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노트북 크기 | 노트북 몇인치를 사야할까요? 사이즈 추천해드립니다 답을 믿으세요

노트북 크기 | 노트북 몇인치를 사야할까요? 사이즈 추천해드립니다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노트북 크기 – 노트북 몇인치를 사야할까요? 사이즈 추천해드립니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다성아빠 – IT분석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81,578회 및 좋아요 1,52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삼성온라인스토어입니다
가로(mm) 세로(mm)
13.3인치 노트북 305.2 203.2
15.6인치 노트북 356.1 228
17인치 노트북 381 261
A4 용지 297 210
3 thg 2, 2021

Table of Contents

노트북 크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노트북 몇인치를 사야할까요? 사이즈 추천해드립니다 – 노트북 크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다성아빠 채널 구독자 필수 시청 ★
https://youtu.be/pV9f1U7NwxU
★ 다성아빠 채널 멤버십 가입 ★
https://www.youtube.com/channel/UCmSATnvpjE9gPCPNgwcpuFA/join
★ 협찬 광고 문의 ★
아직은 계획이 없습니다
★ 질문 댓글 ★
최선을 다하지만 현실적으로 모든 댓글에 답장을 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노트북 추천 질문 ★
제가 좋다고 생각하는 노트북은 반드시 사서 리뷰하거나 다양한 영상들로 충분히 설명드립니다. 영상들을 참고해 주세요. 추천 댓글에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 답장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 다성아빠의 모든 영상은 텍스트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s://foraran.tistory.com
★ 다성아빠의 또 다른 채널 ★
생활 가전 및 DIY를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다성아빠구매가이드
★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https://coupa.ng/bJD2BK
혹시 노트북 몇인지로 구매해야하는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다양한 사이즈가 있지만
사실 본인의 사용 스타일만 확실하면 고르기 편합니다.
몇인치 구매해야되는지 고민중이라면
영상을 끝까지 시청해주세요^^
인트로음악
LAKEY INSPIRED – The Process
Download→ https://soundcloud.com/lakeyinspired
BGM
Sunflower by Ikson
https://soundcloud.com/ikson/
Promoted by Free Music Library
음악다운받기: https://youtu.be/CAafJ4qYX0A촬영 :
캐논 eos-m M6 + 15-45mm
마이크 : 보야 BY-M1
편집 : 프리미어프로

노트북 크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노트북 사이즈 몇인치가 좋을까? 사이즈 추천 – 기타메모

노트북 사이즈는 굉장히 다양하다. 10인치, 12인치, 13인치, 14인치, 15인치, 16인치, 17인치 등 크게에 따라서 용도와 활용도가 큰 차이를 보여준다.

+ 여기를 클릭

Source: aa.goodskf.com

Date Published: 1/10/2022

View: 2259

노트북 크기 13인치 15인치 17인치 어떤걸 골라야할까?

아마 노트북 크기의 가장 마지노선은 13인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12인치 사이즈 있지만 12인치 부터는 태블릿과 경쟁을 해야하고 상당히 애매한 위치 …

+ 여기에 보기

Source: newl.tistory.com

Date Published: 11/30/2021

View: 8412

업무용 노트북 크기 | SharedIT – IT 지식 공유 네트워크

다들 회사 업무용 노트북 구매 할때 디스플레이크기는 몇인치로 구매 하시나요??13.3이나 13인치는 구매하면 업무하기에 화면이 너무 작을까요?

+ 여기에 보기

Source: www.sharedit.co.kr

Date Published: 11/26/2022

View: 1526

노트북 구매 이것부터 알자 2탄 – 화면 크기, 해상도, 디스플레이 …

노트북에서는 10.16cm(4인치)부터 45.72cm(18인치) 이상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일반적으로 4:3, 16:9, 16:10의 LCD 화면 비율이 있습니다. <화면 길이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learnnamja.com

Date Published: 4/9/2021

View: 2999

노트북 사이즈 어떻게 재야하나요? | 궁금할 땐, 아하!

