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리피터 란 | Remote Bridge원격 브리지, Rendezvous Point랑데뷰 포인트, Repeater리피터란? 3372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리피터 란 | Remote Bridge원격 브리지, Rendezvous Point랑데뷰 포인트, Repeater리피터란? 3372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리피터 란 – Remote bridge원격 브리지, Rendezvous point랑데뷰 포인트, Repeater리피터란?“?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로망이IT경제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7회 및 좋아요 없음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리피터 란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Remote bridge원격 브리지, Rendezvous point랑데뷰 포인트, Repeater리피터란? – 리피터 란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Remote bridge원격 브리지, Rendezvous point랑데뷰 포인트, Repeater리피터란?
네이버TV
https://tv.naver.com/romang279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Fjd82NMhkGlcXlTcgq8U5A
카카오TV
https://tv.kakao.com/channel/3861362/cliplink/422175059?metaObjectType=Channel
블로그
https://blog.naver.com/romang279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romangblog

리피터 란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리피터란 무엇인가? – Daum 블로그

리피터란 무엇인가? … 리피터(Repeater)는 ‘중계’ ‘반복하다’의 뜻으로 LAN이나 무선계통에서 중계기능을 하는 기기를 말합니다. 어원그대로 받은신호를 …

+ 더 읽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10/19/2022

View: 8473

리피터 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리피터는 전송 된 신호를 릴레이하는 전자 장치입니다. 특정 주파수에서 신호를 수신 한 후 증폭 및 재방송합니다. 신호를 증폭시킴으로써, …

+ 여기에 표시

Source: ko.fmuser.net

Date Published: 11/28/2022

View: 2323

11_ 허브(HUB)란?/리피터의 개념 :: 기록하며 움직이기

리피터란? –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케이블에 따라 전송 거리에 제약이 있음.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이쓴 UTP 케이블은 최대 전송 거리 …

+ 여기에 보기

Source: 1004haja.tistory.com

Date Published: 2/14/2021

View: 1973

정보통신개론_리피터란? (네이버펌) – 빈공간

디지털 방식의 통신선로에서 신호를 전송할 때, 전송하는 거리가 멀어지면 신호가 감쇠하는 성질이 있다. 이 때 감쇠된 전송신호를 새롭게 재생하여 다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emptyspace.tistory.com

Date Published: 2/9/2021

View: 982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리피터 란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Remote bridge원격 브리지, Rendezvous point랑데뷰 포인트, Repeater리피터란?.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Remote bridge원격 브리지, Rendezvous point랑데뷰 포인트, Repeater리피터란?
Remote bridge원격 브리지, Rendezvous point랑데뷰 포인트, Repeater리피터란?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리피터 란

  • Author: 로망이IT경제
  • Views: 조회수 17회
  • Likes: 좋아요 없음
  • Date Published: 2021. 9.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D6qzhikwUk

하늘가의 블로그

리피터란 무엇인가?

출처: http://cafe.daum.net/6L0IZ1/V8Vj/154?docid=2729342199&q=%B9%AB%C0%FC%B1%E2%20%B8%AE%C7%C7%C5%CD%20%B1%E2%B4%C9&re=1

리피터(Repeater)는 ‘중계’ ‘반복하다’의 뜻으로 LAN이나 무선계통에서 중계기능을 하는 기기를 말합니다. 어원그대로 받은신호를 그대로 반복하여 송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출력으로 먼곳까지 교신이 가능하며 비상통신에 많이 사용됩니다. 흔히들 아마추어용 리그를 리피터로 사용을 한다는 말은 U/V리그 또는 중계기가 들어오는 신호를 받아서 다시 되쏘아주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UHF <--> UHF VHF <--> VHF UHF <--> VHF 형태로 이루어진다.

1. 이와 같은 방식으로는 차량 또는 집에 U/V리그를 중계기로 설치하고 근처에서 낮은출력의 핸디를 사용하여 신호를 멀리 보내는 방식을 보통 트랜스포방식이라 부른다.

