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제왕 절개 오로 | 허유재병원 | 출산 후 오로 무엇이고, 언제까지 나오나요? 230 개의 자세한 답변

제왕 절개 오로 | 허유재병원 | 출산 후 오로 무엇이고, 언제까지 나오나요? 230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제왕 절개 오로 – 허유재병원 | 출산 후 오로 무엇이고, 언제까지 나오나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허유재병원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2,074회 및 좋아요 8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제왕 절개 오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허유재병원 | 출산 후 오로 무엇이고, 언제까지 나오나요? – 제왕 절개 오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출산후오로 #출산후오로관리
출산 후 생리를 몰아서 하는 것 같다는 ‘오로’
도대체 무엇이고, 어떻게 관리해야 잘 회복할 수 있을까요?
허유재병원 산부인과 병동간호팀 박경희 선생님이 한 번에 정리해 드립니다.
👩‍⚕️출연 : 허유재병원 산부인과 병동간호팀 팀장 박경희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www.instagram.com/heryoojae/

제왕 절개 오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오로란? / 정상적인 오로의 색과 특징 산후조리 – 건양한의원

여기에는 태반, 난막, 혈액, 임파액, 조직액 등의 분비물이 대부분 포함되므로 제왕절개를 하신 분들도 오로는 똑같이 배출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konyanghani.com

Date Published: 9/13/2022

View: 9197

산후관리산후조리(1~4주) – 테마별 건강 | 360Health

산후우울증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 특히 제왕 절개한 산모는 자연 분만한 산모보다 우울증이 심하고 오래갈 수 있습니다. 올바른 산후조리. 오로 패드는 자주 갈아주세요.

+ 여기를 클릭

Source: insu.greenpio.com

Date Published: 11/8/2022

View: 8164

분만 후 유방 관리! 이렇게 하세요

자궁 수축 정도와 회음부, 오로 등 산후 임산부의 정상적인 변화 여부와 모유 수유 정도를 확인합니다. … 제왕절개분만을 한 경우에는 실을 제거 하여야 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ish.or.kr

Date Published: 8/7/2021

View: 868

자연분만vs제왕절개 분만에 따른 출산 후 관리법 – 롯데푸드몰

오로의 양을 확인한다_ 오로의 양이 많기 때문에 패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때 패드를 자주 갈아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만일 혈액이 덩어리째 비친다면 간호사에게 즉시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lottefoodmall.com

Date Published: 4/15/2022

View: 6713

오로언제까지나오나요?? 제왕절개로,출산했구요 지금8주가,다 …

크라잉베베 > 출산 | 오로언제까지나오나요?? 제왕절개로,출산했구요 지금8주가,다되가는데요 오로가거의안나와서,팬티라이너하고있었거든요 근데몇일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cryingbebe.com

Date Published: 3/23/2021

View: 473

출산 후 오로 어떻게 관리할까요?

엄마는 출산 후 임신 전의 상태로 회복하는 기간인 산욕기를 거칩니다. 산욕기는 약 3~6주 정도로 보는데요. 산후조리 기간 중 여러 가지 임신후유증,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icord.com

Date Published: 10/24/2022

View: 602

[매일아이] 주의해야 할 산후 증상들

출산 후 4~6주일 정도면 자궁은 임신 전의 크기로 되돌아오고 오로도 거의 없어집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혈액이 섞인 오로가 자꾸 나오거나 오로의 양이 늘 때는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maeili.com

Date Published: 1/13/2022

View: 571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제왕 절개 오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허유재병원 | 출산 후 오로 무엇이고, 언제까지 나오나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허유재병원 | 출산 후 오로 무엇이고, 언제까지 나오나요?
허유재병원 | 출산 후 오로 무엇이고, 언제까지 나오나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제왕 절개 오로

  • Author: 허유재병원
  • Views: 조회수 12,074회
  • Likes: 좋아요 80개
  • Date Published: 2020. 7.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gLJO_tkCMw

오로란? / 정상적인 오로의 색과 특징산후조리 – 건양한의원

오로란?

