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코레 일 체험 형 인턴 후기 | [Vlog] 나의 첫 번째 브이로그✌️ㅣ공기업 인턴 인기 답변 업데이트

코레 일 체험 형 인턴 후기 | [Vlog] 나의 첫 번째 브이로그✌️ㅣ공기업 인턴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코레 일 체험 형 인턴 후기 – [Vlog] 나의 첫 번째 브이로그✌️ㅣ공기업 인턴“?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유년정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611회 및 좋아요 2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코레 일 체험 형 인턴 후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Vlog] 나의 첫 번째 브이로그✌️ㅣ공기업 인턴 – 코레 일 체험 형 인턴 후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저의 첫 번째 브이로그 영상입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브이로그 #공기업인턴 #코레일인턴

코레 일 체험 형 인턴 후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코레일 체험형 인턴 (전기통신직무 2020년 하반기 ) 후기

코레일의 인턴은 서류, NCS을 본 뒤 면접까지 봐야 합니다. 서류작성 시 체험형 인턴 한다고 체크했으면 면접 탈락자 중 성적순으로 택할 수 있습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yu15321.tistory.com

Date Published: 4/28/2022

View: 8569

2019 하반기 코레일 체험형 인턴 후기 – 네이버 블로그

면접 탈락자부터 시작해서 필기 전형 점수가 높은 순서대로 TO에 맞추기 때문이다. ​. ​. 발표/근무지. 코레일 체험형 인턴 합격 여부는 최종 합격자 발표 …

+ 여기를 클릭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19/2021

View: 4499

공기업 체험형 인턴… 도움 될까? – 후기 및 꿀팁 알혀들힘

느낌으로 고객응대가 주업무인 코레일의 사무영업 직무 체험형 인턴을 할 수도 … 열심히 쓴 자소서 바탕으로 면접 못보잖아요 ㅠㅜㅠ공기업 인턴을 …

+ 더 읽기

Source: www.457deep.com

Date Published: 9/13/2022

View: 8282

체험형 인턴 후기 – 공기업 마이너 갤러리 – 디시인사이드

인턴이 하는일체험형 인턴 90%는 ㄹㅇ 아무것도 안하고 돈만 받는다고 보면된다. 문서 세절이나 제본작업이 주업무이고 일부인턴…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dcinside.com

Date Published: 3/7/2022

View: 5515

한국철도공사 2020 하반기 합격 후기입니다! – 위포트 커뮤니티

저도 코레일 체험형 인턴을 하면서 철도공사에 대해 더 알 수 있었고, 면접을 할 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후기. 공기업 준비는 멘탈 싸움인 것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community.weport.co.kr

Date Published: 4/7/2022

View: 6514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 공모전 대외활동-링커리어

[코레일테크(주)]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09/22). ​. ▷ 접수기간 : 2020.09.16(수) ~ 2020.09.22(화) 16:00. ▷ 모집직무 : 사무보조 등. ▷ 고용형태 : 체험형 인턴.

+ 여기에 보기

Source: linkareer.com

Date Published: 8/13/2021

View: 272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코레 일 체험 형 인턴 후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Vlog] 나의 첫 번째 브이로그✌️ㅣ공기업 인턴.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See also  Rtx 2060 Super 가격 | 2060 이랑 2060 Super 대체 어떤 차이가 있을까? 평균 10만원 정도 가격차이가 나던데 가격 차이만큼 성능 차이가 날까? 정확히 알고 삽시다! 답을 믿으세요
[Vlog] 나의 첫 번째 브이로그✌️ㅣ공기업 인턴
[Vlog] 나의 첫 번째 브이로그✌️ㅣ공기업 인턴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코레 일 체험 형 인턴 후기

  • Author: 유년정
  • Views: 조회수 3,611회
  • Likes: 좋아요 25개
  • Date Published: 2021. 8.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repxGvB8o_M

코레일 체험형 인턴 (전기통신직무 2020년 하반기 ) 후기

728×90

안녕하세요 원북이입니다.