2. 또 다른 형태인 산 정상 또는 높은 건물 옥상에 리피터 전용장비를 설치하고 지역의 무선국들이 비상통신 또는 로칼국으로 이용하는 방식은 리피터중계기라 한다.

3. 리피터 중계기는 일단 신호를 받아서 다른 주파수로 발사하기 때문에 별도의 무선국이라 할 수 있으며 따라서 콜싸인이 별도 부여된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차량 또는 집에서 사용하는 중계장비는 불법무선국이라 할 수 있다.

DUPLEXER와 REPEATER에 대한 기초지식.

다음내용은 월간 “CQ Amateur Radio”의 1992년 7월호에 게재된 Robert A. Lehning, WA2YSJ씨의 “Duplexers and Repeaters – Some Basic Information” 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미국 전역을 통해서 2M, 220MHz, 440MHz 그리고 1.2GHz까지 동작중인 많은 아마추어리피터(중계기)국들이 있습니다. 또한 FM, ATV 그리고 패킷(디지탈같은 여러모드)의 동작이 널리 행해지고 있습니다. 많은 아마추어 무선운용자들이 리피터를 사용하고 있으나 Duplexer의 기초지식이나 리피터 동작상의 Duplexer의 역할을 실제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리피터의 기본상식 ?

차량용이나 휴대용 무전기가 송신하는것 같은 약한 레벨 신호로 리피터를 때리면(hit), 리피터는 더욱 넓은 지역으로 더 높은 출력레벨로 그 정보를 재송신합니다. 이렇게 송신되어지는 신호로 리피터를 구동시킬 수 있는 이내의 지역을 일반적으로 리피터의 range(범위)라고 말합니다. 리피터범위를 특정지역이나 한방향만을 커버하도록 안테나 패턴을 바꿀 수가 있지만, 대부분의 리피터범위는 무지향성이 되도록 의도하고 있습니다.

리피터는 한주파수로 수신하고 다른주파수로 이것을 재송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동시에 행해지며, Duplex(이중)작동이라 합니다. TX(송신)와 RX(수신)사이의 주파수분리는 때때로 split(분리)또는 repeater pair(리피터쌍) 주파수라고 합니다. 예를들면, 2M에서의 split는 0.6MHz(600KHz)입니다. TX가 낮은주파수이면 RX는 높은주파수가 될 수 있고 또는 그 반대일 수도 있습니다. 220MHz에서의 split는 1.6MHz이고 440MHz에서의 spilt는 5.0MHz입니다. 1.2GHz에서의 split는 리피터가 작동되어질 나라의 지역에 따라 12MHz또는 20MHz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리피터가 높은주파수로 수신하고 낮은 주파수로 송신하게 되면, 차량용이나 휴대용무전기는 그 반대로 높은주파수로 송신하고 낮은주파수로 수신하게 됩니다.

만약 리피터를 거꾸로하면, 그때는 차량용이나 휴대용무전기도 반드시 거꾸로 그것에 맞추어야 합니다. 많은 리피터들은 분리된 송신안테나와 수신안테나로 작동시키는 것보다는 하나의 안테나로 수신과 송신을 함께 하게 됩니다. 이것은 Duplexer를 사용한 경우인 것입니다.

Duplxer는 송신과 수신주파수들 사이에 필요한 isolation(절연)을 함으로써 각각의 기능을 방해하지 않고 하나의 안테나와 하나의 급전선으로 리피터가 송신과 수신을 동시에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절연은 dB(데시빌)단위로 측정됩니다. 만약 분리된 송신안테나와 수신안테나가 사용되어 진다면, 필요한 절연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수직이나 수평으로 물리적으로 일정한 거리를 공간상 떨어져야 합니다.

