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Latency 란 | [잡았다! 요놈!] 오디오/유튜브 녹음시 레이턴시(Latency) 잡는법!! 인기 답변 업데이트

Latency 란 | [잡았다! 요놈!] 오디오/유튜브 녹음시 레이턴시(Latency) 잡는법!!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latency 란 – [잡았다! 요놈!] 오디오/유튜브 녹음시 레이턴시(latency) 잡는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Teru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410회 및 좋아요 8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latency 란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잡았다! 요놈!] 오디오/유튜브 녹음시 레이턴시(latency) 잡는법!! – latency 란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레이턴시줄이는법#레이턴시#Asio4all
광고 및 협찬문의 : [email protected]
안녕하세요? 테루TV에 테루입니다.
오늘은 제가 초창기 엠알 녹음할때 겪었던 레이턴시 문제에 대해
영상 찍어봤구요. 레이턴시 없애는 법에 대해서 설명했으니
혹시나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으신분이나 유튜브 처음 시작하는분들
많은 참고바랍니다~~~
주인장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teru03199/

latency 란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텀즈] latency ; 지연 (또는 대기) 시간

네트웍에서의 latency는 delay와 비슷한말로서, 하나의 데이터 패킷을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보내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표현한 것이다. · 컴퓨터 시스템에서의 latency …

+ 더 읽기

Source: www.terms.co.kr

Date Published: 10/22/2022

View: 6200

Bandwidth(인터넷 속도) vs. latency(지연속도) – 가치관제작소

latency(지연속도)란 무엇인가? … 지연속도가 낮으면 낮을 수록 좋다. 지연속도는 최종 서버에서 돌아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을 의미한다. 이것을 테스트 …

+ 여기를 클릭

Source: valuefactory.tistory.com

Date Published: 5/14/2021

View: 7631

I/O Latency란? – 까망 하르방

지연 시간은 요청이 처리되길 기다리는 시간으로, 서비스를 기다리며 휴지(latent) 상태인 시간을 말한다. 반응형.

+ 여기를 클릭

Source: zoosso.tistory.com

Date Published: 10/6/2022

View: 4862

Latency/RTT/RTD란? – 2infinity-and-beyond

A지점과 B지점 사이의 (왕복) 응답 시간을 의미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있는 latency를 살펴보면. https://en.wikipedia.org/wiki/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2infinity-and-beyond.tistory.com

Date Published: 7/21/2021

View: 2736

Network Latency 란? – Daum 블로그

Network Latency 란? … – 패킷 하나를 보내고 그것이 송신자에게 되돌아올 때까지의 왕복에 걸리는 시간을 말하기도 한다. – 전달 지연, 전송 지연, …

+ 여기를 클릭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8/2/2022

View: 5401

지연시간 (Latency) – 기계인간 John Grib

지연시간(latency)은 기다리느라 소모한 시간을 재는 척도로 널리 사용된다. 이 용어는 어떤 연산이 완료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의미할 수도 있다. 이런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johngrib.github.io

Date Published: 1/4/2022

View: 4313

Low Latency가 등장하는 배경과 기술적 흐름

먼저 Latency라는 말을 알아보도록 하죠. 1.네트웍에서의 latency는 delay와 비슷한말로서, 하나의 데이터 패킷을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보내는데 소요되는 시간 …

+ 여기에 표시

Source: smallake.kr

Date Published: 9/20/2022

View: 2380

레이턴시란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습니까?

레이턴시(DPC Latency)란 무엇인가? … 윈도우는 대표적인 멀티태스킹 운영체제입니다. 사용자는 웹브라우저로 인터넷상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동안 미디어 플레이어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audio-probe.com

Date Published: 2/7/2021

View: 8090

[금융IT용어] Low latency / FIX / IDX / CISO – 오늘의 기록

Low latency. 레이턴시(Latency)란 ‘잠복’ 혹은 ‘대기시간’ 등의 사전적 의미를 지닌다. IT와 관련지을 경우, 컴퓨터에서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기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hyeri0903.tistory.com

Date Published: 8/1/2022

View: 4458

메모리 레이턴시란 무엇일까요? – 에누리 쇼핑지식 구매가이드

메모리 레이턴시란 무엇일까요? 메모리가 작업 수행 시 걸리는 시간으로 낮은 숫자일수록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1)메모리 레이턴시의 의미 어떤 명령을 메모리에 …

