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에 딩거 맥주 | 홈플러스 최고의 밀맥주(바이젠)는? 바이젠 왕위쟁탈전 – 명품맥덕 답을 믿으세요

에 딩거 맥주 | 홈플러스 최고의 밀맥주(바이젠)는? 바이젠 왕위쟁탈전 – 명품맥덕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에 딩거 맥주 – 홈플러스 최고의 밀맥주(바이젠)는? 바이젠 왕위쟁탈전 – 명품맥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명품맥덕KoreanCraftBeer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5,130회 및 좋아요 21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에 딩거 맥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홈플러스 최고의 밀맥주(바이젠)는? 바이젠 왕위쟁탈전 – 명품맥덕 – 에 딩거 맥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명품맥덕입니다. 오늘은 마트에서 살 수 있는 바이젠 중 최고를 가려내기 위해 비교 시음을 해보았습니다. 영상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명품의 맥주리뷰 : https://www.youtube.com/watch?v=_Bnb5aIxVPc\u0026list=PLj8Nw6Yxpj4sOlfQpmhneTjqRJNBzbsm1
▶문의 : [email protected]
▶인스타그램 : @projectbeernerd
▶블로그 : http://mpnerd.com
▶팬카페 겸 맥주 커뮤니티 : https://cafe.naver.com/beergeek
▶맥주에 대해 더 많은 것이 궁금하시다면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참고해주세요.

에 딩거 맥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독일맥주, 정통 밀맥주 에딩거와 혼술을 즐겨보자 – 네이버 블로그

에딩거 헤페바이스 캔맥주는 병맥주보다 양이 많은 500ml. 대형 마트에서 행사할 때 보통 4캔에 9천 원대.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14/2022

View: 244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에 딩거 맥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홈플러스 최고의 밀맥주(바이젠)는? 바이젠 왕위쟁탈전 – 명품맥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 최고의 밀맥주(바이젠)는? 바이젠 왕위쟁탈전 - 명품맥덕
홈플러스 최고의 밀맥주(바이젠)는? 바이젠 왕위쟁탈전 – 명품맥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에 딩거 맥주

  • Author: 명품맥덕KoreanCraftBeer
  • Views: 조회수 15,130회
  • Likes: 좋아요 219개
  • Date Published: 2021. 2.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zvL6-7zTna0

[에딩거, Erdinger] 편의점 밀맥주의 숨은 강자

반응형

지난 번에 독일 밀맥주인 ‘파울라너’를 마신 김에,

이번에는 독일의 또 다른 유명 밀맥주인 ‘에딩거 바이스비어(Erdinger Weissbier)’를 마셔보았습니다.

(한 번 꽂히면 뽕 뽑는 편이야~)

우선 에딩거 캔맥주 모습만 봐도 너무나 익숙해서, 작년에 독일 바이에른 주(뮌헨)를 여행갔을 때 당연히 마셨겠지 생각했는데 아니였습니다.

실제로 에딩거는 뮌헨에서 차로 30분 떨어진 ‘에르딩’이라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맥주로, 양조장이 세계에서 가장 큰 독일맥주 양조장이라고 합니다.

파울라너와 마찬가지로 에딩거도 여러 제품군 (에딩거 바이스비어 =에딩거 헤페, 에딩거 둔켈)이 존재합니다.

에딩거 바이스비어는 일반적으로 떠올리는 흰색의 밀맥주를 의미하고, 에딩거 둔켈은 흑맥주입니다.

일단 파울라너 때와 마찬가지로 에딩거 캔맥주를 잔에 따라봅니다.

(다음에는 색을 감상하기 위해서라도 전용 잔을 하나 사야겠습니다)

밀맥주답게 역시 거품이 많습니다. 굉장히 부드러울 듯한 느낌.

비교대상이 ‘파울라너’ 밖에 없다보니 맛을 비교하자면, 밀맥주 특유의 맛이 나긴 하지만 파울라너처럼 강한 정도는 아닙니다.

다만 탄산이 좀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뭔가 파울라너보다는 달달한 맛이 느껴져서 찾아보니, 바닐라 향도 들어간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울라너의 개성넘치는 맛이 제 취향입니다만 (어쩌면 독일 본토에서 마셔본 맥주라 그렇게 느낄수도 있지만…),

밀맥주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편의점 밀맥주를 추천한다면 왠지 파울라너보다는 에딩거를 권할 것 같습니다.