이것을 일반적으로 space isolation(공간절연)이라 합니다. 예를들어, 분리된 TX와 RX안테나들을 사용하는 2M리피터는 송신과 수신사이에 30dB의 절연을 얻기 위해서는 약 30ft의 수평 공간절연이 필요한것에 비유할때 약 10ft의 수직 공간절연만이 요구되어 집니다. 대부분의 리피터들은 이보다 더 좋은 절연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2개 안테나 사용방식을 위해서는 더욱더 넓은 공간절연이 요구되어 집니다. 두 안테나들은 타워상에 귀중한 공간을 차지하며-이것은 가능하지 않을지도 모를 공간이며-2개의 급전선을 필요로 합니다.

리피터용으로 단일안테나와 단일급전선이 특히 밀집한 안테나 소재지에서 더욱더 경제적이고 타워공간을 절약합니다. 안테나소재지는 일반적으로 그 지역에서 가장 높은 장소이며, 보통은 여러 무선서어비스와 사용자들에 의해 공유되어 집니다. 어떤 Duplexer설계들은 리피터가 안테나소재지의 다른 무전기들로부터의 방해를 방어하고, 자신의 송신기로부터 소재지의 다른 무전기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Duplexer에서의 cavity(공동)들의 이러한 필터작용은 수신기 desense(감도저하)를 조정하는데 역시 사용되어 질 수 있으며, 이러한 감도저하는 리피터가 마주치게 될 공통적인 문제들중의 하나인 것입니다.

수신기 감도저하는 수신감도를 감소시키는 사용주파수의 잡음이나 다른주파수의 강력한 신호로써 정의되어 질 수 있습니다. 사용주파수에서의 잡음은 리피터로부터 오거나 어떤 다른 공급원으로부터 duplexer를 통해서 들어올 수 있습니다. 다른주파수의 신호는 주파수상으로 가깝고 물리적으로 다른곳(다른 안테나 소재지)에 위치할 수 있거나, 주파수상으로는 인접할 필요는 없으나 수신기에 물리적으로 근접한 곳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어느경우든지 차량용이 휴대용무전기로부터의 낮은 레벨 신호같은 미약한 신호를 감지하는 수신기의 능력을 제한 할 것입니다.

Duplexer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

오늘날 리피터들에 사용되어지는 여러가지 duplexer설계들이 있지만 지금까지 가장 일반적인 것은 pass/reject(통과/거부) 또는 “pseudo bandpass(모조대역통과)”형식의 duplexer입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duplexer의 동작을 설명하는데 통과/거부형식의 duplexer를 고려하기로 할 것입니다.

할 수 있다면, 리피터안테나에 의해 수신되어지는 송신신호를 상상해 보시면 이 신호는 급전선을 따라 duplexer쪽으로 내려가서 공동들을 조사합니다. 리피터의 송신측에 동조된 공동은 이렇게 수신된 신호를 막거나 거부하도록 설정합니다. 그러므로 그 신호는 동조된 리피터의 수신 주파수를 받아들이거나 통과하도록 동조된 duplexer의 수신측의 공동을 거쳐서 통과 할 것입니다.

그들은 이러한 주파수를 통과 할 것이며 대부분의 그외 모든 주파수는 거부하거나 감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동시에 리피터 송신기는 동일급전선과 안테나를 통해서 다른주파수로 그 정보를 재송신하게 됩니다. 이렇게 송신되어진 신호는 리피터 송신기를 떠나서 상호연결된 급전선을 따라 duplexer로 이동해 갑니다. 이 신호는 공동을 조사할 것이고, 리피터의 송신주파수를 통과하도록 동조된 공동을 거쳐서 통과합니다.

리피터의 수신측의 공동은 이 송신되어지는 신호를 막거나 거부하도록 설정합니다. 송신공동을 거쳐서 통과된 신호는 급전선을 따라 올라가서 안테나에 의해서 방사되어 집니다. 따라서 수신으로부터 송신을 절연시키는 duplexer는 그리고 그 반대도, 리피터가 각각의 기능에 대한 간섭없이 동시에 수신하거나 송신하도록 합니다.

