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상위 58개 베스트 답변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상위 58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오다리가 간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924회 및 좋아요 2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하이킹#블루로드#해파랑길
0:00 Intro
0:41 BlueRoad C course
5:24 Hiking Trip Guide
영덕 블루로드 C코스 축산항에서 고래불해수욕장까지 17.5km 하이킹 동영상입니다.

Gear
Camera : Apple iphone 13 pro Max, 1Tb
Tripod : SIRUI T-1204X
: https://amzn.to/3rAWPD8
: https://amzn.to/3srSm4z
Drone : https://amzn.to/3gxKd9g
Backpack : https://amzn.to/3ENt1Ig
Shoes : https://bit.ly/35QyuAx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영덕 블루로드 C코스(목은사색의 길)/해파랑길 22코스(축산항

산 행 지 : 블루로드 C코스(목은사색의 길), 해파랑길 22코스(축산항~고래불해변) / 경북 영덕군. 2. 산행일자 : 2021년 09월 26(일) / 맑음.

+ 더 읽기

Source: kim22300.tistory.com

Date Published: 1/10/2022

View: 2202

해파랑길 22코스 영덕 블루로드 C구간을 걷다!!

블루로드’라는 이름으로. 전국의 걷기꾼을 부르는 영덕 구간은. 숲길과 바닷길이 지루하지 않게. 적당히 교차하도록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ancient63.tistory.com

Date Published: 9/19/2021

View: 3888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

영덕 블루로드 C코스 축산항에서 고래불해수욕장까지 17.5km 하이킹 동영상입니다. Gear Camera : Apple iphone 13 pro Max, 1Tb Tripod : SIRUI T-1204X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you.covadoc.vn

Date Published: 5/18/2021

View: 415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 Author: 오다리가 간다
  • Views: 조회수 924회
  • Likes: 좋아요 23개
  • Date Published: 2022. 5.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8Z9TIPG4Vs

영덕 블루로드 C코스(목은사색의 길)/해파랑길 22코스(축산항~고래불해변)

1. 산 행 지 : 블루로드 C코스(목은사색의 길), 해파랑길 22코스(축산항~고래불해변) / 경북 영덕군

2. 산행일자 : 2021년 09월 26(일) / 맑음

3. 산 행 자 : 홀로

4. 산행경로 : 축산항-남씨발상지-대소산봉수대-망월봉-사진구름다리-망일봉-목은이색유적지-괴시리마을-대진항-덕천해수욕장-고래불해변(안내도 기준 16.1km)

5. 산행시간 : 4시간 30분(08:20~12:50)

6. 산행안내도

7. 산 행 기

* 영덕 블루로드

부산에서 강원도 고성에 이르는 688km의 해파랑길에 일부로, 영덕 대게공원을 출발하여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는 도보여행을 위해 조성된 약 64.6km의 해안길이다.

푸른 동해의 풍광과 풍력발전단지, 대게원조마을, 축산항, 괴시리마을 등 풍부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주고 있다.

특히 가족이나 어린이를 동반하여 신재생에너지전시관 등을 둘러보며 환경의 중요성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몸으로

느끼게하는 친환경적인 생태여행을 경험 할 수 있어 기억에 남는 의미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

* 영덕 블루로드 C코스(목은사색의 길)/해파랑길 22코스(축산항~고래불해변)

해파랑길의 22번째 코스이자 영덕 구간으로 블루로드 C구간이다

축산항에서 시작해 병곡리 고래불해변까지 이어지는 구간이며 대소산 봉수대, 목은 이색 산책로 괴시리

전통마을등 영덕의 역사 및 전통요소들이 풍부하고 숲길과 바닷길이 적절히 섞인 구간이다

해발 282m 대소산 정상에 건립된 조선시대 봉수대가 있으며 목은이색기념관이 있는 400년 전통의

영양 남씨 집성촌 괴시리전통마을, 대진해수욕장과 어촌체험마을이 조성된 대진항이 자리하고 있다

블루로드 종착지에 울창한 송림과 8km에 달하는 긴 백사장을 자랑하는 고래불해변이 있다

* 블루로드 :http://blueroad.yd.go.kr/ko/open_content/course/introduction/

아름다운 날의 기억들

1.일시:2018년 7월4일

2.동행:혼자

3.날씨:흐리고 더움

어제는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이 동해안을 지나간다고 해서 긴장하였으나 다행히 별탈없이 동해로 멀리 빠져나간 모양이다.