그만큼 밀맥주 특유의 맛과, 대중적인 입맛 사이에서 조화로움을 잘 내고 있기 때문이겠죠.

그렇지만 둘 다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에 편의점 수입맥주 추천에서는 막상막하입니다.

이렇게 편의점 밀맥주의 정석을 마셔보니, 다음에는 조금 더 하이엔드한 맥주를 마셔보고 싶네요

반응형

독일맥주, 정통 밀맥주 에딩거와 혼술을 즐겨보자

부드럽고 깊은 풍미와 묵직한 바디감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에딩거 맥주.

131년 역사의 세계 최대 밀맥주 양조장에서 만들어지는 독일맥주 에딩거 헤페와 에딩거 둔켈을 마셔보자.

에딩거는 1886년 독일 바이에른 지방의 ‘에딩’이라는 마을에서 양조하기 시작,

세계 최대 홉 생산지인 ‘할러타우’ 지역의 홉 만을 사용하는 독일 정통 밀맥주이다.

밀맥아 함량이 높아 부드러운 거품을 느낄 수 있고, 샴페인 제조방식인 후숙 발효를 통해 만들어져

에딩거만의 깊은 맛으로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밀맥주이기도 하다.

세계에서 가장 큰 밀맥주 양조장, 에딩거 바이스비어

에딩거 바이스비어

독일 / 500ml / 5.3% / 바이스 비어(독일식 밀맥주)

물, 밀맥아, 보리맥아, 홉스, 효모

독일에 위치한 에딩거 양조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밀맥주 양조장이라고 한다.

<밀맥주 상식>

바이젠(Weizen), 바이스비어(Weissbier)라는 단어를 발견했다면 당신이 집은 맥주의 타입은 독일식 밀맥주이다.

만약에 그 앞에 헤페(Hefe)라는 단어를 발견한다면 맥주병 안에 살아 있는 효모가 있다는 뜻.

밀맥주라고 모두 같지는 않다. 효모가 살아 있는 헤페 바이스 비어 말고도 크리스탈 바이스 비어(밀맥주 치고 투명함), 바이스비어둔켈(어두운 빛깔을 가지고 있음)이 있으니 그날 그날의 기분에 맞게 고르면 된다.

밀맥주를 사면 라벨에 먹는 방법이 적혀 있는 경우를 볼 수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호가든을 보면 항상 라벨에 맥주를 따르는 순서가 나와 있다. 효모가 살아 있는 만큼 레시피를 따라서 잔에 따라 마시면 좀 더 맛있게 밀맥주를 마실 수 있으니 아래 순서를 공유한다.

<밀맥주 따르는 순서>

0) 맥주잔 준비. 밀맥주 전용잔에 한 병을 모두 따라서 마셔야 제대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1) 잔을 45도로 기울여서 맥주의 80%정도를 천천히 따른다.

2) 병 또는 캔을 가볍게 흔들어(스월링이라고 하기도 함) 바닥에 가라앉은 효모를 맥주와 잘 섞는다.

3) 잘 섞어준 맥주를 잔에 따르면 뽀얗고 이쁜 거품이 카푸치노처럼 쌓이고 한 방울도 빼놓지 말고 다 따른다.

<밀맥주 보관 방법>

1) 반드시 세워서 보관한다. 눕혀서 보관하게 되면 효모가 불안정해 자칫 거품만 마구 나올 수 있다.

2) 밀맥주는 살아 있는 효모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통기한을 꼭 잘 확인해야 하며, 어둡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3)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온도는 8~12도. 냉장고에서 꺼내서 바로 먹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밀맥주 같은 경우는 10~15분정도 지나야 가장 맛있는 온도에 도달한다고 한다. 한번 도전해보자.

.

.

.

하…오랜만에 영상 찍어보려고 했는데 가족들이랑 웃다가 죽을 뻔했다…

이것이 애주가의 소확행ㅋㅋㅋㅋㅋ

.

.

.

밀맥주치고 꽤 있은 청량한 탄산감에 호가든 보다는 덜 부드럽지만 적당한 거품에 부드러운 목넘김.

밀맥주인만큼 홉의 향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부드럽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독일 밀맥주.

.

.

.