통과/거부형의 duplexer에서 쓰이는 공진공동들은 스프리어스 발산, 감도저하 그리고 리피터가 경험 할 다른 문제들을 조정하는데 있어서 귀중한 도구가 될 수 있읍니다. 품질좋은 duplexer라는것은 특정 출력, 온도 그리고 주파수분리 범위내에서 수행하도록 설계되고 제작되어진 것입니다.

duplexer의 제조에 쓰이는 재료들은 duplexer의 출력등급과 온도범위를 좌우합니다. Duplexer의 물리적인 크기는 duplexer가 사용하게되는 주파수에 의해서 자주 결정됩니다. 온도안정도는 고려되어지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동조된 Duplexer의 송신과 수신측의 주파수들은 가열되어 팽창하거나 냉각되어 수축되었을때 움직이는 무언가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읍니다.

최악의 경우 이런 식의 비동조는 리피터의 작동을 불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므로, 낮은 열팽창계수의 재료들이 공동주동조(cavity main tuning)제어부와 같은 결정적으로 중요한 부분에 사용됩니다. Duplexer들의 고주파막들에 쓰이는 – 컨덴서, 결합루프, 커넥터 그리 케이블같은 – 부품들도 역시 duplexer를 통해가는 출력량에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또 다른 열원인 것입니다.

Duplexer와 리피터가 겨울동안 가열되지 않는 곳에 설치되어 있을때 온도 안정도 문제의 반대편이 나타납니다. duplexer는 또한 추위에도 안정되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제조회사들이 대개 특정한 용도를 위해 duplexer를 선택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료와 정격을 제공할 것입니다.

몇가지 상식

Duplexer가 리피터를 괴롭힐 수 있는 모든 많은 문제들의 원인이거나 발생원일 것이라는 것은 공통의 잘못된 생각인 것 같습니다. 실제에 있어서는 리피터의 작동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은 많습니다.

운반중의 비동조 또는 낙뢰나 파괴행위에 기인한 손상과 같은 Duplexer에 관계된 문제점들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우발적인 비동조가 아마 가장 일반적인 문제일 것 입니다. 많은 경우들에 잡음이 duplexer에 들어와서 duplexer가 오동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시간, 문제들은 보통 상당히 다른 발생원을 추적 하게 될 것입니다. Duplexer는 능동장치가 아니며 한번 이것이 설치되고 동작에 들어가면 많은 보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세계도처에서 Duplexer가 설치되고 리피터가 올려져서 작동후에 duplexer를 “tweak”(비틀기)하려는 강력한 욕망이 자주 존재하게 됩니다.

이러한 “tweaking”은 리피터가 당면하게 될 어떤 문제들의 원인이 될 것입니다. Duplexer가 아주 충분하게 tweak되어지면 Tweaking은 detuning(비동조)과 같아지게 될 것입니다. 처음 duplexer가 설치되었을때 보통은 어떠한 초기 조정을 행합니다.

그러나, 리피터가 동작을 시작하게 되면 “tweaking”은 최소를 유지하거나 완전히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문제점이 존재하거나 생기게 될 다른부분으로는 안테나, Duplexer와 리피터를 상호연결하는데 사용되어지는 동축케이블과 커넥터에 있읍니다. 케이블과 커넥터들에 인색하게 함은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품질좋은 케이블등질 좋은 것은 뭐든지 값이 비쌉니다.

그러나 리피터나 커넥터나 케이블문제들로 인한 “down time”(수리시간)을 고려할 때 이것은 장기적인 작동을 보장합니다. 값싼 커넥터와 값싼 케이블은 보잘것 없는 성능과 신뢰도를 조장 하는 것입니다. 리피터에서 커넥터이음매들이 잡음에 대하여 으뜸가는 발생원이기 때문에 품질좋은 케이블로 적절하게 조립된 품질좋은 커넥터들은 이러한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을 마음에 간직하면, 상호연결된 “patch”(조각)케이블들이 리피터의 동작에 고려되어질 또다른 중요한 요소인 것입니다. duplexer, 리피터, 출력증폭기, 기타를 상호연결하기 위한 특수한 케이블들은 품질좋은 케넥터들로 만들어져야 하며 케이블은 리피터시스템의 특정임피던스를 가져야 합니다.