비가 많이 왔기에 트래킹을 하는데 지장이 있을까 봐 집에서 출발시각을 늦추었더니 트래킹을 시작한 시각이 12시10분이 되어서였다.

29일 해파랑길 20코스(블루로드A코스)를 걷고 21코스는 작년에 미리 걸었기에 오늘은 해파랑길 22코스를 걷는다.

포항에서 시외버스를 타고 영덕에 내려 시내버스 승강장에서 11시에 축산으로 가는 버스를 탄다.

그러나 실제로는 강구에서 내려 가면 더 가깝고 또 영해까지 가서 축산으로 가는 방법도 있는데 나는 옛날 강축버스를 탄 기억을 되살리기 위하여 영덕에서 가는 방법을 택하였다.

시내버스 승강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다 본 고불봉

11시에 출발한 강축행 버스는 주로 병원을 다녀 오거나 시장을 본 노인분들이 탔고 차비도 현금으로 받았다.

기사는 버스승객들과 농담을 주고 받는 걸로 보아 아주 친한 사이인 것 같았다.

12시가 조금 넘어 도착한 축산항 시내버스종점에 해파랑 22코스 스탬프가 있다.

해파랑길22코스시작점 12:10

해파랑길 22코스시작점인 남씨 발상지

현재 위치는 축산항

영덕 블루로드 C코스는 역사와 사색의 길이다. 숲길, 산길을 통해 고요히 마음을 가다듬으며 걷는다. 가장 걷기 좋은 길, 나무와 벗하며 가는 길이다. 대소산봉수대를 향해, 최고의 전망과 역사의 흔적을 느끼며 발걸음을 재촉한다. 축산항을 떠난 발걸음은 이내 대소산봉수대를 향한다. 블루로드를 향하는 축산항 그 출발점은 남씨 발상지 비석이 있다. 남씨의 시조 영의공 휘민이 서기 755년(신라 경덕왕 14년)에 안림사로 일본에 갔다가 귀로에 태풍을 만나 표착한 지점이 이곳 축산항이라고 한다. 영의공은 중국 여남 출신으로 신라 땅에서 살기를 원해 왕이 친히 당 현종에게 알리고 영양 땅에 안착시켰다. 그리고 공이 여남에서 왔으니 남씨라 칭하였다 한다. 영의공의 유적으로 이곳에 유허비, 어부동, 통사동, 망재단, 망향대, 일광대, 월령대, 절부총이 있다. <출처:영덕군청 홈페이지 블루로드소개>

월영대

일광대를 지나서

태풍의 영향 때문에 아직은 파도가 세다.

여기서부터는 영해면에 속한다,

대소산 등산로입구 12:32 중간에 가져 온 김밥을 먹느라고 조금 쉬었다.

등산로 상태는 좋다

체육시설도 보이고

대소산은 산정의 봉수대 때문에 영덕의 주요 사적지가 되었다. 조선시대 통신수단의 하나인 대소산봉수대는 낮엔 연기로, 밤엔 불빛으로 신호를 보내었다.

대소산정상에서 보는 동해바다

구름과 바다가 어울려 오묘한 조화를 이룬다.

축산항의 모습과 죽도산이 모습이 보인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으나 풍력발전기의 모습도 보이고

셀카

대소산 봉수대 13:02

산이름과 높이를 코팅해 붙여 놓은 분의 정성이 대단하다.

진행방향의 우측에는 동해바다가 보이고 좌측으로는 넓은 들이 보인다.

돌탑이 있는 작은 봉화산 13:14

망월봉 13:25

망월정

사진구름다리 13:37

22코스 5km지점 아직도 갈 길이 멀다.

황성개비산 13:56 이 분은 이런 야산의 이름을 어디서 찾았을까?

영덕의 산에 대해 소개한 글을 보니 망일봉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혹 이봉우리가 망일봉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망일봉에 대한 시가 보이는데 14:06

망일봉은 일명 일봉(日峰), 매일봉이라고도 한다. 대소산에서 그 지맥이 뻗어 나오며 , 현재의 괴시리와 사진리에 걸쳐있는 산으로 높이가 152m이다.