출산 이후, 자궁에서 배출되는 오로(惡露)는 태아와 함께 부속물이 빠져나온 후 자궁강 내에 잔류하여 남아있는 혈탁액들이 자궁을 통하여 배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산후회복기 중 자궁 및 질에서 배설되는 삼출액 또는 분비물을 의미하는데요. 여기에는 태반, 난막, 혈액, 임파액, 조직액 등의 분비물이 대부분 포함되므로 제왕절개를 하신 분들도 오로는 똑같이 배출됩니다.

오로는 언제까지 배출되나요?

오로는 보통 3주 정도까지 나오며 4-6주에 엷어지기 시작하면서 차츰 없어지게 됩니다. 자연분만을 통해 출산 하였다면 오로가 보통 4-6정도까지 나타나지만 제왕절개 시에는 그보다 더 오래 갈 수 있고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조금씩 납니다.

정상적인 오로의 색과 특징

오로는 배설물의 색깔 또는 기간 성상에 따라서 분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로의 전체량은 500-1000g이며 그 중에서 3/4이 대략 산욕초기 4일간에 배출됩니다. 모유수유 산모와 초산부에 있어 비교적 소량인데요. 처음에는 분비량이 많다가 점차 적어지며 특별한 냄새는 따로 나지 않고 냄새가 난다고 하여 항상 감염은 아닙니다.

색깔과 기간성상에 따른 정상적인 오로 구분방법

1) 적색오로(Lochia rubra)

분만 이후 4-5일까지 배출되는 것, 혈성오로라고도 합니다.

2) 갈색오로(Lochia fusca)

분만 이후 8-9일까지 배출되는 것, 혈색소의 변화로 인해 발생. 장액성오로라고도 합니다.

3) 황색오로(Lochia flava) → 백색오로(Lochia alba)

분만 이후 3-4주까지 배출되는 것, 갈색오로가 점점 옅어지면서 황색오로로 변하고 점차 백색으로 변합니다. 백혈구 수가 증가함에 따라서 발생합니다.

4) 오로의 중지

출산 4주 째. 임신 전과 같은 흰색 분비물로 돌아갑니다.

5) 생리 배출

10-15%에서는 출산 이후 약 6주까지 관찰되기도 합니다. 산모에 따라 생리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출산 이후 오로가 언제까지 나오는지 보다 점차 양이 줄어드는지 잘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갈색 또는 붉은색에 가까운 오로는 대부분 3-4주 정도로 양이 줄어들고 갈색이나 백색으로 나오던 중 갑자기 적색오로가 왈칵 나온다면 자궁수축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일 수 있기에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산후오로 배출 기간이 짧은 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오로가 나오는 기간과 양이 짧아졌다는 것은 그만큼 회복속도가 빨라졌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으니 기간이 짧은 것은 별다른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360Health

산후조리 1주

아기를 낳고 난 후 엄마의 몸은 매우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출산 후 6주간은 몸조리를 잘해야 이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출산의 힘든 과정을 치렀기 때문에 이 시기에 건강을 돌보지 않으면 몸의 회복도 더디고, 시간이 지나면 여기저기 탈도 많습니다. 출산으로 헐거워진 뼈마디가 엉성하게나마 어느 정도 제자리를 찾으려면 6~8주, 최소 3주는 넘겨야 합니다. 이 기간에 질이나 자궁, 몸의 기능이 제자리로 돌아가게 됩니다.

산후 1주 – 엄마 몸의 특징

자궁이 어른 주먹만 한 크기로 줄어듭니다. 회음 절개한 부위가 겉으로 보기에 거의 아뭅니다. 출산 후 부기도 많이 가라앉습니다. 초유는 대개 없어지고 뽀얀 모유가 나옵니다. 소변량과 횟수가 평상시로 돌아옵니다. 7일 정도 지나면 갈색 오로가 나오지만, 양은 적습니다. 제왕절개로 출산한 산모는 이 시기에 퇴원합니다. 따뜻한 물로 세수할 수 있고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 머리도 감을 수 있습니다.

퇴원한 산모는 야간 수유 때문에 수면부족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후우울증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 특히 제왕 절개한 산모는 자연 분만한 산모보다 우울증이 심하고 오래갈 수 있습니다.