+ 여기에 표시

Source: m.enuri.com

Date Published: 6/26/2022

View: 569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latency 란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잡았다! 요놈!] 오디오/유튜브 녹음시 레이턴시(latency) 잡는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See also  남자 후드 티 추천 | 알아두면 후회없는 후드티\U0026집업 5가지 추천 답을 믿으세요
[잡았다! 요놈!] 오디오/유튜브 녹음시 레이턴시(latency)  잡는법!!
[잡았다! 요놈!] 오디오/유튜브 녹음시 레이턴시(latency) 잡는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latency 란

  • Author: TeruTV
  • Views: 조회수 5,410회
  • Likes: 좋아요 88개
  • Date Published: 2020. 12. 2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YNP23FdrOQ

Bandwidth(인터넷 속도) vs. latency(지연속도)

반응형

Bandwidth(인터넷 속도) vs. latency(지연속도)

Bandwidth(인터넷 속도)란 무엇인가?

밴드와이드가 너 높을수록(더 넓은수록) 더 좋다. 하지만 이게 정확히 의미하는게 뭘까? 많은 사람들은 밴드와이드를 인터넷 스피드를 나타내는 단어로만 생각한다. 이건 정확한 표현이 아니다. 밴드와이드는 얼마나 많은 데이터가 특정한 시간에 하나의 노드에서 다른 노드로 전송될 수 있는지에 대한 측정 단위다. 밴드와이드는 다운로드와 업로드가 존재한다.

우리가 인터넷 연결에 관해 이야기 할 때, 그건 얼마나 많은 양의 데이터가 서버로부터 당신의 디바이스에 다운로드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측정치가 된다. 예를 들어, 다운로드 속도가 50Mbps(Mega Bits Per Second)라면, 초당 서버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이 초당 50메가 라는 의미이다. 보통 당신의 실제 밴드와이드는 최대 밴드와이드보다 작을 것이다. 왜냐하면 인터넷 혼잡이나 그외 외부적인 요인 때문이다.

latency(지연속도)란 무엇인가?

지연속도가 낮으면 낮을 수록 좋다. 지연속도는 최종 서버에서 돌아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을 의미한다. 이것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당신의 컴퓨터는 외부서버에 핑을 보내고, 시그널이 송신된후 착신될 때가지의 걸린 시간을 측정한다.

지연속도는 낮으면 낮을수록 좋은데, 이는 당신이 액션을 취하고 부터(클릭을 하든, 스크린을 내리든) 결과를 보기까지의 시간이 짧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인터넷 연결에 요청을 날릴때마다, 그것은 서버에 신호를 보내게 되고 그 신호에 따라 서버로부터 레스폰스를 받아온다. 이것은 매우 짧은 간격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지연속도는 ms단위로 측정되게 된다.

latency(지연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전파 지연(propagation delay) i) 보내는 측에서부터 받는 측까지 메시지가 전달되는 데 필요한 시간의 양. 따라서 거리의 영향을 받는다.

ii) 전파 속도(propagation speed)는 빛의 속도(약 3*10^8 m/s). 하지만 구리선 또는 광섬유(fiber-optic) 케이블을 통해서 패킷이 전달되므로 실제 속도는 더 느리다. 빛의 속도와 패킷이 전달되는 속도의 비율은 물질의 굴절률(refractive index)로 알려져 있다. 이 굴절률이 커질수록, 빛이 이동하는 속도는 느려진다.

iii) 경험상 광섬유 케이블에서 빛의 속도는 약 200,000,000 m/s다. 이 경우 실질적으로 뉴욕과 시드니 사이의 왕복시간(RTT, Round Trip Time)은 200 300 msec로 0.2 0.3초 정도 소요된다.

