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맥북 M1 윈도우 10 | M1 맥북에어 용 패러렐즈 정식 출시 (무료 설치 방법 \U0026 테스트) 226 개의 자세한 답변

맥북 M1 윈도우 10 | M1 맥북에어 용 패러렐즈 정식 출시 (무료 설치 방법 \U0026 테스트) 226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맥북 m1 윈도우 10 – M1 맥북에어 용 패러렐즈 정식 출시 (무료 설치 방법 \u0026 테스트)“?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서울리안 SEOULiA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62,163회 및 좋아요 2,96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맥북 m1 윈도우 10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M1 맥북에어 용 패러렐즈 정식 출시 (무료 설치 방법 \u0026 테스트) – 맥북 m1 윈도우 10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맥북에 M1이 적용되면서 기존에 쓰고 있던 부트캠프와 패러렐즈 윈도우 사용이 어려워졌는데요.
개인이 MacOS 용 랩탑 따로, 또 Windows10 용 랩탑을 따로 갖고 다니면서 사용하는건 정말 어려운 일이라서
M1 맥북에어 성능은 잘 알면서도 구입을 망설였던 분 많았을 것 같아요.
이번에 M1을 정식지원하는 패러렐즈가 출시가 되서
저도 구입 전에 성능과 호환성이 얼마나 쓸만한지 테스트를 먼저 해봤습니다.
결과는 영상을 통해봐주시구요.
누구나 무료로 패러렐즈와 윈도우즈10 ARM 사용해볼 수 있으니까
본인이 윈도우에서 종종 사용하는 앱들, 그리고 사이트들 한번씩 접속해보고 구입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나저나 애플 M1 정말 도랏네요.
아키텍쳐만 맞다면 그냥 앞으로 5년도 더 쓸 수 있을 기세에요.
재밌게 봐주세요 🙂
* 패러렐즈 다운로드 : https://www.parallels.com/kr/pd/general/
* 윈도우즈 인사이더 프로그램 등록 : (https://insider.windows.com/en-us/)
* 윈도우즈10 ARM 다운로드 : (https://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windowsinsiderpreviewARM64)
0:00 – 인트로
0:21 – M1 지원 패러렐즈 공식 출시
1:05 – 설치 방법1 – 패러렐즈 다운받기
1:34 – 설치 방법2 – ARM 윈도우10 다운받기
2:24 – 설치 방법3 – 패러렐즈에 윈도우 설치  
4:09 – 긱벤치5 벤치마크
5:46 – Windows10 on ARM 호환성 테스트 – MS오피스
6:23 – 호환성 테스트 – 은행
7:01 – 호환성 테스트 – 게임
7:46 – 총평
8:39 – 에필로그
* Music : Late Nights – Daxten @Epidemic Sound
* 아래 링크를 통해 Epidemic Sound 무료로 30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
(http://share.epidemicsound.com/38jRVf)
#M1 #맥북에어 #패러렐즈

맥북 m1 윈도우 10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M1 맥북프로 패럴렐즈로 윈도우 10 (무료) 설치하기 – 스토리블럭

M1 칩이 탑재된 맥북프로, 아이맥 등에서 패럴렐즈로 윈도우 10 설치를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었죠. 저는 윈도우 10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라이센스만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creavart.tistory.com

Date Published: 7/15/2021

View: 4919

M1 Mac에 가상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

다행히도, 새로운 애플 실리콘 칩에 대한 가상화 지원이 있습니다. Parallels Desktop을 사용하여 M1 Mac에 위도우 10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M1 맥에 가상윈도우 설치 (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onna.kr

Date Published: 5/19/2022

View: 7232

간단치 않을 애플 M1 맥과 ‘x86 윈도’의 거리 좁히기 – 칫솔

패러렐즈로 윈도우10 ARM 돌려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비록 애니메이션이 부드럽지 못한 부분은 있지만 꽤 안정적이고 속도도 전반적으로 빠릅니다. 로제타 …

+ 여기에 표시

Source: chitsol.com

Date Published: 12/30/2022

View: 6112

맥북 M1 CPU 패러럴즈로 ARM 윈도우10 설치 … – 네이버 블로그

M1칩이 탑재된 맥북이 출시되면서 그동안. 윈도우10 설치가 안됬었는데. 그래도 패러럴즈 업데이트가 나오면서. Windows 10 설치가 가능해졌습니다만.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3/17/2022

View: 4646

M1 맥에서 윈도우 11을 설치하는 방법 [100% 무료] – 플랜김

10. 이제 화면 중앙에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 11 가상 머신 설치를 시작합니다. M1 맥 윈도우 11 설치 7. 11. 윈도우 …