#beer #beerlover #family #familytime #familyphotography #dinner #koreanpancake #erdinger #weissbier #beerstagram #맥주 #맥주한잔 #맥주추천 #애호박전 #에딩거 #맥주스타그램

[맥주리뷰] #12 에딩거 바이스비어(Erdinger Weissbier)

안녕하세요 데브오웬입니다. 오랜만에 맥주 리뷰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ㅋㅋㅋ

오늘 소개할 맥주는 독일의 대표적인 맥주 브랜드인 에딩거의 헤페바이젠 맥주 ‘에딩거 바이스비어’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밀맥주 덕후에요 ㅋㅋㅋ 대표적으로 호가든과 크로넨버그 블랑 매우 좋아합니다.

밀맥주는 독일 남쪽 바이에른에서 유래한 맥주로, 맥주의 원료 함량 중 밀 맥아의 비율이 50% 이상 들어가는 맥주를 말해요. 밀 맥아가 보리 맥아보다 다루기가 힘들어서 맛있게 만들기 더 어려운 맥주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맥주로는 독일의 에딩거, 바이젠슈테판, 파울라너 등과 오스트리아 에델바이스 바이스비어, 벨기에의 호가든과 크로넨버그 블랑 등이 한국에서 유명하지요.

밀맥주는 엷은 색과 부드러운 촉감,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입니다. 약간 한국의 막걸리와 맛이 비슷하다고 해요 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한국인들에게 많이 사랑받는 맥주 종류 중 하나입니다.

오늘 소개할 에딩거 바이스비어는 밀맥주 중에서도 묵직함이 돋보이는 맥주로 유명합니다 ㅎㅎ

이 맥주는 독일의 에딩거 바이스브로이 양조장에서 만들어 졌는데, 이 곳은 1886년 밀 맥주의 양조가 맥주 순수법으로 자유로웠을 때 설립되었습니다.

이 양조장이 지금의 이름을 사용한 건 1949년 부터라고 해요. 에딩거 바이스브로이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밀 맥주 회사 중 하나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밀 맥주 양조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에딩거는 탄산이 약간 적은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밀맥주 특유의 묵직함을 더 잘 느낄 수가 있어요. 그리고 향이나 맛을 강조하기 위한 별도의 첨가물이 없이 밀의 배합만으로 맛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탄산이 적을 수록 그 묵직함이 더해지는 그런 깊은 맥주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되게 좋았어요. 일단 목넘김이 거부감이 없었던 점 좋았습니다. 확실히 밀맥주는 맥주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크게 호불호 안 가리고 마실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다만 캔맥주로 마셔서 그런지 묵직함이 조금 덜한 것 같아… 다음에는 꼭 생맥주로 마셔보고 싶네요.

점수 ★★★★

그러면 모두 코로나(맥주 말고..) 조심하고 다음에 또 봐용~

베스트 추천 맥주 – 에딩거 바이스비어 (Erdinger Weissbier)

인기 맥주인 에딩거 바이스비어는 ( Erdinger Weißbräu) 독일 Erding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밀맥주 입니다.

에딩거는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밀 맥주 양조장으로도 유명합니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높은 맥주로 본거지인 독일과 유럽전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에딩거 바이스비어 양조장은 꽤 오랜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딩거 양조장은 1886년에 설립되었으며, 1949년부터 프란츠 브롬 바흐 집안이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래와 같이 10여종류의 맛있는 맥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Weißbier – 골든 클라우드 맥주 (alc 5.3 %, 흰색 / 크림 )

Urweisse – 전통적인 밀 맥주

Leicht (light) – 라이트 맥주 ( alc 2.9 %)

Dunkel – 다크 브라운 맥주 (alc 5.6 %, 검정색 레이블)

Erdinger Champ – 병에서 바로 마실 수있는 밀 맥주 ( alc 4.7 %)

Kristallklar (크리스탈 클리어) – 필터링된 Weißbier ( alc 5.3 %, 은색 라벨)

Pikantus (피칸투스) – 다크 weizenbock 맥주 ( alc 7.3 %)

Schneeweiße (snow-white) – 11 월에서 2 월까지 양조 된 제철 맥주 ( alc 5.6 %)

Festbier (축제 맥주) – Erding ‘s Herbstfestes (가을 축제, Volksfest 라고도 함)를 위한 제철 양조주

Alkoholfrei – 무알콜 맥주 ( alc 0.4 %, 파란색 라벨)

주요 성분은 다른 독일 맥주와 마찬가지로 간단합니다. 밀맥아, 정제수, 홉스, 보리맥아, 효모.. 알콜도수는 5.3%로 적당합니다.