올바른 산후조리

오로 패드는 자주 갈아주세요.

오로가 멈출 때까지 좌욕은 계속 시행합니다. 출산 2일째까지 오로 양이 많으므로 패드를 자주 갈아줍니다. 오로의 양과 색을 확인해보면 산모의 몸이 어느 정도 회복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오로 색은 산후 3일째까지 짙은 적색이고 그 후에 갈색이었다가 황색에서 흰색으로 바뀝니다.

수유할 때는 팔에 무리가 가지 않게 주의하세요.

모유를 먹일 산모라면 젖이 잘 나오도록 유방 마사지를 합니다. 그러나 유방 마사지는 혼자 하기 힘들어서 남편이나 다른 식구들에게 부탁합니다. 수유 리듬은 한 달 이전까지는 그 양이나 횟수가 불규칙하므로 수시로 젖을 물려 젖이 잘 돌고 자궁 회복을 돕도록 합니다. 이때 수유를 하기 위해 아기를 안게 되면 팔과 목에 무리가 오고 손목이 시린 경우가 생기는데 그 이유는 출산으로 산모의 사지 관절 부위의 인대가 매우 약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밤중 수유는 일어나지 말고 누운 상태에서 하며, 낮 동안은 앉은 자세에서 무릎 아래에 베개나 쿠션을 대어 팔과 목에 가는 부담을 최대한 줄이도록 합니다.

집안일은 아직 하지 마세요.

산후 일주일은 남편이나 집안 식구들이 집안일을 처리하고 산모는 쉬는 것이 우선입니다. 산모는 일해서는 안 되고 오랫동안 한 자세로 앉거나 긴 시간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너무 지나친 장기간의 안정은 복직근과 골반저 근육의 복구를 지연시키고, 오로의 유출 기간을 연장해 오히려 기력의 회복을 더디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안정을 취하면서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몸을 조금씩 움직여주는 것이 빠른 회복을 돕는 방법입니다.

정상 분만일 경우에는 걸어서 화장실이나 세면장에 갈 수 있지만, 다량의 출혈로 빈혈이 생길 수 있으므로 남편이나 보호자와 함께 갑니다. 제왕절개수술을 한 산모는 상처 부위가 아프더라도 걸어서 가스가 빨리 나오도록 해야 합니다. 산욕 체조는 손가락과 발가락을 꼼지락거리는 정도에서 시작해서 점차로 운동량을 늘려 갑니다. 하지만 비만을 예방한다고 무리한 체조를 하는 것은 관절의 이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잠은 충분히, 영양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세요.

분만 후에는 대개 배변 장애가 일어날 수 있지만, 이 기간이 되도록 대변을 보지 못하게 되면 좌약 관장이나 세척관장을 하도록 합니다. 퇴원한 산모는 밤중 수유 때문에 수면부족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가 낮잠을 잘 때 산모도 함께 낮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은 딱딱하거나 신 음식을 피하여 약해진 치아와 장을 배려하고 영양가 높은 음식을 먹습니다. 또한, 이 기간에는 산후우울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제왕절개수술을 한 산모는 자연 분만한 산모보다 우울증이 심하고 오래갈 수 있으므로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시켜 주는 주위의 배려가 필요합니다.

모바일 LottefoodMall

산후조리에 있어 자연분만과 제왕절개의 차이는 그다지 크지 않다. 가장 큰 차이라면 분만의 경로에 따라 염증의 차이가 있어 이에 따른 관리법과 회복 시간에 차이가 있는 정도다. 물론 어느 쪽이든 중요한 것은 산후조리 기간을 건강하게 보내는 것이다. 자연분만과 제왕절개 출산 후 관리법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자.

자연분만의 출산 직후 주의점

절대 안정이 필요하다_ 출산 후 산모는 혹시 일어날지 모를 쇼크나 출혈을 대비해 회복실로 옮겨져 자궁수축제를 맞고 2시간 정도 안정을 취하게 된다. 그런 뒤 아무런 이상이 나타나지 않으면 입원실로 옮겨진다. 자연분만이든 수술이든 분만 당일과 산후 3일 정도는 절대 안정이 필수다. 회음 절개 부위의 통증이나 훗배앓이가 심하면 간호사에게 알린다. 마음을 안정시키는 음악이나 책을 읽으면서 정신적 안정을 꾀하는 것이 좋다.