+ 여기에 보기

Source: plankim.com

Date Published: 10/11/2021

View: 2102

M1 맥에서 윈도우 10 쓴다… ARM 인사이더 버전만 가능

최적화가 안 됐다고 하지만 페러렐즈에 따르면, M1 맥에서 윈도우 10 ARM을 실행할 때의 성능은 인텔 코어 i9 맥북 프로에서 실행한 윈도우보다 30%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itworld.co.kr

Date Published: 9/28/2022

View: 3729

M1 맥북에서 윈도우 10 실행하기 – 페러럴즈? 페러렐즈 …

M1 맥북에서는 부트 캠프가 실행이 안되기 때문에 윈도우가 가능한 방법이 무엇이 있나 할때, 바로 패러럴즈(Parallells) 를 통한 사용을 대부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plannergenie.tistory.com

Date Published: 9/21/2021

View: 7406

맥북 윈도우10 설치 방법(맥북 에어 포함) – 혁빠기의 책파기

먼저 부트캠프(Bootcamp)를 활용한 윈도우 10 사용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애플에서 만든 M1칩이 장착된 맥 시리즈에서는 사용이 불가한 방식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twojobschool.co.kr

Date Published: 11/24/2022

View: 575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맥북 m1 윈도우 10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M1 맥북에어 용 패러렐즈 정식 출시 (무료 설치 방법 \u0026 테스트).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M1 맥북에어 용 패러렐즈 정식 출시 (무료 설치 방법 \u0026 테스트)
M1 맥북에어 용 패러렐즈 정식 출시 (무료 설치 방법 \u0026 테스트)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맥북 m1 윈도우 10

  • Author: 서울리안 SEOULiAN
  • Views: 조회수 262,163회
  • Likes: 좋아요 2,967개
  • Date Published: 2021. 5.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uexIFO-3mc

M1 맥북프로 패럴렐즈로 윈도우 10 (무료) 설치하기

M1 칩이 탑재된 맥북프로, 아이맥 등에서 패럴렐즈로 윈도우 10 설치를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었죠. 저는 윈도우 10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라이센스만 구매하려고 하다가 이참에 윈도우 ARM을 무료로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윈도우 10 ARM은 ARM칩에 최적화된 윈도우 버전이고 아직 정식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 삼성의 갤럭시북 S ARM 제품이 인텔제품에 비해 성능이 뒤쳐지지 않는다는 평가도 있고 M1칩 매북에서 패럴렐지 기반으로 윈도우 10 ARM성능이 나쁘지 않다는 평가가 있어서 이번에 설치를 결심하게 됐습니다.

맥북프로 -패럴렐즈-윈도우10

요즘은 웬만하면 윈도우가 없어도 맥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나 앱이 많아 작업을 하는데 큰 불편이 없지만 여전히 맥을 지원하지 않는 앱을 만날 때면 당황스럽죠. 그렇지만 M1 이후에 부트캠프도 사라졌고 결국 패럴렐즈 같은 에뮬레이터로 윈도우 10을 설치해야하는데 M1 맥북이 출시되었을 때 한동안은 패럴렐즈 같은 에뮬레이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256GB 짜리 맥북프로라 패럴렐즈는 생각하지 않았는데, 최근 업무적으로 써야하는 프로그램이 윈도우만 지원해서 패럴렐즈를 다시 설치하게 됐습니다.

패럴렐즈 설치하기

패럴렐즈 홈페이지에서 패럴렐즈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한 패럴렐즈 인스톨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몇가지 단계를 거치면 간단히 패럴렐즈가 설치됩니다. 설치 마지막화면에서 M1 칩 맥에 윈도우 10을 설치하기 위해 ARM 인사이더 프리뷰에서 윈도우 10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패럴렐즈는 일단 설치가 완료된 것이구요. 이제 ARM 윈도우를 설치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ARM 윈도우 10 설치

마이크로소프트 ARM Insider Preview 에서 윈도우 10을 받으려면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ARM 인사이더 프리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Sign in)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서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 Windows Insider 프로그램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영문으로만 지원을 하더라구요.

Register 버튼을 눌러 등록을 하면 간단히 등록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윈도우 인사이더 프로그램은 일종의 베타테스터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등록을 완료하고 나면 다시 ARM 윈도우 10 다운로드 페이지로 돌아옵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ARM (윈도우 인사이더 프리뷰) 다운로드

ARM 윈도우 10이 프리뷰버전이라고 해도 한국어도 지원이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위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면 최신 빌드의 윈도우 10 ARM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시간은 생각보다 길고 저는 중간에 끊겨서 두번 다시 다운로드를 시작해줘야했어요.

다운로드 한 파일은 .VHDX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패럴렐즈를 설치해 두었기 때문에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해주면 패럴렐즈가 열리면서 설치가 시작됩니다.

