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신체 검사 금식 | 혈액검사시 꼭 금식을 해야 하나? 721 좋은 평가 이 답변

신체 검사 금식 | 혈액검사시 꼭 금식을 해야 하나? 721 좋은 평가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신체 검사 금식 – 혈액검사시 꼭 금식을 해야 하나?“?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조동혁의100세 건강시대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0,303회 및 좋아요 63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신체 검사 금식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혈액검사시 꼭 금식을 해야 하나? – 신체 검사 금식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혈액검사를 할때 많은 병원에서 금식을 하라는 말을 합니다.
제가 LA 한인타운으로 와서 개업을 한 3년전부터 저희들 병원에서는 특정한 환자분들을 제외하고는 굳이 금식을 하라는 말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지난달 12월, 클리브랜드 클리닉에서 나온 의학저널에서 \”고지혈증 검사시 금식을 하라는 것을 이제는 그만해야 하나\”라는 타이틀로 논문이 나온것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며, 이 기회에 그동안 저희 병원에서 굳이 금식이 없이 혈액검사를 한 이유를 말씀해 드립니다.

[조동혁 내과/신장내과] (213) 674-8282
505 S Virgil Ave, Suite 301, Los Angeles, CA 90020

신체 검사 금식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필독] 신체검사 관련 공지 (금식시간, 안과 관련 사항 추가)

채혈, 채뇨는 기본 검사로서 전체 수험생 대상 실시됩니다.** 공복혈당의 정확한 측정을 위하여 평소처럼 전날 저녁 식사를 하고 적어도 자정 이후부터 다음 날 아침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kma.ac.kr:461

Date Published: 9/27/2021

View: 6465

신검 금식해야 할까요? (병역판정검사 금식) – 제주도 렌트카

우리가 건강검진을 받을 때 전날부터 금식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혈액, 소변 등 병리검사 항목과 내시경 같은 검사들이 포함되어 있어서입니다. 신검에서는 …

+ 더 읽기

Source: crypto-wanderer.tistory.com

Date Published: 2/26/2022

View: 2539

입영판정검사 – 병역이행안내 – 병무청

검사 시 유의사항 · 금식시간 : (오전 검사자) 전일 22:00이후, (오후 검사자) 당일 07:00이후 ☞ 공복 상태가 어려운 사람은 검사 2시간 전까지 간단한 음식 섭취 가능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mma.go.kr

Date Published: 2/1/2021

View: 2102

[똑똑한 의료] 건강검진 공복, 왜 8시간일까? – 헬스경향

검진하기 위한 최소한의 금식시간은 8시간 이상이며 대부분 12시간 정도 금식하고 검사받게 된다. 건강검진 전 금식하는 이유는 혈당과 콜레스테롤수치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k-health.com

Date Published: 1/21/2021

View: 4445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금식 물,시간 – 타트체리 – Tistory

신체검사를 받기 전 9시간 이상동안 금식을 해주셔야하는데, 일반적으로 금식이 필요한 경우는 크게 2가지가 존재합니다. 소화기 계통의 검사를 할 때와 …

+ 여기에 표시

Source: qoekrs002.tistory.com

Date Published: 11/2/2022

View: 1925

2022년 알기 쉬운 병역판정검사…준비부터 응용까지 모두 알려 …

검사 전, 금주 및 금식을 권장하며, 검사 당일, 준비물을 지참하여 검사장에 방문하여 … (① 심리검사, ② 신체검사, ③ 적성분류, ④ 병역처분).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korea.kr

Date Published: 4/6/2022

View: 6507

검진 전 주의사항 < 국가검진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건강증진 ...

