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 선풍기를 2배 더 시원하게 쓰는 공짜 비법! [만물상 199회] 20170702 상위 79개 베스트 답변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 선풍기를 2배 더 시원하게 쓰는 공짜 비법! [만물상 199회] 20170702 상위 79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 선풍기를 2배 더 시원하게 쓰는 공짜 비법! [만물상 199회] 20170702“?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TVCHOSUN – TV조선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293,845회 및 좋아요 2,43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선풍기를 2배 더 시원하게 쓰는 공짜 비법! [만물상 199회] 20170702 –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맥주캔으로 선풍기를 2배 더 시원하게 쓰는 비법!
[만물상_199회][Ch.19] 세상에 없는 TV 이제 시작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tvchosun.com/enter/homemaker9/main/main.html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법, 에어컨이 없을 때 쓸수 있는 꿀팁 4가지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법 4가지 · 샤워를 하고 나오기 · 선풍기 모터에 알루미늄 캔 부착 · 제습기를 동시에 사용하기 · 아이스팩 부착하기.

+ 여기를 클릭

Source: economistphd.com

Date Published: 10/9/2022

View: 9909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방법, 진짜 효과 있을까? – 꿀팁라이프

모터 위에 아이스팩을 올려놓거나 바람이 가는 방향에 물을 얼려놓은 페트병을 두는 방법도 선풍기를 시원하게 이용하는 방법으로 종종 나오는데, 해당 …

+ 여기에 보기

Source: honeytiplife.tistory.com

Date Published: 5/4/2021

View: 2482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두배 더 시원~ – 여행 가고 싶은 날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두배 더 시원~ · 알루미늄캔 활용. 오랜시간 틀어 놓으면 모터의 열로 인해서 더운 바람이 나오는데 이 때 다 마신 맥주캔 두캔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ddolmang.com

Date Published: 2/12/2021

View: 7559

선풍기 시원하게 사용하기, 실내온도 낮추는 법 – 빈센트백작

500ml크기의 물통에 물을 잔뜩 넣고 뚜껑을 잠근 후, 냉동실에 넣어서 얼려준 후, 이 물통을 수건으로 감싼 후에, 선풍기에 달린 철망바구니속에 넣어 …

+ 여기를 클릭

Source: bisent.tistory.com

Date Published: 1/16/2021

View: 3473

선풍기 시원하게하는법 – 6가지 방법

밤에는 실내보다 바깥이 더 시원하기 때문에 창 바깥을 향해 선풍기를 틀면 선풍기가 강제대류를 시켜 실내의 더운 공기는 바깥으로 실외의 찬 공기는 …

+ 여기를 클릭

Source: snake119.tistory.com

Date Published: 10/7/2022

View: 981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빅 데이터 분석 및 연구에 따르면 발표된 상위 10위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브랜드 순위는 욕실 캐비닛 브랜드를 칭찬하고 업계의 우수한 기업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

See also  현직 대통령 꿈 로또 | 꼭 사세요! 로또! 대통령 꿈해몽 총정리! 모든 답변

+ 여기에 표시

Source: dryinfo.com

Date Published: 2/13/2021

View: 186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선풍기를 2배 더 시원하게 쓰는 공짜 비법! [만물상 199회] 20170702.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선풍기를 2배 더 시원하게 쓰는 공짜 비법! [만물상 199회] 20170702
선풍기를 2배 더 시원하게 쓰는 공짜 비법! [만물상 199회] 20170702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 Author: TVCHOSUN – TV조선
  • Views: 조회수 1,293,845회
  • Likes: 좋아요 2,430개
  • Date Published: 2017. 7.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3MSE2IpPxaw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법, 에어컨이 없을 때 쓸수 있는 꿀팁 4가지

선풍기 왜 시원하게 써야 할까?

우리들은 여름에 사용하는 냉방도구 하면 바로 선풍기가 생각날 것입니다. 에어컨은 집집마다 없더라도 선풍기가 없는 집은 없을 것입니다. 운영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선풍기는 우리 몸 표면의 땀을 더 빠르게 증발시켜 체온을 낮추는 방식의 냉방도구입니다. 따라서 공기의 습도가 지나치게 높지 않다면 가만히 앉아 선풍기 바람을 쐬었을 때 얼마 안가 추위를 느낄 때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여름에는 선풍기 바람이 전혀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서양의 여름과 달리 무덥기도 하지만 습도가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7,8월 한여름에는 아무리 선풍기를 쬐도 더위를 식히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흔히 선풍기에서 뜨거운 바람이 나온다고 하는데, 피부에서 땀이 증발하지 못하니 선풍기 바람을 쐬도 열이 갇혀있는 상태라 몸이 뜨겁게 느끼는 것입니다. 만약 외부에서 한참 작업을 하고 들어와 지친 상태인데, 선풍기밖에 없다면 두배로 지친 느낌이 들 것입니다.

