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주거 급여 현장 조사 | 주거급여 신청하고 Lh에서 집에 온다는데? 맞나? 상위 28개 답변

주거 급여 현장 조사 | 주거급여 신청하고 Lh에서 집에 온다는데? 맞나? 상위 28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주거 급여 현장 조사 – 주거급여 신청하고 LH에서 집에 온다는데? 맞나?“?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아는게 돈이다. 한량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1,818회 및 좋아요 35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주거 급여 현장 조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주거급여 신청하고 LH에서 집에 온다는데? 맞나? – 주거 급여 현장 조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주거 급여 현장 조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주거급여 신청 2022(+지급일, 현장조사, 중단 탈락)

주거급여 신청과 관련하여 2022 주거급여 신청자격, 신청방법을 알아보고, 주거급여 지급일과 주거급여 현장조사 등에 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mylawstory.com

Date Published: 3/11/2021

View: 2796

주거급여 –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온라인 신청시 보장가구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주거급여 지원절차. 신청자가 주거급여 신청을 하게 되면 ①소득 및 재산조사와 ②주택조사를 거쳐 지원 …

+ 더 읽기

Source: www.lh.or.kr

Date Published: 9/6/2022

View: 3464

“LH 주거급여 현장조사원 욕설·성희롱 등 피해 급증” | 연합뉴스

주거급여 현장조사원은 주거급여 대상 가구를 방문해 수급자가 법적 요건에 맞는지 등을 조사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

+ 더 읽기

Source: www.yna.co.kr

Date Published: 9/15/2022

View: 4023

주거급여 주택조사(실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수풀

조사 요청이 되면 LH 조사기관에서 현장 조사원이 거주여부의 확인, 임대차 계약 확인, 주거실태 조사를 합니다. ※ 단,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 확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soopoo.tistory.com

Date Published: 2/7/2022

View: 631

주거 급여 현장 조사 | 주거급여 Vcr5 답을 믿으세요

주거급여 주택조사(실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수풀. 조사 요청이 되면 LH 조사기관에서 현장 조사원이 거주여부의 확인, 임대차 계약 확인, 주거실태 …

+ 여기에 표시

Source: ppa.covadoc.vn

Date Published: 4/12/2022

View: 5261

[LH주거급여제도] LH 주택조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시행하는 제도인 주거급여 제도! 위 제도의 절차에 대해 알아보신 분들 중 “주택조사? 뭘 어떻게 조사하는 걸까?”

+ 여기를 클릭

Source: post.naver.com

Date Published: 5/2/2022

View: 1536

LH 주거급여 현장조사원 욕설·성희롱 등 피해 급증 – 한국경제

주거급여 현장조사원은 주거급여 대상 가구를 방문해 수급자가 법적 요건에 맞는지 등을 조사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hankyung.com

Date Published: 9/27/2021

View: 4927

“LH 주거급여 현장조사원 욕설·성희롱 등 피해 급증” – 매일경제

주거급여 현장조사원은 주거급여 대상 가구를 방문해 수급자가 법적 요건에 맞는지 등을 조사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mk.co.kr

Date Published: 2/26/2022

View: 7422

주거급여란 무엇일까? 이용자격 및 지원내용 (2020년 기준)

주거급여란 생활이 어려운 일정 소득 이하의 국민에게 임차료(월세)와 유지 … 이후 LH에서 현장조사를 수행한 후 해당 지자체에서 주거급여를 지급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tipdiary.kr

Date Published: 1/15/2022

View: 117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주거 급여 현장 조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주거급여 신청하고 LH에서 집에 온다는데? 맞나?.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거급여 신청하고 LH에서 집에 온다는데? 맞나?
주거급여 신청하고 LH에서 집에 온다는데? 맞나?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주거 급여 현장 조사

  • Author: 아는게 돈이다. 한량
  • Views: 조회수 11,818회
  • Likes: 좋아요 359개
  • Date Published: 2022. 7. 2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x3tiaD_2GPM

주거급여 신청 2022(+지급일, 현장조사, 중단 탈락)

주거급여 신청과 관련하여 2022 주거급여 신청자격, 신청방법을 알아보고, 주거급여 지급일과 주거급여 현장조사 등에 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 주거급여 금액 및 계산 방법 확인하기

주거급여 기준 확인하기

경기도에 거주하는 3인 가구가 주거급여 금액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조건은 무엇일까?

김철수씨는 3인 가구의 세대주이고, 경기도에 있는 전세집에 거주함

김철수씨 가구의 소득인정액은 125만원임

김철수씨가 거주하는 전세집의 전세금은 1억원임

김철수씨의 가구가 받을 수 있는 주거급여 금액은 얼마일까?

1. 마이홈 사이트에서 자가진단 클릭하기

마이홈 포털 사이트 접속하기

주거급여 확인을 위해 마이홈 사이트에서 [자가진단] 탭을 클릭하기

2. 마이홈 자가진단에서 주거급여 클릭하기

주거급여 자가진단 하기

주거급여 확인을 위해 마이홈 자가진단 탭에서 [주거급여] 탭을 클릭하기

3. 주거형태, 소득인정액, 청년 분리지급 여부 선택하기

마이홈 자가진단을 통해 주거급여 신청자격 확인하기

주거급여 신청자격 임대차계약 체결(주거급여 중 임차급여의 경우) 주거급여 자격은 소득인정액이 주거급여 선정기준(중위소득 46%) 이하여야 함 단, 주거급여 금액 계산시 생계급여 선정기준 고려됨

김철수 가구는 전세집에 거주하므로 [임차가구]를 선택함 주거급여 중 임대료를 지원 받기 위해서는 자가가구(자기가 소유한 주택에 거주함)가 아니라 임차가구(타인 소유의 주택에 거주함)여야 함