검사 전날 저녁 8시 이전에 가볍게 드시고 밀가루 음식, 술, 육류 를 삼가해주십시오. △ 밤 12시까지 물은 드셔도 되지만 그 후로는 절대 금식하셔야 합니다. 검사당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nhimc.or.kr

Date Published: 9/30/2021

View: 3412

건강검진 > 각종 신체검사 – 신가병원

검사항목 : 신체계측, 혈액검사, 심전도, 흉부X선, 소변검사, 정신질환 ◦ 준비사항 : 내원 8시간 전 금식, 공무원채용인 경우 증명사진 1매

See also  실생활 속 확률 과 통계 | 자물쇠, 도어락을 더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 | 5분 특강, 생활 속 수학 28 개의 베스트 답변

+ 여기를 클릭

Source: www.singahospital.co.kr

Date Published: 10/20/2021

View: 476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신체 검사 금식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혈액검사시 꼭 금식을 해야 하나?.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시 꼭 금식을 해야 하나?
혈액검사시 꼭 금식을 해야 하나?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신체 검사 금식

  • Author: 조동혁의100세 건강시대
  • Views: 조회수 40,303회
  • Likes: 좋아요 637개
  • Date Published: 2018. 1.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5uLzMuC1vfI

신검 금식해야 할까요? (병역판정검사 금식)

국가의 부름을 받기 위한 첫 관문 신체검사 줄여서 신검이라고 부르죠. 정식 명칭은 병역판정 검사입니다.

병역판정 검사는 아침반은 오전 8시, 오후반은 오후 1시부터 대략 3~4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건강검진을 받을 때 전날부터 금식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혈액, 소변 등 병리검사 항목과 내시경 같은 검사들이 포함되어 있어서입니다.

신검에서는 내시경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혈액 및 소변 검사는 당연히 하겠죠?

병무청 홈페이지에 보면, 공지사항에 병역판정 검사 시 유의 사항에 대해서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신검 금식 권장

오전 8시 검사자는 전날 밤 10시부터 금식을

오후 1시 검사자는 당일 오전 7시 이후 금식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군인 급여를 최저임금 수준으로 올리겠다

대략 마지막 음식을 먹은 후 최소 6시간 정도의 금식 기간을 권장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 캡처 이미지의 마지막 줄을 주목하십시오.

공복 상태가 어려우면 2시간 전까지 식사가 가능하다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신검 기준 완화 기사 보러가기

혹시 막 먹고 가면 병역 불충분 판정이 나올 것 같아서 도전해보시는 분 계시겠죠?

사실 몸이 매우 비정상적이어서 면제의 경계에 있지 않는 이상,

음식 좀 먹고 간다고 병역판정 검사 결과가 엄청 달라지지는 않기 때문에

금식을 권장하는 것이지 강제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왕 몸 전체를 한번 스캔하는 것이니

몸에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좀 더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9년 기준 군인 봉급은?

전역자 군번 조회 및 입대일/전역일 확인하기

개 요

입영 후 귀가에 따른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1년부터 새롭게 도입된 제도로서, 현역병 또는 군사교육소집 통지서를 받은 사람은 입영 전 병무청에서 입영판정검사를 받습니다.

[똑똑한 의료] 건강검진 공복, 왜 8시간일까?

건강검진을 앞두고 반드시 지켜야 할 것 중 한 가지가 금식이다. 보통 검진 전 저녁 9시나 10시 이후 물도 마시지 않는 금식을 시작해 10~12시간 지속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검진하기 위한 최소한의 금식시간은 8시간 이상이며 대부분 12시간 정도 금식하고 검사받게 된다.

건강검진 전 금식하는 이유는 혈당과 콜레스테롤수치 때문이다. 혈당이나 지질혈증에 관한 검사는 식사상태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음식물이나 가벼운 물 한 모금이라도 먹은 후 혈액을 검사하게 되면 검사결과가 달라져 당뇨나 고지혈증 판정을 받을 수도 있다.

공복의 최소시간을 8시간 이상으로 정한 데는 위에 남아있는 음식물의 소화시간 때문이다. 담낭과 위는 음식물이 들어왔을 때 소화효소를 분비하기 위해 수축하는데 이 수축의 원인이 담낭의 병적 요인 때문인지 소화를 위한 효소분비인지 명확하게 구별해야 하기 때문이다.