노트북가방을 사려고하는데 몇인치 몇인치하는데 외관사이즈를 재야하는지 화면 … 그러나 노트북은 배젤의 크기나 얇기에 따라서 더작은 사이즈의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a-ha.io

Date Published: 2/9/2021

View: 1979

노트북 몇 인치 추천하시나요??? – 쿨엔조이

코딩하고 인강 듣고 문서작업 할 용도인데요.. 17인치는 넘 클 것 같고15.6이 무난할까요??들고 다닐 거라 크기와 무게가 중요할 것 같아서요.

+ 여기를 클릭

Source: coolenjoy.net

Date Published: 11/24/2022

View: 6995

노트북 화면크기 비교 – 16인치 2560×1600 vs 15인치 1920×1080

노트북 화면크기 비교 – 16인치 2560×1600 vs 15인치 1920×1080. 드꼼 2021. 5. 20. 00:01. 좌측으로 부터 레노버 SLIM5 15인치 / 레노버 리전5PRO 16인치 / 벤큐27 …

+ 더 읽기

Source: thekkom.tistory.com

Date Published: 4/30/2022

View: 688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노트북 크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노트북 몇인치를 사야할까요? 사이즈 추천해드립니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See also  천장 누수 공사 비용 | 주방 천장 누수 원인 도대체 왜 누수공사비용이 1000만원일까? 상위 158개 베스트 답변
노트북 몇인치를 사야할까요? 사이즈 추천해드립니다
노트북 몇인치를 사야할까요? 사이즈 추천해드립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노트북 크기

  • Author: 다성아빠 – IT분석
  • Views: 조회수 181,578회
  • Likes: 좋아요 1,520개
  • Date Published: 2019. 7. 2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yySLdKCM-A4

13인치? 15인치? 노트북 크기 알아보기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는 파일입니다.

{FILENAME}

백신 프로그램으로 치료하신 후 다시 첨부하시거나, 치료가 어려우시면

파일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될 경우 시스템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등의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사이즈 몇인치가 좋을까? 사이즈 추천

반응형

노트북 사이즈는 굉장히 다양하다. 10인치, 12인치, 13인치, 14인치, 15인치, 16인치, 17인치 등 크게에 따라서 용도와 활용도가 큰 차이를 보여준다. 사실상 12인치 미만으로는 태블릿 시장으로 완전히 넘어간 상태다. 14인치의 슬림화로 13인치의 시장도 축소됐다.

노트북 사이즈 추천

노트북사이즈

지금은 14인치에서 17인치의 사이즈가 메인이고 그중에서도 15인치가 우리나라에서 판매율이 가장 높다. 가장 대중화된 노트북 사이즈다. 17인치 노트북은 특수한 노트북 시장이었다. 경량화에 성공한 LG 그램의 17인치를 시작으로 앞으로 시장이 넓어질 것으로 생각된다.

10인치 아톰 CPU 기반의 넷북이라고 불리고 한때 저렴한 가격과 높은 휴대성을 보유하고 배터리 타임도 긴 편이어서 학생들에게 판매율이 높았지만 지금은 시장에서 거의 볼 수 없다. 시장에서 사라진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아톰 CPU의 낮은 성능이 가장 큰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긴 시간 타이핑하기 힘든 작은 키보드도 이유가 될 수 있다.

