 / MicroSD카드 / USB-PD 입력장치 ㅡ형 방향키 파워 충전단자: DC 두께/무게 두께: 17.8mm / 무게: 1.38kg 고성능 노트북 추천 순위 2022 무거운 용량이나 전문적인 작업이 필요한 경우 아래 고성능 노트북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1. 애플 2020 맥북 프로 13 고성능+가성비 최고 애플 2020 맥북 프로 13 색상: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8GB RAM 256GB SSD 최저가 확인하기 첫 번째 고성능 노트북 추천은 애플의 M1 프로세서로 작동되는 맥북 에어 프로 2020 후반 모델입니다. 8GB 램과 SSD 256GB를 기본 모델로 합니다. 맥북 에어와 다르게 터치바도 있고, 8코어 그래픽 카드 탑재로 영상 편집 및 디자인 작업 시 엄청난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macOS Big Sur 디스플레이 33.78cm(13.3인치) / 2560×1600(WQXGA) / DCI-P3: 지원 / 500nit / IPS(Retina) / 트루톤 프로세서 애플(ARM) / 실리콘 M1 / APL1102 / 옥타코어(4+4) 메모리 8GB SSD 256GB 그래픽 내장그래픽 / M1 8 core 네트워크 무선랜: 802.11ax(Wi-Fi 6) 부가기능 지문 인식 / Apple T2 / USB-PD / 터치바 입력장치 키보드 라이트 / ㅗ형 방향키 파워 배터리: 58.2Wh / 어댑터: 61W / 충전단자: 타입C 두께/무게 두께: 15.6mm / 무게: 1.4kg 2. LG전자 2022 그램17 17ZD95P-GX76K 17인치 LG전자 2022 그램17 17ZD95P-GX76K 색상: 화이트 16GB RAM 256GB SSD 최저가 확인하기 두 번째 고성능 노트북 추천 제품은 LG전자 2022 그램17 17ZD95P-GX76K 입니다. LG 그램 제품은 AS 걱정 없고, 디자인 예쁘고, 가볍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운영체제 미포함(프리도스) 디스플레이 43.1cm(17인치) / 2560×1600(WQXGA) / DCI-P3: 99% / IPS / 광시야각 프로세서 인텔 / 코어i7-11세대 / 타이거레이크 / i7-1195G7 (2.9GHz) / 쿼드코어 메모리 LPDDR4x(온보드) / 메모리: 16GB / 4266MHz SSD M.2(NVMe) / 256GB 그래픽 내장그래픽 / Iris Xe 네트워크 무선랜: 802.11ax(Wi-Fi 6) 부가기능 지문인식(전원버튼) / USB-PD / DP Alt Mode 입력장치 키보드 라이트 / ㅗ형 방향키 / 숫자 키패드(4열) 파워 배터리: 80Wh / 어댑터: 65W / 충전단자: 타입C 두께/무게 두께: 17.8mm / 무게: 1.35kg 3. HP 스펙터 X360 14 13.5인치 – 2in1 HP 스펙터 X360 14 색상: 블랙 16GB RAM 512GB SSD 최저가 확인하기 세 번째 고성능 노트북 추천 제품은 HP 스펙터 X360 14 입니다. 테블릿과 노트북 구매를 놓고 고민하거나, 둘다 들고 다니기 힘든 분들에게 이제품을 강력 추천합니다. 세련된 디자인에 가볍고 휴대하기 좋은 2in1 노트북입니다. 운영체제 윈도우11홈 디스플레이 34.3cm(13.5인치) / 3000×2000 / DCI-P3: 100% / 400nit / OLED / 슬림형 베젤 / 터치스크린 프로세서 인텔 / 코어i7-11세대 / 타이거레이크 / i7-1195G7 (2.9GHz) / 쿼드코어 메모리 LPDDR4x(온보드) / 메모리: 16GB / 4266MHz SSD M.2(NVMe) / 512GB 그래픽 내장그래픽 / Iris Xe 네트워크 무선랜: 802.11ax(Wi-Fi 6) 부가기능 얼굴 인식 / 지문 인식 / 고속충전 / 전용 펜 지원 / USB-PD / DP Alt Mode 입력장치 키보드 라이트 / ㅡ형 방향키 파워 배터리: 66Wh / 어댑터: 65W / 충전단자: 타입C 두께/무게 두께: 16.9mm / 무게: 1.34kg 4. 기가바이트 G7 GD Gen11 i5 17인치 기가바이트 G7 GD Gen11 i5 색상: 블랙 16GB RAM 512GB SSD 최저가 확인하기 다섯 번째 고성능 노트북 추천 제품은 기가바이트 G7 GD Gen11 i5 입니다. i7급 CPU와 RTX 3050 고성능 그래픽 카드, 16GB RAM에 무거운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도 충분합니다. 가격은 120만원대로 성능과 가성비를 동시에 갖추고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50~60만원대 2022년 기준 순위 비교정리

작년 코로나 사태 이후로 많은 분들께서 재택근무 또는 재택수업에 적응하기 시작하면서 노트북의 수요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물론 성능도 좋고 가벼운 비싼 제품을 사는 것도 좋지만, 그만큼의 성능이 불필요하고 간단한 웹서핑이나 강의, 서류작업 정도만이

필요한 분들께는 100만원이 넘는 노트북을 구매하는 것은 사치가 아닐 수 없는데요.

오늘은 50~6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2022년 기준 추천순위를 비교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모든 제조사의 제품을 대상으로 공정하게 5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 기준으로 순위를 선택해보았습니다.

혹시나 그럼에도 본인의 상황에 어떤 노트북이 맞는지 모르겠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50~6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 추천 순위 2022년

1. 에이서 아스파이어 5 노트북 블랙 A515-45 페타4 R2G4 (라이젠7-5700U 40cm)

✅★★★★★

✅10개 상품평 후기

최저가 보기

☑ 장점 정리

얇은 베젤 넓은 화면, 넉넉한 포트 구색, 간편한 스토리지 및 메모리 업그레이드 가능,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 및 배터리 수명

☑ 단점 정리

SD 카드 슬롯 없는 점, OS운영체제 미설치

장점

☑ 게이밍 노트북 치고는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

에이서의 아스파이어5 제품은 1.7kg의 무게와 0.7인치 정도의 두께를 자랑합니다.

이 정도 성능은 5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에서 15인치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은데요.

☑ 만족스러운 부품 성능

요즘 CPU 경쟁에서 자리를 잡은 AMD의 라이젠7 5700U 제품을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AMD라데온 그래픽과 DDR4 8GB 메모리를 포함하였는데요.

이정도면 해당 가격대에서는 꽤나 가성비 있는 모델 중에 하나이겠습니다.

빠른 업무효율과 적당한 게이밍까지 노릴 수 있는 정도입니다.