복부초음파를 하거나 내시경을 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카메라로 위 속을 들여다보기 때문에 위에 음식물이 남아 있으면 위벽의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기 어렵다. 음식물이 위에 머무르는 시간은 6시간이지만 대장으로 내려가는 시간까지 포함하면 최소 8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최소 8시간 이상으로 정해놓은 것이다.

또 위내시경을 하기 전에는 물도 마시지 않아야 한다. 내시경할 때 카메라로 몸속을 보게 되는데 물이 빛의 반사나 굴절을 일으켜 정확한 위 상태를 보기 어렵게 하거나 위에 남아있는 물이 기도 쪽으로 역류할 위험도 있다. 따라서 음식물은 물론이고 물, 커피나 우유, 주스 등의 색깔이 있는 음료는 한 모금도 마셔서는 안 된다.

특히 당뇨는 공복 8시간을 기준으로 당뇨를 판정할 수 있는 수치가 정해져 있다. 8시간 이상 공복 시 혈당이 126 이상이면 당뇨판정을 받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는 전날 8~12시간의 금식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

만약 실수로 음식물을 먹었거나 물을 한 모금이라도 마셨다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검사를 위해 건강검진을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헬스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금식 물,시간

반응형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금식 물,시간

공무원 또는 회사에 입사를 할 시 들어가기전에 1~2월달에 제출을해줘야하는 서류들이 참 많이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채용신체검사서인데,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는 금식이 필요한지와 금식을 해야할 시 물은 먹어도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사중인 의료진

아래를 참고하여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금식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기전에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란 ?

공무원을 채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채용 예정 공무원에 대하여 건강상태를 확인해야하는데 자신이 맡은 해당 업무를 적절하게 수행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을 하기위해서 검사가 이루어지는데 이것이 바로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입니다.

법적 기준이 정해져잇으며 의료진을 통하여 합격과 불합격의 여부를 판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서는 공기업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알려져잇으며 교원, 구청, 시청, 법원 등 다양한 기관들에서 요청을하거나 활용 가능한 문서들을 말합니다.

신체검사 결과 작성

이러한 검사항목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아래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내용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는 일반 신체검사서와는 조금 다르다고하는데, 한가지를 예시로 들자면 심전도 검사는 일반채용 신체검사에는 해당되지않지만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는 포함이된다고합니다.

그렇다면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는 어떠한 검사를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스레이, 심전도 검사, 소변검사, 청력, 피검사, 키, 몸무게, 혈압, 시력 등들을 검사받게되는데, 이 때 꼭 필요한 준비물은 반명함 사진이 필요하게됩니다. 병원에 직접 방문을하셔서 접수를하시고 기입할 것들을 차례대로 기입을해주신 후 안내에 따라서 검사를 받아주시면됩니다.

진료

신분증과 사진 2장 (3x4cm) 를 필요시하며 신분증은 결과물을 찾을때에도 필요하기때문에 꼭 챙겨가시길바랍니다. 병원에 도착을 하신 후에 번호표를 뽑아주시고 직원에게 공무원 채용신체검사를 받으러왔다고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주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됩니다.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불합격 기준

이러한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는 불합격기준이 있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결함 : 고혈압성 응급증, 병의 증세 또는 경과가 좋지않은 악성종양 업무수행에 큰 지장이 있을 정도로 대화 및 호흡에 장애를 주는 비강, 구강, 인후, 식도의 변형 및 기능장애 흉부 : 업무수행에 큰 지장이 있는 중증 호흡기 질환 내분비 계통 : 업무수행에 큰 지장이 있는 중증 내분비질환 혈액 또는 조혈 계통 : 업무수행에 큰 지장이 있는 중증 혈액질환 복부 장기 및 내장 계통 : 업무수행에 큰 지장이 있는 중증 간질환

검사중

위 분야에서 업무수행에 큰 지장이 있는 중증질환들을 가지고있는 경우에는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에 불합격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 말고도 팔다리, 귀, 눈, 정신계통, 외상성 신경질환, 뇌종양 및 척수종양 등 업무수행을 하는데에있어서 큰 지장을 주는 질환들이 있을경우에는 신체검사에 합격하기에는 큰 무리가있어 보입니다.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금식