패럴렐즈가 실행되면서 윈도우 설치가 진행됩니다. 윈도우의 용도 및 설치위치 등을 확인합니다.

윈도우 10 ARM은 약 10.74GB 정도됩니다.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패럴렐즈에 윈도우가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패럴렐즈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모든 설치가 완료되고 패럴렐즈 로그인까지 마치면 라이센스 인증과정을 거친 후 패럴렐즈에 정상적으로 윈도우 10이 실행됩니다.

마치며,

M1 맥북프로에 패럴렐즈 –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또 윈도우10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인사이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10 ARM 버전 설치도 함께 해봤는데요. 제가 필요한 프로그램이 ARM에서 실행되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을 조금 했었는데 프로그램은 이상없이 잘 실행되어서 아직까지는 만족스럽습니다. 버그나 다른 문제가 발견되면 리포트할게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M1 Mac에 가상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

M1 Mac에 가상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

애플의 M1 칩은 현대의 PC, 노트북, 심지어 인텔 기반의 Mac이 사용하는 기존의 x86 아키텍처 기반 CPU와는 매우 다릅니다. 이전에 일반적인 x86 아키텍처는 인텔 기반의 Mac에서 윈도우 10을 실행하는 것이 쉽다는 것을 의미했지만,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새로운 애플 실리콘 칩에 대한 가상화 지원이 있습니다. Parallels Desktop을 사용하여 M1 Mac에 위도우 10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M1 Mac에서 윈도우 10을 기 운영체제로 설치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M1 맥에서 가상으로 윈도우를 실행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약간의 성능 저하가 발생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중요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M1 Mac에서 실행될 윈도우 10 버전은 ‘ARM’ 버전이기 때문에 앱 호환성 문제를 맞닥뜨릴 수도 있습니다.

M1 Mac에는 Windows 10용 부트캠프가 없음

애플은 맞춤형 애플 실리콘 기반 맥(M1 기반 Mac)을 선보이기 전까지 부트캠프를 통해 윈도우 10을 직접 설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Mac의 하드 디스크에 파티션을 만들고 Mac에서 윈도우 10을 기본적으로 실행하는 데 필요한 구성 요소와 드라이버를 설치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M1 기반 Mac에서는 ARM64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더 이상 이 작업을 할 수없습니다.

애플은 더 이상 M1 맥스로 부트캠프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윈도우 10을 실행하기 위해 다른 에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합니다.

인기 있는 운영 체제 에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Parallels Desktop이 M1 Mac을 지원하도록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M1 Mac에서 윈도우 10과 macOS Big Sur을 함께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M1 Mac에 가상 Windows 10 설치: 알아야 할 사항

Mac에 Windows 10을 설치하기 전에 몇 가지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Mac에 22GB 이상의 내장 스토리지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M1 Mac에 Windows 10 ARM을 설치하게 된다. 이것은 M1 Mac과 같이 x64가 아닌 CPU가 있는 장치를 위한 다른 버전의 Windows 10입니다. 이로 인해 기존 Windows 앱과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타사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Windows 10을 설치할 예정이므로 Mac용 Parallels Desktop 16을 다운로드하십시오. Parallels Desktop은 평가판을 먼저 사용해 보십시오. (Parallels Dsktop의 비용은 1년에 약 100달러로 한달에 10,000원에 못미치는 가격으로 정식버전을 사용할 수있습니다)

이제 Microsoft의 Insider Program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ARM 기반 Windows 10 VHDX 파일을 다운로드하십시오. Microsoft 계정에 로그인하고 Windows Insider로 등록해야 하지만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있습니다. 파일 크기는 약 10GB이므로 충분한 저장공간과 함께 데스크탑 또는 다운로드 폴더와 같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하길 권합니다.

M1 맥북 에어, 맥북 에어, 아이맥 및 맥 미니에 Windows 10을 설치하는 방법

앞서 말한 모든 것들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다음 단계에 따라 맥에 윈도우10을 설치할 수있습니다. 모든것이 준비되었다면 특별한 문제는 없고 약간의 시간만 들이면 간단하게 따라할 수있습니다.

1. 맥에서Parallels Desktop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Install on ARM(암 설치) 팝업창이 나타나면 ‘Continue’를 클릭하고 방금 다운로드한 Windows 10 VHDX 파일을 선택하십시오.

3. Windows 10의 ‘가상 시스템’ 이름과 저장할 대상 폴더를 지정하십시오.

필요에 따라 윈도우10에서 사용할 수있는 코어 수, RAM 및 기타 항목을 제어하려면 설치전에 커스터마이징 할 수있습니다.