성능 낮고 저렴한 CPU는 계속적인 발전을 통해서 지금의 제미니 레이크까지 왔다. 제미니 레이크는 30만 원대 저가 노트북에 보통 들어가고 펜리스의 소음이 전혀 없는 CPU라서 태블릿에도 많이 들어간다. 12인치 역사로 보면 넷북과 거의 비슷한 상황이라고 보면 된다. 그나마 인텔 코어 CPU가 들어간 좋은 모델도 많았지만 그럼에도 장시간 사용하기에는 좀 더 큰 13인치나 14인치가 더 나은 선택이기 때문에 지금은 시장에서 많이 볼 수 없다. 현시점에서는 큰 매력이 없는 사이즈기 때문에 메인 제품으로 나오기 힘든 상황이다. 13인치 맥북에어 사이즈고 삼성에서도 13인치 모델을 만들고 있다. 휴대성이 가장 강점인 사이즈로 지금 나오는 13인치 노트북들은 1kg 미만이나 초반의 최경량 노트북들이다. 사실상 삼성의 13인치 제품들은 경쟁사인 LG를 이길 수 없기 때문에 아이덴티티가 전혀 없이 단순히 무게를 줄이기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 만들어진 노트북이라고 생각한다. 13인치는 맥북에어가 아닌 이상 굳이 추천할 이유가 없는 제품이다. 14인치 과거에도 지금도 휴대성과 거치용 노트북 사이에 있는 가장 효율이 좋은 사용 환경을 만들어주는 노트북이다. 각 제조사들을 대표할 수 있는 노트북은 대부분 14인치로 제작이 될 정도로 아주 인상적인 사이즈다. 작지 않은 액정으로 거치해놓고 사용하기 좋다. 또한 너무 크지 않아 휴대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하지만 예매함이라는 문제점이 제기된다. 휴대하기에도 예매하고 거치하기도 예매하다는 말이 많다. 그래서 15인치에 밀리는 사이즈다. 여기서부터는 개인 취향 차이라고 볼 수 있다. 15인치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선호하는 사이즈다. 가장 많이 팔리는 이유에는 액정이 커서 사용하기 편한 것도 있지만 키보드 레이아웃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로 자리 잡는다. 보통 14인치 미만은 숫자패드가 없는 텐 리스 키보드가 들어가고 15인치부터는 하판 길이가 충분해서 숫자패드가 포함된 97 키 풀키 보드가 적용된다. 문서작업이 많은 우리나라 특성상 숫자패드가 있기 때문에 더 효율적일 것이다. 휴대하기 다소 무게가 나갔지만 경량화로 이제는 1kg 중반의 무게와 베젤리스 액정으로 휴대성까지 완벽해진 노트북이다. 14인치보다 부피는 크지만 가볍고 무게도 동급이 되니 14인치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진다. 15인치의 독주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17인치 17인치에서 19인치 사이의 노트북들은 보통 무게가 3kg 정도다. 예전에는 데스크톱과 노트북을 합친 데스크노트라고도 불렸었다. 휴대용이라고 보기에는 힘들고 말 그대로 데스크톱 대용인 노트북에 불과했다. 하지만 제조사들의 끊임없는 발전으로 무게는 점점 줄어들었고 단점들을 보완해나가면서 15인치에 맞먹는 크기와 휴대성 또한 개선됐다. 노트북의 화면은 크면 클수록 좋다. 하지만 노트북에서는 휴대성이 문제인데 그 문제까지 잡았다. 요새 나온 LG 그램 17인치 모델만 봐도 알 수 있다. LG 그램 2021 17인치 LG 그램 2021 17인치의 무게는 1350g이다. 그래서 들고 다닐 만하다. 디스플레이는 17인치지만 베젤을 최소화해서 크기를 최소화했다. 휴대성까지 잡았다. 디스플레이는 17인치 WQXGA다. FHD보다 훨씬 해상도가 높다. 그래서 더 넓은 작업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LG그램17인치

노트북 사이즈 추천

휴대성에 맞는 노트북을 구매해야 한다면 14인치 좋아 보이고 고민 없이 가장 무난한 사이즈는 15인치다. 슬림해서 장시간 휴대하기에도 좋고 숫자패드가 들어갔기 때문에 문서작업에 용이하다. 또한 가성비 좋은 보급형의 노트북 라인이 많은 것도 선택의 이유가 될 수 있다. 17인치는 조금 무겁고 커도 노트북을 열었을 때 넓은 17인치 화면을 보고 싶은 분은 17인치를 구매하는 것도 나빠 보이지 않는다.

끝으로

요즘 노트북들은 경량화가 잘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사실상 개인 취향에 따라서 크기와 스펙을 구분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이렇게 오늘은 노트북 사이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반응형

노트북 크기 13인치 15인치 17인치 어떤걸 골라야할까?

13인치

아마 노트북 크기의 가장 마지노선은 13인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12인치 사이즈 있지만 12인치 부터는 태블릿과 경쟁을 해야하고 상당히 애매한 위치입니다.