자가가구인 경우 주거급여 중 수선유지급여(집수리 지원금)를 받을 수 있음 김철수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125만원이므로 [125]만원을 입력함 소득인정액이 생계급여 선정기준 보다 크면 자기부담분을 공제해야 함 그래서 주거급여를 최대한 많이 받기 위해서는 소득인정액이 생계급여 선정기준 보다 작아야 함

2022년 3인 가구 생계급여 선정기준(중위소득 30%)은 1,258,410원임 그래서 소득인정액을 125만원으로 설정함

==>> 주거급여 금액 계산 방법 확인하기 김철수 가구에는 청년이 없으므로 [비해당]을 선택함 주거급여 수급자 가구에 청년이 있는데, 별도로 거주하여 주거급여를 분리지급 받아야 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 확인하기

4. 가구원수, 주거지, 임차계약, 임대료 입력하기

마이홈 자가진단 및 모의계산을 통해 주거급여 금액 확인하기

김철수 가구의 인원수는 3인이므로 [3]을 선택함 김철수 가구는 경기도에 거주하므로 [경기, 인천]을 선택함 김철수 가구는 전세집에 거주하므로 [전세]를 선택함 김철수 가구의 전세보증금은 1억원이므로 [10,000]만원을 입력함 보증금을 입력하면 월임대료로 환산해서 계산되는데, 환산월임차료는 333,333원임 [결과보기]를 클릭함

가구인원수와 지역에 따라 기준임대료가 달라지는데, 김철수 가구는 3인가구이고, 경기도는 2급지에 해당하므로 2022년 2급지 3인가구 기준임대료는 338,000원입니다.

보증금을 월임대료로 환산하기 위해서는 4%를 곱하고 12개월로 나누면, 환산된 실제 임대료는 333,333원입니다.

1억원 X 4% X (1/12) = 333,333원

그런데, 기준임대료 보다 환산된 실제 임대료가 크더라도 어차피 작은 금액을 기준으로 주거급여가 지급되므로 실제로 지급 받을 수 있는 주거급여의 범위에 해당하는 기준임대료를 넘지 않는 선에서 실제 임대료인 전세금을 최대로 설정한다면 그 금액은 1억원인 것입니다. 즉, 경기도에 거주하는 3인 가구가 자기부담분 없이 딱 주거급여를 받는 선에서 최대로 부담할 수 있는 전세금은 1억원인 것입니다.

5. 주거급여 자가진단 결과 확인하기

주거급여 신청자격 및 금액 확인하기

주거급여 자가진단 결과 김철수 가구는 주거급여 신청이 가능함 예상되는 주거급여 금액은 333,340원임 주거급여의 최대 금액은 경기도(2급지) 3인가구의 기준임대료인 338,000원임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주거급여수급자 조건

주거급여 신청자격

주거급여 자격

주거급여수급자가 되기 위해서는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의 46% 이하여야 하는데, 소득인정액이란 주거급여 소득평가액과 주거급여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한 금액입니다.

즉, 주거급여 소득기준과 재산기준은 결국 신청인의 소득이 국민소득 중간 값의 절반(46%) 이하여야 주거급여를 지급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래의 주택 등에 거주해야만 주거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 : 단독주택,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 등

준주택 : 고시원, 노인복지주택, 오피스텔

국가 등이 제공하는 공동생활가정 등 거주시설과 사회복지시설

소매점, 미용원 등 거주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주거급여 부양의무자

주거급여 수급자가 부양의무자(1촌 직계혈족 및 그 배우자)와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주거급여를 지원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주거급여 수급자가 임대차계약이 아니라 전대차계약을 체결했더라도 전대인과 전차인은 부양의무관계가 아니지만, 해당 주택 소유자(임대인)가 전차인의 부모(부양의무자)인 경우 역시 주거급여를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부양의무자와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것은 아니지만 생계나 주거를 같이하는 민법상 가족(형제자매, 조모와 손자)과 임대차계약을 체결했다면 그 가족은 보장 가구원에 포함되므로 주거급여 수급자는 주거급여를 지원 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부양의무자는 아니면서 생계나 주거를 같이하지 않는 민법상 가족과 체결한 임대차계약이라면, 주거급여 수급자는 주거급여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주거급여 신청과 중위소득

주거급여 중위소득

주거급여 선정기준에서 부양의무자 기준은 폐지되었으므로 소득인정액 기준이 중요한데, 주거급여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에 0.46을 곱한 값 보다 작거나 같으면 됩니다.

주거급여 소득기준과 중위소득 1인가구 소득인정액 : 894,614원 2인가구 소득인정액 : 1,499,639원 3인가구 소득인정액 : 1,929,562원 4인가구 소득인정액 : 2,355,697원

생계급여 수급자 자격은 기준 중위소득 30% 이하인데, 주거급여 수급자 자격은 기준 중위소득 46%이하입니다. 즉, 소득이나 재산이 어느 정도 있어서 생계급여 수급자에서 탈락했더라도 국민소득 절반 값 이하 정도 되면 주거급여를 지원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주거급여수급자 임대주택 등

주거급여수급자 임대주택 중복?

주거급여 수급자는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는 경우에도 주거급여(임차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주거급여(임차급여)가 임차인에게 지급되지 않고, 임대인인 공공주택사업자의 계좌로 직접 지급됩니다.