4. Create를 클릭하고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5. 설치를 시작하기 전에 Parallels Desktop이 구성 창을 엽니다. 이 창에서 윈도우즈 10 가상 시스템에서 사용할 코어 수, RAM, 두 운영 체제(윈도우 10 및 MacOS Big Sur) 간에 파일을 공유할 것인지 등을 선택해서 설정해 놓을 수있습니다.

6. 만족스럽게 설정을 마쳤다면 오른쪽 아래에 Lock 버튼을 눌러 잠그고 Continue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7. Mac에서 Windows 10 설치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이 작업은 파일이 큰 운영체제를 하나 더 만드는 만큼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완료할 때까지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8. 설치가 완료되면 나타나는 창에서 Parallels 계정에 로그인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모든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Windows 10을 사용하기 전에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 보안으로 이동한 후 업데이트를 클릭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필요한 가 설치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의도한 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가상 시스템에서 NET Framework를 사용하십시오.

10. 이제 원하는 윈도우 프로그램을 설치해세요.

ARM을 기반으로 Windows 10에 앱을 설치하기 전에 한 가지 명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여전히 ARM용 윈도우 10에서 x64 앱을 실행하기 위한 지원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그 위에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구글 크롬 및 기타 많은 앱은 Windows 10 ARM용으로 이미 업데이트되어있습니다.

애플 M1 Mac에서 Windows 10 실행

이제 Parallels Deskop의 업데이트 덕분에 M1 Mac에 Windows 10을 설치하고 실행 할 수있습니다. Parallels Desktop이 인텔과 애플 자체 M1 프로세서를 모두 실행하는 MacBooks에 완전한 가상화 지원을 제공하는 버전 16.5로 업데이트되었기 때문이니다. 이제 사용자는 M1 MacBook에서 Big Sur의 Mac 또는 iOS 앱과 나란히 윈도우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Parallels Desktop의 최신 업데이트로 인해 인텔 기반 Mac에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데 비해 일부 인상적인 성능과 배터리 개선 효과를 얻을 수있습니다.

Parallels Desktop 16.5를 실행하는 M1 Mac과 Windows 10 Arm은 2020년 인텔 기반 MacBook Air보다 2.5배 적은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Parallels Desktop 16.5를 실행하는 M1 Mac과 Windows 10 Arm은 동일한 조건에서 Intel Core i9-8950HK를 사용하는 MacBookPro보다 Geekbench 5에서 30% 더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애플 M1의 통합 GPU는 Parallels Desktop 16.5를 사용하여 윈도우를 실행할 때 DirectX 11 애플리케이션에서 AMD의 Radeon Pro 555X 그래픽 프로세서보다 60% 빠른 것으로 나타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사용자에게 ARM 버전의 윈도10 라이센스를 부여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안정적인 빌드를 설치할 방법이 없습니다. M1 Mac에서 Insider Preview 버전의 윈도우 10을 ARM에 설치할 수 있지만 x64 앱 에뮬레이션도 지원된다.

[ 함께 볼만한 글 ]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짜달시리 중요하진 않지만 알아두면 어딘가엔 쓸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간단치 않을 애플 M1 맥과 ‘x86 윈도’의 거리 좁히기

애플은 지난 6월 WWDC 2020에서 애플의 맥 제품군을 2년 안에 모두 애플 실리콘 프로세서로 전환하기로 선언했다. ARM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애플이 만든 프로세서를 모든 컴퓨팅 제품군에 쓰는 동시에 2005년 이후 애플의 컴퓨팅 제품군의 중추 역할을 했던 인텔 프로세서와 이별을 선언한 것이다.

당시 발표에서 애플은 올해 안에 제품에 탑재할 프로세서를 선보일 것이라고 공언했는데, 결국 지난 11월 11일 새벽(한국 시간 기준)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애플 M1 칩을 공식 발표했다. 아울러 애플 M1 칩을 담은 첫 맥북 에어, 맥북 프로, 맥 미니 등 제품군도 공개하고 판매도 시작했다. 애플 M1 제품에는 ARM 아키텍처의 처리 환경에 맞춘 맥OS 빅 서를 탑재한 상황이다.

애플 M1과 M1 탑재 맥 제품군이 실제 현실화 되기 전부터 사실 바뀌게 될 환경과 관련된 여러 전망과 예상이 쏟아졌다. ARM 맥의 성능부터 소프트웨어 호환성, 모바일을 포함한 애플 컴퓨팅 생태계의 변화까지 다양한 주제를 두고 여러 의견들이 나왔다. 그 중에 흥미로운 한 가지가 바로 x86_64 윈도(이하 x86 윈도) 호환성에 대한 것이다.

