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다성 모니터 | 저렴한 Qhd 모니터 구매가이드 / 27인치 Vs 32인치 상위 125개 베스트 답변

다성 모니터 | 저렴한 Qhd 모니터 구매가이드 / 27인치 Vs 32인치 상위 125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다성 모니터 – 저렴한 QHD 모니터 구매가이드 / 27인치 VS 32인치“?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다성아빠 – IT분석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10,273회 및 좋아요 2,58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다성 모니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저렴한 QHD 모니터 구매가이드 / 27인치 VS 32인치 – 다성 모니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다성아빠 티스토리(대본) : https://foraran.tistory.com/232
한성 32인치 QHD (추천) : https://coupa.ng/bSpa6y
래안텍 27인치 QHD : https://coupa.ng/b0GEmv
★ 질문 댓글 ★
* 최선을 다하지만 현실적으로 모든 댓글에 답장을 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댓글에 링크주소를 넣으면 자동으로 스팸처리 됩니다.
* 게임은 하지 않습니다. 모르기 때문에 답장 하지 못합니다.
*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하는 노트북은 사서 리뷰하거나 다양한 영상들로 설명드리기 때문에 추천은 따로 받지 않습니다.
★ 다성아빠 채널 구독자 필수 시청 ★
https://youtu.be/pV9f1U7NwxU
★ 다성아빠 채널 멤버십 가입 ★
https://www.youtube.com/channel/UCmSATnvpjE9gPCPNgwcpuFA/join
★ 다성아빠의 모든 영상은 텍스트로 보실 수 있습니다 ★
https://foraran.tistory.com
★ 다성아빠의 또 다른 채널 ★
생활 가전 및 DIY를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다성아빠구매가이드
★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https://coupa.ng/bJD2BK
0:00 – 스타트
0:21 – 모니터 업그레이드의 첫 단추, QHD
2:08 – 27인치 VS 32인치
4:29 – 그럼 27인치 QHD 모니터를 구매할 필요가 없네?
6:48 – 커브드가 필요할까?
8:36 – 144Hz의 주사율이 필요할까?
10:17 – 다성아빠가 구매한 모니터
12:17 – 다성아빠’s 추천
13:25 – 마무리
일반적인 가정용,사무용으로 보면 24인치 FullHD 해상도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10만 원 초반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모니터가 많기 때문에 구매에 부담이 없고 화질도 좋습니다. 그런데 이 합리적인 가격의 24인치 FullHD를 오래 사용하면 인치나 해상도를 좀 더 올리고 싶은 욕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FullHD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양쪽으로 인터넷창을 놓고 사용하기에는 다소 짤리는 부분이 있는데 반해 QHD는 깔끔하게 2개의 창 사용이 가능하죠. 그리고 해상도가 높다는 것은 사진과 영상 작업과 같은 그래픽작업에서도 당연히 더 좋고 사양만 충분하다면 게임에서도 좀 더 좋은 화질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장점만 따지면 당연히 4K 모니터가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가격도 가격이지만 4K 모니터는 사양을 많이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을 포함 모든 것을 고려해서 QHD 모니터가 가장 적당합니다.
저는 FulHD에서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27인치 QHD와 32인치 QHD, 이렇게 두 모니터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하이엔드급의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고급형부터, 가정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까지, 제품의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기 때문이죠.
여기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보급형인데, 이 두 종류의 모니터가 가격도 합리적이면서 스펙도 괜찮은 모니터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QHD 27인치와 32인치 보급형 모델은 보통 10만원 후반부터 20만원 중반 정도까지 판매되고 있는데 모두 광시야각 패널에 sRGB 100%, 주사율 60에서 75Hz 정도, 그 외 스펙들도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 넘치는 수준으로 특정한 작업을 위한 모니터가 아니라면 모니터 스펙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QHD모니터

다성 모니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다성, 25 인치 대각선 전자 잉크 모니터 제작 | ITIGIC

다성은 최초의 25.3인치 크기의 전자잉크 모니터를 준비했습니다. 이런 제품이 어디까지 재미있을지, 어떤 유형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지 궁금하게 …

+ 더 읽기

Source: itigic.com

Date Published: 9/1/2022

View: 9441

E-ink 보조 모니터 다성 페이퍼 라이크 3 HD – 서치 IT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E-ink 보조 모니터 입니다. 처음 제품이름을 들었을땐 한국제품인것 같지만 중국회사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이 E-ink 보조 …

+ 여기를 클릭

Source: diygearplus.tistory.com

Date Published: 5/12/2022

View: 2467

전자기기 – 디성 페이피라이크 프로 – 클리앙

( ONYX MAX2 가 이북리더 + 모니터 기능으로 나온다해서 찾아봤는데.. 암만 다홍치마라해도 반응속도가 다성꺼랑 제법 차이 나더군요.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clien.net