제가 2020.12.31 ~ 2021.03.30까지 코레일 체험형 인턴을 했었습니다.

저는 대전역에서 전기통신직무의 인턴을 진행하였습니다.

3개월간의 기억 남는 과정과 느낌들을 리뷰해 볼까 합니다.

코레일의 인턴은 서류, NCS을 본 뒤 면접까지 봐야 합니다.

서류작성 시 체험형 인턴 한다고 체크했으면 면접 탈락자 중 성적순으로 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면접자 중 아무도 없거나 모두 포기하면 그다음 NCS성적순으로 뽑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체험형인턴.. 어떻게 보면 탈락자 중 상위권이죠.. ㅜㅜㅋㅋㅋ

한국철도공사-체험형인턴-수료증명서

근무하기 전에 준비한 것들?

인턴 결과 통지를 받고 포기하지 말고 제대로 신청만 하면 연락이 옵니다. 저는 출근하기 일주일 전쯤?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진짜 나올 거죠?라고 하시던 말씀이 생각이 나네요. 나온다고 하고 안 나오는 사람도 가끔 있다고 하셨습니다. 복장은 편하게 입고 오라고 하셔서 슬랙스, 니트, 셔츠, 청바지, 롱패딩 등등 편하게 튀지만 않게 입었습니다. 후드티를 입으시는 분도 봤습니다. 최선을 다하자 라는 마인드만 있으면 뭐..

공기업 인턴은 무슨 일을 하나요?

저는 전기통신직무라서 변전, 통신, 신호, 전철전력으로 부서가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한 개씩 부서 체험을 1~2주 정도 합니다.

통신, 신호, 전철전력은 대전역 내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었지만 변전은 계룡역에서 1주 동안 체험했습니다. 하지만 인턴은 유지보수 업무나 뭐든 시키지 않습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큰일이 나기 때문이죠. 눈으로만 익혔습니다. 그 외의 잡일(눈 치우기, 컴퓨터 작업) 등등 외에는 개인 공부시간을 가졌습니다.(케바케입니다)

수료 2~4주 앞두고 PPT를 만들어야 합니다. 제목 빼고 5장이었던 거 같습니다. 목차 내용 1 내용 2 개선 1 개선 2 이런 식으로 구성했던 거 같습니다. 저의 주제는 ‘전기분야 안전관리 향상 방안’이었습니다. 발표도 있지만 코로나로 패스!

혜택은 뭐가 있을까요?

코레일-체험형인턴증

가장 좋았던 건 물론 기차를 무료로 이용?! SRT만 빼고 출퇴근 시간대에 전부 그냥 타면 됩니다. 인턴증을 보여주기만 한다면 말이죠. 인턴증은 마지막에 다시 드려야 하니 잃어버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체험형 인턴은 초록, 채용형 인턴은 파란색 인턴증이었습니다. 그리고 대전역 기준으로 역내의 음식점,카페 이용시 10% 할인이었습니다. 저는 육첩반상, 할리스 커피 이용해봤습니다. 사실 음식점은 역밖에 맛집도 많고 저렴해서.. 그곳에서 먹었습니다. 커피도 빽다방 이용했습니다.(성심당 할인은 정확히 알아봐야 합니다. 처음엔 가능했다가 후에 불가능해서)

그 외의 경력 측면으로 3개월? 제가 듣은 바로는 만약 9개월의 경력이 있으면 1호봉이 안되지만 인턴을 하면 3개월 받으니 합쳐서 1년, 즉 1호봉을 인정받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 부분은 현직자 분에게 정확하게 물어보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코레일 우수 인턴이 된다면 코레일 시험 볼 때 가산점 2점 있습니다.(인턴 수료 날짜로부터 2년 동안)

※ 코레일 우수 인턴 : 팀장님들 평가(60%) + PPT평가(40%) = 70점 이상

(% 와 70점 이상은 2020 하반기 기준입니다. 변동 있을 수 있습니다.)