故國蕭蕭落葉紛 危峰一上看朝暾

日華金動連天表 潮響兵轟割地根

相國胸寬呑海嶽 書生眼大小乾坤

若使兩腋生風 汗漫飛騰萬丈雲

고향엔 쓸쓸히 낙엽이 날리겠지만

높은 봉에 한 번 올라 해돋이를 보니

금빛 햇무린 하늘가와 이어져 있고

밀려오는 물결 소린,

수레바퀴 구르는 소리처럼 땅뿌리를 쪼개누나

상국의 큰 도량은 산과 바다를 삼킬 듯 넓지만

서생은 크게 뜬눈으로 천지가 작다고 한다.

만약 겨드랑이에 날개 생겨 날 수 있다면

아득히 먼 만장 구름위로 한번 날아 보련만

(신재 주세붕의 “망일봉”)

걷기좋은 길

목은 이색 기념관 14:34

평일이어서 탐방객은 나혼자이다.

유적지 소개글

괴시1리 전통가옥들

괴시리 전통마을은 그 옛날 호지촌이었을 때 가장 먼저 입향한 함창 김씨가 바로 목은 이색의 외할머니셨단다. 고향이자 유년시절의 추억이 가득한 이곳을 이색선생 특유의 통찰력으로 마을 이름까지 개명하셨다. 인조8년 1630년부터 영양남씨가 차차 정착해 집성촌이 되었고, 그후 380여년의 세월이 흐른 것이다.<참고:영덕군청 홈페이지 블루로드소개글>

앞에 보이는 상대산 정상에 관어대가 보이는데 해파랑길 22코스에서는 벗어나있다.

관어대는 일명 상대산(上臺山)이라 하며, 망일봉에서 그 지맥이 뻗어 나온다. 괴시2리에 있다. 서쪽은 등운산을 바라보고, 남쪽은 장기곶을 바라보고 있다. 동쪽은 일망무제의 동해가 있어 이곳에 올라 서 보면 사방의 경치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으로 경치가 뛰어나다.

목은 이색의 “관어대부”와 점필제 김종직의 “관어대부”, 그리고 안노생의 “관어대”, 원천석의 “관어대” 시가 있으며, 그 외 허다한 시인묵객들의 시와 부가 있다.

괴시2리 14:46

길가의 소나무를 지나 해안으로 향하는 길

길가의 수국이 예쁘다.

대진2리 마을이 보이고

대진2리 15:13

대진2리 방파제의 조형물

금오공대 해양연수원

동해상에는 파도가 거세다.

블루로드길은 중간 중간 인증 스탬프를 찍는 곳이 있다.

멀리 병곡이 아스라이 보이고

대진해수욕장 다른 해수욕장이 개발되기 전인 60-70년대엔 인기가 많았던 해수욕장이었다.

그당시에는 여름철이면 버스를 타고 이곳을 방문하는 해수욕객이 많았다.

대진해수욕장 15:30

이제 병곡면으로 들어간다.

고래불대교 밑으로 흐르는 송천 대진해수욕장이 인기가 많았던 이유가 이 송천 때문이 아니었을까? 해수욕장바로 옆에 송천이 흘러 소금기에절은 몸을 시원하게 씻을수 있었으니……

데진해수욕장을 지나 병곡면에들어서자 고래불국민야영장이 나온다.

야영장은 7월 1일부터 운영중이다.

유료입장자만 이용할 수 있는 송림내의 시설물

이 조형물은 무엇을 형상화한 것일까?

봉송정(奉松亭)이란 정자도 있고 15:50

갈대밭이 드넓다.

최근에 마련한듯 아직 페인트 냄새가 가시지 않은 쉼터에서 간식을먹으며 돌아본 지나 온 길

하늘은 잔뜩 구름이 끼여 있고 파도는 거세다.

고래불 1교 16:04

경북교육청 해양수련원

다시 온 길을 돌아다 본다.

영덕군 청소년 야영장도 있고

고래불 2교 16:35

고래불 해수욕장은 아직 개장전이라 조용하다.

고래불해수욕장 전경 <출처:고래불해수욕장 홈페이지>

고래불 해수욕장에서부터 대진해수욕장 쪽을 바라 본 모습

해파랑길 22코스종점 16:43

해파랑길 표지는 23코스의 시작점을 알리고 있다.

여기서 오늘의 트래킹을 접고 7번국도로 나가 포항으로 가는 버스를 탔다.