비닐하우스, 컨테이너 등 비정상적 거처나 구조안정상 심각한 결함으로 거주가 불가능한 주택의 경우 수선이 곤란하므로 수선을 실시하지 않으며, 공공임대주택(영구임대, 국민임대, 매입임대 등) 선정기준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임대주택에 우선 입주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주거급여와 주택도시기금의 전월세대출

정부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보호하기 위하여 기준 중위소득이나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과 비교하여 일정 기준 이하이면 주거급여, 월세 대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하거나 영구임대, 국민임대, 행복주택 등의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거급여 수급자는 주거급여와 전월세자금대출(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또는 주거안정 월세대출)을 동시에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주거안정 월세대출은 실제 임차료에서 주거급여 지원금액 차액에 해당되는 금액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주거급여와 긴급주거지원

원칙적으로 중복지원이 불가능하지만 만약 중복 지원되었다면 해당 월의 긴급주거지원금이 주거급여액보다 많으면 긴급주거지원만 지원하고, 긴급주거지원금이 더 적으면 그 차액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주거급여 신청

주거급여 신청

주거급여 신청 방법

주거급여 신청방법

주거급여는 저소득 가구의 가구원이나 친족, 관계인이 신청할 수 있고, 관할 주민센터(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거급여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인터넷 신청(온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주거급여 신청 서류

주거급여 신청서류

주거급여 신청에는 사회보장급여 제공 신청서와 금융정보 제공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주거급여(임차급여)를 지급 받기 위해서는 임대차 계약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계약서의 훼손, 분실, 임대인의 연락 두절 등으로 계약서 제출이 어려운 경우 아래의 서류 제출로 임대차 계약서를 대신 할 수 있습니다.

사용대차 확인서 임대료를 지불하지 않고 무상으로 거주하고 있다면 원칙적으로 주거급여는 지급 받을 수 없음

다만, 실제 임대료를 지불하고 있지는 않지만 돈 대신 물건이나 노동을 제공하여 임대료를 대신하고 있다면 사용대차 확인서를 제출하여 주거급여(임차급여)를 지급 받을 수 있음

2018년 8월 13일 이후의 신규 사용대차 신청자는 원칙적으로 주거급여 지급이 안됨

별도가구 특례보장이나 지방생활보장위원회를 통해 불가피한 사례로 인정받는 경우 예외적으로 가능함 전대차 계약서, 전대차관계 확인서 제3자 명의로 임대차계약서가 체결되었으나 실제로는 수급자가 임대료를 지불하고 있는 경우 전대차 계약서 등을 제출하면 됨 그룹홈(공동생활가정) 등 시설 입소확인서 기타 증빙 내역(임대료 지급 내용 영수증, 입실서, 거주확인서 등)

주거급여만 신청하는 경우 부양의무자 기준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수급자 본인과 가구원의 금융정보 제공 동의서만 제출하면 되고, 부양의무자의 금융정보 제공 동의서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주거급여 수급자의 대리인이 주거급여 신청을 대신하는 경우 위임장, 수급자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센터에 방문해야 합니다.

주거급여 지급기간

주거급여 지급일

주거급여 지급일(입금일)은 매월 20일이며, 매월 정기적으로 지급됩니다.

주거급여 계산은 급여신청일부터 계산되며, 최초로 주거급여(임차급여)를 개시하는 경우 개시하는 달의 주거급여를 전액 지급합니다.

예를 들어 6월 10일에 주거급여를 신청하고, 6월 30일에 주거급여 결정을 통지하였다면 7월 20일에 주거급여를 지급하면서 6월분과 7월분을 전액 지급합니다.

주거급여 수급자 자격에서 탈락하여 주거급여가 중단되었다가 15일 이후에 주거급여 지급이 결정되었다면 매월 말일 추가 지급됩니다.

주거급여 이사

주거급여를 받다가 이사하면, 즉 거주지가 변경되면 이사하는 날(전입신고일 기준)이 15일 이전이면 이사한 새로운 거주지의 시군구에서 주거급여를 지급 받고, 전입한 날이 16일 이후이면 이사하기 이전 거주지의 시군구로부터 주거급여를 지급 받습니다.

마찬가지로 이사는 가지 않았지만 임대차계약 변경으로 임대료 등이 변경된 경우, 임대차계약 변경일이 15일 전후인지 여부에 따라 15일 이전이라면 새로운 임대차 계약을 기준으로 하고, 16일 이후라면 종전의 임대차계약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주거급여 중단

주거급여 탈락 사유

소득이나 재산 증가로 인한 주거급여 중단

주택 조사(신청조사 및 확인조사)와 관련하여 조사, 자료제출 요구를 2회 이상 거부, 방해, 기피하는 경우

부정수급 확인

주거급여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여 3개월 이상 월세 연체한 경우 주거급여가 임대료보다 적거나 같은 경우 주거급여 전액 중단 주거급여가 임대료 보다 많은 경우 주거급여 일부 중단

주거급여 중단 시기

주거급여 신청 당시에는 수급자 자격을 갖추었지만 주거급여 결정이 통지되기 전에 주거급여 수급자에서 탈락하였다면 주거급여는 미지급됩니다.

그러나 주거급여 지급일 전에 주거급여 수급자에서 탈락하였다면 주거급여 중단이 결정된 달의 다음달부터 주거급여가 중단되며, 중단이 결정된 달 지급분은 환수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2022. 8. 1.에 주거급여를 신청하고, 8.30. 주거급여 결정통지를 하였으나 9.15. 주거급여 수급자에서 탈락한 경우, 9.20. 주거급여 지급은 8월분과 9월분에 대한 주거급여만 지급하고, 10월부터 주거급여가 중단됩니다.

참고로 주거급여 개시는 신청일부터 시작됩니다.