사실 대부분의 맥 이용자에게 윈도는 상관 없는 운영체제일 것이다. 윈도에 개의치 않고 맥OS 전용 응용 프로그램과 작업 환경만으로 충분한 이들이 매우 많아서다. 하지만 기존 인텔 맥은 하나의 장치에서 다른 x86 운영체제를 모두 통합해 운영할 수 있던 터라 여러 플랫폼을 오가면서 테스트하는 개발자나 다른 플랫폼의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도구였다. 특히 윈도 플랫폼을 활용해야 했던 애플리케이션이나 애플의 정책보다 유연한 환경을 구축했던 이용자들에게 부트캠프나 가상 머신 기반으로 게스트 운영체제 환경을 만들 수 있었던 인텔 맥은 그 이점이 제법 컸더랬다.

때문에 새로운 애플 M1 탑재 맥 제품군을 비롯해 앞으로 나올 제품에서 기존 인텔 맥 제품처럼 윈도를 쓸 수 있느냐는 여러 질문과 예상이 쏟아졌다. 하지만 이 질문에 대한 전망은 현재로선 매우 비관적이다. 애플 실리콘 기반 맥 제품군에서 기존의 인텔 프로세서에서 작동했던 x86 윈도를 장치에서 설치해 쓸 수 있는 가능성은 매우 희박한 상황인 것이다.

애플 M1의 기초가 된 ARM 아키텍처는 기존 인텔 프로세서에서 처리하는 명령어 세트가 다른 터라 호환되지 않는 것을 이해한다면 얼마나 많은 기술적 난제가 쌓여 있는 상황인지 알고 있을 것이다. 애플이 WWDC에서 앞으로 출시되는 애플 실리콘 기반 맥 제품군에 맥OS가 아닌 윈도 운영체제로 전환해 부팅하는 부트 캠프를 제외한다고 밝힌 것도 여러 기술적 딜레마 상황에서 내릴 수 있는 판단 중 하나다. ARM 환경에서 기존 x86 기반에서 작동하는 윈도를 설치 조차 못할 상황이라면 억지스럽게 이 기능을 유지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혹자는 패러렐즈나 VM웨어 같은 가상화 프로그램을 통해 ARM으로 작동하는 맥 OS 상에서 x86 운영체제를 실행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걸지도 모른다. 안타깝게도 가상화 프로그램에서 그 기대를 채우긴 어렵다. 동일한 시스템 아키텍처를 이용하는 다른 운영 체제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만큼 시스템 자원을 가진 영역으로 격리시키는 가상화는 ARM 아키텍처도 지원하고, 애플 M1 역시 가상화 레이어를 갖고 있다. 때문에 가상화 응용 프로그램은 애플 M1 맥에서 작동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ARM을 지원하는 다른 운영체제를 위한 것이지 에뮬레이션은 다른 이야기다.

애플이 지난 WWDC 키노트에서 ARM 기반 가상화를 통해 실행했던 데비안 리눅스를 실행한 장면을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당시 가상화로 실행됐던 리눅스는 x86이 아닌 ARM용으로 포팅된 것이었다. ARM 환경에서 작동하는 리눅스였으므로 가상화를 통해 시스템 자원만 분할해 실행했던 것이다. 패러렐즈는 공식 블로그에서 애플 M1에 맞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포 맥을 작업 중임을 공개했으나 x86 윈도 실행에 대한 힌트는 내놓지 않았다. 결국 기존 가상화 앱에서 해답을 찾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때문에 다른 해답을 찾아야 한다. 여기에는 몇 가지가 있을 수 있다. 먼저 x86 에뮬레이션이다. 애플 M1에서 인텔이나 AMD 같은 x86 아키텍처 기반 프로세서의 명령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소프트웨어를 써야 하는 데, 애플은 이러한 x86 에뮬레이터와 비슷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애플 M1을 지원하는 맥OS 빅 서의 로제타 2(Rosetta 2)는 기존 인텔 맥용 앱을 ARM 맥에서 작동하도록 돕는다. 즉, 기존 인텔 맥 앱을 M1 맥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설치나 실행 때 코드를 변환하는 일을 맡고 있다.

하지만 로제타 2를 x86 윈도 운영체제에 적용할 수는 없다. 로제타 2는 인텔 맥에서 작동하는 앱에 한정되어 작동해서다. 이는 맥OS라는 운영체제 계층에서 실행하는 앱만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커널부터 각종 OS 계층이 다른 윈도 같은 운영체제를 로제타 2를 통해 처리하는 것은 어렵다. 또한 로제타 2가 애플 M1에서 처리하도록 명령어를 변환하는 작업으로 인해 기존 대비 성능은 보장하긴 어려워도 애플 M1용으로 빌드되기 전까지 프로그램을 쓸 수는 있도록 한시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므로 애플이 해당 소프트웨어를 아주 오래 유지하기는 어렵다.