☑ 라이트한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노트북

해당 에이서 아스파이어5 유니크 제품은 NVME 타입의 SSD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일반 SSD보다 체감 상 빠른 특징이 있고,

주로 게임보다는 영화나 인터넷 강의 등의 영상시청, 웹서핑, 업무용으로 제격인 노트북입니다.

특히 영화를 볼 때 15.6인치로 매끄럽게 시청가능한 점이 가장 매력적입니다.

이 외에도 포토샵, 오피스 등의 프로그램도 문제 없이 이용 가능한 노트북입니다.

☑ 풍부한 사운드, 빠른 와이파이 속도

스피커 또한 흠잡을 데 없이 짱짱한 편이라고 리뷰가 많은 제품입니다.

WIFI-6의 지원으로 공유기 호환이 잘되고 속도가 빠른 편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단점

☑ DP 충전이 불가한 점

DP 충전이 안되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가격대를 생각했을 때 이 정도만 하더라도 굉장한 선방을 한 제품이라고 평가됩니다.

☑ OS 미포함

운영체제가 포함되지 않아 직접 설치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는 저렴하게 인터넷에서 운영체제 USB를 구매해서 설치하면 약 30분도 되지 않아 설치 가능하니 꼭 시도해보시길 권장합니다.

39.62cm(15.6인치) / 인텔 / 코어i5-11세대 / 타이거레이크 / i5-1135G7 (2.4GHz) / 쿼드코어 / 운영체제(OS): 미포함(프리도스) / 1920×1080(FHD) / IPS / 와이드뷰 / 슬림형 베젤 / DDR4 / 8GB / M.2(NVMe) / 256GB / 내장그래픽 / Iris Xe / 기가비트 유선랜 / 802.11ax(Wi-Fi 6) / HDMI 2.0 / 웹캠(HD) / USB Type-C / USB 3.0 / USB 2.0 / 키보드 라이트

2. 에이수스 2020 Vivobook 노트북 슬레이트 그레이 X515EA-BQ040

카드사별 8%할인

✅★★★★★

✅65개 상품평 후기

최저가 보기

☑ 장점 정리

오피스용으로는 차고 넘치는 성능, 광시야각 디스플레이, 지문인식기능, 비교적 긴 배터리사용시간

☑ 단점 정리

아쉬운 모니터 밝기, RAM 업그레이드 불가, 고성능작업 시 약간의 팬소음

장점

☑ 깔끔한 디자인

우선 디자인 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럽게 나온 노트북입니다.

☑ 착 달라붙는 자판

14인치 화면이지만 작다는 느낌은 느껴지지 않는 제품으로, 특히 자판 타이핑할 때 손에 감기는 느낌이 주로 칭찬을 받는 제품입니다.

☑ 비교적 높은 성능

해당 가성비 노트북은 최신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베가 그래픽 칩셋을 포함하여 충분한 성능을 자랑하는 노트북입니다.

이는 업그레이드 가능한 듀얼 스토리지 드라이브와 함께 시너지효과를 내기 때문에 다양한 작업을 수월하게 처리하는 데에 특히 용이한 노트북입니다.

☑ 풍부한 스피커 음량

스피커는 하만카돈 브랜드 제품을 사용해서 문제 없이 이용 가능한 음량입니다.

100만원 대까지 돈을 쓰는 건 무리지만 그 정도의 성능을 5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이나 6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 선에서 원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욕심 내셔서 이 제품을 선택해보시길 권해봅니다.

단점

☑ 4GB의 램

램이 DDR4 RAM으로 다른 가격대의 비슷한 가성비 노트북에 비해서 RAM이 한단계 낮은 노트북이기 때문에, 과부화될 수 있는 처리업무량에서는 단점을 보일 수 있는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3. 삼성전자 2021 노트북 플러스2 15.6

8% 할인

✅★★★★★

✅248개 상품평 후기

최저가 보기

☑ 장점 정리

SSD, 하드디스크 추가 업그레이드 편리한 제품, 인터넷 사무용으로 적합한 성능, 넓은 화면감, 얇은 베젤

☑ 단점 정리

비교적 짧은 배터리성능, 다소 약한 느낌의 마감

장점

☑ 믿을만한 브랜드

메이저 급의 삼성이나 엘지 제품의 A/S를 받으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노트북입니다.

☑ 넓은 화면과 낮은 소음, 발열

영상 시청과 문서 작업 하는 데에 최적화된 넓은 화면과 성능의 삼성 플러스2 제품은 소음 또한 적고 발열도 적은 편으로 오랫동안 사용하기에 알맞습니다.

☑ 성능 업그레이드 가능

RAM이나 저장 용량의 업그레이드를 원하시는 분들께 적합한 제품으로 편리하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4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으로 이용하시다가 더 높은 기능을 추구하신다면 업그레이드를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단점

☑ 낮은 배터리 성능

단점으로 보자면 배터리 성능이 높지 않아서 이동 시 등과 같이 배터리 충전을 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오랫동안 이용하기가 어렵다는 점

☑ OS 미포함

OS운영체제가 미 설치 되었다는 점을 배제하면 50~6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 좋은 제품입니다.

사실상 노트북을 고르는 데 시간을 많이 쏟기 싫고 안정적인 브랜드로 저렴한 가격 노트북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최고의 구성 제품입니다.

39.6cm(15.6인치) / 코어i3-10세대 / 운영체제(OS): 미포함(프리도스) / 1920×1080(FHD) / 광시야각 / 눈부심방지 / 슬림형 베젤 / DDR4 / 4GB / M.2(NVMe) / 256GB / 내장그래픽 / UHD Graphics / 두께: 18.9mm / 무게: 1.81kg /

4. HP ProBook x360 435 노트북

1%할인

✅★★★★★

✅6개 상품평 후기

최저가 보기

☑ 장점 정리

태블릿기능에 노트북까지 가능한 제품, 터치펜 이용가능, 알루미늄의 고급스러운 외관,

☑ 단점 정리

약간은 무거운 제품, 비교적 작은 모니터화면

장점

☑ 다용도로 사용 가능

해당 노트북은 터치펜, i5 11세대를 장착한 높은 성능의 제품으로 외관이 깔끔하고 태블릿까지 가능한 굉장히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비슷한 제품군으로 삼성 갤럭시북과 엘지그램 14인치 2in1 제품이 있습니다.

☑ 2 IN 1 노트북 중에 가장 가성비

하지만 이 제품군 들은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기 때문에 100만원 이상은 부담이 가지만 2in1 제품군을 쓰면서도 괜찮은 성능 제품을 사고 싶은 분들께 적합합니다.

☑ 공부활용성이 높음

특히 화면 터치 및 전용 펜이 있기 때문에, 시험 공부를 하는 수험생이나 대학생들에게 효율성을 높여주는 노트북입니다.