맥주 잔에 따르면 밀맥주 특유의 풍성한 거품과 아름다운 빛깔은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맥주가 시각적으로도 맛있어 보입니다. 향에서는 은은한 과일향과 비슷한 향기가 납니다. 맛에서도 깔끔하고 맑고 청량감을 전해주는 마시는 빵같은 느낌입니다. 황금빛과 어울리는 깔끔한 맛과 풍성한 거품은 놀라운 부드러움과 최적의 조화를 이룹니다.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다양한 외국산 맥주 중에 선택이 어려울때,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무난하게 마실 수 있는 맥주로는 에딩거 바이스비어가 최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출처 : http://combook.kr/46

맥주 . ERDINGER / 에딩거바이스비어 (독일맥주 맛보기)

반응형

에딩거 바이스비어

안녕하세요 ~ 술 좋아하는 마로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편의점에서 4캔 만원 캔맥주를 구매해왔습니다.

맥주 종류 엄청나죠?

제가 여러분들 대신 맛봐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을 위해 이 한 몸 희생하는 중이랍니다. ㅋㅋ

제품명 : 에딩거바이스비어

원산지 : 독일

알코올 : 5.3 %

특이점 : 상당히 부드럽다.

맛평가 : ★★★☆☆

바이에른 스타일 맥주의 정석답게 목 넘김도 부드럽고 편하게 마시기 무난한 맥주 입니다만 상큼한 향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독특한 향이 없어서인지 그냥 평범한 라거 같은 느낌의 밀맥주였습니다.

연하고 밝은 색에서 느껴지듯 부드럽고 은은한 향이 있습니다. 약간의 달달한 향?

뮌헨에서 약 40KM 정도 떨어진 곳에 자리 잡고 있는 작은 도시 에어딩!

그곳에 있는 독일 최대의 가족 소유 밀맥주 양조장이 바로 에딩거 양조장입니다.

에딩거는 독일사람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맥주 중 하나라고 합니다.

약간의 달달함?과 그리 쓰지 않은 부드러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극히 평범한 입맛을 가진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였습니다.

경고 :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는 유튜브에서만 하는 게 아닙니다.

티스토리에서도 눌러주세요 ~ ^^

반응형

독일 밀맥주 에딩거, 축구명장 ‘위르겐 클롭’ 한정판 출시

비어케이, 500㎖ 캔 제품 유통

한정 출시되는 독일 밀맥주 ‘에딩거 위르겐 클롭 에디션’ (제공=비어케이)

비어케이가 수입·유통하는 독일의 정통 밀맥주 ‘에딩거(ERDINGER)’는 유럽 축구명장으로 이름 높은 ‘위르겐 클롭’을 담은 한정판 ‘에딩거 위르겐 클롭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에딩거 바이스비어 500밀리리터(㎖)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환하게 웃고 있는 위르겐 클롭과 친필 사인이 담긴 이번 한정판은 축구 명장의 프리미엄을 상징하는 무광택 골드 컬러와, 축구에 대한 클롭의 뜨거운 열정을 레드 컬러로 강조했다.

독일 태생의 축구감독 위르겐 클롭은 자국을 대표하는 기업 중에서도 가치 있는 브랜드와 기업만을 선별하는 소신으로도 유명하다. 에딩거는 위르겐 클롭 감독이 독일맥주 중에서 선택한 유일한 제품이다. 그는 지난 2020년부터 브랜드 모델과 앰베서더로 활약 중이다.

에딩거 관계자는 “유럽 최고의 축구감독으로 손꼽히는 위르겐 클롭 감독과 에딩거가 만나 의미가 큰 한정판”이라며 “위르겐 클롭 에디션이 맥주를 즐기는 이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딩거 바이스비어는 은은한 밀 맥아의 풍미, 효모와 쌉쌀한 홉 향의 조화가 매력적인 맥주다. 독일 바이에른에서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는 밀맥주에게 부여하는 인증(Bayerische Edelreifung, 바이에리슈 이델라이풍)을 획득하기도 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딩거 둔켈 1박스(24캔) 정보 및 가격

Erdinger Dunkel 1 Box(24 Cans) 에딩거 둔켈 1박스(24캔)

76%27,900원 116,640원 가격 안내 정가는 실제 출고 가격에 평균 소매 마진을 책정한 가격입니다.