신체검사를 받기 전 9시간 이상동안 금식을 해주셔야하는데, 일반적으로 금식이 필요한 경우는 크게 2가지가 존재합니다. 소화기 계통의 검사를 할 때와 대장내시경, 위장조영술, 위내시경 등 소화기관을 검사할 때 방해가 되지않도록 내부를 깨끗하게 비우기위해서 필요하게됩니다.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는 대표적인 검사인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검사하기때문에, 금식을 하지 않은상태에서 혈액을 검사하게되면 혈당 수치가 기존보다 증가한 결과가 보여지게되기 때문에 당뇨병 등으로 잘못된 검사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금식시간 바로가기

금식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거나 전날에 섭취한 음식의 종류에따라서 혈액검사의 수치가 비정상의 결과를 보여질 수 있기때문에 최소한이라도 8시간의 공복시간을 지켜주셔야하고, 금식시간을 제대로 지키지 않을 경우에는 이를 고려하고 검사결과를 해석하며 채용신체검사 판정에 반영하도록 하고있습니다.

금식

금식은 물도 안되는것일까?

물 또한 무조건 안된다고는 이야기를 할 수는 없지만 가급적이면 물 섭취또한 제한을 두시는것이 좋다고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물로인하여 위 진단을 방해할 수 있으며, 식도로 역류할 위험성이 있기에 정확한 검사결과를 위하여 물도 피해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반응형

2022년 알기 쉬운 병역판정검사…준비부터 응용까지 모두 알려드림

2022년도 병역판정검사 준비부터 응용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 [준비] 병역판정검사 일자·장소 선택하기

2022년도 병역판정검사 대상자는 병무청 누리집 또는 병무청 모바일 앱에서 검사 받고 싶은 일자와 장소를 선택하여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병무민원

• 병역판정검사

•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신청)

– ‘병무청’ 앱

• 메뉴 → 민원서비스

• 병역판정

• 병역판정검사본인선택(신청)

–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가능 기간 및 변경·취소

• 본인선택 가능기간 : 본인이 희망하는 검사일자 1일 전까지

• 본인선택한 사항 변경가능기간 : 본인이 선택한 검사일자 1일 전까지

• 본인선택한 사항 취소가능기간 : 본인이 선택한 검사일자 35일 전까지

◆ [준비] 병역판정검사 준비물 및 권장사항

검사 전, 금주 및 금식을 권장하며, 검사 당일, 준비물을 지참하여 검사장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검사 전 권장사항 : 금주, 금식

• (금식)오전 수검자 : 전일 22:00 이후

• (금식)오후 수검자 : 당일 07:00 이후

– 준비물

• 사진이 부착된 공적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 자격·면허증 사본

• 과목·질환별 구비서류(해당자만) : 병무민원 → 병역판정검사 → 과목·질환별 구비서류 참조

◆ [방역] 안전한 병역판정검사장 운영 안내

병역의무자의 안전을 위해 병역판정검사 이렇게 진행됩니다.

– 건강상태질문서 사전작성, ‘코로나19’ 사전선별소 운영,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실시, 매일 2회 이상 소독 및 수시 환기

◆ [검사] 병역판정검사 과정/절차

병역판정검사는 아래의 과정대로 진행되며 검사 시간은 평균 4시간 소요됩니다.