애니멀앤라이프 연관 칼럼 보러가기

친구가 돈을 안갚아요, 사례로 보는 사이다 해결방법 3가지

식후 1시간 혈당 정상치는 얼마일까? 내 몸 자가진단 해보기

여드름 색소 침착 없애는 법, 피부 건강 관리 노하우 TOP3

강아지가 핥는 이유, 순진한 얼굴 속에 감추어진 속내와 의미

강아지 분리불안 훈련 주인만 없으면 낑낑대는 이유와 해결방법

강아지 노란 토 하는 시기 및 원인, 대처 방법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법 4가지

샤워를 하고 나오기

가장 흔한 방법은 선풍기 바람을 쐬기 전에 샤워를 하고 나오는 것입니다. 샤워를 하면 피부에서 증발하지 못한 땀을 씻어낼 수 있고, 새로운 물이 몸에 닿으면서 체온 자체를 내릴 수 있습니다.

샤워를 하기 전에는 후텁지근한 날씨였는데, 샤워를 다 하고 화장실 문을 여는 순간 시원한 기분을 느꼈던 적이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기온이 35도가 넘어가는 상황에서는 이 방법도 굉장히 일시적입니다.

선풍기 모터에 알루미늄 캔 부착

후텁지근한 날씨엔 대기 중에 이미 열이 많고, 선풍기 날개를 회전시키는 모터도 열이 고일 수밖에 없습니다. 일정시간 가동시킨 선풍기 뒷 부분을 만져보면 굉장히 뜨겁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열기가 선풍기 팬이 돌아가면서 그대로 전달되어 덥게 만듭니다.

그런 상황에서 알루미늄은 열 전도성이 높아 모터를 냉각시키기 좋습니다. 단 그냥 부착하기에는 캔의 부피가 있기 때문에 캔을 압착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제습기를 동시에 사용하기

위에서 우리가 더위를 느끼는 요소 중 하나는 습도라고 했습니다. 따라서 제습기를 쓰는 것은 바람의 쎄기를 조절하는 것 만큼 더위를 제거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평소와 같은 선풍기 바람을 쐬더라도 습도가 낮다면 훨씬 빠르게 피부의 땀이 증발하므로 더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제습기는 상당히 비용이 나가는 물품인 만큼 여러 곳에서 비교해보고 장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팩 부착하기

꽁꽁 얼린 아이스팩이나 얼음 주머니를 부착해도 좋습니다. 모터의 열은 물론 얼음의 시원한 기운이 선풍기바람을 타고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선풍기가 소형인 경우에는 부착하기 어렵기 때문에 바람이 지나가는 곳에 놔두어도 됩니다. 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얼음주머니보다는 아이스팩이 더 좋다고 봅니다. 얼음은 금방 녹기 때문에 지속적인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선풍기 사용 시 주의사항

밤에 잘 때는 회전으로!

선풍기 괴담 중 하나가 밤에 선풍기를 틀어놓고 자면 사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제가 직접 해 보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만 비가 오는 날 등은 밤에 기온이 급격히 내려갈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선풍기 바람을 고정으로 틀어놓는 경우 감기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처음 잘 때 조금 덥더라도 회전 모드로 켜 놓는다면 이런 문제를 훨씬 완화할 수 있습니다.

폭발 사고에 주의

장시간 가동을 시키거나 정격 전압보다 높은 전압을 전원으로 공급했을 때 드문 확률로 폭발이나 화재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는 방법은 선풍기 내에 기재되어 있는 각종 안전인증 번호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 번호가 없거나 확인이 어렵다면 제품 내에 과열을 방지해주는 안전회로가 없을 수 있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미 구매를 하여 사용하고 있다면, 예약 멈춤 기능을 활용하셔야 하며 구매 전에는 위 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야 겠습니다.

손 선풍기 폭발 사고 관련 뉴스 보러가기

선풍기가 돌아갈 때 이물질 투입 금지

어릴 땐 장난으로 팬이 돌아가고 있는 상태에서 종이나 막대기를 집어넣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행동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생각보다 선풍기 팬은 빠르게 돌고 있기 때문에 자칫 팬이 튕겨져 나가 파손될 수 있으며, 충격으로 다칠 수가 있습니다. 집 안에 영유아가 거주하고 있다면 되도록 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선풍기를 비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방법, 진짜 효과 있을까?