0.3초 정도 소요된다. iv) 전파지연 = 거리 / 전파 속도

v) 예제: (4,800 * 1,000) / (3 * 10^8) = 0.016 s 빛의 속도를 계산하기 편하게 3*10^8로 가정, 거리 단위는 m

전송 지연(transmission delay) i) 링크로 모든 패킷의 비트를 넣는 데 필요한 시간의 양

ii) 전송 속도(transmission rate)는 채널 용량(capacity of channel)이라고도 불린다.

iii) 전송 지연 = 패킷의 길이 / 링크의 데이터율(*data rate) 데이터율(Data Rate): 데이터 단위(비트,심볼,패킷 등)가 전송되는 속도(비트율 또는 심볼률 등)를 총칭, bps(초당 비트 수) = bits / seconds.

iv) 예제: 1,000,000 / (64 * 1,000) = 15.625 s

v) 예제2: 10Mb 파일을 1Mbps와 100Mbps 두 링크를 통해 전송한다고 가정 a. 1 Mbps 링크를 통할 경우 전체 파일을 전선에 올리는 데 10초가 걸릴 것이다 b. 100 Mbps 링크를 통할 경우 전체 파일을 전선에 올리는 데 0.1초가 걸릴 것이다.

처리 지연(processing delay) i) 패킷의 헤더를 처리, 비트 레벨의 에러 체크, 그리고 패킷의 도착지를 결정하는 데 필요한 시간.

ii) 패킷 처리 지연: 라우터 등에서 전체 패킷을 받고 처리 전달하는데 걸리는 지연

iii) 패킷 스위칭/ 라우팅 지연: 패킷을 스위칭/라우팅하는데 드는 지연 대기 지연(queuing delay) i) 들어오는 패킷이 처리될 때까지 큐에서 대기하는 시간의 양

Bandwidth(인터넷 속도)와 latency(지연속도)의 차이는 무엇인가?

위의 정의에도 불구하고 이해가 쉽지 않다면, 다음의 예로 이해해보자. 네트워크를 강으로 비유할 수 있는데, 강의 폭이 bandwidth라면, 상류에서 하류까지 물이 흘러가는 속도를 latency라고 비유할 수 있다. 강의 폭이 넓고 깊을 수록 일정시간에 흘려보낼 수 있는 물의 양은 더 많다. 또한, 강이 굽이 지거나, 흐름을 방해하는 요소가 없을 수록 하류까지 더 빨리 다다를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속도와 지연속도는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Gaming

대부분의 게임은 매우 빠른 인터넷 속도를 요구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밴드와이드가 게임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동시에 여러사람이 같은 bandwidth로 동시에 접속한 상황이 아니라면). 보통 게임은 당신의 컴퓨터와 콘솔에 인스톨되어 있어서 asset을 로컬에 갖고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하는 동안 서버와 당신의 로컬이 정보를 공유해야하는 상황은 그리 많지 않다. 오직 당신의 로컬 디바이스와 서버의 싱크를 맞추는 데만 인터넷 속도가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지역속도는 실시간 온라인 게임에서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 높은 지연속도는 게임에서 랙을 유발하고 당신의 캐릭터의 액션과 당신의 클릭 사이에 긴 간격을 유발한다. 쉽게말하면 당신이 총을 발사하기 전에 이미 죽어있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서버에서 신호가 당신의 로컬에 도착할때까지 당신의 캐릭터가 죽어있는지 조차 모를 것이다.

Streaming

스트리밍은 서버에서 컨텐츠를 리얼타임으로 다운로드 받아오기 때문에, bandwitdth는 당신의 스트리밍 영상을 보는데 가장 주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다. 왜냐하면 스트리밍은 모든걸 다운로드 받은 상태에서 영상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만 다운로드 한 상태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면서 영상을 플레이 시켜주기 때문이다.

낮은 bandwidth는 2가지 방식으로 영향을 미친다. 먼저 끔찍할 정도로 자주 그리고 긴 버퍼링을 요구하거나 낮은 데이터 퀄리티를 야기하게 된다.

Video chat

페이스타임이나 스카이프와 같은 피디오 채팅은 bandwidth와 latency의 영향을 동시에 받는다. 낮은 bandwidth는 비디오 채팅의 퀄리티에 영향을 미치고, 화질을 선명하지 않게 한다. Latency은 싱크 이슈나 영상이 움직이지 않고 멈춰있는 현상을 야기한다.

Browsing

당신의 웹 브라우징 경험은 형편없는 인터넷 연결의 영향에 취약하다. 낮은 bandwidth은 페이지 이동시 매우 느린 이동을 야기시킨다. 그리고 높은 latency는 페이지의 로딩자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겠지만 페이지 이동시 렉을 유발하는 요소다.

참고

반응형

O Latency란?

반응형

I/O Latency

I/O 요청이 발생하고 완료되기까지의 시간을 의미한다.

ex) Dist I/O Latency = Disk I/O 요청 처리 시간이라고 보면된다.