판매 가격에는 배송비와 매장 보관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6 / 58개의 리뷰

배송 * 지역 및 배송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동시 주문이 발생한 경우, 최종 결제 시간에 따라 나중에 결제된 건이 자동 환불됩니다.

Tasting Notes Aroma 맥아, 견과류, 캐러멜, 코코아 Taste 고소한, 커피, 구운 빵 Finish 부드러운, 조화로운, 묵직한

Information 종류 맥주 용량 500ml*24캔 도수 5.3% 국가 독일 상미기한 2022년 6월 30일

데일리샷은 통신판매수단제공자이며, 각 제휴 업체가 판매 주체입니다.

“에딩거 밀맥주 맛의 비결은 130년 전통의 양조법”

세계적 맥주회사 독일 ‘에딩거’

맥아 홉 효모 물만 사용

병 안에서 추가 숙성 위해

효모 주입 뒤 2차 발효

특별함 지키기 위해

기업공개 않고 가족경영

지난달 31일 오후 독일 남부 바이에른주 주도 뮌헨에서 차로 30분가량 떨어진 인구 3만의 한적한 소도시 에르딩이 들썩이기 시작했다. 이 지역에 거점을 둔 독일의 대표적 밀맥주 브랜드 에딩거가 주최하는 가을 축제인 ‘제78회 헤르프스트페스트’에 인파들이 몰려들면서다. 시청 인근 슈라넨광장은 이른 오후부터 바이에른 지역 전통 의상인 레더호젠(양이나 염소의 가죽으로 만든 무릎길이 반바지)과 던들(허리를 꽉 조이고 그 아래는 넓게 퍼지는 드레스)을 입은 사람들이 에딩거 맥주잔을 들고 가을 축제를 즐기고 있었다.

전날부터 내린 비가 온종일 이어져 쌀쌀했지만, 시내를 가로지르는 퍼레이드 행렬과 함께 축제 분위기가 달아올랐다. 오후 4시 30분 막스 고츠 에르딩 시장의 개회 선언과 함께 본격적으로 문을 연 대형 맥주 텐트는 금세 5,000명 이상이 가득 채우며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로컬 밴드의 공연과 함께 분위기가 무르익자 여기저기서 의자 위에 올라선 채 노래를 따라 부르고 1ℓ짜리 잔을 부딪치며 ‘프로스트(Prostㆍ건배)’를 외쳤다. 에딩거 본사의 발트라우드 카이저 수출 부문 이사는 “9일까지 열흘간 축제가 열리는데 매년 20만명 이상이 이곳을 찾는다”며 “뮌헨의 옥토버페스트와 달리 추수감사절 축제처럼 가족적인 분위기고 지역 전통축제 같은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세계에서 가장 큰 밀맥주 공장을 가진 에딩거는 에르딩 주민들의 최고 자랑거리다. 지난해 1억8,000만ℓ의 맥주를 생산했는데 330㎖ 용량 기준으로 하루 평균 150만병을 전 세계 시장에 내놓았다. 이날 방문한 에딩거 공장에선 쉴 새 없이 기계가 돌아가고 있었다. 자동화된 공정 때문인지 근무자는 거의 보이지 않았다. 공장 내부를 안내한 디트리흐 바이샤씨는 “전체 직원은 530여명인데 10년 이상 근속 직원이 대부분”이라면서 “최근 2, 3년간 생산설비 현대화에 5,000만유로 이상을 투자해 맥주 생산량을 크게 늘리면서도 물이나 전기 등의 소비는 30% 이상 획기적으로 줄였다”고 설명했다. 카이저 이사는 “에딩거는 현대적인 첨단 설비와 전통 양조법으로 만든 맥주”라고 강조했다.

에르딩에서 1886년 설립된 에딩거는 베르너 브롬바흐 현 대표의 부친인 프란츠 브롬바흐가 1935년 양조장을 인수한 뒤 1949년 ‘에딩거’라는 명칭을 붙이면서 급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1935년 당시 연간 35만ℓ 규모였던 양조량은 1965년 400만ℓ, 1977년 2,250만ℓ로 확대됐고 1983년 시내 중심에서 외곽으로 공장을 옮긴 뒤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1990년 1억ℓ를 돌파한 뒤 현재에 이르고 있다.