Date Published: 8/26/2021

View: 3527

전자 종이용 디스플레이 기술 활용한 ‘전자 잉크 모니터’ – 블로그

그중에서 다성 페이어 라이크 253DASUNG PAPERLIKE 253 제품은 흑백 모니터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종이와 같은 모니터라고 강조되어 있고 크기가 …

+ 여기를 클릭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2021

View: 5753

다성 Not-eReader 103 – 지금까지 이런 리더기는 없었다 2부

이 제품이 보조 모니터 기능도 있어서 거치할 수 있는 케이스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케이스부터 개봉해 보겠습니다. 다성 정품 케이스 …

+ 더 읽기

Source: tablet79.tistory.com

Date Published: 6/16/2022

View: 8735

다성, e-잉크 패널 사용한 13인치 모니터 “페이퍼라이크” 발매

{이미지:0} 다성(Dasung)은 e-잉크 패널 사용한 13인치 모니터 ‘페이퍼라이크(Paperlike)’를 발매한다. e-잉크 디스플레이는 이미 수년 전부터 나와 …

See also  Adolf Eichmann - Minden, amit tudnod kell | délvilág hódmezővásárhely gyászközlemények

+ 여기를 클릭

Source: dvdprime.com

Date Published: 12/10/2022

View: 8581

16분배기이상 – 다성전기 DS Mall

ATTASYSTEM(아타시스템) 모니터 분배기 렉타입 K-V-16R 품절. 825000. 사용후기[]. 할인기간. [할인기간]. ~. 할인. 확인. 레이어 닫기.

+ 여기에 표시

Source: m.jkline.co.kr

Date Published: 1/1/2021

View: 349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다성 모니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저렴한 QHD 모니터 구매가이드 / 27인치 VS 32인치.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QHD 모니터 구매가이드 / 27인치 VS 32인치
저렴한 QHD 모니터 구매가이드 / 27인치 VS 32인치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다성 모니터

  • Author: 다성아빠 – IT분석
  • Views: 조회수 310,273회
  • Likes: 좋아요 2,589개
  • Date Published: 2021. 2. 2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S27sgcsh1ik

다성, 25 인치 대각 전자 잉크 모니터 제작

다성은 먼저 25.3 인치 크기 전자 잉크 모니터 준비된. 이와 같은 제품이 어느 정도 흥미로울 수 있는지, 어떤 유형의 사용자를 대상으로할지 궁금하게 만드는 제안입니다. 특히 가격이 정확히 저렴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있을 때.

전자 잉크 모니터

다성은 전자 잉크 스크린이나 e- 잉크를 탑재 한 기기 개발에있어 새로운 기업이 아닙니다. 더욱이, 그들은 고전적인 전자 책 리더와는 다른 장치에서이 기술을 사용하는 매우 놀라운 제안으로 얼마 동안 실험을 해왔습니다.

그들의 초점은 특정 시력 문제가있는 모든 사용자를 돕기 위해 e- 잉크 화면을 만드는 데 있으며 일반적인 LCD 화면을 계속 사용하면 결국 눈의 피로와 다른 유형의 불편 함이 발생합니다. 밝기 때문에 내용을 변경할 때 깜박이거나 깜박입니다.

이러한 이유로이 기간 동안 그들은 다음과 같은 제안을 시작했습니다. 다성 전자 잉크 모니터 및 e- 잉크 태블릿 . 둘 다 기본적으로 이미 직관이기 때문에 많은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특이한 점은 현재 일부 장치에서 제공하는 클래식 LCD 또는 OLED 패널 대신 전자 잉크 화면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 준비된 최신 릴리스는 25.3 인치 모니터입니다. 그것은 사실상 가장 큰 전자 잉크 스크린이며 또한 가장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명도 수준에서 제공하는 것은 3200 x 1800 픽셀이기 때문입니다. 또는 동일한 3K 쿼드 HD + 해상도.

물론 도달 할 수있는 인치당 픽셀의 밀도 또는 인치당 도트 수를 넘어서서 큰 문제는 이러한 특성을 가진 제품이 LCD 화면이있는 스마트 폰과 화면이있는 다른 스마트 폰의 경험을 알고 어떻게 행동하는지입니다. 인기있는 YotaPhone과 같은 전자 잉크는 너무 다릅니다.

보자, e-Ink 화면과 LCD를 사용하는 것은 같을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기술은 다르며 발전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주목받는 재생률과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나, Weibo에 공유 된 비디오 , DASUNG Turbo 기술 덕분에 많은 것을 가질 수 있다는 선입견에 비해 응답 시간이 향상됩니다.

