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닷넷 개발자 | (01/03) 2020년 닷넷 개발자의 현황에 대해 16 개의 베스트 답변

닷넷 개발자 | (01/03) 2020년 닷넷 개발자의 현황에 대해 16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닷넷 개발자 – (01/03) 2020년 닷넷 개발자의 현황에 대해“?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Kenu Heo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408회 및 좋아요 2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닷넷 개발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01/03) 2020년 닷넷 개발자의 현황에 대해 – 닷넷 개발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https://yona.okdevtv.com/study/okdevtv/issue/57
00:00 오늘 방송 주요 내용 소개
07:32 모나코 에디터 – VS Code의 에디터만 가져올 수 없을까?
09:47 지라(Jira)가 짜증나는 이유
12:23 어느 위치에서 실행하든 경로를 유지하는 배치 파일 만들기
14:57 (자바) uber jar를 아십니까?
18:11 2020년 닷넷 개발자의 현황에 대해
본 방송은 둘이 합쳐 50년 경력의 노하우를 자랑하는 Kenu와 Jay가 진행합니다.
: Kenu는 헬로네이처와 펫프렌즈의 CTO를 역임하고, 현재 OKKY.KR 공동 대표를 맡고 있으며, Jay는 빅데이터 상장사 엑셈과 블록체인컴퍼니 아이콘루프의 CTO를 역임하였으며, 삼성전자, SK 등에서 클린코드, 클라우드 등 다양한 주제로 기업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닷넷 개발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NET 개발자 채용 정보 | 원티드

NET 개발자 전문가에게 딱 맞는 글로벌 10000개 회사, 원티드에서 만나보세요.

+ 여기에 보기

Source: www.wanted.co.kr

Date Published: 8/29/2021

View: 9609

닷넷 개발자입니다. 웹 개발로 이직을 하려 합니다. – OKKY

현 직장에서도 닷넷 기반으로 자체 솔루션을 개발 및 유지보수하고 있습니다. 작년 초 쯤부터 닷넷 개발자의 미래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됐고, 웹 개발 …

+ 여기에 보기

Source: okky.kr

Date Published: 12/29/2022

View: 1114

닷넷개발자 :: 인크루트 채용정보

닷넷개발자 인크루트 채용정보(incruit.com) – 믿을 수 있는 취업정보사이트, 경력별, 지역별, 직종별 구인구직정보, 직업별 일자리정보, 실시간 채용정보, …

See also  코 실리콘 제거 | 보형물제거시 두려워하는 문제들(Issues Of Concern About Nasal Implant Remova) 698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job.incruit.com

Date Published: 7/26/2022

View: 3767

닷넷 개발자분들 먹고 사실만 합니까? – TAEYO.NET

답변은 아직은 예 입니다.. 나이도 개발자 치고는 많네요.. 4년간 대기업 전산실에 프리로 있다가, 올해부터 다시 소규모 프로젝트를 하고 있네요. 몇일전 …

+ 여기에 표시

Source: taeyo.net

Date Published: 12/26/2021

View: 7658

알아두면 쓸모 있는 닷넷(.NET) 이야기 – 에스코어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윈도우(Windows)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실행할 때 [그림 2]와 같이 닷넷 프레임워크가 설치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 여기에 표시

Source: s-core.co.kr

Date Published: 9/17/2022

View: 5101

닷넷10년차 개발자인데 자바로 취직하는 방법 없을까요? – 뽐뿌

1월달에 회사 그만두고 이참에 닷넷에서 자바로 전향해보려 자바 공부를 혼자 진행했습니다. … 우리 회사는 c#개발자가 부족해서 문제인데.

+ 더 읽기

Source: m.ppomppu.co.kr

Date Published: 11/2/2021

View: 785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닷넷 개발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01/03) 2020년 닷넷 개발자의 현황에 대해.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01/03) 2020년 닷넷 개발자의 현황에 대해
(01/03) 2020년 닷넷 개발자의 현황에 대해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닷넷 개발자

  • Author: Kenu Heo
  • Views: 조회수 2,408회
  • Likes: 좋아요 27개
  • Date Published: 실시간 스트리밍 시작일: 2021. 1.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pvDJOoGItNk

닷넷 개발자입니다. 웹 개발로 이직을 하려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5년차 개발자입니다.

컴공 석사 졸업 후 스타트업 게임 회사에서 2년, 현 직장에서 2년 반 정도를 근무 했네요.

석사 때부터 항상 닷넷으로 개발을 해왔었고, 게임 개발 때에도 Unity를 사용했으며,

현 직장에서도 닷넷 기반으로 자체 솔루션을 개발 및 유지보수하고 있습니다.