세계적 맥주 회사로 성장했지만 에딩거는 브롬바흐 가족 소유의 회사다. 회사가 독일을 넘어 유럽, 전 세계로 영역을 확장하는 동안 끊임 없이 여러 기업으로부터 인수 제의를 받았으나 브롬바흐 대표는 가족 경영을 고수하고 있다. 에딩거가 독일을 넘어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밀맥주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도 이 같은 고집에 있다. 독일 바이에른 정부가 1516년 공포한 ‘맥주순수령’에 따라 맥아, 홉, 효모, 물을 제외한 다른 물질을 절대 넣지 않는 것은 물론이다. 카이저 이사는 “에딩거만의 특별함을 지키기 위해 기업 공개를 하지 않고 가족 소유 회사로 유지하고 있다”며 “맥주를 여기 에르딩 공장 한 곳에서만 만드는 것도 130년 전통의 레시피에 따라 품질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균일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에딩거가 내세우는 또 다른 자랑거리는 맥주를 병입한 후 거치는 추가 발효 과정이다. 에딩거는 샴페인처럼 술이 병 안에서 더욱 숙성될 수 있도록 효모를 주입한 뒤 저온 상태의 저장고에서 맥주 종류에 따라 3, 4주 정도 후숙 발효 과정을 거친다. 카이저 이사는 “요즘 맥주는 맥주병에서 후숙 발효를 거치지 않고 탱크에서 발효하지만 우리는 비용과 시간이 더 많이 들더라도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전통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흔히 에딩거 하면 밀맥주(바이스비어)만 떠올리지만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에 따라 무알콜 맥주를 비롯해 흑밀맥주 둥켈, 전통 바이에른 스타일의 우르바이스, 라거맥주처럼 맑고 투명한 크리스탈 등 10여가지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헤르프스트페스트 등 맥주 축제에서만 선보이는 에딩거 옥토버페스트도 있고 여름과 겨울에 한정 생산하는 계절 상품도 있다. 여름 맥주인 좀머바이스는 시원한 청량감과 강렬한 홉 향의 조화가 인상적이었고, 헤르프스트페스트에서 맛본 옥토버페스트는 5.7%의 다소 높은 알코올 함량에도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이 드는 밀맥주였다. 아쉽게도 이들 맥주는 아직 국내에선 공식 유통되지 않는다.

수입맥주 시장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한국은 에딩거에게 매우 중요한 나라다. 영국, 이탈리아,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 유럽 4개국을 제외하면 한국은 세계에서 에딩거를 가장 많이 수입하고 있다. 카이저 이사는 기회가 된다면 한국에서 에딩거 헤르프스트페스트 같은 행사를 열겠다는 의향도 내비쳤다. 그는 “에딩거 둥켈이 한국의 김치, 매운 음식, 삼겹살과 잘 어울리는 것처럼 에딩거는 한국 음식과도 잘 맞는 맥주”라며 “한국의 젊은 소비자들에게 에딩거 맥주만이 갖고 있는 고유의 특별함을 알리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르딩(독일)=글ㆍ사진 고경석 기자 [email protected]

0 0 공유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URL 기사저장

키워드에 대한 정보 에 딩거 맥주

다음은 Bing에서 에 딩거 맥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홈플러스 최고의 밀맥주(바이젠)는? 바이젠 왕위쟁탈전 – 명품맥덕

  • 밀맥주
  • 바이젠
  • 독일맥주
  • 맥주
  • 마트맥주
  • 홈플러스맥주
  • 이마트맥주
  • 롯데마트맥주
  • 맥주추천
  • 맥주리뷰
  • 맥주후기
  • 크래프트맥주
  • 수제맥주
  • 파울라너
  • 에딩거
  • 베어비어
  • 크롬바허
  • 프란치스카너

홈플러스 #최고의 #밀맥주(바이젠)는? #바이젠 #왕위쟁탈전 #- #명품맥덕


YouTube에서 에 딩거 맥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플러스 최고의 밀맥주(바이젠)는? 바이젠 왕위쟁탈전 – 명품맥덕 | 에 딩거 맥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시비 르 템 트리 | [땅우양] 현재 시비르 하는분들이 대부분 모르는 핵심 아이템 까지 공개후 시비르 강의 합니다!【원딜 강의】【전프로원딜】【챌린저 원딜】【시비르 강의】 59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