작년 모델의 문제였던 화면이 어둡다는 평가를 지울 만큼 선명한 화면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베젤이 거의 없기 때문에 동영상을 시청할 때도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성능면에서도 3세대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NVMe SSD 그리고 DDR4 메모리 탑재로 성능도 어느정도 갖춘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사실 360도로 돌아가는 노트북은 그 편리성은 우수하지만 성능에서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하고는 하였는데요.

해당 제품은 그런 부분에서도 어느정도 완화가 되는 가성비 노트북이겠습니다.

단점

☑ 비교적 무거운 단점

다만 문제점으로는 무게가 좀 나가기 때문에 일반 태블릿을 이용할 때보다 자율성이 떨어진다는 측면이 있습니다.

☑ 마우스패드의 유격문제

마우스패드의 유격이 조금은 있다는 점에서 민감하신 분들에겐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성능에 태블릿까지 되는 제품군을 찾기란 정말 어려울 정도로 잘 만들어진 50~6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이라 하겠습니다.

5. 레노버 노트북 그라파이트 그레이 Lenovo IdeaPad SLIM 5

7%할인 + 카드사별 8% 할인

✅★★★★★

✅6개 상품평 후기

최저가 보기

☑ 장점 정리

고성능 저전력의 요즘 핫한 라이젠 르누아르 4500u 장착모델, 화면밝기 배터리용량 타사대비 높은 성능, 15인치임에도 가벼운 1.6kg 무게, 높은 그래픽으로 밝고 선명한 화질

☑ 단점 정리

오래 사용시 키보드가 약간 따듯해지는 발열감

장점

☑ 가성비 끝판

사실상 이 가격대에 이만한 사무용 노트북을 찾기란.. 정말 어려울 정도로 잘나온 제품입니다.

노트북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실 만큼 가격 대비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 긴 배터리 성능

특히 요즘 핫한 라이젠 르누아르 4500u를 장착한 모델 중에서 배터리 용량으로 추천할만하네요.

☑ 빠른 부팅, 안정적인 성능

부팅 시간이 빠르며 RAM 또한 8GB로 안정적인 웹서핑, 영상시청 또는 업무 이용이 가능합니다.

☑ 포토샵, 간단한 영상편집까지 가능

사실 해당 노트북은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런 기본적인 작업 이외에도 포토샵 또는 간단한 영상 편집까지도 노려볼 만큼 괜찮은 성능을 지녔습니다.

☑ 비교적 적은 소음과 발열

소음과 발열 같은 경우에는 일반적으로는 팬이 돌지 않고 발열도 없지만,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었을 때 약간은 따듯해지는 감이 있는 제품입니다.

단점

☑ 비교적 낮은 디스플레이

굳이 단점을 찾자면 아무래도 디스플레이 부분입니다.

가격대에 비해서 괜찮은 디스플레이와 선명한 화질을 가진 제품이지만, 가격 대비라는 점을 제외하면 사실 조금은 떨어진다고 보여집니다.

영상 작업 같은 업무에는 이용하기 어려운 제품이겠습니다.

대학생 분들이나 일반 직장인들에게는 사무용으로 극강의 가성비 제품이 아닐까 하는 50~6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39.62cm(15.6인치) / AMD / 라이젠5-3세대 / 르누아르 / 4500U (2.3GHz) / 헥사코어 / 운영체제(OS): 미포함(프리도스) / 1920×1080(FHD) / 300nit / IPS / 광시야각 / 눈부심방지 / 슬림형 베젤 / DDR4 / 8GB / 3200MHz / M.2(NVMe) / 256GB / 내장그래픽 / Radeon Graphics / 802.11ac(Wi-Fi 5) / HDMI / 웹캠(HD) / USB Type-C / USB 3.0 / SD카드 / 키보드 라이트 / 지문인식(전원버튼) / 웹캠OFF 지원 / 고속충전 / USB-PD / ㅡ형 방향키 / 숫자 키패드(4열)

6. 기가바이트 2021 G7 17

★★★★★

✅2% 할인 + 카드사별 10%할인

✅88개 상품평 및 후기

최저가 보기

장점

☑ 강력한 성능과 가성비를 잡은 노트북

해당 노트북은 지금까지 언급한 제품들과 비교하자면 가격대는 100만원 정도로 한단계 높은수준입니다.

다만 성능면에서는 두 단계 높다고 해도 무방할만큼 성능과 가성비를 잡은 제품인데요.

i7급 cpu와 RTX3050 그래픽 그리고 144Hz 고주사율을 지니고 있는 가성비 노트북으로 업무효율과 게임을 중시하는 사용자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는 제품이죠.

추가로 보자면 지포스 RTX3050 GPU는 엔비디아의 그래픽 중에서도 레이 트레이싱과 AI처리를 통한 작업속도와 퀄리티 향상에 특히 도움이 되는 부품으로 유명합니다.

☑ 총 3개 모니터 동시 사용가능

해당 노트북은 2개의 외부 디스플레이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는 다양하면서도 빠른 작업효율을 늘려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는데요.

보통 노트북의 경우에는 듀얼모니터만 하더라도 꽤나 부담이 있을 수 있는 반면에 해당 가성비 노트북은 3개까지 연결이 가능한 강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단점

☑ 무게의 문제

아무래도 기가바이트 제품 특성상 다른 제품들에 비한다면 무게가 꽤나 나가는 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17인치 노트북치고는 가벼운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 20~3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 추천 순위 2022년

1. 레노버 2022 IdeaPad S150-11 PRO

★★★★★

✅3% 할인 + 카드사별 1% 할인

✅5개 상품평 및 후기

최저가 보기

☑ 장점 정리

레노버 가성비 노트북 라인에서의 대표적인 모델, 1.1kg의 가벼운 무게와 휴대성, 8시간 배터리용량, 윈도우 기본 탑재로 편리성이 높음.

☑ 단점 정리

모니터 화질이 좋지 않은 편, 화면이 11.6인치로 작은 편. 전반적으로 눈이 피로한 노트북

가벼운 사용이 주 목적이 되는 초등학생 노트북용, 중학생 노트북용으로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장점

☑ 레노버 가성비 노트북으로 최적

싸고 가벼운 가성비 노트북을 찾고 싶은 분들께 가장 추천드리는 2022년 기준 가성비 레노버 노트북입니다.

특히 해당 모델은 성능 이야기를 빼기가 어려운데요. 20만 원 30만 원대의 굉장히 저렴한 가격대 임에도 불구하고 인텔 gemeni lake cpu 탑재와 DDR4 4Gb 메모리로 높은 성능은 아니지만, 해당 가격대를 기준으로 봤을 때는 굉장히 가성비가 있다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 높은 휴대성

해당 모델은 1.1 kg에 가벼운 무게로 레노버 가벼운 노트북을 원하시는 분들께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휴대성이 높으려면 배터리가 어느 정도 맞춰 줘야지 그 기능을 제대로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해당 노트북은 최대 8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이기 때문에 꽤나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 윈도우 지원 및 풍부한 음향

사실 노트북 가격이 저렴하다고 보면은 윈도우가 포함 되어 있지 않은 노트북인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직접 원도우를 깔기도 번거롭고 그렇다고 5만 원 정도 돈을 추가로 주고 탑재 시키고 받게 하는 서비스는 가성비 노트북을 구매하는 의미가 사라져 버립니다.