13인치 크기는 많은 분들이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 크기입니다. 저도 13인치 노트북을 사용하지만 그러나 한가지 말씀드릴 수 있는건 화면사이즈 만큼 화면비율도 중요합니다.

16:9 비율 13인치는 문서용으로 사용하기엔 상당히 답답합니다. 그러나 3:2 비율은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노트북 구매 이것부터 알자 2탄 – 화면 크기, 해상도, 디스플레이 특징

“노트북 구매 이것부터 알자 1탄- 제품 분류, CPU 제조사, CPU 종류, CPU 코어 수” 에 이어 이번에는 화면크기, 해상도, 디스플레이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화면크기(LCD크기)

<화면 크기>

LCD크기는 화면의 대각선 방향의 길이를 나타내며 보통 인치(1인치 = 2.54cm)로 표시를 합니다.

노트북에서는 10.16cm(4인치)부터 45.72cm(18인치) 이상까지 다양하게 있으며 일반적으로 4:3, 16:9, 16:10의 LCD 화면 비율이 있습니다.

<화면 길이별 표기법>

<노트북 화면 크기별 무게범위>

위 표처럼 일반적으로 화면이 클수록 무게는 전체적으로 증가하기 마련이며 이는 휴대성과 모델별 성능 구성에 연관성이 있습니다.

보통 14인치까지는 2kg만 안넘는다면 휴대하기 큰 불편함은 없겠지만 15인치의 경우 일부 프리미엄급 휴대용 노트북을 제외하고 대부분 2kg 이상의 모델이 많아 매일 휴대하는 용도로는 다소 버겹다고 보시면 됩니다.

17인치 이상은 데스크탑 대용이나 하이엔드급 게이밍 노트북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많이 선택한 화면 크기 - 출처 : 다나와>

노트북 해상도

해상도란 화며에 보여지는 이미지의 정밀도를 가로 X 세로의 화수 수로 표현한 것입니다.

해상도가 높으면 이미지 품질도 좋아지지만 가격도 그만큼 올라가게 됩니다.

1920 X 1080, 2560 X 1600 등이 모두 해상도를 나타내는 것으로써, 앞의 숫자가 가로 화소수, 뒤의 숫자가 세로 화소수를 말합니다.

해상도가 높으면 높을 수록 고화질이 되지만, 노특부에서는 화면자체가 모니터에 비해 크지 않기 때문에 풀HD(1920X1080)부터는 크게 차이를 못느낄 수 있고 오히려 UI가 작어져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진행할 시 2K나 4K 해상도를 지원하더라도 상당히 높은 사양의 스펙을 갖춘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노트북 LCD/LED 화면은 최적화된 해상도가 있으며 보통은 최대 해상도가 최적의 해상도입니다.

픽셀(PPI)의 수가 많을수록 고해상도로 정밀한 이미지를 표현 할 수 있습니다. PPI는 픽셀피치라고 하며, 모니터를 구성하는 화소와 화소 사이의 거리를 말합니다. 이 때 거리의 기준은 RGB 3색 중 동일한 색상 사이의 거리입니다.

풀 HD화소(1920X1080)의 약 4배의 화소(4000전후 X 2000 전후)를 4K UHD(4K Ultra High Definition) 라고 하며, 해상도가 높아 고화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디스플레이 특징

노트북 구매 조건 중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들이 구분되고 있는 디스플레이 영역에 대한 것으로 제조사별 어떤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느냐에 따라 용도 및 선명함, 베젤 형태에 따른 노트북 크기별 유효 하면 영역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관한 주요 체크사항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상감상, 선명도 → 광시야각, 와이드뷰

야외활동 → 눈부심방지(논, 안티글레어), 슈퍼 브라이트

2in1 / 윈도우10 터치기능 사용시 → 터치스크린

디지안/본체 크기 대비 넓은 화면 → 슬림형 베젤

FPS 게임 / 부드러운 인터넷 화면 → 120Hz / 140Hz 지원

2in1 / 태블릿 겸용 → 회전 LCD

광시야각(IPS)

IPS 패널은 수평 배향성 액정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액정이 전극 사이에 일정한 간격으로 수평 배열되어 있어, 시야각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액정 분자가 수직으로 서지 않기 때문에 화면을 터치해도 복원력이 뛰어나고, 비교적 정확하게 색감을 표현해 줍니다.