소변은 참지 않는다_ 출산 후 적어도 4시간 이내에는 소변을 봐야 한다. 통증 때문에 참으면 방광이 너무 늘어나 소변을 잘 못 보거나 방광염에 걸릴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만약 8시간이 지났는데도 소변을 보지 못하면 간호사에게 알려 조치를 취해야 한다. 소변을 본 후에는 반드시 외음부의 앞에서 뒤쪽으로 깨끗이 닦아 세균 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무리하게 움직이지 않는다_ 이 시기에는 수유나 화장실을 가는 정도는 움직이지만 그 나머지 시간은 가능한 한 누워서 지내는 것이 좋다. 충분히 휴식을 취한 산모는 잠을 푹 자고 나면 통증이 어느 정도 가라앉아 걸을 수 있게 되지만 출산 때의 출혈로 현기증을 일으키기 쉬우므로 갑자기 몸을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오로의 양을 확인한다_ 오로의 양이 많기 때문에 패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때 패드를 자주 갈아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만일 혈액이 덩어리째 비친다면 간호사에게 즉시 알려야 한다.

좌욕과 산욕기 체조를 한다_ 출산 이튿날부터 회음 봉합 부위의 상처를 빨리 아물게 하고 손상된 질이나 자궁에 세균 감염이 되지 않도록 정해진 시간에 좌욕을 하는 것이 좋다. 또 몸이 어느 정도 가벼워졌다면 산욕기 체조를 시작한다. 처음에는 걷기부터 시작해 서서히 몸을 움직이는데, 실내를 가볍게 걷거나 목을 좌우로 움직이는 목 운동 등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유방 마사지를 한다_ 출산 직후부터 초유가 돌기 시작하므로 유방 마사지에 신경 써야 한다. 유방이 붓거나 당기지 않더라도 마사지를 시작한다. 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가능하면 출산 후 바로 젖을 물리는 것이 자궁의 회복도 돕고 젖몸살도 쉽게 풀 수 있어 좋다.

퇴원 후에도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는다_ 몸이 서서히 가벼워짐을 느끼기 시작하면 본격적으로 영양 섭취와 체온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가볍게 움직일 수 있어 아기 기저귀를 갈아주거나 옷을 입히는 정도의 일이 가능하다. 단, 무리하게 움직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한다.

제왕절개의 출산 직후 주의점

안정을 취한다_ 제왕절개를 한 산모는 회복실에서 2시간 정도 안정을 취한 뒤 마취가 깨고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오면 입원실로 옮긴다. 이때는 진통과 수술로 인한 피로가 한꺼번에 밀려오기 때문에 수액과 항생제를 맞으며 깊은 잠을 자는 것이 좋다. 통증이 심해 견디기 힘들 때는 의료진과 상의해 진통제를 맞도록 한다.

식사는 천천히 시작한다_ 수술 후 24~48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가스가 배출되는데, 가스가 나온 뒤에는 물과 미음부터 먹기 시작해 차츰 부드러운 식사를 한다. 음식을 먹지 못하는 기간이 자연분만한 산모보다 길어 변비로 고생하는 일이 종종 있으므로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걷기 운동과 유방 마사지를 한다_ 제왕절개 수술을 하면 몸이 힘들지만 어느 정도 회복되면 걷기 운동을 시작해야 회복이 빠르다. 또 유방 마사지를 잘하지 않으면 젖이 붓고 젖몸살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간호사의 지시에 따라 유방 마사지를 열심히 해야 한다. 시간 맞춰 아기에게 젖을 물리고 남은 젖은 짜내도록 한다.

수술 부위를 잘 소독한다_ 수술 부위의 거즈를 제거하고 잘 소독해준다. 일반적인 개복 수술 후에 수술 부위를 관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상처 부위가 깨끗하게 유지되도록 해야 한다. 감염증이 있는 상태에서의 수술은 아니기 때문에 수술 다음 날 거즈를 떼어내고 청결히 해주면 된다. 다만, 수술 부위에 이물질이나 물이 닿지 않도록 하고 자주 손대지 말아야 한다.