그런데 해당 모델은 윈도우 10 s가 탑재되어 있으며 홈으로 또 바꿀 수가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음향이 있기 때문에 간단한 영상 시청까지도 무리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단점

☑ 작은 디스플레이

화면 자체가 11.6 인치 디스플레이 때문에 사실상 간단한 업무 저 위에 있는 정교한 작업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작고 가벼운 노트북을 원하신다면 오히려 장점이 됩니다.)

또한 가성비가 높은 제품인 만큼 화질 자체가 좋지가 않고 눈이 굉장히 필요할 수 있는 모니터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구매자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 50~6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중에서 잘 고르는 기준은 ?

저가형 노트북이라고 하더라도 50~60만원 정도의 노트북 또한 고가의 제품군이기 때문에, 한번 구매할 때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는 성능이 좋고 사용자 편의성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1. CPU는 최소 펜티엄, 권장은 i3 이상으로

50~6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이라도 CPU는 왠만하면 인텔기준 최소 펜티엄, 권장이상으론 i3이상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아무리 웹서핑 또는 영상시청, 서류작업이라고 하더라도 처리속도에서 너무나 떨어지는 성능을 탑재한 제품은 싼 게 비지떡이라는 이야기가 나올만큼 저조한 성능을 보입니다.

따라서 최소한 i3정도는 맞춰주셔야 긴 사용시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보통 CPU 성능은

아톰 < 셀러론 < 펜티엄 < i3 < i5 < i7 순으로 오른쪽으로 갈수록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메모리는 4GB이상을 선택한다. RAM이라 불리는 메모리는 처리속도에 굉장한 영향을 끼칩니다. 이 또한 최소한 4GB성능을 가진 노트북을 기준으로 찾으시길 바랍니다. 3. OS 설치여부 한국의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시는 OS는 WINDOWS이지요. 기본적으로 노트북을 구매하면 OS가 설치되어 있지만, OS 설치여부에 따라서 약 15만원 정도가 차이납니다. 사실 OS를 설치하는 것은 굉장히 간단한 작업이기 때문에, 이 일련의 과정을 잘 알고 계신다면 OS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노트북을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50~6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에 대해서 순위를 매겨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본인의 상황에 잘 맞는 노트북이 무엇인지 고민되신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자세히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성아빠의 티스토리 다성아빠의 티스토리

반응형

반가워요. 다성이 아빠예요.

제가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노트북 구매하기에 좋은 시기인가요?”

“신상품은 언제 나오나요?”

“신상품을 기다릴까요?

노트북 구매에 대한 저의 대답은 항상 일관적입니다.

“노트북은 필요할 때 구매하세요”

필요할 때 구매하면 신상품 나오는 것을 신경 쓸 필요가 없고

이러한 질문들이 무의미한 것이 됩니다.

지금 구매해서 지금 잘 사용하면 그게 가장 좋은 노트북 구매 시기죠.

오픈 마켓에서 노트북 할인을 많이 하기 때문에

굳이 필요 없는데 저렴하다고 구매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저는 그냥 평범한 아저씨라서 신상품이 언제 나오는지 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

11 번가

제가 믿고 거르는 울트라PC가 1등이네요.

역시 베스트 카테고리가 단순 판매율 순이 아니라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LG의 보급형 울트라PC

MX450

i5-1135G7

램8GB

용량 256GB

디스플레이 정보는 없는데, NTSC 72%의 화질 좋은 IPS가 탑재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가격에 보급형 디스플레이를 넣으면 진짜 사기꾼들이죠.

할인 모두 받아서 105만 원인데,

100만 원이 넘으면 외산 프리미엄 노트북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고민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이 가격에 램 8GB인 것도 아쉽고

경량화가 잘 된 것도, 배터리가 큰 것도 아니고요.

LG라는 브랜드, MX450, 디스플레이

이 특징이 100만 원의 가치가 있는지 잘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영상편집 하려는 분들에게 좋을 수도 있겠지만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얼마전에 영상으로 추천했던 갤럭시 북

오늘까지만 이 가격이고 쿠폰 신공이 많이 필요로 합니다.

중요한 부분만 체크하자면

i5-1135G7에 외장그래픽 없고

램 16GB

PD지원

NTSC 45% 보급형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미지원

경량형 모델

자세한 정보는 제가 올린 영상을 참고해주시고

사실 디스플레이가 아쉬운 것은 맞지만

삼성이라는 브랜드와 가격을 고려하면

그래도 괜찮은 노트북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15.6인치에 이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는

이 가격으로 절대 만들지 못하는 스펙이죠.

디스플레이에 욕심 없고, 국산 휴대용 노트북을 찾는다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리전5 17.3인치 모델이고

리전5 Pro와 디스플레이, 외관에서 차이는 있지만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다고 느껴지는데

윈도우10 포함

저렴하다고 볼 순 없지만 지금 당장 구매가 가능합니다.

ROG 스트릭스

제가 리뷰한 상품은 보급형 디스플레이가 들어간 저렴한 상품이고

이 모델은 17.3인치 NTSC 72%의 좋은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램도 기본 16GB입니다.

이정도 사양의 노트북이 170만 원 정도면 아주 좋다고 볼 수 있죠.

얼마전 “가장 좋은 게이밍 노트북 2대” 이렇게 리뷰를 올렸는데

제가 그냥 하는 말이 아니고,

게이밍 노트북은 이 두 대가 최고입니다.

다른 고민이 딱히 필요 없어요.

물론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긴 하지만

이렇게 베스트 카테고리에서 증명이 되고 있습니다.

베스트 카테고리는 보통 삼성, LG, 아이디어패드

그리고 판매율 높은 저전력 노트북들이 많이 올라오는데

게이밍 노트북이 당당하게 첫 화면에 있다는 것은

이 두 노트북이 얼마나 잘 만들어졌는지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디어패드가 프리미엄화가 되고 있습니다.

제가 이 상품을 꼼꼼하게 체크해 봤는데

아쉬운 부분이 없어요.

휴대용 고성능 노트북

즉, 크리에이터 노트북 끝판왕이라고 보여집니다.

라이젠 5800H와 RTX 3050

2kg 조금 안되기 때문에 발열 시스템이 조금 걱정이 되긴 하죠.

그래픽 작업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하고

고성능 게임을 장시간 한다면 동일 사양의 게이밍 노트북이 더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16인치 WQXGA 고급형 패널

휴대용 그래픽 작업에 가장 좋은 디스플레이라고 생각하고

그 외 모든 부분에서 부족함이 없습니다.