와이드뷰

와이드뷰 시야각 노트북은 약 160에서 179도 정동의 좌우 시야각이 적용된 패널을 사용하며 일반 시야각 패널보다 선명하고 편하게 화면을 볼 수 있으며 규격화는 아니지만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는 최대 178도의 광시야각 제품과 비슷한 수준의 시야각이 적용되어 사용자가 화면을 보는데 불편함이 최소화된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와이드뷰 시야각 패널은 일반 TN패널 제품을 사용할지라도 광시야각과 비슷한 수준의 시야각을 제공하기에 보다 선명합니다.

눈부심방지

<눈부심방지>

태양광 또는 형광등과 같은 외부의 빛이 LCD에 반사가 되어 눈부심과 함께 눈의 피로를 증가시키는 것을 줄이기 위해 코팅을 통하여 빛 반사율을 줄인 것입니다. 일반 LCD보다 부옇게 보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슈퍼브라이트

<슈퍼브라이트>

슈퍼브라이트는 최대 밝기가 300nit 이상인 디스플레이를 구분한 것으로 밝은 야외에서 보다 명확하게 노트북 화면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보통 300nit 미만의 밝기가 일반적인 노트북 밝기이며 그 이상의 경우 아웃도어나 실외용 노트북으로 적합합니다.

슬림형 베젤

<슬림형 베젤>

베젤이란 사각형 형태의 액정(패널) 끝부분을 감싸준 테두리를 의미하며 이러한 테두리의 두께가 얇게 설계되어 있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액정을 감싼 테두리가 얇을수록 같은 화면 크기의 제품일지라도 테두리가 슬림하게 제작된 제품의 경우 좀 더 화면이 넓어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밝기 자동 조절

<밝기 자동 조절>

화면의 밝기를 실제 주변 환경의 밝기를 고려해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밝기 자동 조절이 있는 경우에는 조도센서로 사용 환경의 광량을 측저앟여 화면 밝기를 적절한 밝기로 자동 조절하며, 어두운 곳에서는 화면의 밝기도 상대적으로 낮추어 사용자가 눈의 피로감을 줄이는 것은 물론이고, 에너지 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환경의 광량이 자주 변화나는 환경에서는 화면의 밝기가 지속적으로 변화할 수 있기 때문에 화면이 깜박거리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며, 이때는 밝기 자동 조절 기능의 사용 유무를 선택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밝기 자동 조절 기능은 최근 TV나 핸드폰에서 눈부심 방지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해 기본적으로 채택되고 있습니다.

회전 LCD

<회전 LCD>

디스플레이를 360도 회전하여 태블릿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한 컨버터블 노트북으로 대부분 터치스크린 형태를 띄고 있으며 일부 모델의 경우 전용펜을 지원하여 높은 필기감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루톤

<트로톤>

애플사의 아이폰8, X에 적용되었던 색표현 기술로 주변 조명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디스플레이 색감을 조절하여 눈의 피로도 감소 및 정확한 색표현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이전글 보기

2020/08/31 – [IT 지식] – 노트북 구매 이것부터 알자 1탄 – 제품 분류, CPU 제조사, CPU 종류, CPU 코어 수

노트북 사이즈 어떻게 재야하나요?

노트북의 인치는 노트북 모니터의 대각선 방향의 길이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노트북은 배젤의 크기나 얇기에 따라서 더작은 사이즈의 파우치나 가방에도 들어갑니다.

그러니 노트북의 가로 세로 두깨를 고려해서 적당한 사이즈의 가방을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가방도 스펙상에 지원하는 노트북의 모델명이나 가로, 세로, 두께가 나와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 노트북 몇 인치 추천하시나요???

한때 노트북이라도 성능에 화면 큰게 좋지 하고 17″ 게이밍노트북 샀는데 이동은 완전 꽝입니다….