업무 하면서 느낀 점?

현직자분들이 친절하게 대해 주시고 뭐든 편하게 궁금하게 있으면 물어보라고 하십니다. 정말 편하고 사실 개인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게 너무 행복했습니다. 돈 주는 독서실? 저한테는 그런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물론 힘들 때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코레일 정규직 근무 형태의 4조 2교대가 최고였습니다. 주야 비휴로 주간, 야간, 비번, 휴일로 구성이 되어 개인 시간은 굉장히 많아 보였습니다. 4일 중 2일을 쉽니다. 물론 비번은 집 가서 자야 하지만.. 시간 효율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패턴이 바뀌는 단점과 평일, 주말 개념이 사라지는 단점이 있지만 주간 근무랑 다르게 각자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야간수당이 있어서 월급이 더 높았습니다. 그 외에 3조 2교대도 있습니다. 역, 부서마다 근무형태가 다릅니다.

사실 현직자분들도 특히 막 들어가신 분들도 다른 곳으로 이직하려고 하는 모습을 종종 보곤 했습니다. 하지만 굉장히 만족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고.. 다양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현직자분들을 직접 보면서 업무 하는 모습을 보니 나도 저렇게 열심히 하고 싶다? 뭔가 공부에 동기부여가 되는 거 같았습니다. 인턴 경험은 없지만 인턴을 고민 중이라면 망설이지 않고 할 거 같습니다.

대전역-성심당-빵사진

대전역에서 근무를 해서 그런지 성심당 빵을 많이 사먹었습니다. 주변에 소보로선물도 많이 나눠드렸습니다.

빵이 정말 맛있더군요..ㅎㅎ

이상으로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 선에서 최대한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90

2019 하반기 코레일 체험형 인턴 후기

2019.12.30 ~ 2020.03.27

2019 하반기 코레일 체험형 인턴 후기

* 2019 하반기 기준으로 작성, 달라질 수 있음 *

코레일 체험형 인턴 지원은 어떻게 했는지?

2019 하반기 코레일 체험형 인턴 지원의 경우 하반기 정규직 공채와 동시에 진행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 등 대부분의 공기업은 신입과 인턴을 따로 뽑지만 코레일은 아니란 소리!)

이 때 총 500명을 뽑았고, 사무영업(IT 제외)/운전/차량/전기통신 분야의 지원자들은 지원할 때 체험형 인턴 여부를 선택할 수 있었다.

사무 중 IT, 토목 분야를 지원한 경우 인턴 TO가 없었기에 인턴 지원 선택 창이 없었다.

공기업에 입사하고 싶고, 코레일에 대해 알고 싶고, 경력 사항에 한 줄이라도 작성하고 싶다면

현재 코레일에 합격할 성적이 되지 않더라도 인턴을 위해 지원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코레일 체험형 인턴의 경우 면접은 따로 보지 않고,

면접 탈락자부터 시작해서 필기 전형 점수가 높은 순서대로 TO에 맞추기 때문이다.

발표/근무지

코레일 체험형 인턴 합격 여부는 최종 합격자 발표 이후 약 두 달 이상이 지난 11월 중에 발표가 됐다.

근무소속의 경우 본인 권역에서 근무소속 및 TO가 나오고 그 안에서 1~3지망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근무소속의 경우 면탈자 등 성적이 높은 순부터 원하는 소속으로 배치가 된다고 나와 있어서

내가 원하는 소속으로 어디든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고민하다가 선택했다.

소속 배치는 약 한 달 뒤인 12월 중 (인턴 시작 일주일 전)에 다음 카페를 통해 발표가 됐다.

이 때 인턴 합격 발표가 4차 이상까지 간 걸로 알고 있기 때문에 발표를 못했을 듯하다.