작년 초 쯤부터 닷넷 개발자의 미래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됐고, 웹 개발에 관심을 가지게 됐습니다.

회사에서도 기회가 생겨 vue.js로 1년 정도 개발을 해보긴 해봤지만 맛만 본 수준입니다.

주변 친구들이나 여기저기 개발자들 얘기를 들어보면 이미 개발자의 트렌드가 웹으로 돌아선 지

꽤 오래된 것 같은데, ‘나만 시대에 뒤쳐지고 있다’ 라는 생각이 든 게 계기이기도 합니다.

물론 현 직장에서 하는 개발이 재미도 없고 개인적인 발전도 없어 보이는 것도 가장 큰 이유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3개월 쯤 전부터 패스트캠퍼스에서 강의도 사서 들으며 React를 공부하는 중에 있습니다.

C++, C# 개발자가 웹 개발자로 전향하는 게 참 힘든 길이구나 라는 걸 새삼 느끼며, 전향하신 분들에 대해

존경심을 표합니다.

그런데 이직을 하게 된다면 제가 가지고 있는, 그리고 활용할 수 있는 개발 스킬은 신입 수준일텐데,

제 직전 연봉에 대한 처우를 제대로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앞섭니다.

(현 직장에서는 5000이 조금 넘는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참여해본 웹 프로젝트라곤 옆에서 깔짝대본 vue.js로 만든 프로젝트 뿐이고,

(ASP.net으로 ERP를 처음부터 개발해본 경험은 있지만, 단순한 옛날 수준의 웹이라 메리트가 없습니다)

죄다 닷넷 기반으로 참여했던 프로젝트라 이직할 회사에서 경력을 잘 인정해 줄 지 걱정이 됩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건 다음 직장에 가서 개발에 잘 참여할 수 있느냐겠지요.

현업에서 사용 중인 라이브러리나 도구, Flow 등에 대해서는 나름 철저하게 공부를 하고 갈 생각입니다.

나름 혼자서 React 기반의 심플한 프로젝트를 몇 개 해보고 포트폴리오로 내밀긴 할건데,

수준이나 복잡도가 높을 수가 없기에 인정받을 수 있는 가치가 낮을 것임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와 같은 경험을 가지셨거나, 이쪽 업계를 잘 아시는 선배님들의 조언을 조심스레 구해봅니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닷넷(.NET) 이야기

들어가며

2020년 11월 10일, MS(마이크로소프트)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개발플랫폼 닷넷(.NET) 5.0을 공식 발표하였다.

이는 닷넷 진영에 있어 꽤나 의미 있는 릴리스로 볼 수 있다. 오랫동안 파편화되어 있던 닷넷 관련 플랫폼이 닷넷이라는 단일 명칭으로 통합된 첫 릴리스이기 때문이다.

닷넷 5.0 출시 소식은 서버 개발 환경이 대부분 자바(Java)인 우리나라에서는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다. 하지만 세상 일이란 게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법. 향후 소프트웨어 개발플랫폼 영역에 어떤 지각변동이 일어날 지 알 수 없으니 이번 기회에 닷넷에 관해 알아두는 것도 개발 상식 차원에서 의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에 본 아티클에서는 닷넷의 탄생부터 현재에 이르게 된 과정을 짚어보고 향후 전망을 살펴보겠다.

닷넷 프레임워크(.NET Framework), 그 시작과 한계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윈도우(Windows)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실행할 때 [그림 2]와 같이 닷넷 프레임워크가 설치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은 대부분 닷넷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국내 소프트웨어 시장 전체에서 닷넷 프레임워크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는 않지만 제조·의료 분야 IT 시스템에서는 비교적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닷넷 프레임워크는 2002년 2월 13일, MS가 내놓은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C#이라는 객체지향 언어도 함께 출시하여 자바에 대항하고자 하였다. C# 언어는 빌드 후 IL(Intermediate Language, 중간 언어)로 변환되어 CLR(Common Language Runtime, 공통 언어 런타임)에서 실행되는 구조인데 자바의 바이트코드(Bytecode)와 JRE(Java Runtime Environment, 자바 실행 환경)로 생각하면 된다. 참고로 닷넷 프레임워크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C#, F#, 비주얼 베이직(Visual Basic) 등이 있다.

통상적으로 윈도우용 애플리케이션은 닷넷 프레임워크 기반으로 개발하는 것이 생산성이 높고 성능도 좋다. 또한 사용 가능한 서드파티(3rd Party) 라이브러리도 풍부하다. 다만 대부분이 상용이고 윈도우 전용이다. 이같은 닷넷 프레임워크의 한계는 애플리케이션 생태계가 웹과 모바일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더욱 두드러졌다.