[영덕 블루로드] C코스 목은사색의 길> 여행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색을 위한 푸른 길, 영덕 블루로드 희망과 사색의 빛깔인 파란 바다를 보면서 걸을 수 있는 길. 활기찬 어촌의 아침도, 시원한 동해의 바람도, 따뜻한 사람과의 만남도 함께 하는 곳. 영덕의 모든 것과 만날 수 있는 길이 블루로드이다. 영덕 블루로드는 영덕 강구면의 강구항을 출발하여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는 약 50km의 길로 도보여행을 위한 해안길이다. 푸른 동해의 풍광과 해수욕장, 풍력단지, 대게원조마을, 축산항, 괴시리 마을 등 풍부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특히 가족이나 어린이를 동반하여 신재생에너지전시관 등을 둘러보며 환경의 중요성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몸으로 느끼게 하는 친환경적인 생태여행을 즐겨 본다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영덕 블루로드] C코스는 축산항(죽도산)을 출발해 봉수대와 목은이색산책로를 지나간다. 괴시리 전통마을은 목은 이색 선생의 출생지로 200년 된 전통가옥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수심이 얕아 가족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대진해수욕장을 지나면 해안을 따라 병풍처럼 둘러처진 송림을 끼고 펼쳐지는 백사장이 아름다운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게 된다. 동해 특유의 맑고 깨끗한 바다와 고운 해변을 보여주는 곳으로 바다를 바라보며 걷기에 좋은 코스로 약 17.5km에 이르며 6시간 정도 소요된다.

여행톡

여행톡 로그인 후 소중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파일찾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여행

추천여행 연관정보

주변 숙소 비교

생생후기

[영덕 블루로드] C코스 목은사색의 길 레저스포츠 정보와 주변 관광 명소 및 근처 맛집 여행 정보

설명

사색을 위한 푸른 길, 영덕 블루로드 희망과 사색의 빛깔인 파란 바다를 보면서 걸을 수 있는 길. 활기찬 어촌의 아침도, 시원한 동해의 바람도, 따뜻한 사람과의 만남도 함께 하는 곳. 영덕의 모든 것과 만날 수 있는 길이 블루로드이다. 영덕 블루로드는 영덕 강구면의 강구항을 출발하여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는 약 50km의 길로 도보여행을 위한 해안길이다. 푸른 동해의 풍광과 해수욕장, 풍력단지, 대게원조마을, 축산항, 괴시리 마을 등 풍부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특히 가족이나 어린이를 동반하여 신재생에너지전시관 등을 둘러보며 환경의 중요성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몸으로 느끼게 하는 친환경적인 생태여행을 즐겨 본다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영덕 블루로드] C코스는 축산항(죽도산)을 출발해 봉수대와 목은이색산책로를 지나간다. 괴시리 전통마을은 목은 이색 선생의 출생지로 200년 된 전통가옥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수심이 얕아 가족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대진해수욕장을 지나면 해안을 따라 병풍처럼 둘러처진 송림을 끼고 펼쳐지는 백사장이 아름다운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게 된다. 동해 특유의 맑고 깨끗한 바다와 고운 해변을 보여주는 곳으로 바다를 바라보며 걷기에 좋은 코스로 약 17.5km에 이르며 6시간 정도 소요된다.

홈페이지

http://blueroad.yd.go.kr/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54-730-6514

상세정보

코스안내

[영덕 블루로드] C코스 목은사색의 길

길이 : 17.5km

소요시간 : 6시간

구간 안내 : 영양남씨발상지 – 대소산봉수대 – 사진구름다리 – 목은이색기념관 – 대진마을 – 대진해수욕장 – 덕천해수욕장 – 고래불하게휴양소 – 경북수자원개발연구소 – 영덕청소년야영장 – 고래불음악분수

* 축산항_죽도산 강구항과 더불어 영덕을 대표하는 축산항은 새벽부터 밤까지 분주히 출입하는 어선들로 항상 활기가 넘치고 있어 부지런한 어촌의 삶을 느껴볼 수 있다. 인근에는 시원한 동해를 배경으로 대게와 활어회를 즐길 수 있는 축산대게활어타운이 있다.