(① 심리검사, ② 신체검사, ③ 적성분류, ④ 병역처분)

– 병역판정검사 세부 절차

병역판정검사대상등록 & 신상명세서 등록 → 심리검사 → 방사선 촬영 → 임상병리 검사 → 혈압측정 → 신장·체중, 시력 측정 → 각 과목 검사(안과, 피부&비뇨의학과, 신경·정신건강의학과, 이비인후과, 치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 신체등급판정 → 적성분류 → 병역처분

◆ [검사] 병역처분 기준

신체등급에 따른 병역처분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1급·2급·3급: 현역병입영 대상

– 4급: 보충역

– 5급: 전시 근로역

– 6급: 병역 면제

– 7급: 재신체 검사

※ 2021년도 이전에 병역판정검사를 받아 처분보류 등으로 병역처분이 확정되지 않은 사람은 종전의 병역처분기준을 적용

◆ [검사] 병역판정검사 기간

– 서울 지방병무청

• 1반: 서울(강남, 강동, 강서, 관악, 구로, 금천, 동작, 서초, 송파, 양천, 영등포구), 경기 의왕시, 하남시

• 2반: 서울(강북, 광진, 동대문, 마포, 서대문, 성동, 성북, 용산, 은평, 종로, 중구 중랑구), 경기 성남시(수정, 중원, 분당구), 과천시, 광명시, 군포시

• 검사기간: ’22.2.7.~12.7

– 부산지방병무청: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전지역

검사기간: ’22.2.7.~12.7.

–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전지역

검사기간: ’22.2.7.~12.7.

– 경인지방병무청: 경기 광주시, 수원시, 안양시, 안성시, 여주시, 오산시, 용인시, 이천시, 평택시, 화성시

검사기간: ’22.2.7.~12.7.

–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전지역

검사기간: ’22.2.7.~4.6. / ’22.5.23.~9.28.

– 대전·충남지방병무청: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남도 전지역

검사기간: ’22.2.7.~4.6. / ’22.5.4.~10.12. / ’22.10.30.~12.7.

– 강원지방병무청: 춘천시, 원주시, 홍천군, 횡성군, 영월군, 철원군, 화천군, 양구군, 인제군

검사기간: ’22.5.4.~6.2. / ’22.9.19.~10.5.

– 충북지방병무청: 충청북도 전지역

검사기간: ’22.4.15.~5.18. / ’22.10.4.~11.4.

– 전북지방병무청: 전라북도 전지역

검사기간: ’22.4.15.~5.18. / ’22.10.4.~12.7.

– 경남지방병무청 : 경상남도 전지역

검사기간 : ’22.2.7.~3.11. / ’22.5.23.~9.8. / ’22.11.9.~12.7.

– 제주지방병무청 : 제주특별자치도 전지역

검사기간 : ’22.3.16.~4.5. / ’22.9.15.~9.28.

– 인천병무지청 : 인천광역시, 경기 김포시, 부천시, 시흥시, 안산시

검사기간 : ’22.2.7.~12.7.

– 경기북부병무지청 : 경기 고양시, 가평군, 구리시, 남양주시, 동두천시, 양주시, 양평군, 연천군, 의정부시, 파주시, 포천시, 서울(노원, 도봉구)

검사기간 : ’22.2.7.~4.29. / ’22.6.7.~9.14. / ’22.10.11.~12.7.

– 강원영동병무지청 : 강릉시, 동해시, 태백시, 속초시, 삼척시, 고성군, 양양군, 평창군, 정선군

검사기간 : ’22.4.15.~4.29. / ’22.10.17.~10.26.

* 2022년 4.7.~4.13. / 7.25.~7.29. / 8.26. / 10.28. / 11.17. 기간에는 병역판정검사 없음

* 감염병 대응 관련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일정이 조정될 수도 있음

◆ [마무리] 병역판정검사 각종 자료 조회 및 출력

병무청 누리집 → 병무민원 → 병역판정검사’에서 본인인증 후 각종 관련 자료를 조회·출력할 수 있습니다.

(① 병무청 누리집 → ② 병무민원 → ③ 병역판정검사 → ④ 병역판정검사 조회 및 발급)

◆ [응용] 알아두면 쓸모있는 병역판정검사 꿀팁

– 병역판정검사 횟수 확대

강원, 제주지역 등 병역판정검사를 연중 실시하지 않는 9개 지방병무청의 검사횟수가 연 1회에서 연 2~3회로 확대됩니다.