지연 시간과 응답 시간을 종종 같은 뜻으로 사용하지만 동일하지는 않다.

응답 시간은 클라이언트 관점에서 본 시간으로, 요청을 처리하는 실제 시간(서비스 시간) 외에도 네트워크 지연과 큐 지연도 포함한다.

지연 시간은 요청이 처리되길 기다리는 시간으로, 서비스를 기다리며 휴지(latent) 상태인 시간을 말한다.

반응형

Latency

반응형

[3줄 요약]

진공 중 빛의 속도 3*10^8 m/s

광케이블 속 빛의 속도 2*10^8 m/s

일반적인 인터넷 패킷의 왕복 속도는 1ms/100km

인터넷 게임, 클라우드프로그램, 앱, 웹서핑을 하면서 너무 늦다고 느낄 때,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이용자들은 서버~클라이언트 응답 시간을 측정해보게 됩니다.

ping시간, Latency, RTT, RTD 등 여러 가지 명칭이 있지만 한글로는 응답 시간으로 통일되는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주로 단거리보다는 장거리에 관련된 이야기를 펼쳐보겠습니다.)

영문 wiki에는 아래와 같이 정리되어 있죠. (RTT와 RTD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RTT : round-trip time

RTD : round-trip delay

https://en.wikipedia.org/wiki/Round-trip_delay

A지점과 B지점 사이의 (왕복) 응답 시간을 의미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있는 latency를 살펴보면

https://en.wikipedia.org/wiki/Latency_(engineering)

패킷 교환 네트워크/광케이블/위성 전송에 대하여 상세히 기술해 놓았습니다만, 현재 인터넷에 사용되는 기술은 빛을 이용한 광통신이므로 빛의 속도를 아는 것이 모든 것의 시작이 되겠네요. 전파의 속도도 빛의 속도와 같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시죠?

광속 : 299,792,458 m/s

https://www.google.com/search?client=firefox-b-d&q=%EB%B9%9B%EC%9D%98+%EC%86%8D%EB%8F%84

하지만 실제 생활에서 계산할 땐 3*10^8 m/s를 이용해도 충분합니다. 광속은 진공에서 측정된 값이므로 매질에 따라 속도가 감소하게 되죠. 현재 인터넷은 대부분 광케이블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있으므로 광케이블을 통과하는 속도가 필요합니다. 광케이블 속 빛의 속도는 진공 중의 속도에 비하여 약 2/3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2*10^8 m/s입니다.

현실적인 이야기로 돌아와서 100km를 왕복하는 인터넷 전송시간은 어느 정도일까요?

시간 = 거리 ÷ 속도 이므로

t = (100km*2 ) ÷ (2*10^8 m/s) = 1ms

간단하게 100km당 1ms로 생각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기술한 시간은 순수하게 광케이블을 통과하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광케이블을 사용하기 위해 전기신호 ↔ 광신호간 변환되는 지연은 무시한 결과이며, 실제 전체 왕복시간 결괏값에 큰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럼 실제 사례에 적용해 볼까요? 다음은 Google DNS의 왕복시간을 측정해 본 결괏값입니다.

Google DNS의 왕복시간

59ms로 측정되었으니 단순히 계산하면 약 5,900km 떨어진 지점에 설치된 서버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 내 어느 지역이겠네요.

부산대학교와 제주대학교 홈페이지를 측정한 결과입니다. 두 대학교 모두 보안 강화를 위해 외부 ping이 차단되어 있어, 대신 traceroute를 사용하여 측정한 결과이고, 중간 경로는 자체 검열하였습니다.

부산대 11ms 제주대 11ms

수도권에서 측정한 결과이지만 11ms라면 거리가 1100km인데, 네이버 지도의 결과와는 많이 차이가 납니다.

서울시청~부산대학교 395km

서울시청~제주대학교 543km

왜 차이가 나는 것일까요? 부산대는 4~5ms, 제주대는 5~6ms가 이론 치입니다만, Latency는 Network 부분, server/client 부분 등 다양하게 영향을 받으므로 이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기회에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Network이 latency에 영향을 주는 요소 정도로 알고 계시면 되겠네요.

Network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 latency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합니다.