주거급여(수선유지급여)

주거급여 수선유지급여(집수리 지원금)

주거급여 혜택에는 대표적으로 임차급여와 수선유지급여가 있습니다.

임차급여

수선유지급여

수선유지급여는 주택을 소유하고 그 주택에 거주하는 자에게 지원됩니다. 여기서 소유하는 주택이란 비닐하우스, 컨테이너 등 비정상적인 거처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수선유지급여 금액은 주택 노후도(구조안전, 설비, 마감)에 따라 3단계(경보수, 중보수, 대보수)로 구분되며, 실제 소요된 수리비가 지원됩니다.

주택 노후도 구조안전(3개) : 지반침하, 지붕누수, 벽체균열 설비상태(12개) : 부엌, 배수, 화장실, 욕실, 창문, 단열, 급수, 오수, 난방, 내선, 조명, 소방 설비 마감상태(4개) : 벽, 천장, 바닥, 문틀 및 문짝 마감

주거급여 수리비 범위 경보수 457만원 이내 중보수 849만원 이내 대보수 1241만원 이내

경보수는 457만원의 범위에서 도배, 장판 등을 수선하고, 중보수는 849만원의 범위에서 급수, 난방 등을 수선하며, 대보수는 1,241만원의 범위에서 지붕, 기둥 등을 수선합니다.

주거급여 수리비는 주거급여수급자의 소득인정액에 따라 80~100%로 차등 지원됩니다.

소득인정액이 생계급여 기준 이하 수선비용의 100%

소득인정액이 생계급여 기준 초과 ~ 중위소득 35% 이하 수선비용의 90%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35% 초과 ~ 중위소득 46% 이하 수선비용의 80%

예를 들어 자가 주택을 소유한 주거급여 수급자가 대보수(1,241만원) 대상인데,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35%를 초과하고 46% 이하인 경우, 주거급요(수선유지급여) 지원금은 1,241만원의 80%인 992.8만원 범위 내입니다. 만약 경보수(457만원 한도)에서 실제 보수 비용이 100만원 소요되었다면 실제 소요되는 비용까지만 지원되며, 추후 잔여액만큼 추가 수선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각 수선 주기는 경보수 3년, 중보수 5년, 대보수 7년으로서 각 기간 내 1회 수선이 원칙입니다.

한편, 주거급여 수리비(수선유지급여)는 연간 수선계획에 따라 실시되므로 신규 대상자는 다음 연도부터 순차적으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급여 조사(현장조사 등)

주거급여 조사

주거급여 조사 절차

관할 주민센터에서 주거급여를 신청하면 사회보장정보시스템에 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서류를 이관 받은 시군구 통합조사관리팀은 신규 신청자에 대한 자산 조사 등을 실시합니다.

통합조사관리팀은 신청서를 토대로 가구 구성원, 1촌 직계혈족 및 배우자와의 관계 등을 확인한 후 LH에 주택조사를 의뢰하고, 소득과 재산에 대한 조회를 요청합니다.

주택조사를 의뢰받은 LH는 조사 계획을 수립하여 주택조사를 실시하고, 기본 20일(불가피한 경우 40일) 내에 조사 결과를 통보합니다.

임차 가구 조사 임대차 계약에 관한 사항, 임차료 적정성 여부, 주택 유형, 시설상태, 환경 등 주택 현황에 관한 사항, 실거주 여부에 관한 사항 등을 조사

자가 가구 조사 주택의 구조 안전성, 방수, 단열 등 주택의 물리적 상태, 부동산 권리관계에 관한 사항, 실제 거주 여부에 관한 사항 등을 조사

주거급여 조사 항목

주거급여 조사 항목

LH는 매년 확인조사 계획에 따라 확인조사를 실시합니다.

주거급여(임차급여) 수급자에 대한 확인조사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거지 및 주거 상태 변동, 임차 보증금, 임차료, 월차임 연체 여부 등

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 대상이면 청년의 거주지 및 거주 상태 변동사항, 월차임 납입 여부 확인, 전대 여부, 혼인 여부 및 분리거주 사유 등( 연 2회 방문조사 )

) 확인 조사 시 우선 방문조사 대상 부정수급 의심 등 중점관리대상 가구 임대차 계약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1년 이내 만료 예정인 자 신고 등으로 월차임 연체가 확인되었거나 연체가 의심되는 가구 쪽방․고시원․여관․ 여인숙 등 비주택 거주 가구(연 2회 방문조사) 병원에 입원 중이면서 임대차 계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가구(연 2회 방문조사)

주거급여 수리비(수선유지급여)를 받는 사람에 대한 확인조사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선 주기가 도래하기 직전 년도에 확인 조사 주거지 및 주거 상태 변동 사항, 자가 인정 여부, 주택의 물리적 상태, 부동산 권리관계 등

3년 마다 확인 조사 대보수를 지원받는 수급자

주거급여 현장조사

신청조사 및 확인조사를 의뢰받은 LH 주거급여 조사원은 필요한 경우 수급자의 주거에 출입하여 거주 여부 및 주택 등의 상태를 조사할 수 있습니다.

LH 주거급여 현장조사원은 임대차 계약 관계, 실제 거주 여부, 임차주택 소재지와 실제 거주지의 일치 여부, 임대인, 전대인 등을 확인합니다.