무더운 여름, 많은 사람들이 지금쯤이면 선풍기를 꺼내놓고 사용하면서 일상을 보내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선풍기로는 아무래도 더위를 식혀주는데 한계가 있죠.

그렇다고 에어컨을 함부러 키기엔 전기세가 너무 부담스럽고, 그러면 선풍기를 조금 더 시원하게 쓰는 방법은 없을까? 싶어서 인터넷에 찾아봅니다.

오늘은 그런 인터넷의 방법들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알려드리는 포스팅이고, 혹시 잘못된 점이 있으면 덧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 그러면 시작할께요.

빈 캔을 살짝 찌그러뜨려서 모터에 감싸기

빈 캔을 살짝 찌그러뜨려서 선풍기 모터에 감싸면 선풍기를 조금 더 시원하게 쓸 수 있다라는 내용도 상당히 많이 돌아다니는데요, 실제로 MBC의 어떤 프로그램에서 측정을 한 결과 3시간이 넘게 돌아가고 있는 선풍기의 모터 온도를 재보니 무려 40도가 넘었었습니다.

하지만 빈 맥주 캔 두개를 살짝 찌그러뜨려 모터에 테이프로 감싸고 조금 지난 뒤 온도를 다시 재보니 모터의 온도는 30도정도로, 무려 10도 가까이 내려간 것을 확인했는데요, 그걸 보고 방송 게스트들은 깜짝 놀라는 리액션들을 취합니다.

네이버 이미지검색에 ‘선풍기 캔’ 검색 결과

방송덕인진 몰라도 해당 방법을 소개해주는 사람도 많고, 실제로 저렇게 따라한 사람도 많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냥 평범하게 생각하면 ‘어? 모터 온도가 내려갔네? 그만큼 시원해지는거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조금 더 깊게 생각해보면 그 높던 모터의 열은 어디로 갔을까요?

선풍기 모터의 열을 캔이 흡수하여 시원한 바람이 나온다라고 하는데 선풍기 모터의 열을 캔이 흡수하고, 캔이 열을 흡수했으니 캔의 온도도 올라갈것이고, 캔의 열도 역시 선풍기 바람을 타고 선풍기를 쐬는 쪽으로 이동하겠죠?

즉 모터의 온도를 낮추는 법이 선풍기 바람을 시원하게 해주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선풍기 모터 위에 아이스팩이나 얼음, 수건 등 올려놓기

모터 위에 아이스팩을 올려놓거나 바람이 가는 방향에 물을 얼려놓은 페트병을 두는 방법도 선풍기를 시원하게 이용하는 방법으로 종종 나오는데, 해당 방법 결론부터 말하면 효과는 있습니다.

얼음이나 기타 차가운 것들이 주변 열을 흡수하는 기화현상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이게 효과는 분명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만 대체로 부작용에 대해서는 설명을 잘 안하더라구요.

일단 저런식으로 대놓고 모터 위에 냉매를 올려놓게 되면 냉매가 녹으면서 주변에 물을 맺히게 하는데 그게 모터로 흘러들어가기라도 하면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물이 들어가지 못하게 차단해놓고 사용하세요.

또 다른 부작용으로는 실내 습도가 올라가는 것인데요, 기화 현상을 이용한 방법이다보니 냉풍기와 마찬가지로 집안 습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습도가 올라가면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축축한 느낌을 받게 되고, 빨래들도 잘 안마르는데다가 곰팡이들이 번식하기 참 좋은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해당 방법은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 방법이지만 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창문을 활짝 열고 환기가 충분히 되는 환경에서 해주시는게 좋아요.

에어컨과 함께 사용

선풍기를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는 방법도 많이 추천하는 방법이고, 해당 방법은 맞는 말입니다.

에어컨에서 나오는 차가운 바람을 선풍기 바람이 더 잘 퍼지게 도와주면서 차가운 바람이 빠르게 집안 구석구석 닿을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니깐요.