인턴 OT는 각 본부에서 진행을 했고 OT 당일 날 근무지를 알려줬다.

근무지의 경우 성적순이 아닌 본인이 적은 주소 기준으로 배치가 되지만

집 근처로 걸린 사람은 많지 않으며 지하철 기준을 보면서 배치를 해주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나의 경우 출근이 넉넉하게 한 시간 걸리는 역으로 배치를 받았다.

업무

일단 내가 속했던 본부의 경우 수송의 업무가 위험하다고 판단해서 수송 업무를 수행하는 역으로 배치하지 않았고

사무영업(일반)과 같이 업무를 수행하는 역으로 배치를 해줬다.

(그런데 다른 권역 또는 다른 본부의 경우 수송 직무로 합격한 사람의 경우 조차장역으로 배치되었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OT 당일 주의사항, 설명 등을 듣고 난 후 각 역의 담당자가 와서 우리를 3개월 동안 근무할 역으로 데려갔다.

이틀 정도 안전 등의 필수 교육을 진행한 뒤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데

나는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큰 역에서 근무를 했기 때문에 다양한 업무를 보고 들으면서 배울 수 있었다.

일단 일근직으로 근무하시는 분들이 아닌 교대근무를 하는 직원분들과 함께 근무했기에

직원분들이 상대적으로 많아서 조별로 특성을 파악하려고 노력했다.

또한 근무 부서가 딱 정해진 게 아니었기 때문에 동기들하고 근무표를 짰고 돌아가면서 각자 맡은 업무를 수행했다.

각 역마다 업무가 다를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이 업무를 한다 이건 아니다 🙂

우리는 주로 고객에게 위치, 시간 등을 안내하는 업무를 주로 수행했다.

우리가 흔히 지하철로 알고 있는 광역의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도 있고 (대부분이 이럴 듯)

KTX/KTX산천, 새마을, 무궁화, 누리로 등 기차로 알고 있는 국철의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도 있다.

근무 평가의 경우 인턴 평가의 60%가 반영되며 각 팀장님 등 관리자가 평가하게 된다.

과제

근무 한 달 정도가 남았을 때, 인턴 평가를 위한 과제를 부여받게 된다.

사무영업의 경우 수익 창출 방안, 근무지 개선안 등에 대한 주제를 부여받았으며

약 2주의 시간동안 준비한 다음 담당자에게 PPT로 제출했다.

템플릿을 주기 때문에 템플릿은 따로 안 만들어도 된다.

우리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발표는 하지 않았고 과제 제출만 했다.

과제의 경우 인턴 평가의 40%가 반영된다.

인턴 평가 우수자는 어떻게?

근무 평가 60% + 과제 40% = 100%로 환산 중 70% 이상의 점수를 받은 인턴 수료자는 평가 우수자가 되며

공채 지원시 가산점 2점이 부여되고 2회로 한정된다.

+ 2020년 하반기 체험형 인턴부터는 인턴 수료한 날부터 2년까지 가점이 부여되는 것으로 바뀌었다.

2020년 상반기 인턴 우수 평가자들은 기간 제한 없이 2회 가점이 부여되지만

2020년 하반기 이후 인턴 우수 평가자들은 수료한 날부터 2년까지만 인턴 가점이 적용되는 것이다.

상반기와 달라진 점

상반기에는 OT 진행을 대전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들었지만 하반기에는 각 본부에서 진행했고

코로나의 영향으로 수송 직무의 경우 현장 체험을 하지 않았으며, 평가를 위한 발표도 진행되지 않았다.

근무시간/근무복장

근무시간: 일근 기준 오전 9시 ~ 오후 6시 (야근 한 적 한 번도 없다)

근무복장: 무채색(흰색/검정색 등) 블라우스 + 슬랙스/정장바지 + 무채색 신발

나는 겨울에 근무했기 때문에 검은색 점퍼나 코트를 같이 입고 다녔고 똑같은 바지를 여러 개 구입해서 계속 입었다.