LH는 현장조사 등 방문 전에 목적, 방문자, 협조사항 등이 포함된 안내문을 발송해야 함

lh 주거급여 현장조사원은 주택조사 권한을 표시하는 증표를 가지고 이를 관계인에게 보여주어야 함

LH는 원칙적으로 현장조사 등 방문조사를 해야 함 확정일자를 받은 임대차계약서 또는 임차료 정기 이체내역(2개월 이상)이 있는 경우 임대인 확인을 생략할 수 있음 공공임대주택 거주하는 경우 주거급여정보시스템 조회 기능을 통해 임대주택정보체계(마이홈 포털) 자료를 활용하여 조사 가능함

또한, LH는 주거급여 정보시스템을 통해 접수된 공적 자료, 임대차 계약서 등을 기반으로 조사를 수행하되, 필요한 경우 직접 자료를 제출 받아 조사할 수 있습니다.

LH는 현장조사 등 방문 전에 목적, 방문자, 협조사항 등이 포함된 안내문을 발송해야 합니다.

주거급여 주택조사 전담기관인 LH는 주택조사 실시 이전에 임대차 계약 내용, 가구원 현황, 임대차 계약서 사본 등 신청 조사에 필요한 사항 및 서류 누락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임대차 계약 내용, 가구원 현황, 임대차 계약서 사본 등 신청 조사에 필요한 사항 및 서류 누락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LH는 현장조사 등 방문 조사 시 5일 전에 방문 목적, 방문자, 협조사항 등이 포함된 안내서를 발송합니다.

방문 목적, 방문자, 협조사항 등이 포함된 안내서를 발송합니다. 그리고 LH는 방문 2~3일 전에 방문 조사 일정을 약속하기 위해 통화를 하거나 전화 연결이 안될 경우 문자를 발송하여 방문 조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전에 방문 조사 일정을 약속하기 위해 통화를 하거나 전화 연결이 안될 경우 문자를 발송하여 방문 조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긴급한 경우 전자적 방법으로 안내문을 통지하여 조사 시일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에 약속한 방문 일시에 방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부재 시에는 안내문을 부착하고, 통화하여 재방문 일정 약속을 잡습니다.

일정 약속을 잡습니다. 방문 조사 실시 후 조사 누락이나 조사의 적정성 등을 검토하고, 보완이 필요한 가구에 대해서는 다시 전화하거나 방문하여 재조사합니다.

주거급여 조사 방법

주거급여 조사 방법

민간임대는 임대차 계약서를 토대로 현장조사 등 방문조사를 하여 임대료 적정성을 조사해야 하는데, 인근 지역에 위치한 공인중개사 3곳 이상에서 조사한 임대료와 비교합니다.

다만, 아래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시세 확인이 가능한 공동주택 등은 동일 단지 등의 임대료 사례 2군데 이상을 비교해봅니다.

또한,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 자료와 주거급여 데이터를 바탕으로 임대료를 검증합니다.

공공임대는 전산 시스템 조회나 공문 등을 통해 확인하되, 시스템상 확인이 어려운 항목은 현장방문이나 임차인 전화를 통해 조사할 수 있습니다.

사용대차는 현장조사 등 방문조사를 해야 합니다.

그룹홈(공동생활가정)은 임차료가 발생하는 경우 임차급여 특례에 따라 기준임대료의 60%를 지급하는데, 시설에 실제 거주하는지 여부에 대하여 현장조사 등 방문조사를 해야 합니다.

LH 한국토지주택공사 >

주거급여제도란? 기초생활보장제도가 ‘맞춤형 급여’로 개편(2014.12.30)되면서 그 안에 있던 주거급여 또한 함께 개편되어, 대상자의 소득 · 주거형태 · 주거비 부담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기초생활보장제도가 ‘맞춤형 급여’로 개편(2014.12.30)되면서 그 안에 있던 주거급여 또한 함께 개편되어, 대상자의 소득 · 주거형태 · 주거비 부담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주거급여 지원대상

부양의무자의 소득·재산 유무와 상관없이, 신청가구의 소득과 재산만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의 46%(4인기준 약 235만원) 이하 가구일 경우 주거급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득인정액이란?)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입니다.

*수급(권)자 명의의 자동차는 평가기준 가액을 소득인정액 월 100% 반영하나, 장애인이 사용하는 자동차는 제외

(중위소득이란?) 전체가구를 소득순으로 순위를 매긴 후, 중간순서 가구의 소득수준을 말합니다.

타인의 주택 등에 거주하는 임차가구에게는 기준임대료를 상한으로 수급자의 실제임차료를 지원하고, 주택 등을 소유하고 그 집에 거주하는 자가가구에게는 구조안전·설비·마감 등 주택의 노후도를 평가하여 종합적인 주택개량을 지원합니다.

마이홈 홈페이지(www.myhome.go.kr) “주거복지서비스-주거복지안내-자가진단“ 메뉴를 활용하여 주거급여 수급 가능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2022년 기준 주거급여 수급자 선정기준

2022년 기준 주거급여 수급자 선정기준 – 가구원수, 1인가구, 2인가구, 3인가구, 4인가구, 5인가구, 6인가구, 7인가구 제공 가구원수 1인가구 2인가구 3인가구 4인가구 5인가구 6인가구 7인가구 소득인정액 (원/월) 894,614 1,499,639 1,929,562 2,355,697 2,771,277 3,177,222 3,579,072

주거급여 신청절차

신청주체

수급권자 가구의 가구원 및 그 친척, 기타 관계인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신청자의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복지로(http://www.bokjiro.go.kr)를 통한 인터넷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청시 제출서류

사회보장급여 제공(변경) 신청서 및 신청인의 신분증 소득·재산신고서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 임대차(전대차) 계약서 및 사용대차 확인서 통장사본

필요한 서식은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으며, 필요서류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대리 신청시 위임장, 수급(권)자의 신분증 사본 및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사용대차 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 급여지급이 제한됩니다.