만약 로제타 2에서 x86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같은 가상화 앱을 실행하는 가능성도 짚어볼 수 있지만, 이는 애플 로제타 관련 문서에서 명백히 불가능하다고 못박았다. 로제타로 번역할 수 없는 두 가지 조건으로 커널 확장과 x86_64 컴퓨터 플랫폼을 가상화하는 가상 머신 앱으로 명시해 놓은 것이다. 인텔 프로세서의 최신 명령어 코드를 포함한 프로그램과 가상 머신 프로그램은 로제타 2로도 해결할 수 없다.

로제타 2와 다른 방식으로 x86 하드웨어 전체를 에뮬레이션 하는 프로그램의 등장을 기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미 나와 있는 QEMU와 같은 하드웨어 가상화 오픈 소스 에뮬레이터가 애플 M1에서 작동하는 맥OS 빅 서용으로 공개된다면 제한적이긴 해도 x86 윈도를 쓸 수는 있을 것이다. 다만 QEMU에서 에뮬레이션하는 하드웨어에 제한되므로 더 좋은 하드웨어 성능을 요구하는 윈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제 성능을 낸다고 보기도 어렵다.

굳이 애플 M1 맥에서 윈도를 실행해야 한다면 ARM용으로 만든 윈도(Windows on ARM)를 가상화 환경으로 돌리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퀄컴 스냅드래곤 8CX 및 SQ1 등 ARM 아키텍처에서 작동하도록 윈도 10을 공급 중이라서다. 다만 ARM용 윈도 10은 일반 라이센스 배포를 하지 않는다. 모두 PC 제조사를 통해서 라이센스를 배포하므로 이용자가 이를 구해서 쓸 수도 없거니와, M1 맥에서 요구하는 x86 운영체제가 아닌 터라 그 쓸모도 떨어진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예외적으로 ARM 윈도의 라이센스 정책을 변경할 경우 매우 큰 뉴스 거리지만, 그럴 가능성은 낮다.

아마도 애플 M1 맥 제품군에서 기존 x86 윈도를 안정적으로 쓰는 유일한 방법은 클라우드나 다른 x86 PC에 설치된 윈도를 원격으로 연결하는 것일 수 있다. 애플도 이 같은 원격 컴퓨팅의 방향과 진화를 검토했을 것이다. 네트워크 전송 및 컴퓨팅 성능의 향상으로 운영체제는 물론 소프트웨어, 게임 등 원격 서비스가 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이용자 컴퓨팅 환경의 변화가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지속적으로 ARM 컴퓨팅 환경 개선에 나서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결국 통제할 수 있는 애플 실리콘 생태계로 모든 컴퓨팅을 전환하는 애플 입장에서 x86 윈도 호환성을 위한 작업에 정성을 쏟을 이유는 그리 커 보이지 않는다. 앞으로 2년이라는 맥 아키텍처 전환 기간 동안 x86 윈도 호환성이 맥 제품군 판매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판단할 데이터가 나오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으나, 전반적인 컴퓨팅 환경이 바뀌는 상황에서 그럴 가능성도 낮다. 그러니 일말의 가능성에 기대를 가져보라고 하는 것은 지나친 희망 고문이 아닐까?

덧붙임 #

맥북 M1 CPU 패러럴즈로 ARM 윈도우10 설치 인천맥북윈도우설치

무엇보다 Windows 구동 속도도 매우 느립니다

맥북 M1칩에 패러럴즈로 윈도우설치는 가능하지만

ARM 아키텍쳐로 변하고 아직 WIndows 10이

이 ARM용 윈도우가 안정적이지 않은 만큼

실제로 사용하기엔 불편하고 호환성이 떨어지네요

결론은

설치는 가능하지만

기존 윈도우처럼 똑같이 불편없이 사용하기에

아직은 시기상조인거 같습니다

맥북 고유의 기능들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OSX로 얼마나 성능향상이 있고 좋은지는 몰라도

아직까지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들은

그래서 사용하기 어려워 중고로 되파는분이 많은게

이런 이유가 있는거 같습니다

맥으로 윈도우와 맥을 넘나들며

편하게 사용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인텔 CPU가 장착된 모델로 구매하시면

부트캠프로 윈도우설치가 가능하니

구입하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1 맥에서 윈도우 11을 설치하는 방법 [100% 무료]

M1 맥에서 윈도우 11을 설치하는 방법

M1 맥에서 윈도우 11을 설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도 완전히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M1 맥에는 부트캠프가 없으므로 M1 맥에서 윈도우 11을 설치하는 방법은 가상 머신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M1, M1 Pro, M1 Max, M1 Ultra 등 모든 애플 실리콘 맥에서 윈도우 11 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설치되는 윈도우 버전은 윈도우 11 ARM 버전이며, 가상 머신은 UTM 앱 입니다.

UTM 앱의 정식 명칭은 ‘UTM Virtual Machines’ 입니다.