이와 비슷한 원리로 만일 실내가 바깥보다 더울 경우 창문을 활짝 열고 선풍기를 창문 방향으로 틀게 되면 집안의 더운 공기가 창 밖으로 날아가고 바깥의 실내보다는 더 시원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빠르게 시원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각종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방법에 대해서 과연 효과가 실제로 있는지 없는지를 알아봤는데요, 결론적으로 캔을 모터에 달아놓는 것은 효과가 없으며, 냉매를 이용하는 경우 효과는 있으나 집안 습도가 올라간다는 단점, 에어컨을 사용할 때 같이 사용하면 실내 전체가 더 빠르게 시원해진다는 점 이렇게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두배 더 시원~

반응형

알루미늄캔 활용

오랜시간 틀어 놓으면 모터의 열로 인해서 더운 바람이 나오는데 이 때 다 마신 맥주캔 두캔 정도를 찌그러 트린 후 모터에 붙여주면 캔이 열을 흡수하여 훨씬 시원해짐. 다만 좀 보기 싫은 -_-

냉장고의 아이스팩을 활용

선풍기의 철망에 케이블타이 등을 이용해 바구니를 걸고 아이스팩을 바구니에 넣어주면 얼음이 열을 빨아드려 냉풍기로 변신.

비용도 거의 들지 않아 시도해 볼만 함.

약한 바람으로 튼다

강풍이 훨씬 시원할것 같지만 강한 바람으로 인해 오히려 피부에서 열이 나므로 오랜 시간 사용할 때는 강풍보다 약풍으로.

참고로 자동차 에어컨도 미풍에서 온도를 낮춰 놓으면 얼음 바람이 술술 나옴.

반응형

선풍기 시원하게하는법 – 6가지 방법

선풍기 시원하게 하는법

계속되는 폭염으로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 날들이 계속 되고 있다.

에어컨을 틀자니 전기료 폭탄 맞을까봐 걱정되고 선풍기를 틀자니 뜨거운 바람만 나온다.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선풍기 시원하게 하는법, 집 시원하게 하는 법, 선풍기 바람 시원하게 하는 법 등 다양한 꿀팁이 소개되어 정리해 보았다.

선풍기 시원하게 하는법 – 얼음팩을 활용하라

선풍기 뒤쪽에 얼음팩을 놓아두면 얼음에서 나오는 한기가 바람으로 만들어 지면서 더 시원해 진다.

선풍기 바람은 약하게 하는것이 좋으며, 선풍기 본체에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선풍기 시원하게 하는법 – 강풍보단 약풍으로

선풍기를 강풍으로 틀면 당장은 시원하지만, 강한 바람을 오래 맞게 되면 바람과 피부 마찰로 인해 오히려 열이 올라갈 수 있다.

선풍기는 약풍으로 사용하는 것이 전기세도 아끼고 더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선풍기 시원하게 하는법 – 열을 발생하는 가전제품 주변은 피해라

TV, 냉장고, 컴퓨터 등 자체적으로 열을 발생시키는 가전제품 주변에서는 선풍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선풍기 시원하게 하는법 – 강제대류 시켜라

<출처 : KBS>

낮에는 선풍기 바람 방향을 천장 쪽으로 향하게 하여 위의 더운 공기와 아래의 찬공기를 잘 순환시킨다.

밤에는 실내보다 바깥이 더 시원하기 때문에 창 바깥을 향해 선풍기를 틀면 선풍기가 강제대류를 시켜 실내의 더운 공기는 바깥으로 실외의 찬 공기는 안으로 들어오게하면 약 10여 분만에 실내 온도를 3도정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선풍기 시원하게 하는법 – 습도를 낮춰라

제습기와 함께 선풍기를 틀면, 습도를 낮춰 더욱 쾌적하게 느낄 수 있다.

선풍기 시원하게 하는법 – 알루미늄 캔을 이용하라

<출처 : MBC 오늘의 아침>

알루미늄 캔을 냉장고에 넣고 차갑게 식혀 선풍기 모터위에 올려두면 시원해진다.

알루미늄 캔이 뜨거워진 선풍기 모터의 열을 분산시켜 냉방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알루미늄 캔만으로도 약 5도정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추천

[라이프 e] –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기 – 6가지

[라이프 e] – 폭염을 이기는 DIY 에어컨 만들기

[라이프 e] – 장마철 제습기 이렇게 사용하자

[라이프 e] – 에어컨 청소법-필터 청소법, 냉각핀 청소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다음은 Bing에서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선풍기를 2배 더 시원하게 쓰는 공짜 비법! [만물상 199회] 20170702

  • TV조선
  • 티비조선
  • 조선일보
  • 종편
  • 종합편성
  • 티브이조선
  • 살림9단의 만물상
  • 살림
  • 김원희

선풍기를 #2배 #더 #시원하게 #쓰는 #공짜 #비법! #[만물상 #199회] #20170702


YouTube에서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풍기를 2배 더 시원하게 쓰는 공짜 비법! [만물상 199회] 20170702 | 선풍기 시원하게 쓰는 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