노트북이 2.9kg고 충전어댑터랑 이리저리 챙겨서 다니면 땀이 그냥 줄줄 흐릅니다.

무엇보다 17″라 들어가는 백팩도 그렇게 많지않더라구요. 노트북 살때 받은 가방에 넣고다니긴 합니다.

무난하게 15″로 가세요~

노트북 화면크기 비교 – 16인치 2560×1600 vs 15인치 1920×1080

좌측으로 부터 레노버 SLIM5 15인치 / 레노버 리전5PRO 16인치 / 벤큐27인치 모니터 / 레노버 P53 15인치

컴퓨터를 쓴지도 30년, 그 중 15년은 노트북도 함께 써왔다.

그렇게 나에겐 데스크탑이 편하고 익숙하고 뭔가 버릴 수 없는 존재였지만 최근 노트북의 성능은 정말 데스크탑도 능가한다는 것에 실감하고 있다. 더구나 작지만 소음과 공간을 차지하는 것이 마음에 안 들어 노트북으로만 구성하려고 테스트를 하려던 시기이다.

그러다가 올해 출시된 리전5프로는 16인치라는 기존 윈도우 노트북과는 다른 화면비를 가지고 있어 고민하다가 와이프의 선물로 구입하게 되었다. 글을 쓰는 지금은 완전히 데스크탑을 대체하여 데스크탑은 한달 가량 전원을 넣지 않은 상태이다. 나름 데스크탑을 떠나기 위한 비교와 그 사이 애매하게 구매했던 레노버 슬림5, 그리고 회사용 레노버 고급버전인, 쿼트로 T1000 그래픽 카드를 장착한 P시리즈 노트북과의 비교를 하면서 느낀 것을 적어보겠다.

결론만 정리하자면….

16인치 2560×1600에서 150%배율의 화면이 훨씬 편하고 넓다

인터넷에 사양과 화면 비율과 밝기정보는 많은데 정작 나처럼 실사용하는 입장에서 글자크기나 배율에 대해서는 적어둔 글이 없었다. 고민 끝에 결국 내가 사보는 수 밖에 없다.

어떤 비율이던 간에 내 눈에 편한 화면비율을 찾아서 써보니 15인치 기준으로는 125%는 되어야 LCD화면에 얼굴을 처박지 않게 되고, 리전5프로의 16인치는 상대적으로 고해상도이긴 하나 배율을 150%로 하니 적당한 글자크기를 가진다.

네이버화면에서의 글자크기 :: 좌측 15.6인치 1920×1080의 125% 배율 / 우측 16인치 2560×1600의 150% 배율

내 경우에는 ‘커피믹스’라고 적힌 글자보다 크면 눈이 편하던데, 최소한 저 글자 크기는 되어야 오랜 시간 보는데 지장이 없었다.

해상도가 높으면 글자가 작다?

데스크탑 모니터는 해상도가 너무 높으면 글자가 작아지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24인치는 도트피치(0.27mm )가 큰 편이라 글자가 적당히 보이는데 27인치 고해상도 모델은 도트피치가 작아서 윈도우에서 사용하려면 – 배율 및 레이아웃 – 을 100% 가 아닌 적당한 비율로 높여서 사용해야 한다.

나도 데스크탑 모니터는 27인치에 도트피치 (0.23mm)인 2k 모니터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당시에 4k. QHD 모델은 구입하려다 제외를 했었다. 30대에는 눈이 잘 보였고 동일한 사이즈의 화면이면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는 고해상도 모니터가 좋았지만 하루종일 컴퓨터를 보는 직업이고 나이가 들다 보니 자연스레 시력은 나빠지는지 편안한 것이 더 좋은 나이가 되었다.

윈도우 글자 비율을 100%로 사용하는 것이 ‘기본’이였지만 이제는 눈이 편한 설정으로~

거실이나 안방에서 간단히 사용하려고 14인치 노트북을 하나 샀다. 레노버 슬림3 14인치

처음에는 14인치 1920×1080 모델을 구입했었다. 텐키리스 키보드에 가볍기 때문이다. 그런데 은근 작은 글자크기에 얼굴을 모니터에 자꾸 파묻게 된다. 한 두시간 보다가 보면 어깨가 아파온다.