* 괴시리전통마을 고려말 삼은 중의 한 분인 목은 이색선생의 출생지로 200여년 된 전통가옥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다. 인근에는 이문열의 ‘젊은 날의 초상’배경지로 백사장을 가로 지르는 송천이 바다와 만나고 수심이 얕아 가족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대진항과 대진해수욕장이 있다. 괴시리:고려 말엽 목은(牧隱) 이색(李穡)선생께서 중국 사신으로 다녀와서, 호지촌(濠池村)의 지형이 중국의 괴시와 흡사하다 하여 괴시라 하였다고 전한다.

* 고래불해수욕장대진해수욕장을 시작으로 고래불까지 해안을 따라 병풍처럼 둘러처진 송림을 끼고 펼쳐지는 백사장이 아름다워 ‘명사 20리’라고 부른다. 동해 특유의 맑고 깨끗한 바다와 고운 해변을 보여주는 곳으로 바다를 바라보며 걷기에 좋은 곳이다. 고래불: 목은 이색 선생이 하얀 분수를 붐으며 노는 고래들을 보고 ‘고래들이 노니는 뻘’이라는 뜻으로 붙인 이름이다.

위치

경상북도 영덕군 축산면 (축산면)

해파랑길 22코스 영덕 블루로드 C구간을 걷다!!

반응형

‘블루로드’라는 이름으로

전국의 걷기꾼을 부르는 영덕 구간은

숲길과 바닷길이 지루하지 않게

적당히 교차하도록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파도소리만 넘나드는 한적한 갯마을은

고요하고, 활기 넘치는 강구항에서는

왁자지껄한 삶의 현장을 만날 수 있다.

송림이 일품인 숲길을

한동안 걷던 길은짙푸른 동해를

만나 해안순찰로를 따른다.

대나무가 많아 죽도산이라 명명된

죽도산전망대에 오르면 지나온 길과

가야할 길이 남북으로 아득하고,

‘저 아름다운 길을 모두 걷고 말리라’

는 다짐이 솟는다.

고려후기 문신으로 이름 높았던

목은 이색 선생이 걸었다는 숲길 산책로와

이색 선생이 고래가 뛰노는 모습을 보고

명명했다는 고래불해수욕장에 이르러

영석의 해파랑길은 울진으로 넘어간다.

지난 주말 폭염 따윈 아랑곳하지 않고

걷고 또 걸었다 길 위에 있을 때

가장 행복해서다.

코스개요

– 해파랑길의 22번째 코스이자 영덕 구간으로 블루로드 C구간

– 축산항에서 시작해 병곡리 고래불해변까지 이어지는 구간

– 대소산 봉수대, 목은 이색 산책로, 괴시리 전통마을 등 영덕의 역사 및 전통요소 풍부

– 숲길과 바닷길이 적절히 섞인 구간

관광포인트

– 해발 282m 대소산 정상에 건립된 조선시대 봉수대

– 목은이색기념관이 있는 400년 전통의 영양 남씨 집성촌 괴시리전통마을

– 대진해수욕장과 어촌체험마을이 조성된 대진항

– 울창한 송립과 8km에 달하는 긴 백사장을 자랑하는 고래불해변

여행자 정보

– 영해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축산항행 시외버스 탑승, 축산항 정류장 하차

– 대소산 봉수대에 오르는 길은 짧지만 난이도 있는 오르막길로 주의

– 축산항과 함께 12월에서 5월까지 영덕대게 제철

– 괴시리 전통마을에서 한복입기, 다도 체험 등 사전 예약 후 고택문화체험 가능

코스경로

축산항 – (2.2km) – 대소산봉수대 – (5.9km) – 괴시리전통마을 – (2.4km) – 대진항 – (5.6km) – 고래불해변

화장실

대소산 입구 축산-영해경계, 괴시-사진간 구름다리, 목은이색기념관 입구, 대진2리 어촌계 사무실 부근, 대진항 공원, 해양스포츠체험센터, 대진해수욕장, 덕천해수욕장, 고래불하계휴양소, 영덕군 청소년야영장, 영리 해수욕장, 고래불해수욕장 사무실, 고래불조형물 앞

식수

식수 보급처가 없으므로 매점에서 구매하거나 사전준비 필요

매점

축산항 주변은 편의점 및 매점 다수 있음, 중간부분에 매점이 없는 구간이 있으므로 식수 준비 요함. 신재생에너지전시관과 풍력발전단지는 등에 매점 있음

반응형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404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covadoc.vn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ovadoc.vn/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오다리가 간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69회 및 좋아요 2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하이킹#블루로드#해파랑길

0:00 Intro

0:41 BlueRoad C course

5:24 Hiking Trip Guide

영덕 블루로드 C코스 축산항에서 고래불해수욕장까지 17.5km 하이킹 동영상입니다.