Serialization Delay

Queuing Delay Propagation Delay

반응형

칼투리의 세줄 정리

– 하나의 데이터 패킷을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보내는데 소요되는 시간

– 패킷 하나를 보내고 그것이 송신자에게 되돌아올 때까지의 왕복에 걸리는 시간을 말하기도 한다.

– 전달 지연, 전송 지연, 라우터 및 기타 이유, 컴퓨터 및 저장 장치 지연 등이 원인이다.

공유하기 글 요소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Low Latency가 등장하는 배경과 기술적 흐름

1.

좀 지나간 자료지만 2008년말 Wall Street Technology가 선정한 2009년도 금융IT이슈중 Low Latency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Low Latency Spending Moves Full Speed Ahead

먼저 Latency라는 말을 알아보도록 하죠.

1.네트웍에서의 latency는 delay와 비슷한말로서, 하나의 데이터 패킷을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보내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표현한 것이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예를 들면 AT&T 등에서는), 패킷 하나를 보내고 그것이 송신자에게 되돌아올 때까지의 왕복에 걸리는 시간을 latency라고 부르기도 한다. latency는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 사이에 (지연시간이 전혀 없이) 데이터가 즉시 전송되어야만 하는 것으로 가정한다. 네트웍에서 latency를 일으키는 요인들은 다음과 같다. * 전달 지연 : 이것은 단순히 하나의 패킷이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광속으로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다.

* 전송 지연 : (광케이블, 무선 또는 그 밖의 어떤 것이라도) 매체 그 차제에서 약간의 지연이 생긴다. 또 패킷의 크기에 따라서도 왕복하는데 지연이 생길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패킷이 클수록 수신하고 반환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기 때문이다.

* 라우터 및 기타 처리 지연 : 각 게이트웨이 노드들 시험하고, 또 어쩌면 패킷 내의 헤더를 변경 (예를 들어, TTL 필드 내에 있는 홉 카운트의 값을 변경하는 등) 하는 데에도 시간이 걸린다.

* 다른 컴퓨터 및 저장장치 지연 : 네트웍 내 행로 양단에서, 패킷은 스위치나 브리지와 같은 중간 장비들에서 하드디스크와 같은 저장장치에 액세스하기 쉽다 (그러나 백본 통계에서, 이러한 종류의 지연은 십중팔구 고려되지 않는다). 2.컴퓨터 시스템에서의 latency는 종종 응답시간을 늦추는 지연이나 대기를 의미하는데 사용된다. 컴퓨터 latency에 기여하는 명확한 요인들로는, 마이크로프로세서와 입출력장치들 간의 데이터 속도가 맞지 않거나, 데이터 버퍼링이 불충분한 것 등이 포함된다. 컴퓨터 내에서, latency는 prefetching이나 멀티스레딩, 또는 다중 스레드의 실행에 걸친 병렬처리의 사용 등과 같은 기술에 의해 제거되거나 감추어질 수 있다. 텀즈중에서

2.

다시 Wall Street Technology기사. 그동안 Low Latency에 대한 관심은 주식과 관련한 알고리즘트레이딩이었습니다. 그러나 알고리즘트레이딩으로 거래하는 상품(Asset)이 외환이나 특정한 유형의 파생상품으로 확대되면서 더욱더 Latency가 중요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미국 Options Price Reporting Authority (OPRA)에서는 시장참여자들에게 최소한 초당 이백만권의 메시지(하루당 100억건)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성능을 확보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Low Latency는 Trading Process와 관련한 전 흐름에 연결되고 있습니다. 특히 2008년말부터의 금융위기로 인하여 위험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실시간으로 위험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Compute Farms=Server Cluster가 필요로 합니다. Compute Famrs에서 Latency는 장중? 금융기관의 포지션을 실시간으로 이해하는데 중요한 요소이며 프로세싱 및 분석 속도를 높이는 것이 커다란 요구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Low Latency를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이 바로? the newest quad-core chip sets, complex event processing (CEP), field-programmable gate arrays (FPGAs) and hardware acceleration등입니다. 네트워크쪽에서 10G 혹은 그 이상을 구현하는 기술이 나와서 시장에서 속속 채용하고 있습니다. ? 바로 여기서 재미있는 내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CEP는 그렇다고 하더라도 Quad Core Chip Set, FPGA, GPU등과 같은 하드웨어적 요소가 등장합니다. 제가 High Frequency Trading에 대한 글을 쓰면서 발견(?)하였다고 한 부분이 바로 하드웨어적인 요소를 이용한 Low Latency 구현입니다.? 앞서 [텀즈]에서 언급한 병목구간중 네트워크 외에 하드웨어를 언급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Wall Street Technology를 보면 다음과 같은 제목의 기사가 있습니다.