이들 케이블들의 어떤부분, 즉, 리피터송신기로부터 Duplexer까지의 연결케이블 같은것은 길이에 민감할 것입니다. 50ohm시스템에다 임의 길이의 75ohm케이블을 연결하여 시스템이 적절하게 동작되기를 기대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케이블에 커넥터어뎁터와 splice(겹쳐잇기:접목)들을 사용하는 것도 역시 좋은 절차로는 고려되어지지 않습니다. 케이블들을 서로 연결할 때, 때로는 급전선 연결까지도 이중차폐된 동축케이블이 권장되어지는 선택입니다. 리피터소재지에 케이블을 설치할 때는 역시 약간의 생각이 필요합니다.

만일 케이블을 함께 가까이 설치된다면 – 즉 “다발”로 된 경우 -, 케이블들 사이에 결합이 발생합니다. 예를들면, 안테나로부터 duplexer까지 연결하는 케이블이 리피터에서 수신기와 duplexer를 연결하는 케이블과 평행하게 같은 다발에 설치된다면, 송신기가 송신을 할때 수신기에서 감도저하가 발생합니다. 이것은 송신기에서 발생되는 강력한 고주파전계가 수신기에로 연결된 케이블에 결합되어 수신기에 과부하를 주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것은 이중 차폐케이블을 선호하게 되는 증거입니다. 리피터소재지들이 때때로 붐비게 되는것은 피할 수 없을 것이고 이러한 환경하에서 케이블들의 설치는 특별한 주의를 요하게 됩니다. 심지어 타워상의 급전선들의 설치나 안테나의 위치가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읍니다. 공유하거나 밀집된 소재지에서는 한 안테나와 다른 안테나 사이에는 어떠한 공간절연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어떤 불리한 경우에는 수신기또는 공격적인 송신기에 별도의 필터회로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각각의 경우가 보통은 독특하며, 때때로 그 문제를 해석하고 치료하고 노력하는 사람을 미치게 할 수 있습니다.

한번 리피터가 올려지고 작동을 하게되면, 정렬하고 붙이는 매월 또는 3개월마다의 검사계획이 매우 좋은 생각입니다. 소재지의 주기적인 검사는 기기상태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케이블, 타워와 안테나 그리고 접지시스템의 점검은 보통은 잠재적인 문제들을 찾아낼 수 있읍니다. 이것은 리피터가 빈약하거나 부적절한 도달거리 또는 심지어 장시간 동안의 송신중지의 원인을 제공하게 되는 주요한 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검사와 수리를 위한 단시간의 간헐적 수 인 기간의 수리시간이 몇일, 몇주일 또는 심지어 계속해서 몇달씩 사용중지하는 것보다는 더욱 만족할 만합니다. 소재지의 다른 서어비스들과의 조정과 협동은 발생할 지도 모르는 어떠한 문제들을 방지하거나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게 됩니다. 옛말에도 “호미로 막을것을 가래로 막게 된다” 라고 했읍니다.

낙뢰 방어

좋은 접지와 낙뢰방어시스템이 리피터를 포함한 모든 아마추어설비에 사용되어져야 한다는 것이 충분히 강조되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리피터소재지들은 낙뢰가 때리기 더욱 손쉬운 가장 높은곳에 위치하고 있읍니다.

산, 언덕 그리고 집의 꼭대기에 있는 하늘을 찌르는 타워나 안테나는 우수한 피뢰침이 됩니다. 낙뢰는 타워, 건물 그리고 장비를 포함한, 리피터소재지에 있는 어떤것이라도 손상을 주거나 파괴할 수 있읍니다.

Duplexer는 많은 부품들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리피터소재지의 다른 어떤것보다도 낙뢰의 손상에 민감한 것입니다. 좋은 전기적인 접지가 기본적인 요구사항이며, 터워와 장비의접지가 가장 먼저 시작해야할 일입니다.