• 2회 : 제주, 강원, 충북, 전북, 강원영동청

• 3회 : 광주·전남, 대전·충남, 경남, 경기북부청

* 서울, 부산, 대구·경북, 경인, 인천청은 연중 검사

– 신속한 검사 진행을 위해 검사장 방문 전

① 병무청 앱 설치

② 사진 촬영 및 등록

③ 건강상태질문서 미리 작성(’22.2.7.부터 ‘병무청 앱’에서 가능)

– 나라사랑카드

‘ 나라사랑포털 ’ IBK와 KB 두 종류 중 선택 가능!에서 카드별 혜택 확인하고 선택!

검진 전 주의사항 < 국가검진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건강증진센터

검진전 주의사항

1. 금식 사항

검사 전날 저녁 8시 이전에 가볍게 드시고 밀가루 음식, 술, 육류 를 삼가해주십시오.

검사당일 아침에는 식사, 물, 담배, 껌 등 일체 삼가해 주십시오.

2. 검진 장소

일산병원 옆 카프성모병원 4층 국가검진센터

☞ 주차는 일산병원 주차장 무료이용(당일무료)

3. 준비물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 을 꼭 지참해 주십시오. ※공단검진 안내문(우편물) 지참.

직장가입자는 신분증 , 대상자 확인서(필요시)

대변검사 대상(50세 이상)인 분은 검사전날 저녁 또는 당일 아침에 대변통(뚜껑있는 플라스틱용기)에 대추알 크기로

담아 오십시오.

※ 액체가 들어있는 타병원 대변통 사용불가

4. 약 복용 등 주의 사항

대변 검사는 꼭 예약 후 방문 하십시오.

심혈관계 약(고혈압, 부정맥, 협심증 등) 은 검진당일 6시 이전 에 소량의 물로 드시고 오십시오.

당뇨약(인슐린주사 포함)은 검사 당일은 드시지 말고 오십시오.

분무용 천식약제는 지참하고 오십시오.

아스피린 등 지혈에 영향을 주는 약(항혈소판제, 항응고제) 복용 시, 내시경 검사전 중단가능한지 여부와 중단시 기간은 주치의 와 상의 하셔야 합니다.

특히 심·뇌혈관 질환 의 약 복용 중단여부는 주치의 결정 에 따라야 합니다. 약의 임의 중단은 기저 질환을 악화시킬 위험이 있으니, 약을 계속 복용해야 하는 경우 내시경 검사 전에 미리 말씀해 주십시오.

수면 내시경 수검자 중 만 65세 이상 수검자는 성인보호자 와 함께 내원 하십시오.

당일 자가운전은 불가 합니다.(대중교통 이용)

위장조영촬영을 하시는 수검자는 고혈압 약 등 모든 약 복용금지

여성의 경우 생리 가 끝나고 1주일 이후 부터 검사받으시기 바랍니다.

임신 중이거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분은 검진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당해 연도에 수검을 받으시고, 다시 수검시 본인이 검진비용 전액을 지불하게 되오니

이중수검 이 되지 않도록 유의바랍니다. (타 검진기관 포함)

예약 변경, 취소 시에는 일산병원 국가검진센터로 미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밤 12시까지 물은 드셔도 되지만 그 후로는 절대 금식하셔야 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신체 검사 금식

다음은 Bing에서 신체 검사 금식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재혼 황후 드라마 | 이것이 바로 환승 결혼? : 재혼황후 한번에 몰아보기! 상위 58개 베스트 답변
See also  특수 건강 검진 병원 | 특수검진안내 54 개의 자세한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혈액검사시 꼭 금식을 해야 하나?

  • 100세 건강시대
  • 100세건강
  • 조동혁내과
  • 조동혁신장내과
  • 내과
  • 신장내과
  • 만성질환
  • 만성신부전
  • iVitaMD
  • iVita
  • 아이비타
  • 혈액검사
  • 피검사
  • 고지혈증
  • 콜레스테롤

혈액검사시 #꼭 #금식을 #해야 #하나?


YouTube에서 신체 검사 금식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혈액검사시 꼭 금식을 해야 하나? | 신체 검사 금식,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