온라인 신청시 보장가구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주거급여 지원절차

신청자가 주거급여 신청을 하게 되면 ①소득 및 재산조사와 ②주택조사를 거쳐 지원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신청․접수

(읍·면·동)

①소득·재산등 조사

(시·군·구)

②주택조사

(LH)

보장결정 및 지급

(시·군·구)

주거급여 주택조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주거급여 보장결정을 위한 전담 주택조사기관으로써 신청인의 임대차계약관계, 주택상태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주거급여 주택조사에 대한 테이블이며 입차가구, 자가가구순으로 정보를 제공 임차가구 자가가구 임대차계약관계 실제 거주여부 주택현황 등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의 경우 전대여부, 혼인여부 및 분리거주사유 등 추가확인 실제 거주 여부 주택 소유권 확인 주택현황 및 노후상태

원활한 주택조사를 위해 LH에서 사전에 조사 안내문을 발송하고 방문 약속 후 해당가구를 방문 조사하게 되며, 조사를 거부할 경우 급여가 지급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조사에 응해 주셔야 합니다.

주거급여(임차가구) 지원내용

지원개요

타인의 주택 등에 거주하는 임차가구에게는 지역별·가구원수별 기준임대료를 상한으로 수급자의 실제 임차료를 지원합니다. 수급자의 소득인정액이 생계급여 선정기준을 초과하는 경우는 자기부담분 차감 급여 산정금액이 1만원 미만인 경우, 1만원을 지급 실제임차료가 지역별 기준임대료의 5배를 초과하는 가구는 최저지급액(1만원) 지급 임대차계약서가 없거나, 있더라도 실제임차료가 0원인 경우 지급 제외 2022년도 주거급여 기준임대료 2021년도 주거급여 기준임대료 – 구분, 1급지, 2급지, 3급지, 4급지 구분(원/월) 1급지(서울) 2급지(경기·인천) 3급지

(광역시, 세종시, 수도권 외 특례시) 4급지(그 외 지역) 1인 327,000 253,000 201,000 163,000 2인 367,000 283,000 224,000 183,000 3인 437,000 338,000 268,000 218,000 4인 506,000 391,000 310,000 254,000 5인 524,000 404,000 320,000 262,000 6~7인 621,000 478,000 379,000 310,000 8~9인 683,000 525,000 416,000 341,000 10~11인 751,000 577,000 457,000 375,000

가구원수가 7인 이상인 경우에는 가구원 2인 증가시마다 기준 임대료를 10% 증가 (천원 단위 이하 절사)

수급자의 실제임차료는 임대차계약서의 보증금과 월차임을 합산하여 산정하며, 보증금은 연4%를 적용하여 월차임으로 환산합니다.

(예시) 보증금 1,000만원, 월차임 10만원인 주택의 경우 실제임차료는 1,000만원×4%/12개월=133,333원

(예시) 보증금 1,000만원, 월차임 10만원인 주택의 경우 실제임차료는 1,000만원×4%/12개월=133,333원 수급자의 소득인정액이 생계급여 선정기준을 초과하는지 여부에 따라 지원금액이 달라집니다.

2022년도 생계급여 선정기준

2022년도 생계급여 선정기준에 대한 테이블이며 가구원수 1인가구, 2인가구, 3인가구, 4인가구, 5인가구, 6인가구, 7인가구 순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구규모 1인가구 2인가구 3인가구 4인가구 5인가구 6인가구 7인가구 생계급여수급자

(기준중위소득 30%) 583,444 978,026 1,258,410 1,536,324 1,807,355 2,072,101 2,334,178

선정기준

1 「소득인정액 ≤ 생계급여 선정기준」 일 경우 기준임대료(실제임차료) 전액을 지원

「소득인정액 ≤ 생계급여 선정기준」 일 경우 기준임대료(실제임차료) 전액을 지원 2 「소득인정액 > 생계급여 선정기준」 일 경우 기준임대료(실제임차료)에서 자기부담분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지원

자기부담분 = (소득인정액-생계급여 선정기준) × 30%

예시

•서울에 거주하는 A씨(3인가구)

Q) 소득인정액이 80만원이고 월세 30만원에 거주하는 경우 받을 수 있는 주거급여는?

A) 30만원 = 소득인정액(80만원)이 3인가구 생계급여 선정기준 (1,258,410원)이하이고, 실제 임차료가 서울지역 3인 기준임대료 상한금액 미만이므로 30만원 지원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거급여 콜센터 (☎1600-0777) 문의 또는 마이홈 포털(www.myhome.go.kr)에서 자가진단 하세요!

“LH 주거급여 현장조사원 욕설·성희롱 등 피해 급증”

(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주거급여 현장조사원이 욕설을 듣거나 폭행을 당하는 등 피해를 본 사례가 최근 3년간 5.5배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6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에게 제출한 주거급여 현장조사원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15년부터 올해 8월 말까지 최근 5년간 총 216건의 주거급여 현장조사원 피해가 발생했다.

LH 진주 사옥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도별로 보면 2015년엔 3건에 불과했지만 2016년 15건, 2017년 26건에 이어 2018년 48건, 작년 83건으로 꾸준히 늘었다. 올해에도 8월 말까지 현장조사원의 피해는 34건이 보고됐다.

광고

2016년에서 작년까지 3년간을 끊어서 보면 주거급여 현장조사원의 폭언, 폭행 등 피해사례가 5.5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최근 5년간 현장조사원의 피해 유형별로 보면 욕설·협박 등 폭언이 169건으로 대부분을 차지했고 무력행사·폭행 7건, 동물에 의한 피해 31건, 성희롱 9건이었다.