UTM 앱은 맥 앱스토어에서 12,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나 웹사이트에서는 완전히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에 의하면 웹사이트의 UTM 버전은 맥 앱스토어 버전과 완전히 동일하며 무료 버전에서 빠진 기능은 없다고 합니다.

맥 앱스토어 버전의 유일한 장점은 자동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는 점과 UTM 개발에 지원 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M1 맥에서 윈도우 11을 설치하는 방법

1. UTM 웹사이트에서 UTM을 무료로 다운로드 합니다. UTM 앱은 가상 머신 에뮬레이터 앱으로 용량은 약 260MB 입니다.

2. 다운로드 한 UTM.dmg 파일을 클릭하여 응용 프로그램(Applications) 폴더로 드래그하면 맥에 설치됩니다.

3. 설치 중에 필요한 가상머신 드라이버 파일도 같이 미리 다운로드합니다.

SPICE Guest Tools and QEMU Drivers (Windows) 아래에 있는 ‘Download’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됩니다.

4.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윈도우 11 ARM 버전을 다운로드 합니다. 윈도우 11 ARM 버전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무료로 가입하면 됩니다.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처음 접속하여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Learn More 버튼을 클릭하여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으면 간단히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후 나오는 추가 화면은 무시하고 다운로드 사이트로 다시 방문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5. UTM을 실행하여 새 가상머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6. 가상 머신 만들기 화면에서 Virtualize를 클릭합니다.

7. 운영체체 선택화면에서 Windows를 클릭합니다.

8. 선택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은 윈도우 11 ARM 파일을 선택합니다.

9. 윈도우11에서 사용할 RAM 및 CPU 코어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램은 4GB에 CPU 코어는 기본 설정으로 설치)

10. 이제 화면 중앙에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 11 가상 머신 설치를 시작합니다.

11. 윈도우 11 설치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기본 설정되어 있는 미국 지역과 영문 키보드로 설치합니다. 지역과 한글 키보드는 설치가 완료된 후에 설치해야 합니다.

12. 윈도우 11 설치 중에 인터넷 연결 화면에서 멈춥니다. 가상 머신 이기 때문에 가상 머신용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설치가 진행됩니다.

13. UTM 화면 상단의 도구 모음의 디스크 아이콘을 클릭하여 CD/DVD Iso >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3번에서 다운로드한 파일 ‘spice-guest-tools-0.164.3.iso’를 가상 CD롬으로 마운트합니다.

14. Shift + F10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여(맥에서 F10은 Fn + F10 이므로 Shift + Fn + F10) taskmgr을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르면 작업관리자 화면이 뜹니다.

15. 작업관리자 화면에서 Windows Explorer를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Open file location’을 선택하면 파일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16. 가상CD 롬에 마운트 한 D: 드라이버에서 ‘spice-guest-tools-0164’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17. 설치가 완료된 후 리부팅하여 다시 윈도우 11 설치 프로세스를 진행하면 11번 화면에서 멈췄던 화면에서 문제없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후는 기본 윈도우 11 설치 프로세스와 동일합니다.

18. 윈도우 11 설치 기본 설정으로 설치를 진행하면 최종 윈도우 11 설치가 완료됩니다.

19. 설치 완료 후에 제어판에서 한글 키보드와 한글 언어팩을 설치하면 한글 윈도우 11 버전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UTM에서 설정된 윈도우 가상 머신 파일 용량은 약 14GB이며, 파일은 다음 위치에 있습니다.

~/Library/Containers/com.utmapp.UTM/Data/Documents/Windows.utm

마치며

윈도우11 설치를 진행한 맥은 M1 맥북프로 13인치 고급형 모델로 메모리 8MB, SSD 512GB 모델입니다.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설치했는데 상당히 빠르고 안정적으로 설치되며 윈도우 11 역시 상당히 잘 돌아갑니다.

설치 과정과 윈도우 11에서 몇 개의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맥북프로의 팬이 거의 돌지 않을 정도로 안정적으로 잘 돌아갑니다.

UTM과 Windows 11 ARM 덕분에 이제 M1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 할 수 없다는 말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설치 과정에 의문 사항이나 추가 문의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추천글

• M1 Pro/M1 Max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를 새로 샀다면? 유용한 7가지 팁

• 애플 M1 맥에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앱을 설치하는 2가지 방법

• 모르면 후회하는 macOS 몬터레이 활용팁 23선

M1 맥에서 윈도우 10 쓴다… ARM 인사이더 버전만 가능

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페러럴즈? 페러렐즈? 패러럴즈? 아무튼 Parallels (베타)

Download Windows Insider Preview ARM64

Validating your request. This may take several minutes. Do not refresh the page or select back, doing so will cancel the request.