타워제조회사들이 타워와 장비보호시설에 대한 좋은 접지방법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낙뢰방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닉뢰방어설비제조회사들이 여러군데 있읍니다. 낙뢰방어가 낙뢰가 때리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만 보통은 낙뢰가 줄 수 있는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읍니다.

자연은 매우 예측불허의 대상이며 때로는 어떠한 조치를 취해도 거의 무용지물이 될 수 있읍니다. 마음의 평화만을 위해서도 얼마간의 방어가 어떠한 설치에든지 하지 않는것 보다는 더 나은 것입니다.

끝으로

여러 제조회사들이 있지만, 오늘날 시장에서 아마추어용으로 쓸 수 있는 것은 아주 적은 종류의 duplexer와 리피터들이 있을 뿐입니다. 대부분의 제조회사들은 그들의 제품에 대하여 아주 좋은 보증과 수리/반환서어비스들을 제공합니다. 출력, 주파수분리 그리고 온도범위에 대한 리피터의 정격들과 정합되는 정격을 갖는 duplexer를 선정하는 것이 실제경험에서 얻은 법칙이지만 실제적인 방법입니다.

송신과 수신주파수들 사이의 절연필요성은 숙고해야 할 중요한 요소인 것입니다. 어떤 duplexer설계 다른것들 보다도 더욱 많은 절연을 제공합니다. 어떤 duplexer설계는 또한 다른것들보다도 더욱 많은 삽입손실로 손해를 입게 됩니다. 충분한 조사와 질문은 보통은 그 업무를 위한 올바른 설비를 얻게되는 결과가 될 수 있읍니다.

리피터에 쓰이게 되는 안테나와 급전선시스템에도 그와 같은 생각을 하여야 합니다. 좋은 리피터와 안테나에 연결되고 설치되어 적절하게 정비되는 좋은 품질의 duplexer는 많은 아마추어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통신을 제공하고 악화가 거의 없으며, 수리시간을 최소로 함으로써 그들의 취미를 아주 오랜 기간동안 즐길 수 있도록 할 수 있읍니다.

후기

이상은 리피터사용을 생활화하고 있는 미국의 경우를 통해서 그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제 우리 HAM들도 이동운용이 생활화되면 반듯이 리피터의 이용은 필수적인 사항이 될 것이고 이를 위해서는 Duplexer와 리피터에 대한 기술적인 사항과 운용, 보수유지등에 관한 사항들에 대하여 많은 검토와 연구가 필요하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실제 리피터의 운영시에는 수신신호를 곧바로 재송신하지 않고 0.5초정도 기다린 후에 재송신을 함으로써 리피터의 기능을 살려야 하며, 반송파신호가 끊겨도 몇초간 PTT를 유지함으로써 잡음을 억제하면서 수신된 신호가 3분(보통)이상이면 수신반송파가 사라질때까지 PTT를 동작시키지 않도록 함으로써 리피터의 일회 사용시간을 제한하거나 잡음등에 대처하고 그 리피터의 ID를 10분마다 송신하도록 하고 있읍니다.

또한 전화선이나 무선에 의해서 리피터를 원격조정을 하고 있으며, 그외에도 상용전원의 정전시에 대비 몇시간을 동작할 수 있는 용량의 비상전원장치를 갖추어야 하고, 비상시에 경찰등 다른 공공기관과의 전화연락을 할 수 있도록 리피터로 공중선을 연결하는 Autopatch기능을 사용하고 있읍니다.

그리고 리피터의 동작범위를 넓히기 위해서 2개의 리피터를 동시에 작동하도록 서로 Link시키기도 하는데, 이러한 경우는 또한 다른 밴드와도 Link함으로써 보다 폭 넓은 교신상대와 만날수 있읍니다. 좀더 구체적이고 기술적인 사항은 THE ARRL HANDBOOK에 실린 리피터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1. CQ Amateur Radio , pp48-56, July 1992. by CQ Communications, Inc.