계속 서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운동화도 가능하지만 되도록 무채색 신발을 권장해주셨다.

코레일에 근무하는 분들의 근무 복장을 잘 참고해서 입고 다니면 될 듯.

그리고 아마 대부분이 코레일 파란 조끼를 입고 명찰을 차고 업무를 볼 것이다!

우수 인턴인지 알 수 있는 방법

따로 공지하지 않고 본부에 전화해서 물어봐도 알려주지 않으며

채용 지원할 때 경력을 적는 칸에서 우수인턴인지 알 수 있다고 한다.

(전화해서 물어봤음)

다른 하고 싶은 말

1. 채용공고에 역 및 소속 지도가 나와있어서 그것을 참고해서 선택하면 된다.

이거 안 보고 선택하는 경우 정말 생각하지도 못한 곳으로 발령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도권 본부, 서부, 동부가 있는데 서부가 일산 이런 쪽이 아니다!)

공기업 마이너 갤러리

인턴이 하는일

체험형 인턴 90%는 ㄹㅇ 아무것도 안하고 돈만 받는다고 보면된다. 문서 세절이나 제본작업이 주업무이고 일부인턴들은 가끔 대신 전화받는것도 한다. (5%는 현장직or노가다업무 보조)

그럼 공부하기 좋은 환경인가?

절대 아니다. 당신이 신급 집중력과 의지력을 가졌다면 각종 전화 사방에서 들려오는 현직들의 대화에도 불구하고 독서실에서 공부하듯 집중이 가능하겠지만 그 정도면 이미 공겹정도는 박살냈겠지?(공겹업무 특성인지 모르겠지만 한사람이 기본 수신이든 발신이든 합쳐서 최소 10번은 넘는 느낌이다)

퇴근후

인턴들 중 절반은 퇴근후 같은 인턴끼리 저녁먹고 헤어진다.

그리고 집가서 공부하는 인턴 5%도 안된다. 회사라는게 하는 일이 없어도 막상 집오면 피곤해진다.

개인적 추천

취준기간이 길어질수록 돈이 궁해지고 집에 손벌리기 눈치 보인다. 그러니 인턴은 최대한 빨리 하는게 좋으며 졸업후 1년내로 하는게 가장 바람직하다고 보인다. 단기간 바짝 해서 취준비용 벌어 놓으면 마음이 편해진다.

졸업 후 2년이상인 사람들은 비추한다. 그냥 공부에 집중해서 빨리합격하자! 현직들이나 면접관들도 인턴중에 90%가 아무것도 안한다는걸 알기때문에 면접에서 도움 크게 안될거라 본다. 실제로 면접학원 친구들 표본으로 비교했을때 인턴유무와 면접합격률의 차이가 있어보이지 않았다.(반면에 관련직종 현직들은 면접합격률이 압도적인 느낌)

키워드에 대한 정보 코레 일 체험 형 인턴 후기

다음은 Bing에서 코레 일 체험 형 인턴 후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구글 성인 인증 미도 릭 | 구글에서 성인 인증 없이 검색하는 방법 - 생활팁 11860 좋은 평가 이 답변
See also  미러 리스 삼각대 추천 | 사진용/영상용 삼각대의 차이와 입문자용 비디오 삼각대 추천 (Feat. 코만 Df16L) 270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Vlog] 나의 첫 번째 브이로그✌️ㅣ공기업 인턴

  • 브이로그
  • VLOG
  • 공기업인턴
  • 코레일인턴
  • 취준생
  • 루피
  • 공기업인턴브이로그
  • 취준생브이로그
  • 인턴브이로그
  • 공기업
[Vlog] #나의 #첫 #번째 #브이로그✌️ㅣ공기업 #인턴


YouTube에서 코레 일 체험 형 인턴 후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Vlog] 나의 첫 번째 브이로그✌️ㅣ공기업 인턴 | 코레 일 체험 형 인턴 후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