이런저런 고민 끝에 다시 15인치로 업그레이드를 했다. 레노버 슬림5 MX450외장그래픽 모델로 구입을 했다.

고작 1인치라고 생각할 순 있지만 15인치는 정확히 말해 15.6인치라서 14인치와 비교하면 꽤나 크더라. 회사에서 사용하던 노트북(레노버 P53)이 있었기에 14인치와 같이 보면서 비교하면 무게나 왼쪽에 치우친 키보드의 글자 배열이 마음에 들진 않지만 어쩔 수 없이 옮겨야만 했다.

몇 년전만 하더라도 배율을 높이면 글자가 제대로 안 보이고 잘리거나 프로그램에서는 메뉴 선택이 안 되기도 했었는데 이제는 Hi-Res 고DPI가 애플에서든 윈도우에서든 많이들 적용되다 보니 적당히 쓸만한 수준이 되었다.

아직은 프로그램 상에서의 메뉴 폰트를 못 바꾸게 되어 있어 작아보이는 것들도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야 단축키로 쓸 정도니 글자크기가 작던 크던 별 상관이 없다. 하지만 간혹 글자가 72dpi크기로 설정되어 있어서 배율을 150% > 200%로 올려도 크기가 안 변하는 프로그램들도 더러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너무 작은 글자가 불편하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엑셀,워드,인터넷 이런 상용프로그램이야 문제 없겠지만 나온지 오래된, 전문 프로그램에서는 더러 문제가 있다.

VSCODE에서는 editor 내에서의 글자크기는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니 입맛에 맞게 설정을 해서 사용하면 된다.

그럼에도 고해상도 화면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비율도 고려해야 한다

올해에는 대거 출시될 16인치 , 16:10비율의 화면과 16:9 화면 비율의 노트북이 있다면 나는 16:10 모델을 추천하겠다.

레노버 리전5프로를 구입하기 전에 한참 찾아보면서 고민했던 것인데 구입하고나서는 비싼 가격에도 전혀 후회가 없다. 성능도 만족하지만 일단 아래 화면을 보면 16:9 비율의 모니터가 아닌 16:10 모니터를 선택한 것은 너무나도 좋았던 선택인 것 같다.

16:9화면과 16:10_16인치 화면을 비교하면 보여주는 넓이가 확실히 다르다

몇 줄 차이가 아닌 듯하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면 굉장히 큰 차이를 느낀다. 다시 16:9 모니터를 쓰라고 하면 난 거절할 것이다.

좌측 15인치와 우측 16인치 좌측 16인치와 우측 데스크탑 2k

15인치의 화면을 이제껏 잘 써왔다. 10년을 그렇게 써왔다. 매일 쓰는 회사 노트북은 16:9화면이다. 하지만 16인치 16:10 비율을 쓰다보니 16:9는 좁아서 못 쓰겠다. 유튜브에서 말하는 애플의 4:3 비율에 익숙하면 16:9화면이 답답하다는 것이 이해가 된다.

글자크기가 중요한 사람에게, 2021년 올해 노트북을 사야한다면

1920×1080 모델은 15인치 이상을 사고

여유가 있다면 고해상도 모델(2k)에 비율을 늘려서 세로비율이 높은 모델을 구입하자. (안 그러면 보이는 줄 수가 너무 작다)

그램도 16인치를 출시하고 있으니 살펴보면 좋겠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노트북 크기

다음은 Bing에서 노트북 크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노트북 몇인치를 사야할까요? 사이즈 추천해드립니다

  • 노트북
  • 사이즈
  • 인치
  • 추천
  • 장점
  • 단점
  • 10인치
  • 12인치
  • 11.6인치
  • 14인치
  • 15.6인치
  • 17인치
  • 17.3인치

노트북 #몇인치를 #사야할까요? #사이즈 #추천해드립니다


YouTube에서 노트북 크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노트북 몇인치를 사야할까요? 사이즈 추천해드립니다 | 노트북 크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