노트북의 사용 목적이 게임이라면 좋은 선택이라고 볼 수 없지만

가끔 게임하면서 그래픽 작업을 주로 한다면

지금 나오고 있는 다른 크리에어터 노트북들과 사실상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굳이 아쉬운 점을 찾아보자면

할인율이 너무 낮아요.

제품 자체는 좋은데 낮은 할인율 때문에 경쟁력이 떨어져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사용해 보고 싶은 노트북 1위

지금 사용중인 리전5 Pro와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구매할지 안 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믿고 사용하는 슬림3

하지만 최종 할인가 58만 원이면 조금은 아쉽죠

라이젠이 아닌 인텔 i5 CPU인 것도 아쉽고요.

그럼에도 이 가격에 가장 불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으로 평가합니다.

영상으로 여러 번 언급했기 때문에 추가 언급은 하지 않겠고

학생들 인강용으로 강력 추천 합니다

G 마켓

G마켓 베스트 카테고리입니다.

레노버 V15가 1위에 있네요.

G마켓 역시 판매율 순서가 아니라는 것을 1위 노트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최근에 리뷰한 노트북인데,

절대 1위가 될 수 없는 노트북이죠.

가격이 저렴한 만큼 높은 기대를 해서는 안됩니다.

오로지 가격만 본다면 나쁘지 않다고 평가해서, 저도 직접 구매해봤습니다.

품질은 ,,,,,,

그냥 그래요.

G마켓 카테고리에서는 이 제품이 베스트 같네요.

델 인스피론15 5510

쿠폰 신공으로 56만 원 까지 떨어집니다.

얼마전에 올린 이 영상 4분부터 보면 간단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재고가 빨리 떨어져서 아쉬움이 있었는데 다시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휴대성 좋은 저전력 노트북 베이스에 i5-11300H 고성능 CPU가 들어가서

사용 범위가 넓은 휴대용 노트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팬 소음과 배터리 타임에서 조금의 양보가 필요하고

보급형 디스플레이가 아쉬울 수는 있지만

저전력 노트북의 휴대성이 필요하면서 성능도 중요한 사용자들에게

가격을 고려한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사용자에 따라 이도저도 아닌 노트북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구매 전 본인의 사용 범위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AMD 라이젠 5500U

가격도 너무 저렴하고 성능도 너무 좋지만

14인치

바로 전 영상에서 14인치가 아닌, 15.6인치 노트북을 추천하는 이유를 설명 드렸습니다.

14인치가 나쁘다는 것은 절대 아니고,

50만 원이 안되는 슬림3를 구매할 정도의 소비자라면

노트북에 관심이 많으면서 다양한 노트북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아닐 확률이 높죠.

그런 분들은 장기적으로 15.6인치가 좋습니다.

노트북 화면이 작다는 인식이 생기는 순간, 14인치에 대한 불만이 계속 커집니다.

물론 화면의 크기나 숫자패드 보다 휴대성이 중요한 사용자라면

이 가격에 이 성능, 추천 가능합니다.

Asus 비보북이 3개나 있습니다.

초보자들에게 이런 부분이 어렵죠.

최대한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모두 사양은 같습니다.

i5-1135G7

램 온보드 4GB에 추가 4GB, 총 8GB

용량 256GB

기본 스펙은 같아요.

46만 원에 판매되고 있는 두 모델은

완전히 같은 모델이고 색상만 다릅니다.

투명 실버, 슬레이트 그레이

개인적으로 슬레이트 그레이가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53만 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보겠습니다.

기본 성능 동일하고 비슷비슷하지만

7만 원이 더 비싼 이유를 꼼꼼하게 살펴 보자면

먼저 색상은 화이트이고

와이파이5에서 와이파이6로

블루투스 4.1에서 블루투스 5.0으로

배터리 용량도 37Wh에서 42Wh로 개선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이 세 노트북의 성능은 동일하고.

기본적으로 색상이 다릅니다.

그리고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버전, 배터리 용량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노트북이 좋을까요?

배터리 용량이 크면 좋지만 사실 큰 차이는 아니죠.

5Wh 정도의 차이로 고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블루투스 버전은 사람이 느낄 수 없어요

이 차이를 느낀다면 정말 할 말 없습니다.

문제는 와이파이 버전

어렵게 생각 할 필요 없어요

노트북을 사용하는 공간이 기가 인터넷이고 와이파이6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최고의 인터넷 품질을 위해 와이파이6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게까지 빠를 필요가 있나 싶은데

아무튼 와이파이6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인지를 보면 됩니다.

그런데 기가인터넷도 아니고 와이파이6 공유기도 없다면

와이파이5로도 충분하죠.

같은 환경에서 와이파이5 보다 와이파이6의 안정성이 더 좋다?

이론적으로 맞을 수는 있으나

차이를 체감하기는 힘들다고 봅니다.

제가 이 부분을 이렇게 언급하는 이유는

와이파이 버전에 대해서 예민하게 받아드리는 분들이 은근히 많이 계세요.

그분들은 고민 하지 말고 와이파이6를 선택해야 합니다.

더 좋고 나쁘고를 떠나

노트북 사용하다가 뭔가 맘에 들지 않는 상황이 발생되면

와이파이5 탓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사실 그게 와이파이5 탓인지 정확히 확인하기는 힘들어요.

변수들이 너무 많거든요.

하지만 와이파이6 노트북을 사용하면 적어도 와이파이 칩셋 탓은 하지 않겠죠.

그러면 좀 더 비싸게 사는 효과가 분명히 있다고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비보북은 와이파이5로 충분하다고 보고

좀 더 저렴한 두 제품을 추천합니다.

갤럭시 북은 오늘까지 할인인데 리뷰가 많이 늦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에 연말에 또 할인하고

연초에 또 할인할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서두르지는 마시고

노트북을 구매하기전 나의 사용 범위를 잘 체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할인에 휘둘려서 용도에 맞지 않는 노트북을 구매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끝까지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100만원 이하 최신 가성비 노트북 총정리 (2021년 중반 기준)

반응형

제가 최근에 신형 하드웨어 위주로만 리뷰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고사양 라이젠 세잔, 인텔 타이거레이크 제품에 집중을 많이 했던 것 같네요. 그런데 노트북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고사양 제품보다는 휴대용 저전력 모델, 그리고 100만원 이하의 가성비 라인업을 고려하고 계시지 않을까 싶어요.

아무래도 당분간 저희 채널의 리뷰 자체는 고사양 모델 위주로 진행될 것 같으니, 가성비 제품 소식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100만원 이하의 가격대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쓸만하다고 생각하는 모델을 몇 개 추려봤습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100만원 이하의 가격에서는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제품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성능, 디스플레이, 무게, 디자인, 마감 등 타협해야 되는 요소가 2~3가지 정도는 생길 수밖에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 가격대에서는 “최대한 완벽한 노트북”을 찾기보다는 “나한테 어떤 요소가 중요하고 어떤 요소를 포기할 수 있는가”를 생각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것을 권장드리고 싶어요.