2. 1991 The ARRL Handbook for Radio Amateurs, chapter 14, by ARRL

리피터 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News-FMUSER FM / TV Broadcast One-Stop Supplier

리피터 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방문수 : 시간 : 2019 / 10 / 14 15 : 13 : 57

리피터는 전송 된 신호를 릴레이하는 전자 장치입니다. 특정 주파수에서 신호를 수신 한 후 증폭 및 재방송합니다. 신호를 증폭시킴으로써, 중계기는 원래 신호의 전송 범위를 증가시킨다.

리피터에는 많은 응용 프로그램이 있지만 컴퓨팅에서는 무선 네트워크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큰 가정의 Wi-Fi 네트워크는 하나 이상의 리피터를 사용하여 신호를 집의 다른 영역으로 릴레이함으로써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벽돌 벽 또는 시멘트 바닥이있는 가정에서도 장애물 주변의 신호를 중계기가 중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은 종종 일련의 리피터를 사용하여 큰 건물 내에 단일 무선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중계기는 모두 같은 목적으로 사용되지만 여러 형태로 제공됩니다. “레인지 익스텐더”라고도하는 일부 무선 장치는 특히 리피터로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허브, 스위치 및 라우터와 같은 다른 장치는 모두 무선 장치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 유틸리티 또는 웹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리피터로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알림: 리피터는 들어오는 신호 만 릴레이하므로 라우터를 리피터로 사용하면 신호 라우팅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범위 확장기를 리피터로 사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리피터는 기존 통신에서 가시선 문제를 도와줍니다. 두 개의 라디오가 방해물로 언덕과 통신하기를 원한다면 가시선이 없습니다. 이를 극복하는 한 가지 방법은 언덕 꼭대기에 리피터 (또는 기지국)를 배치하는 것입니다. 한 무전기는 중계기와 통신하며,이를 업 링크라고하며, 중계기는 언덕의 다른쪽에있는 무전기로의 전송을 다운 링크라고합니다.

그러나 언덕이없는 경우에도 범위를 확장하는 데 탁월한 리피터가 사용됩니다. 리피터는 매우 강력한 라디오입니다. 휴대용 라디오는 5 와트에서 작동하고 모바일 라디오는 25 와트 이상에서 작동하며 중계기는 50 ~ 100 와트 범위에서 훨씬 강력한 라디오입니다.

중계기는 일반적으로 특정 지리적 위치에서 고정 된 위치에 있습니다. 이것은 때로는 자체 특수 오두막이나 일부 유형의 인클로저에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철탑에 설치되거나 단순히 건물의 상단에 고정 된 안테나 시스템에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라디오 및 휴대용 장치는 더 큰 크기의 안테나에서 사용 가능한 더 큰 전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연결된 리피터 모음은 모바일 휴대용 라디오 사용자에게 매우 넓은 영역에 걸쳐 통신 범위를 제공하여 통신 범위를 확장합니다.

당신은 또한 좋아할지도 모릅니다 :

리피터에 대한 자세한 설명

라디오 리피터 란 무엇입니까?

햄 라디오 리피터를 사용하는 방법?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 * 메시지 :

메시지 목록

11_ 허브(HUB)란?/리피터의 개념

* 허브(HUB) 란?

– 직사각형의 상자에 구멍이 빵빵빵 뚫린 것 처럼 생겨있음. 구멍이 몇 개 뚫려 있는지에 따라 몇 포트 허브~ 라고 불려짐! 구멍이 많을 수록 더 많은 장비를 연결할 수 있음. 설치된 각 PC들은 케이블을 타고 허브에 연결됨. 같은 허브에 연결된 PC끼리는 서로 통신이 가능함.

ex) 20개짜리 허브가 있는데 28대의 PC 연결하려면?

1) 28 포트 이상의 허브를 구매하기.

2) 10 포트 허브를 더 산 다음, 20 포트 허브와 연결하여 1대의 허브처럼 사용하기. 그런데 제약사항 있을 수 있음.

무조건 허브를 사면 다 되는게 아님.