Gear

Camera : Apple iphone 13 pro Max, 1Tb

Tripod : SIRUI T-1204X

: https://amzn.to/3rAWPD8

: https://amzn.to/3srSm4z

Drone : https://amzn.to/3gxKd9g

Backpack : https://amzn.to/3ENt1Ig

Shoes : https://bit.ly/35QyuAx

산 행 지 : 블루로드 C코스(목은사색의 길), 해파랑길 22코스(축산항~고래불해변) / 경북 영덕군. 2. 산행일자 : 2021년 09월 26(일) / 맑음.

+ 여기를 클릭

Source: kim22300.tistory.com

Date Published: 6/8/2021

View: 7514

블루로드’라는 이름으로. 전국의 걷기꾼을 부르는 영덕 구간은. 숲길과 바닷길이 지루하지 않게. 적당히 교차하도록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 더 읽기

Source: ancient63.tistory.com

Date Published: 6/19/2021

View: 9505

해파랑길 22코스(영덕 블루로드 C코스). 고래불해변~축산항(남진) 해안 길도 있고 산길도 있고~… 포근포근한 낙엽송으로 덮힌 이 곳 산길이 참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ramblr.com

Date Published: 7/14/2021

View: 872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Ramblr offers automatic geotagging (the tagging of your photo to the trackpoint where you took it) for all photos you upload for your trip. We do this by matching the timestamp from your photo with the timestamps of your trackpoints in your track. To use this automatic geotagging feature, your camera must set to the correct local time. Also, you need to select the corresponding timezone and daylight savings option on ramblr when you upload your photos. Please note that some photo editing programs cause timestamps to change. If your photos don’t have correct timestamps for any reason, ignore the timezone setting and proceed to the next step by clicking “Confirm”. To use manual geotagging; click the thumbnail of the photo you want to tag (located in right plane of the screen), drag the photo flag in the map plane, and drop the photo flag on any trackpoint. By geotagging your photos you will be able to see where on your trip you took that great shot.

영덕 블루로드의 C코스입니다.

“바다, 나는 결국 네게로 왔다. 돌연한 네 부름은 어찌 그렇게도 강렬했던지..”

그러나 갈매기는 날아야하고 삶은 유지돼야 한다. 갈매기가 날기를 포기했을 때 그것은 이미 갈매기가 아니고, 존재가 그 지속을 포기했을 때 그것은 이미 존재가 아니다. 받은 잔은 마땅히 참고 비워야 한다. 절망은 존재의 끝이 아니라 그 진정한 출발이다. <이문열 젊은날의 초상 중..>