참고로 노트북의 등급은 따로 정리해둔 글 이 있으니 같이 참고해서 보시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성비 제품 특성상 대부분은 윈도우가 포함되지 않은 프리도스 모델인 경우가 많으니 윈도우 라이센스에 대한 내용은 이 링크 를 참고해주시고요.

본 포스팅에서 제공해드리는 링크로 구매하실 경우 저희 채널에 소정의 커미션 수익이 발생합니다.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다나와에서 최저가로 검색된 판매처로 링크 구성을 했습니다. 전자기기 가격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제가 제시해드린 기준 가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독자분들의 정성 어린 손길이 객관적인 리뷰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바로가기 ]

** 각 브랜드마다 저가형~고급형 모델 순서로 기재했습니다 **

1) 레노버 – 씽크북 / 슬림3 / 슬림5 / 플렉스5

2) HP – s시리즈 / 파빌리온 에어로 / 파빌리온 / 엔비 x360

3) 에이서 – 아스파이어5 / 스위프트3 14인치 / 스위프트3 16인치

4) 에이수스 – 비보북 / 젠북

5) 델 – 인스피론14

6) 삼성 & LG – 갤럭시북 2021 / 갤럭시북 이온2 / 울트라PC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

– 40~50만원대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더보기 R3-5300U / R5-5500U 모델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레노버의 대표적인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그런데 15인치 모델은 묘하게 가격이 비싸져서 현시점에서 15인치 가성비 모델을 원하신다면 차라리 위에 안내드린 씽크북을 선택하시는 게 나을 거 같아요. 슬림3는 씽크북보다 조금 저렴한 대신 PD 충전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이 있으니 해당 부분 고려해서 결정 내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주 간단한 작업만 하실 계획이라면 라이젠3 모델을, 동시에 여러 작업을 하거나 가벼운 게임도 돌리고자 한다면 라이젠5 모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씽크북과 마찬가지로 가성비 개념으로 접근하는 모델이라 굳이 R7-5700U 사양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요.

참고로 작년 라이젠 르누아르(4300U / 4500U) 모델은 조금 더 저렴하지만, 올해 신형 루시엔 모델은 디스플레이 밝기가 많이 개선됐기 때문에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R3-5300U 모델은 평소에 40만원대 후반이고, 세일 기간에 40만원 초반까지 노려볼 수 있을 거예요. R5-5500U는 평소에 50만원대 중후반, 세일 기간에 50만원 전후 정도고요.

구매 링크 : [ 14인치 R3-5300U ] / [ 14인치 R5-5500U ] [ 레노버 씽크북 ]

– 50~60만원대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더보기 14인치 / 15인치 모델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씽크북은 레노버의 비즈니스 노트북 라인업 중 제일 저렴한 모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쿨링이나 성능 방면에서 큰 기대를 하기는 어렵지만, 비즈니스 노트북답게 포트 구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특히 이 가격대에 USB-C PD 충전이 지원되고 램과 SSD가 탈착이 된다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양은 라이젠5-5500U로 고정하고 램과 SSD는 입맛에 맞게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런 옵션 없는 기본형 구성으로 평소 정가는 60만원 초중반대이며, 50만원대 세일일 경우에는 망설이지 않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구매 링크 : [ 14인치 모델 ] / [ 15인치 모델 ] [ 레노버 씽크북 13s ]

– 80만원 전후 –

↓ 스펙시트 펼쳐보기

요즘 노트북 제조사들이 가성비 13인치형 모델에 집중을 많이 하는 느낌이네요. 레노버 뿐만 아니라 HP 파빌리온 에어로, LG 울트라PC 13UD, 씽크패드 나노 등 16:10 화면비를 활용한 13인치 선택지가 많아졌습니다.

씽크북 s시리즈는 일반형 씽크북보다는 조금 더 고급형 모델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그 중에서 최신 라이젠 4세대 세잔 CPU를 탑재한 모델이 최근 출시가 됐습니다. 13인치 노트북 자체가 휴대성이 강조된 대신 화면 크기를 타협하는 컨셉이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잘 판단해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램이 온보드라서 확장 불가능한데, 16GB 모델은 너무 비싸서 8GB 모델만 링크 올려놨어요.

가볍게 들고다닐 수 있는 서브노트북 개념이라면 램 16GB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다만 메인 노트북으로 사용하기에는 아쉬울 수 있어요.

[ 구매 링크 ]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

– 80만원대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더보기 14인치 / 15인치 모델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슬림5는 슬림3 시리즈보다 한 단계 더 높은 등급의 제품입니다. 슬림3는 완성도가 조금 떨어지지만 “싸니까 참고 쓸만하다” 개념인 반면, 슬림5 시리즈부터는 디자인, 마감 같은 완성도 측면에서도 그럭저럭 만족하고 쓸 수 있는 수준입니다.

특히 쿨링 성능이 많이 개선됐다는 점 때문에 저는 슬림5를 구매하신다면 인텔 타이거레이크 CPU와 MX450 그래픽의 조합의 사양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적당히 오버워치, 피파 정도의 온라인 게임 정도는 무난히 구동 가능하기 때문에 대체로 누구에게나 무난히 추천할 수 있는 성능 구간이기도 하고요.

그런데 14인치 모델은 SSD 슬롯이 1개라서 교체 장착만 가능하고, 신형 슬림5 모델은 모두 램이 교체 불가능한 온보드 구조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16GB 램 모델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8GB 모델과 가격 차이도 크게 나지 않아요. 일반적으로 14, 15인치 모델 모두 80만원 중후반대의 가격에 구매하시면 됩니다.

구매 링크 : [ 14인치 MX450 모델 ] / [ 15인치 MX450 모델 ] [ 레노버 플렉스5 ]

– 80~90만원대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더보기 14인치 램16GB / 15인치 램8GB 모델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위에 안내드린 슬림5 모델과 설계는 비슷하지만, MX450 그래픽이 빠진 대신 2in1 구조라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인텔 CPU가 들어간 모델은 은근히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저는 그냥 라이젠 모델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램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온보드 구조라서 구매할 때 램 용량을 잘 선택해야 되는데, 14인치는 16GB 램 옵션이 그렇게 비싸지는 않아요. 그런데 15인치 모델은 16GB 램 옵션 가격 차이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선뜻 손이 가지 않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2in1 노트북은 크기가 크면 조작하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저는 13~14인치 크기가 더 용도에 적합하다고 봐요.

가격은 슬림5 모델보다 살짝 더 비싸지만 플렉스5는 모두 윈도우10 정품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체감 가격은 비슷하다고 보셔도 될거 같아요. 다만 슬림5 MX450 모델이 성능 자체는 더 좋기 때문에 2in1 기능을 얻고 성능을 희생할 것인지에 대한 판단은 필요합니다.