* 허브도 종류가 있다!?

1) 이더넷용/토큰링용

2) 속도에 따라 일반 허브(10Mbps), 패스트(100Mbps) 허브가 있음.

– 가격은 fast가 당연히 더 비쌈. 100Mbps 랜카드를 설치한 pc에서 10Mbps짜리 허브를 쓴다면 통신 속도는 10메가이기 때문에 허브 교체 필요함.

랜카드, 케이블, 허브만 있으면 내부에서는 허브에 접속된 모든 PC끼리 서로 통신이 가능함. 단, 외부 인터넷은 X

* 허브를 한마디로 얘기하자면 멀티포트(Multiport)+리피터(Repeater)임.

– 멀티포트 : 포트가 많이 있다.

– 리피터 : input 데이터를 그대로 전송함.

즉, 허브는 포트가 여러 개 있는 장비인데 한 포트로 들어온 데이터를 나머지 포트로 뿌려준다는 것

* 리피터란?

–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케이블에 따라 전송 거리에 제약이 있음.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이쓴 UTP 케이블은 최대 전송 거리가 100m임. 장비에서 장비 사이의 거리가 100m이상 떨어져 있으면 통신이 안됨. 광케이블의 경우에도 케이블 바이 케이블이긴 하지만 수백m~ 수km까지 제한되어 있음.

그럼 이 케이블이 갈 수 있는 거리가 그 이상일 경우 두 장비간 UTP케이블을 연결하려면 중간에서 들어온 데이터를 다른 쪽으로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리피터임.

음성의 경우 “앰프”가 멀리 떨어진 곳에 소리를 전달하는 것 처럼 데이터는 중간에 “리피터” 를 통해 멀리 떨어진 곳에 데이터를 전달함.

ex) 허브에 5대 PC가 연결되어 있다고 가정하자.

첫번째 PC가 허브를 통해 전송하면 허브는 데이터가 들어온 첫번째 PC를 제외하고 나머지 모든 포트로 데이터를 뿌려주게 됨. 그래서 두번째~다섯 번째 포트로 데이터가 뿌려짐.

그러면 나머지 세번째~다섯번째 PC들은 내꺼가 아니라는 것을 눈치채고 데이터를 무시함. 여기서 데이터가 나한테 온건지 아닌건지를 체크하는 역할을 랜카드가 함. 랜카드는 프레임의 목적지 맥 어드레스를 보고 자신의 맥 어드레스와 비교한 후 내 것이 아니면 버림.

2번 PC는 자신의 것이라는 것을 랜카드에서 확인했기 때문에 이 데이터를 받아들임. 즉, 랜카드가 CPU에 인터럽트를 걸고 이 데이터를 처리해줄 것을 request함.

하나의 PC가 허브에 데이터를 보내고 있을 때, 또 다른 PC가 데이터를 보내려고 하면 충돌이 발생함. 같은 허브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PC는 모두 콜리전 도메인(collision domain)에 있다고 함. 콜리전 도메인에 있다는 건 허브에 연결되어 있는 한 PC가 통신을 시작하게 되면 나머지 PC들은 통신을 할 수 없고, 이 허브에 연결되어 있는 한 PC에서 콜리전이 발생하면 다른 PC도 영향을 받는다는 의미임!

키워드에 대한 정보 리피터 란

다음은 Bing에서 리피터 란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Remote bridge원격 브리지, Rendezvous point랑데뷰 포인트, Repeater리피터란?

  • Remote
  • bridge
  • 원격브리지
  • Rendezvouspoint
  • 랑데뷰포인트
  • Repeater
  • 리피터

Remote #bridge원격 #브리지, #Rendezvous #point랑데뷰 #포인트, #Repeater리피터란?


YouTube에서 리피터 란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mote bridge원격 브리지, Rendezvous point랑데뷰 포인트, Repeater리피터란? | 리피터 란,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척추 뼈 구조 | 척추뼈 완전정리_목뼈(경추)~꼬리뼈(미추)까지 답을 믿으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