블루로드 C코스, 그 대장정을 이어가다 – 자, 그 긴 대단원의 마무리를 향해, 최종 목적지를 향해 가는 길. 무엇이든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여행을 통해 무언가를 이루고자 했다면, 무언가를 얻고자했다면 이제 어렴풋이나마 해답의 윤곽을 그려보아야 한다. 무한정 풀어헤쳐졌던 가슴도 조금씩 여미며 내내 걸어왔던 길도 되돌아 보아야 한다. C코스는 역사와 사색의 길이다. 숲길, 산길을 통해 고요히 마음을 가다듬으며 걷는다. 가장 걷기 좋은 길, 나무와 벗하며 가는 길이다. 대소산봉수대를 향해, 최고의 전망과 역사의 흔적을 느끼며 발걸음을 재촉한다. 축산항을 떠난 발걸음은 이내 대소산봉수대를 향한다. 블루로드를 향하는 축산항 그 출발점은 휘황찬란하게 멋들어진 당산목과 남씨 발상지 비석과 함께한다. 남씨의 시조 영의공 휘민이 서기 755년(신라 경덕왕 14년)에 안림사로 일본에 갔다가 귀로에 태풍을 만나 표착한 지점이 이곳 축산항이라고 한다. 영의공은 중국 여남 출신으로 신라 땅에서 살기를 원해 왕이 친히 당 현종에게 알리고 영양 땅에 안착시켰다. 그리고 공이 여남에서 왔으니 남씨라 칭하였다 한다. 영의공의 유적으로 이곳에 유허비, 어부동, 통사동, 망재단, 망향대, 일광대, 월령대, 절부총이 있다. 영양김씨 시조공 사적 또한 이 블루로드 길에서 만난다. 야트막하거나 때론 앙상한 해송들이 자유로이 뻗어나간 블루로드C코스 길이 대소산을 향한 임도를 향해 마지막 침목계단을 가지런히 내려놓고 있다. 팍팍한 삶이 등을 떠밀어 나선 길, 그 길에서 인생을 배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길에 놓였었을 까? 얼마나 많은 삶의 지난함이 이 길에 묻히었을까 생각해보면 대소산봉수대길도 오를 만하다. 웬만한 차들도 힘겨워하는 이 길을 굳이 오르며 목적지에 대한 기대감이 서서히 누그러든다. 무언가 대단함을 얻기 위한 힘겨움은 너무 속되지 않은가? 이 땀 뒤에, 이 힘겨움 뒤에 오는 어떤 것이 비록보잘 것 없다 할지라도 눈에 보이는 것들로서 내 땀의 가치를 평가하지 않으리라 다짐해본다. 대소산은 축산면과 영해면의 경계지점 즈음… 바다와 가까운, 그래서 더 그 전망이 궁금해지는 곳으로 산정의 봉수대 때문에 영덕의 주요 사적지가 되었다. 조선시대 통신수단의 하나인 대소산봉수대. 흔적이 특이하게 보전돼있어 한번쯤 올라볼 만한 곳이 된다. 봉긋이 솟은 모양새하며 전망하며 뭐 하나 모자란 곳 없는 품새에 놀라며 깊은 심호흡으로 잘 올라왔다 위로해 본다. 이곳에서 낮엔 연기로, 밤엔 불빛으로 신홀 보내고 비상시국을 알렸다. 영덕 남동쪽 해안의 주동으로 조선시대 초기에 만든 대소산봉수대를 뒤로 하며 제 2경유지를 향한다.

구불구불 사연 많은 길을 걷는다. 여긴 사진리. 목은이색산책로를 향한다. 바쁜 일상을 잠시 뒤로 도심을 떠난 것만으로도 마음은 한결 가볍다. 빛 한줄기가 아쉬운 수풀길을 한참을 걷는다. 나지막한 해송들 그림같이 둘러쳐져 푸른 산하를 이루는 곳… 산책로에 가까워졌다. 정상 즈음인가? 너른 영해평야의 황금들녘이 눈에 차오른다. 고요히 흘러나오는 목탁소리 길게 늘어지는 오후. 군데군데 잊을 만하면 짜잔, 외로웠지? 하며 나타나주는 블루로드 팻말들.. 자연그대로의 자연이 아닌 것은 블루로드 이정표들과 간간히 나타나주는 근린체육시설들이 전부다.

그 흔한 나무벤치조차 귀한 숲길. 피톤치드 무한방출로 케케묵은 욕망과 잡념들이 스무드하게 날아가 버리는 길을 걸어 목은이색기념관 앞뜰에 도착했다. 고려말 충신이자 인문학의 원류대학자, 고려말 재상이자 대 사상가이며 不事二君의 충절 등 수많은 수식어의 주인공, 목은 이색선생! 그가 탄생한 외가이자 생가지에서 생애와 사상의 깊은 흔적들을 가슴깊이 새겨본다.

괴시리를 향한 이정표를 따라서 괴시리 전통마을로 들어선다. 이 마을이 그 옛날 호지촌이었을 때 가장 먼저 입향한 함창 김씨가 바로 목은 이색의 외할머니셨단다. 고향이자 유년시절의 추억이 가득한 이곳을 이색선생 특유의 통찰력으로 마을이름까지 개명하셨다. 그리 썩 잘 지은 지명은 아닌 듯 하지만… 인조8년 1630년부터 영양남씨가 차차 정착해 집성촌이 되었고, 그후 380여년의 세월이 흐른 것이다. 괴시마을을 벗어나 대진으로 향한다.