구매 링크 : [ 14인치 램 16GB ] / [ 15인치 램 8GB ] [ HP 14s / 15s ]

– 40만원대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더보기 14s / 15s 모델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별도의 라인업 고유 명칭도 없는 HP의 저가형 모델입니다. 평소에는 40만원 후반대의 가격에 판매되는데, 개인적으로 i3라는 스펙 대비 살짝 비싼 느낌이 조금 들어요. 가끔 38만원 전후로 세일을 하거나 무상 램, SSD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쓸만한 사양의 노트북을 찾고 계신 분들은 눈여겨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소 정가가 매력적인 것은 아니지만 게릴라 세일을 노리기 좋은 구성이랄까요?

다만 i5 이상으로 스펙이 올라가면 저가형 답지 않게 가격이 급격하게 올라가기 때문에 더 높은 사양을 원하신다면 차라리 다른 모델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 링크 : [ 14인치 모델 ] / [ 15인치 모델 ] [ HP 파빌리온 Aero ]

– 70~80만원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라이젠 4세대도 구형 아키텍처의 루시엔과 신형 아키텍처의 세잔으로 나눠지죠. HP 파빌리온 에어로는 그중에서 신형 세잔 CPU를 달고 출시 모델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1kg 이하의 무게와 sRGB 100%급의 16:10 디스플레이 조합이라서 가벼운 휴대용 서브 노트북을 찾고 계시다면 현재 최고의 가성비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다만 램이 8GB 용량으로 고정인 점이 아쉬운데, 추후 16GB 램 옵션이 추가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이런 13인치 소형 서브 노트북은 8GB 램도 그럭저럭 문제없지 않나 싶긴 합니다. 13인치라는 크기가 사용자에 따라서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으니 이 부분만 잘 판단해서 구매 결정 내리시기 바랍니다.

구매 링크 : [ 로즈골드 색상 ] / [ 실버 색상 ] [ HP 파빌리온 14 / 15 ]

– 70~80만원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더보기 14인치 / 15인치 모델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HP의 파빌리온 시리즈는 레노버의 슬림5와 마찬가지로 주력 중급형 모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사양으로 출시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MX450을 저렴하게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이 HP 파빌리온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다만 파빌리온의 MX450은 GDDR5 메모리 사양이라서 슬림5의 GDDR6 MX450 보다는 살짝 그래픽 성능이 뒤쳐집니다. 그런 만큼 가격이 10만원 정도 더 저렴하니 적당한 등가교환이라고 해야 하려나요?

구매 링크 : [ 14인치 MX450 모델 ] / [ 15인치 MX450 모델 ]

– 약 90만원 –

↓ 스펙시트 펼쳐보기

구형 라이젠 르누아르 CPU이긴 하지만 HP의 고급형 엔비 라인업 2in1을 100만원 이하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죠. 위에 소개해드렸던 레노버 플렉스5에 비해서 CPU 성능은 조금 뒤처지지만 디자인, 마감, 디스플레이는 우위에 있습니다.

13인치 크기라는 것이 단점으로 느껴질 분도 있을 것 같으니 크기에 대한 판단을 하신 후 구매 결정을 내려주세요.

[ 구매 링크 ]

– 50만원 중후반대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더보기 라이젠 / 인텔 모델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아스파이어5 시리즈는 특출 나게 좋은 요소는 없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램과 SSD 확장 슬롯이 있는 15인치 노트북 구성이라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굳이 따지자면 레노버의 슬림3 보다는 조금 더 좋고 슬림5 보다는 조금 못한 완성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에 걸맞게 가격대도 딱 그 사이에 걸쳐 있고요.

아스파이어5는 가끔 대박 세일이 터지는 경우도 있으니 인내심 있으신 분들은 계속 주시하셔도 됩니다.

구매 링크 : [ 라이젠 모델 ] / [ 인텔 모델 ] [ 에이서 스위프트3 14인치 ] / [ 리뷰 링크 ]

– 80만원 전후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더보기 라이젠 / 인텔 모델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스위프트3 시리즈는 1kg 초반대의 경량형 노트북 중 몇 안 되는 100만원 이하의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램은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16GB 모델을 권장하고 싶어요. 어차피 상위 램 옵션을 선택하면 SSD도 256GB에서 512GB로 같이 업그레이드해주기 때문에 가격 차이가 아깝게 느껴지지는 않을 거예요.

스위프트3의 고질적인 단점이 바로 디스플레이 품질이었는데, 이번 신형 라이젠 루시엔 모델에서는 그 문제점이 개선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어지간하면 R5-5500U 모델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구매 링크 : [ 라이젠 모델 ] / [ 인텔 모델 ] [ 에이서 스위프트3 16인치 ]

– 약 90만원 –

↓ 스펙시트 펼쳐보기

최근에 새로 출시된 에이서 스위프트3 시리즈의 대화면 모델입니다. 16인치의 크기 때문에 기존 스위프트3 처럼 무게가 마냥 가볍지는 않지만 (1.7kg) 적당히 가성비 좋은 대화면 노트북을 원하신다면 괜찮은 선택지라고 생각해요.

참고로 16인치이긴 해도 16:10 화면비가 아니라 그냥 기존 16:9 화면비를 조금 더 늘린 비율입니다.

[ 구매 링크 ] [ 에이수스 비보북 ]

– 60만원대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더보기 라이젠 / 인텔 모델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비보북 시리즈는 에이수스의 중급 노트북 모델입니다. 에이수스도 HP와 마찬가지로 별도의 라인업 명칭이 없는 저가형 시리즈가 존재하긴 하지만 현시점에서는 모두 가성비가 썩 좋지 못해서 추가를 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비보북 시리즈 역시 가성비가 썩 좋지는 않지만, 중급형 노트북 중에서 디자인이나 마감은 좋은 편이라고 생각해서 추가했습니다. 비보북은 세부 모델명에 따라 사양이 많이 달라지고, 대부분 램 확장이 불가능한 온보드 8GB 램 고정 스펙인 경우가 많으니 구매할 때 주의가 필요해요. 14인치 모델은 모두 8GB 온보드 램 고정이기 때문에 따로 링크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구매 링크 : [ 15인치 라이젠 모델 ] / [ 15인치 인텔 모델 ] [ 젠북 13 OLED / 14 ]

– 약 100만원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더보기 13인치 / 14인치 모델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젠북 시리즈는 나름 에이수스의 고급형 라인업입니다. 평소에는 가격이 거의 딱 100만원인데 i5-1135G7에 램 16GB 모델이 자주 90만원대에 세일을 해서 추가해봤어요. 라이젠 5500U 모델도 저렴한 가격에 풀렸었는데, 품절된 이후로 재입고 소식이 없어서 일단은 제외했고요.