청결을 유지한다_ 제왕절개한 산모도 자연분만과 마찬가지로 오로가 분비되므로 늘 깨끗한 패드로 자주 갈아줘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다만 수술 때문에 삽입한 소변 줄 때문에 패드를 갈 때 좀 더 주의해야 한다.

퇴원 후 관리도 철저히 한다_ 제왕절개 수술 후 보통 6~7일 후에 퇴원한다. 퇴원 후에도 배가 많이 아프거나 수술 부위가 부어오르거나 빨갛게 변하는 경우, 자궁 출혈이 많은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

오로언제까지나오나요?? 제왕절개로,출산했구요 지금8주가,다되가는데요 …,>,출산,

채은맘

저도 제왕하고 모유수유 7주차인데.. 오론 5주차들어서니 안나오더라구여~ 오로 끝나면 부부관계 해도 된다고 하셔서 저번주 일욜 첨 했는데.. 생리혈처럼 비치드라구여ㅡ.ㅡ 저도 걱정이 돼서 이리 저리 검색도 해보고 했는데.. 질벽이 많이 얇아져 있는 상태라 출혈이 날수도 있다고 하드라구여~ 흠… 혹시 저 같은 경운 아닌지… ;

[매일아이] 주의해야 할 산후 증상들

출산 후 4~6주가 지나도 오로가 지속된다. 출산 후 4~6주일 정도면 자궁은 임신 전의 크기로 되돌아오고 오로도 거의 없어집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혈액이 섞인 오로가 자꾸 나오거나 오로의 양이 늘 때는 서둘러서 진찰받도록 합니다. 자궁 속에 난막이나 태반의 일부가 남아 있거나 내막이 깨끗하게 벗겨지지 않으면 자궁 수축이 나빠져 오로가 계속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궁 수축제나 항생 물질을 사용해 자궁 염증을 제거하거나 이물질을 빨리 배출시키도록 합니다. 그래도 마찬가지인 경우 소파수술로 자궁 내용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면 낫습니다.

월경보다 많은 양의 출혈이 있다. 분만이 끝나면 다량으로 출혈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만일 월경보다 많은 양의 출혈이 있다면 기다리지 말고 바로 주치의에게 연락하여 진찰받도록 합니다. 출산 후에는 자궁 수축에 의해 자궁벽의 혈관이 막히지만 어떤 이유로 혈관이 막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세균이 감염되면 산요열이 있거나 출산 후 몸의 회복이 더뎌집니다. 또 간혹 자궁 속에 남아 있던 태반 잔유물이 부패되어 대출혈을 일으키게 되는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다량의 출혈이 있을 때는 한밤 중이라도 즉시 병원으로 가도록 합니다.

소변이 잦고 새기도 하며 배뇨통이 있다. 화장실에 가더라도 소변이 조금밖에 나오지 않고 시원한 느낌이 없어 자주 화장실을 찾게 되거나 배뇨 때 통증이 있고 무의식중에 소변이 흘러나온다면 방광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소변을 유리컵에 받아 보면 부옇거나, 심하면 다갈색의 혈뇨가 섞여 있기도 합니다.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더라도 검사하면 혈뇨가 나오기도 합니다. 산욕기는 오로때문에 외음부에 세균이 번식하기 쉽고, 세균이 요도로 칩입하면 방광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로 처리나 배변 후 반드시 앞에서 뒤로 닦고, 오로 소독을 잘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배변을 참지 않도록 합니다.

오로의 양이 많고 높은 열과 한기가 있다. 월경과 비슷한 느낌의 오로가 계속되고 38~39도의 높은 열과 한기가 있을 때는 산욕 자궁내막염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세균이 외음부와 질을 통해 자궁으로 들어가 자궁내막에 부착, 그 곳에서 증식해 염증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항생 물질로 치료하면 1주일 정도면 완전히 낫습니다. 산후에는 몸이 쇠약한 상태이므로 발열 등 이상이 있으면 서둘러 진찰 받도록 합니다.