좌측으로는 영해로터리와 송천이 흐른다. 45년의 영해전통시장은 현대화사업으로 새로이 조성돼 물가자미와 특산물 복숭아, 대게 등이 주요 거래품목으로 저렴하다고 한다. 또 올해 처음으로 ”영해시장투어”가 열린다. 장터 한가운데 우뚝 솟아 이곳 영해가 사적의미가 담긴 곳임을 상기시켜주고 있는 3.1의거탑. 1919년 3월 18일, 영해장날을 기해 북부 4개 면민 3천여 명이 만세운동을 일으켰었다. 그리고 지금 3.1절을 맞아 여기서 기념탑이 있는 예주문화예술회관까지 만세대행진과 합동추념식이 열린다. 영덕이 낳은 항일운동의 대명사인 신돌석장군 의병출정식과 횃불점화봉송 등의 전야행사와 함께. 그리고 그 너머 내륙 방향으론 송천강활주로가 뻗쳐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전국항공스포츠 대회가 열리는 곳이다. 초경량비행기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에어쇼를 시작으로 30여대의 비행기가 고래불과 대진, 장사해수욕장과 오십천 구역을 자유 편대비행을 선보이며 신선한 충격과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해 준다.

점점 바다의 시원함이 옷깃에 와 닿는 듯… 바다의 고요가 밀려드는 대진항이다. 기인 방파제 끝, 2개의 깨끗한 하양 등대와 빨간 표지등 전경이 너무도 깨끗하다. 여느 시골항구의 정취는 많이 가셨지만은, 대신 보기 좋게 잘 가꿔진 대진항이다. 부둣가에서 항구와 바로 이어지는 근린공원이 수변공원과 이벤트공원으로 나누어진 대진2리 어촌복합공간. 그야말로 세련된 조경과 어우러져 밤이면 자연에 둘러싸인 낭만항구에 이국적인 모티브를 제공한다. 저 멀리 대진1리어촌마을 풍경이 서서히 가까워진다. 영덕의 아름다운 경치의 정점의 하나로 손꼽히는 관어대가 굽어 내려보고 있는 곳이라 감회가 다르다. 여기는 해양레저스포츠를 위한 기반시설을 겸비한 어항과 어촌체험마을로 조성되어 관광등대와 해양체험 관광시설 등이 어우러진 종합관광어항으로 영덕의 대표 관광체험구역이라 할만하다. 관어대가 있는 이곳은, 현재 북부 유교문화권 개발의하나로 정비가 계획되고 있다 한다. 완성이 된다면 이 지역이 더욱더 반짝반짝 빛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다, 나는 결국 네게로 왔다. 돌연한 네 부름은 어찌 그렇게도 강렬했던지..” 이문열의 ”그해 겨울”과 ”젊은 날의 초상”에 등장하는 대진해수욕장에 와 닿는다. 과연 고요와 사색이 태초부터 있어온 듯 숙연해지는 대진의 바다… 영덕의 3대 해수욕장이지만 소란스럽지않고, 그지없이 희고 고운 백사장과 송천천의 위용이 과연 그 진가를 대변해주고 있다.

아무리 오래동안 보아도 질리지 않는 것은 자연의 아름다움 뿐이다. 183m에 달하는 고래불대교 아래로 유유히 흐르는 송천을 경계로 덕천해수욕장이 이어진다. 근엄한 사색의 포스를 살짜기 뒤로 하고 아기자기한 송림공원의 인도를 따른다. 조약돌 자갈길이 바달 향해 포효하는 송림 숲 사이를 부드럽게 곡선 그리며 달리고 있다. 장장 8km 고래불 대장정을 준비하라며 마음을 가다듬는 곳이리라. 오두막하니 정겨운 유아 풀과 이색적인 전화기 벤치가 놀다가라고 귀여운 교태를 부리는 듯하다. 송림공원의 친근함에 빠져 걷다보니 덕천과 영리, 두 곳의 해수욕장을 휘리릭 지나와버렸다. 이제 남은 송림 숲은 고래불해수욕장으로 열린다. 내가 내 맘을 다그치기 시작한다. 때론 고요함으로 때론 빛이 점멸한 수풀 림을 헤치며 장장 대여섯 시간을 숨죽이며 달려온 동해트레일, 문화생태탐방로가 이제 단하나의 종착지를 향해 종지부를 찍으려 하고 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다음은 Bing에서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 블루로드C코스
  • 해파랑길22코스
  • 영덕블루로드
  • 영덕여행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YouTube에서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Hiking]영덕 블루로드 C코스/해파랑길 22코스/하이킹 여행 가이드(완주 기념 메달, 교통) | 영덕 블루 로드 c 코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파스타 삶는 시간 | 의외로 쉬운데 잘 모르는 파스타 면 삶기 비법 [램블] 빠른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