www.microsoft.com

맥북 윈도우10 설치 방법(맥북 에어 포함)

맥북과 아이맥 등 Mac OS를 쓰다 보면, 가끔 윈도가 꼭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대한민국의 각종 행정업무를 처리할 때는 윈도우에서 밖에 되지 않는 작업이 있어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맥북에서 윈도우 10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부트캠프를 활용한 윈도우 10 설치 방법

2. M1칩이 탑재된 맥북 에어 윈도우 10 설치 방법

1. 부트캠프를 활용한 윈도우 10 설치 방법

먼저 부트캠프(Bootcamp)를 활용한 윈도우 10 사용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애플에서 만든 M1칩이 장착된 맥 시리즈에서는 사용이 불가한 방식입니다. 기존 인텔 CPU가 탑재된 맥 시리즈에서만 가능한 방식입니다. 또한, 윈도우 10 설치에는 최소 40GB의 여유공간이 필수입니다.

1. 전원을 충전하면서 맥을 재시작합니다.

2. 부팅이 시작되어 화면에 애플 로고가 보이면 Command+R 을 눌러 맥 OS 복구를 시동합니다.

3. 화면이 뜨면 계정을 선택해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합니다.

맥북 윈도우 10 설치 방법 1

4. 상단 유틸리티 → 시동 보안 유틸리티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맥북 윈도우 10 설치 방법 2

5.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보안 시동 : 전체 보안

허용된 시동 미디어 : 외부 또는 제거 가능한 미디어에서 시동 허용 안 함 선택

맥북 윈도우 10 설치 방법 3

6. 재부팅이 되었다면 다시 로그인을 합니다.

7. 윈도우 10 다운로드 링크를 눌러 다운로드합니다.

언어 : 한국어

64bit 다운

맥북 윈도우 10 설치 방법 4

8. 다운이 완료되었으면, Finder에서 응용프로그램을 누른 뒤 Boot를 검색해서 Boot Camp 지원을 실행합니다.

맥북 윈도우 10 설치 방법 5

9. Boot Camp에서 윈도우를 설치합니다. 윈도우와 Mac OS의 용량을 파티션을 선택해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맥북 윈도우 10 설치 방법 6

10. 부트캠프에서 다운이 완료되면, 재부팅이 되면서 윈도우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다음을 누릅니다.

맥북 윈도우 10 설치 방법 7

11. 윈도우 정품 키가 있으시면 입력하시고, 제품 키가 없으면 제품 키가 없음을 클릭합니다.

12. 원하시는 윈도우 10 버전을 선택합니다.

맥북 윈도우 10 설치 방법 8

13. 동의함을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맥북 윈도우 10 설치 방법 9

14. 윈도우 10 다운이 완료되었다면, 윈도우 설정을 합니다.

맥북 윈도우 10 설치 방법 10

15. 윈도우 10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화면에 떠있는 Boot Camp창의 동의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맥북 윈도우 10 설치 방법 11

16. 설치 완료 후 재부팅을 진행하면, 위도우 10 설치가 완료됩니다.

전원을 켜고 Option 버튼을 누르면 원하시는 OS를 선택해 부팅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APPLE 공식 홈페이지의 Boot Camp 지원 매뉴얼

2. M1칩이 탑재된 맥북 에어 윈도우 10 설치 방법

M1칩이 탑제된 맥 시리즈에도 지원하는 패러럴즈가 발표되었습니다. 부트캠프는 apple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처음 부팅할 때부터 윈도우와 맥 OS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패러럴즈는 맥 OS 안에서 윈도우10을 창으로 틀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간단한 작업을 윈도우로 해야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데요. 대신 무료 프로그램이 아니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M1 맥북에 패러럴즈 다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체험판 14일 있다 보니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우선 구입을 하지 마시고 체험판을 먼저 다운로드하여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맥북 m1 윈도우 10

다음은 Bing에서 맥북 m1 윈도우 10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M1 맥북에어 용 패러렐즈 정식 출시 (무료 설치 방법 \u0026 테스트)

  • parallels
  • m1
  • apple m1
  • 맥북
  • 맥북 윈도우
  • M1 맥북 윈도우 설치
  • M1 맥북 패러렐즈
  • 부트캠프
  • 맥북 에어
  • windows 10 ARM
  • macbook air m1
  • macbook

M1 #맥북에어 #용 #패러렐즈 #정식 #출시 #(무료 #설치 #방법 #\u0026 #테스트)


YouTube에서 맥북 m1 윈도우 10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M1 맥북에어 용 패러렐즈 정식 출시 (무료 설치 방법 \u0026 테스트) | 맥북 m1 윈도우 10,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김오곤 녹용홍삼보 가격 | 김오곤 녹용홍삼보+천삼 침향단 10환 110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