쿨링 성능이 조금 부족하다는 평을 자주 받지만, 이 가격에 준수한 디자인, 마감, 디스플레이 구성을 가진 고급형 노트북을 구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큰 장점이죠. 특히 13인치 모델은 OLED 디스플레이라서 암부 표현력이 중요한 분들에게는 매력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매 링크 : [ 13인치 OLED 모델 ] / [ 14인치 모델 ]

– 90만원대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델은 주로 비즈니스 노트북 사업에 집중을 하는 편이고, 소비자용 제품은 XPS와 에일리언웨어라는 브랜드를 통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유지하고 싶어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래서 100만원 이하의 중저가형 제품군에서는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편이에요.

인스피론 5000번대와 저가형 보스트로 시리즈는 나름 가격이 저렴하지만 쿨링 설계나 디스플레이 스펙 등 많은 부분에서 경쟁 기종에 비해 아쉬운 점들이 많아요. 그나마 인스피론14 5410 MX450 모델은 전반적으로 사용하기에 무리 없는 무난한 구성이어서 선정해봤습니다. 인스피론 5000번대 시리즈가 대부분 최대 밝기가 220~250nits 수준의 침침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는 게 단점인데 특이하게 MX450 모델만 300nits 수준으로 달아줬더라고요.

[ 구매 링크 ]

삼성/LG 노트북은 평상시 정가와 세일 기간 할인가 차이가 매우 큰 편입니다. 제가 제시해드린 정가 기준으로는 썩 추천드리기는 어렵다는 점 참고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꼭 세일을 노려서 구매하세요!

[ 삼성 갤럭시북 2021년형 ]

– 약 100만원 –

↓ 스펙시트 펼쳐보기

과거에 삼성은 노트북 라인업을 3, 5, 7, 9 시리즈로 구분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북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제품명으로 직관적으로 등급을 구분하기가 어려워졌네요. 어찌 됐건 이번 신형 갤럭시북 모델은 기존의 7시리즈 (NT700번대)를 대체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갤럭시북 프로는 9시리즈 (NT900번대)에 해당하는 등급이고요.

그런데 7시리즈라는 등급이 무색하게 갤럭시북은 디스플레이, 무게, 배터리 등 여러 방면에서 특출난 장점이 없어 보입니다. 그냥 100만원 이하에 16GB 램, i5 구성의 삼성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의미로 봐주시면 될것 같아요. 정가 주고 구매하기에는 아깝고, 90만원 이하로 세일할 때에는 그럭저럭 고려해볼 수준은 된다고 생각합니다.

[ 구매 링크 ] [ 삼성 갤럭시북 이온2 ]

– 약 100만원 –

↓ 스펙시트 펼쳐보기

삼성 갤럭시북 이온2는 현재 갤럭시북 프로 모델로 대체가 된 상황입니다. 아마 단종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까 싶어요. 아무래도 삼성의 자존심이 걸려있는 고급형 모델이다 보니 디스플레이, 무게, 디자인이 그래도 제법 좋은 편입니다. 그 대신 가격이 비싸죠.

그래서 아예 CPU를 i3급으로 타협해서 성능은 조금 포기하되, 고급형 노트북의 장점을 취하고자 한다면 고려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가끔 세일할 때 90만원 이하에도 풀리니까 가벼운 15인치 노트북이 필요하시다면 나쁘지는 않을 것 같네요.

[ 구매 링크 ] [ LG 울트라PC 15UD ]

– 70~80만원 –

↓ 스펙시트 펼쳐보기

더보기 라이젠 / 인텔 내장그래픽 / 인텔+MX450 모델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사실상 LG의 휴대용 울트라북은 고급형 그램과 중저가형 울트라PC로 나눠진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울트라PC 시리즈가 셀러론, 펜티엄, 인텔, 라이젠, MX 그래픽 등 사양이 광범위해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떤 모델을 구매해야 될지 혼란스럽기 쉽다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딱 잘라서 말씀드리자면, 울트라PC는 최신 i5, 혹은 라이젠5 스펙이 가성비가 제일 적당하다고 생각하고, 여기에 추가 그래픽 성능을 원하신다면 MX450 그래픽이 탑재된 모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MX 그래픽 모델은 대체로 10만원 정도 더 비싸다는 점 참고해주시고요.

그런데 LG가 항상 하드웨어 업데이트가 느린 편이라 라이젠 4세대가 출시된 지 한참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라이젠 3세대 르누아르 CPU를 달고 나온다는 것이 불만이네요. 게다가 LG가 울트라 PC 라인업을 몇 년 동안 디자인 리뉴얼 없이 CPU만 바꿔가면서 우려먹기(?) 하는 중이어서 2021년 기준으로는 전반적인 디자인이나 설계, 디스플레이 품질이 제품의 가격 대비 구닥다리로 느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매 링크 : [ 라이젠 4500U ] / [ 인텔 i5 내장그래픽 ] / [ 인텔 i5+MX450 ] [ LG 울트라PC 13UD ]

– 80만원 전후 –

↓ 스펙시트 펼쳐보기

일부 커뮤니티에서 “짭그램”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고 있는 모델입니다. 기존에 큰 특색이 없던 13인치형 울트라PC 모델이 최근에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무게가 980g로 매우 가벼워졌습니다. (기존 울트라PC 13인치 모델은 1.3kg) 여전히 그램과 비교하면 디스플레이와 디자인이 아쉽지만, 그래도 적당히 쓸만한 서브 노트북 정도는 된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요즘 이 모델도 어느 정도 인지도가 생기니까 가격을 100만원 넘게 올려서 판매하는 업체도 많이 생겨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초경량이라는 단어 때문에 이 녀석을 그램 시리즈로 오해하는 분도 많고요. 그리고 2021년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3세대 라이젠 르누아르 CPU라는 점은 아쉽습니다. 조만간 4세대 라이젠 CPU 모델도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 구매 링크 ]

JN테크리뷰는 구독자분들의 관심을 통해 성장하는 채널입니다. 본 포스팅에 대한 의견이나 채널 관련 건의 및 요청 사항은 부담 없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컨텐츠가 마음에 드신다면 유튜브, 혹은 디스코드를 채널도 방문해주세요.

본문을 통째로 퍼가는 것은 금지하되, 필요하신 내용을 부분적으로 인용하시는 것은 따로 동의를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문 출처 링크만 확실하게 남겨주세요!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2021 가성 비 노트북

다음은 Bing에서 2021 가성 비 노트북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2022년에 살만한 2021년형 가성비 노트북 34종 추천

  • JN테크리뷰
  • yt:cc=on
  • 가성비 노트북
  • 노트북 추천

2022년에 #살만한 #2021년형 #가성비 #노트북 #34종 #추천


YouTube에서 2021 가성 비 노트북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년에 살만한 2021년형 가성비 노트북 34종 추천 | 2021 가성 비 노트북,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스케치 업 퍼지 | 스케치업 루비(Sketchup Ruby)ㅣPurge_(용량 줄이기) 상위 7개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