Will AMD’s Latest Six-Core Chips Wow Wall Street?

이렇듯 하드웨어를 이용한 HPC의 구현은 Wall Street의 핵심흐름입니다. 최근의 흐름이 아니라 몇년동안 이어지고 있는 흐름입니다. MiltiCore CPU의 기술을 이용한 Parallel Computing, GPU를 이용한 Processing등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Using Graphics Power For Financial Engineering

‘알쏭달쏭 · 복잡다단’ GPU 트렌드 보고서

3.

High Frequency Trading이나 CEP/ESP와 관련된 기사를 보면서 항상 들었던 의문이 있습니다.

“어떻게 초당 백만건을 처리할 수 있는가”

우물안 개구리였습니다. 한국금융시장에선 초당 백만건을 처리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그렇지만 시야를 조금만 밖으로 돌리면 한국 금융기관이 처리하여야 할 데이타의 양을 급속히 늘어납니다.? 언제까지 Home Trading System이 만들어놓은 세계관에 갇혀 살아야 할까요?? 지금 이순간에도 금융시장은 급속히 변하고 있습니다.

[금융IT용어] Low latency

반응형

1. Low latency

레이턴시(Latency)란 ‘잠복’ 혹은 ‘대기시간’ 등의 사전적 의미를 지닌다. IT와 관련지을 경우, 컴퓨터에서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기까지 발생하는 지연시간의 총합이라고 할 수 있다. 즉, Low Latency란 ‘컴퓨터의 Input과 output 사이의 과정에서 지연을 최소화 하는 것을 말한다.

2. FIX

FIX(Financial Information Exchange) 프로토콜은 주식,선물옵션, 채권 등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거래하기 위한 표준 프로토콜이다. 금융상품 거래의 참여자들로써 주문을 내는 고객 client, 중계를 해주는 증권사 broker, 체결을 시키는 거래소 exchange가 있는데 참여자들간의 통신을 표준화해줌으로써, 거래 프로세스를 명확히 할 수 있고 하나의 시스템을 여러 고객/증권사/거래소에 쉽게 적용시킬 수 있게된다.

3. IDC

Internet Data Center

IDC는 ‘인터넷 데이터 센터’(Internet Data Center)의 준말로, 인터넷(Internet) 연결의 핵심이 되는 서버(Server)를 한 데 모아 집중시킬 필요가 있을 때 설립하는 시설을 말한다. IDC를 통해 온라인 게임의 운영에 필요한 서버 컴퓨터(Server Computer)와 네트워크(Network) 회선 등을 제공하는데, 다른 말로는 서버 호텔(Server Hotel)이라고도 부른다.

4. CISO

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

기업에서 정보보안 업무에 관련된 총괄 책임을 지는 임원이다. 2012년 5월 15일부터 시행된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일정 기준 이상 규모(총자산 2조원 이상이면서 종업원 수가 300명 이상)를 갖춘 금융회사 및 전자금융업자는 CISO를 임원으로 두어야 한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latency 란

다음은 Bing에서 latency 란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Uag 케이스 나무위키 | 아이폰Se2 를 위한 Uag 케이스 시리즈 리뷰 + 실제낙하테스트 상위 96개 베스트 답변
See also  B2B 쇼핑몰 | B2B 도매쇼핑몰하면 절대 안되는이유? 231 개의 베스트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잡았다! 요놈!] 오디오/유튜브 녹음시 레이턴시(latency) 잡는법!!

  • 레이턴시 줄이는법
  • 레이턴시 없애는법
  • 레이턴시 잡는법
  • 레이턴시
  • latency
  • ASIO4ALLL
  • 오디오드라이브
  • 유튜브오디오드라이브셋팅
  • 오디오드라이브셋팅
  • 아시오
  • asio
[잡았다! #요놈!] #오디오/유튜브 #녹음시 #레이턴시(latency) # #잡는법!!


YouTube에서 latency 란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잡았다! 요놈!] 오디오/유튜브 녹음시 레이턴시(latency) 잡는법!! | latency 란,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