특히 성희롱 피해는 2017년까지는 전혀 발생하지 않았지만 2018년 1건이 발생했고 작년 4건으로 늘어난 데 이어 올해에도 8월 말까지 4건이 더 생겼다.

주거급여 현장조사원은 주거급여 대상 가구를 방문해 수급자가 법적 요건에 맞는지 등을 조사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현장조사는 중단돼 통화 등을 통한 간접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문제는 현재 주거급여 현장조사원 467명 중 여성이 379명(81.2%)으로 여성 비율이 현저히 높다는 것이다.

특히 전체 조사원 중 67.7%인 316명이 40~50대 여성으로 폭언과 폭행, 성희롱에 취약한 계층이라고 송 의원은 강조했다.

송석준 의원은 “현장조사원들이 조사 과정에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예방조치를 강구할 필요가 있다”며 “현장조사원을 포함한 모든 방문 서비스 근로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주거급여 주택조사(실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728×90

반응형

2022년 주거급여 신청 어떻게 하나요?

↑↑↑↑↑↑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는 2022년 주거급여 신청에 대해 언급드렸는데요!

주거급여 신청이 1단계였다면 신청 후에는 급여 신청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2단계”로 지역 자치단체에서 조사 요청을 하게 됩니다. 조사 요청이 되면 LH 조사기관에서 현장 조사원이 거주여부의 확인, 임대차 계약 확인, 주거실태 조사를 합니다.

※ 단,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자가격리 중에는 전화 조사로 대체되거나 자가격리 해제 후 다시 방문하게 된다고 하네요!

그럼, 주거급여 신청 이후 주거급여 주택조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조사의 개요

주택조사기관인 한국 토지주택공사(LH)에서임대차 계약관계, 주택상태 등을 조사합니다.

주택조사 절차

마이홈포털

주택조사 내용

주거형태 내 용 임차가구 – 임대차계약관계

– 실제 거주 여부

– 주택현황 ( 유형 , 시설 , 상태 등 ) 자가가구 – 물리적 상태 ( 구조안전 · 설비 · 마감 등 )

– 실제 거주 여부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의 경우 전대 여부,, 혼인 여부 및 분리 거주사유 등 추가 확인.. ※주택조사를 받지 않으면 급여가 지급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조사에 응해야 함.. ※ 주택조사를 통해 파악된 비주택(쪽방, 고시원, 여관 등) 거주자에게는 한국 토지주택공사(LH)가(LH) 영구·국민임대주택 및 전세·매입임대주택 입주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주거급여 주택조사의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H 주택조사 후에 주거급여 최종 수급 결정은 지자체에서 판단을 한다고 합니다. 주거급여 최종 수급 결정 통지는 주택 조사원이 신청 대상 가구에 방문 조사가 이루어진 후 최대 3개월 정도가 걸린다고 하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꾹!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90

반응형

주거 급여 현장 조사 | 주거급여 Vcr5 답을 믿으세요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LH 주거급여 현장조사원 욕설·성희롱 등 피해 급증”

한국수력원자력이 총 300억달러(약 40조원) 규모의 이집트 엘다바 원전 건설 프로젝트 중 약 3조원에 이르는 터빈 시공과 기자재 공급권을 따냈다고 25일 발표했다. 2009년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 원전 건설 프로젝트 수주 이후 13년 만에 처음으로 한국이 해외 원전 사업에 다시 진출한 것이다. 문재인 정부 때 탈원전 정책의 여파로 막혔던 원전 수출이 재개됐다는 분석이 나온다.이집트 엘다바 프로젝트는 러시아 국영 원전기업인 로사톰의 자회사 ‘ASE JSC’가 주도한다.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북서쪽으로 약 300㎞ 떨어진 지중해 인접 해안도시 엘다바에 2030년까지 1200㎿급 원전 4기를 짓는 사업이며 2028년 1호기를 상업운전하는 것이 목표다. ASE JSC가 2017년 이집트 원자력청으로부터 사업을 수주했다.한국은 총 300억달러에 달하는 원전 프로젝트 중 내년부터 2029년까지 기자재 공급과 터빈 시공 부문을 맡는다. 두산에너빌리티가 터빈 시공을 담당하고, 두산에너빌리티 협력사 100여 곳이 부품 공급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한국의 엘다바 원전 사업 수주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위기를 맞았다. 국제사회의 대(對)러시아 제재가 이어지면서다. 하지만 미국과 유럽연합(EU) 등이 이 사업을 제재 대상으로 삼지 않으면서 계약이 급물살을 탔다.한국 정부는 이번 사업 수주를 계기로 원전 수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정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원전 경쟁력을 기반으로 2030년까지 10기 이상의 원전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에게 “이집트 첫 원전 사업이 성공 하도록 한국 정부와 기업이 최선을 다할 것”이란 메시지를 전했다. 탈

“LH 주거급여 현장조사원 욕설·성희롱 등 피해 급증”