게다가 기업들은 비용 절감을 위해 리눅스를 비롯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게 되었다. 라이선스 비용이 많이 드는 윈도우 기반의 서버가 아니더라도 수준 높은 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닷넷 코어(.NET Core)의 등장 – 크로스 플랫폼(Cross Platform)·오픈소스로

MS도 닷넷 프레임워크의 한계를 인식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2014년 닷넷 코어라는 이름으로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를 출시한다. 아울러 MS는 닷넷 파운데이션(.NET Foundation)을 설립하여 오픈소스 진영으로 입지를 넓혀간다. 참고로 삼성전자도 닷넷 파운데이션의 기술운영위원회(Technical Steering Group)에 참여하고 있다. 삼성이 개발을 주도한 타이젠(Tizen) OS도 닷넷 앱을 지원한다.

MS는 닷넷 코어 출시와 함께 닷넷 표준 API 스펙인 닷넷 스탠다드(.NET Standard)도 발표하였다. 개발자가 닷넷 스탠다드 API만을 사용하여 라이브러리를 빌드해 배포하면 해당 닷넷 스탠다드 버전을 지원하는 닷넷 환경에서는 어디서든 참조 및 실행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라이브러리는 닷넷 스탠다드를 타깃으로 개발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NET으로 대동단결

2020년 MS는 닷넷 프레임워크 4.8이 닷넷 프레임워크의 마지막 릴리스라고 발표하였다.

그동안 닷넷 프레임워크와 닷넷 코어로 나누어 지원하던 플랫폼을 닷넷(.NET)이라는 단일 이름으로 통일하기로 한 것이다. 그 시작 버전이 5.0인 것은 닷넷 코어의 최신 버전이 3.x이고 닷넷 프레임워크의 최신 버전이 4.8인 탓에 개발자 혼란을 줄이기 위해 이 둘을 아우르는 버전을 채택한 것이라고 한다.

닷넷 코어로 시작한 MS의 크로스 플랫폼 전략은 닷넷 5.0 출시로 새로운 전환기를 맞게 되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시대, MSA(Microservices Architecture)의 유행 속에서 뒤늦은 감이 있지만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선택지의 하나로 닷넷도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된 것이다. (사실 닷넷 코어로도 이미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기는 했다)

마치며

개인적으로는 닷넷의 미래 경쟁력이 꽤 있다고 생각한다. 기술적인 면은 물론이고 MS의 풍부한 SDK 지원 역량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 비주얼 스튜디오 포 맥(Visual Studio For Mac),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와의 손쉬운 연동 등이 강점이 될 수 있다. 아울러 MSDN(Microsoft Developer Network)에 누적된 광범위한 기술 문서, FAQ 및 예제 등은 다른 플랫폼에 익숙한 개발자들이 닷넷으로 이동하는데 드는 어려움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자바 개발자들도 적응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이다. C#의 문법은 객체지향 언어인 자바와 비슷하고, 패키지 관리는 누겟(Nuget)으로 하는데 자바의 메이븐(Maven)과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면 된다.

이제 닷넷이라고 하면 윈도우만 떠올려서는 안된다. 바야흐로 닷넷은 맥(Mac), 리눅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작하고 개발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가 되었으며 크로스 플랫폼, 오픈소스와 같이 핫한 키워드들에 보다 가까워졌다. MSA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환경에 있어서도 닷넷은 자바(Springboot), 노드JS(Node.js), 파이썬(Python)과 더불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향후 이어질 닷넷의 새로운 행보와 흥미로운 변화를 주목해보자.

키워드에 대한 정보 닷넷 개발자

다음은 Bing에서 닷넷 개발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한국 코인 종류 | 김치코인 종류 찾기 힘드시죠 제가 정리했습니다 인기 답변 업데이트
See also  어린이 대공원 벚꽃 | 어린이 대공원 벚꽃, 🌸주말에 수십만 인파 몰린 광진구 어린이 대공원 벚꽃축제 2022, 🌸 음악 분수쇼, 동물원까지. 어린이날 어린이 대공원 서울 여행. 35 개의 베스트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01/03) 2020년 닷넷 개발자의 현황에 대해

  • #모나코 에디터
  • #지라
  • #배치 파일
  • #uber jar
  • #fat jar
  • #닷넷 개발자
  • #A14
  • #M1
  • #WSL2

(01/03) #2020년 #닷넷 #개발자의 #현황에 #대해


YouTube에서 닷넷 개발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01/03) 2020년 닷넷 개발자의 현황에 대해 | 닷넷 개발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