회음 봉합 부분의 이질감과 당김이 계속된다. 회음 절개나 봉합 수술을 받은 후에는 다소의 이질감이나 당기는 느낌이 있지만 점차 가벼워집니다. 그러나 분만 때와 다름없이 심한 통증이 계속 되거나 심해질 때는 세균 감염에 의한 염증이나 혈종(血腫)이 남아 있는 경우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고 상태가 이상하다고 생각되면 참지 말고 진단받도록 합니다. 감염 초기라면 항생 물질 등으로 간단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현기증에 가슴이 두근거리며 손톱색이 나쁘다. 출산 후 수주일이 지났는데도 피로를 쉽게 느끼고 기운이 없고 일어서면 어지럽거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경우는 철분 결핍성 빈혈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손톱색이 희거나 눈꺼풀 안쪽이 희다면 빈혈이 꽤 진행된 것입니다. 임신 말기가 되면 태아가 자기 몸 속에 철분을 축적하기 시작하므로 임신 중에는 빈혈이 없던 사람도 산후 빈혈이 생기기도 합니다. 혈액 검사를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철분제를 처방 받아 개선하도록 노력합니다. 그러나 약에 의존하지 않고 산후 식사에 충분히 신경쓰는 것이 원칙입니다.

두통이 심하고 부종이 가라앉지 않는다. 임신 중 임신 중독증에 걸렸더라도 출산 후에는 1주일 이내에 증상이 사라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런데 드물게 고혈압이 계속되거나 요단백이 사라지지 않는 등 임신 중독증의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일이 있습니다. 자각 증상은 거의 없거나 가벼운 경우가 많지만 고혈압에 단백뇨가 나오는 동안은 염분을 삼가고 영양 밸런스가 좋은 식사를 하도록 합니다. 또 수면 부족이나 과로를 피하도록 합니다. 특히 출산 휴가가 끝난 직장 여성은 육아와 가사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가족의 협력을 얻도록 합니다. 일상 생활을 하는 동안 신경쓰고 있으면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1년 이내에 낫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좋아지더라도 의사가 좋다고 할 때까지 건강 진단은 계속해서 받도록 합니다.

유방이 붓고 아프면서 열이 난다. 유방 속에 응어리가 생겨 아프거나 유방 전체가 빨갛게 부어 긴장된 상태라면 모유를 먹는 아기도 먹이는 산모도 고통스러워집니다. 이는 젖이 너무 고이거나 젖꼭지의 상처를 통해 세균이 감염되었기 때문에 유선염이 생긴 것입니다. 이 염증이 심해지면 38~39도의 높은 열이 나는 수도 있고, 수유를 중지하지 않으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머리가 무겁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모유가 나오지 않거나 아기가 계속 울면 걱정이 쌓여 육아에 자신감을 잃는 수가 있습니다. 산욕기에 발생하는 우울증은 노이로제와는 달리 이 시기만의 일과성인 것이지만, 심해지면 멍청해져 가사도 육아도 할 수 없게 됩니다. 반대로 아기에게만 열중하는 결핍된 정신 상태가 됩니다. 가족의 위로나 협력으로 상태가 회복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오래 끌면 정신과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제왕 절개 오로

다음은 Bing에서 제왕 절개 오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효민 가슴 수술 | 가슴성형 의혹이 있었던 연예인 Best9 상위 226개 답변
See also  토스 부동산 소액 투자 손실 | [단독] \"토스 믿고 투자했다 손해\"...4백여 명 집단소송 나선다 / Ytn 최근 답변 46개

See also  루나 클 다운 링크 | 루나클라이언트 설정법.. 제가도와드릴게요!! (+다운로드) 67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허유재병원 | 출산 후 오로 무엇이고, 언제까지 나오나요?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허유재병원 #| #출산 #후 #오로 #무엇이고, #언제까지 #나오나요?


YouTube에서 제왕 절개 오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허유재병원 | 출산 후 오로 무엇이고, 언제까지 나오나요? | 제왕 절개 오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