LH 진주 사옥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주거급여 현장조사원이 욕설을 듣거나 폭행을 당하는 등 피해를 본 사례가 최근 3년간 5.5배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6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에게 제출한 주거급여 현장조사원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15년부터 올해 8월 말까지 최근 5년간 총 216건의 주거급여 현장조사원 피해가 발생했다.연도별로 보면 2015년엔 3건에 불과했지만 2016년 15건, 2017년 26건에 이어 2018년 48건, 작년 83건으로 꾸준히 늘었다. 올해에도 8월 말까지 현장조사원의 피해는 34건이 보고됐다.2016년에서 작년까지 3년간을 끊어서 보면 주거급여 현장조사원의 폭언, 폭행 등 피해사례가 5.5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최근 5년간 현장조사원의 피해 유형별로 보면 욕설·협박 등 폭언이 169건으로 대부분을 차지했고 무력행사·폭행 7건, 동물에 의한 피해 31건, 성희롱 9건이었다.특히 성희롱 피해는 2017년까지는 전혀 발생하지 않았지만 2018년 1건이 발생했고 작년 4건으로 늘어난 데 이어 올해에도 8월 말까지 4건이 더 생겼다.주거급여 현장조사원은 주거급여 대상 가구를 방문해 수급자가 법적 요건에 맞는지 등을 조사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현장조사는 중단돼 통화 등을 통한 간접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문제는 현재 주거급여 현장조사원 467명 중 여성이 379명(81.2%)으로 여성 비율이 현저히 높다는 것이다.특히 전체 조사원 중 67.7%인 316명이 40~50대 여성으로 폭언과 폭행, 성희롱에 취약한 계층이라고 송 의원은 강조했다.송석준 의원은 “현장조사원들이 조사 과정에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예방조치를 강구할 필요가 있다”며 “현장조사원을 포함한 모든 방문 서비스 근로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거급여란 무엇일까? 이용자격 및 지원내용 (2020년 기준)

우리나라엔 매달 받는 월급이 일정 이하인 국민이 받을 수 있는 복지 혜택이 다양합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주거급여가 무엇이며, 어떤 사람이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거급여란?

주거급여란 생활이 어려운 일정 소득 이하의 국민에게 임차료(월세)와 유지수선비(자가) 등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복지 제도입니다. 담당부처는 국토교통부로 약 1조원의 예산이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주거급여 지원대상

과거 부양의무자(자녀)가 있는 경우 이들의 소득과 재산까지 소득인정액으로 책정되어 문제가 많았지만 이젠 신청가구의 소득과 재산만으로 계산하며,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의 45% 이하인 가구라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급여 소득기준

가구원 수에 소득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1인가구 2인가구 3인가구 4인가구 5인가구 6인가구 중위소득 45% 790,737 1,346,391 1,741,760 2,137,128 2,532,497 2,927,866

주거급여 지원내용

주거급여 수급 대상이 되면 실제 임차료와 수선유지비에 해당하는 주거급여를 현금으로 받게 됩니다. 지급방법은 수급자 명의의 지정된 계좌이며, 매월 20일에 입금됩니다.

임차가구 지원내용

임차가구가 지원받을 수 있는 상한 임대료(기준임대료)는 아래표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월세 25만원에 사는 2인가구라면 기준임대료가 302,000원인 만큼 25만원 전액을 지원받게 됩니다.

가구원수 1급지(서울) 2급지(경기/인천) 3급지(광역시/세종) 4급지(그 외) 1인 가구 266,000원 225,000원 179,000원 158,000원 2인 가구 302,000원 252,000원 198,000원 174,000원 3인 가구 359,000원 302,000원 236,000원 209,000원 4인 가구 415,000원 351,000원 274,000원 239,000원 5인 가구 429,000원 365,000원 285,000원 249,000원 6인 가구 504,000원 430,000원 331,000원 291,000원

자가가구 지원내용

자가에 살고 있는 경우 주택의 노후도에 따라 아래와 같은 금액을 지원합니다.

구분 수선비용 수선주기 수선예시 경보수 457만원 3년 도배, 장판 등 마감재 개선 중보수 849만원 5년 창호, 단열, 난방공사 등 기능 및 설비 개선 대보수 1,241만원 7년 지붕, 욕실개량, 주방개량 공사 등 구조 및 거주 공간 개선

주거급여 신청방법

주거급여를 신청하고자 한다면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사이트에서 인터넷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지원절차

상담 및 서비스 신청 > 사실(현장) 조사 및 심사 > 서비스 결정 > 서비스 제공

주거급여 진행 후기를 사전에 조사안내문이 발송되고, 방문 약속을 잡은 후 현장 방문을 실시하더군요.

주거급여 필요서류

다음의 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

사회보장급여 제공(변경) 신청서 (동주민센터 비치)

소득 및 재산 신고서 (동주민센터 비치)

금융정보 등 제공동의서 (동주민센터 비치)

임대차(전대차) 계약서, 사용대차 확인서

통장사본 및 신분증

주거급여 자가진단

본인이 주거급여를 수급할 수 있는지 여부를 마이홈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자가진단할 수 있습니다.

타 사업과의 중복 수령

주거급여는 다음의 사업과는 중복 수혜가 불가능합니다.

긴급복지 연료비 및 전기요금

생계급여(맞춤형 급여)

긴급복지 생계지원

긴급복지 교육지원

긴급복지 주거지원

긴급복지 사회복지시설 이용 지원

긴급복지 해산비 지원

긴급복지 장제비 지원

주거급여 수령 중 이사를 하면?

주거급여 수령 중 이사를 하게 되는 경우엔 이사하신 곳의 해당 지자체에 주거급여 신청을 별도로 해야 합니다. 이후 LH에서 현장조사를 수행한 후 해당 지자체에서 주거급여를 지급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주거 급여 현장 조사

다음은 Bing에서 주거 급여 현장 조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주거급여 신청하고 LH에서 집에 온다는데? 맞나?

  • 주택조사
  • 사실조사
  • 현장확인
  • lh주거급여조사

주거급여 #신청하고 #LH에서 #집에 #온다는데? #맞나?


YouTube에서 주거 급여 현장 조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거급여 신청하고 LH에서 집에 온다는데? 맞나? | 주거 급여 현장 조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머리가 멍한 이유 | 머리가 멍해요! 나도 혹시 브레인포그?( 턱관절장애와 뇌건강의 상관관계/ 턱관절교정 필요한 이유) 모든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