따라서 논리적으로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소비에 대한 제안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풀 컬러 이미지가 필요하지 않은 텍스트 편집기 및 기타 프로그램이 사용되는 일부 작업에는 특정 매력이있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이지만 과도한 가격

이 화면이 응답 시간을 넘어 흑백으로 보이는 큰 문제는 무엇입니까? 가격이 좋습니다. 이러한 대각선이있는 패널 용으로이 기술을 개발하는 것은 경제적이지 않습니다. 우선 공급과 수요의 법칙 자체에 의해. 둘째, 아직 개발중인 것으로 간주 될 수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이 Dasung 제안은 약 2,000 유로가들 것입니다 . 물론 15K 해상도, 더 높은 대각선 등의 LCD 화면을 4 배 더 적게 사용하는 경우 XNUMX 인치 화면에 지불하는 것은 복잡해 보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모든 사람을위한 제품이 아니라 진정으로 혜택을받을 수있는 사람들을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이 부문이 어떻게 발전하는지, 투자 한 노력이 실제로 결실을 맺고 이러한 유형의 솔루션을 고려할 가치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E-ink 보조 모니터 다성 페이퍼 라이크 3 HD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E-ink 보조 모니터 입니다.

처음 제품이름을 들었을땐 한국제품인것 같지만 중국회사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이 E-ink 보조 모니터는 다른 E ink 리더와는 다르게 일반 모니터와 마찬가지로 컴퓨터 화면의 웬만한 프로그램을 다 사용할수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모니터 크기는 13.3인치 사이즈에 15.6 x 12.4 x 3.6(cm)이고 무게 2kg으로 휴대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운 정도 입니다. 해상도 2K를 지원하는 E-ink Mobiu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 최대 2200X1650 해상도까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정전식 터치 스크린으로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클릭하거나, 스크롤하여 확대/축소할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보조모니터에는 LED 백라이트를 사용하고 있지만 아마존킨들과 코보 전자책 단말기와 같은 종류의 기술이 사용되어 기존의 모니터를 볼때의 눈의 피로감은 확연히 차이납니다.

중국제품답게 제품 외관과 포장은 아주 심플하고 좀 구형의 전자기기를 보는듯한 기분을 들게 합니다. 허나 기본 E ink 디스플레이 실용성과 기능에 충실하니 이부분이 유일한 장점입니다.

기본 팩케이지에는 HDMI Mini 케이블과 HDMI USB 케이블이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제품 왼쪽 하단에는 전원버튼, A2모드용 전면 조명 토글스위치, 페이지 새로고침 버튼,스크롤 버튼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후면에는 2개의 스피커가 있으며, 베사마운트를 지원하는나사 구멍등이 위치해 있고 미니 HDMI 포트, USB포트 상태표시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페이퍼 라이크3는 연결하는 디바이스의 HDMI로 전원을 공급하여 별도로 전원을 공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와 연결하려면 별도의 USB-C To HDMI 케이블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 보조 모니터의 최대 장점은 3가지 종류의 새로고침이 있습니다.

표준 새로고침의 일반모드는 최대 해상도를 제공하여 웹사이트 탐색및 이미지 선명도에 적합하며, 두번째 모드인 Fast+는 텍스트를 포함한 이미지의 해상도를 약간 떨어뜨립니다. 그리고 세번째 모드는 Fast++로 비디오나 멀티미디어 컨텐츠에 적합한 모드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이나 인테넷상의 동영상을 플레이할수 있고 자체 스피커로 음악이나 뮤직비디오를 플레이할수도 있습니다.

웹상의 이메일을 확인하거나 워드프로그램으로 타자를 칠수도 있고 다른 문서등을 오래봐야할때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가격은 $1049달러로 비싸게 책정되었으나 눈에 문제가 있는분들이나 피로를 호소하시는분들에게 선택지가 있다는데에 의의가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디성 페이피라이크 프로 : 클리앙

이북 기능은 없고 말그대로 윈도PC나 우분투, 맥, 아이폰에 유선 연결해 화면을 출력하는 모니터 기능만 하는 전자잉크 디스플레이인데요. ( 개발 중인진 모르겠다만 안드로이드폰 연결도 얼릉 되길..)

요런게 나왔단 소식 듣고는 유투브 리뷰영상 몇개 훑어보고 뭐에 홀린듯이 바로 타오바오 검색해서 토탈비용 94만원에 샀습니다. 요놈이랑 같이 쓰려고 고해상도 2in1까지 업어왔지요.. 6년 된 슬레이트7은 명퇴시키고..

( ONYX MAX2 가 이북리더 + 모니터 기능으로 나온다해서 찾아봤는데.. 암만 다홍치마라해도 반응속도가 다성꺼랑 제법 차이 나더군요. )

13.3인치 1600×1200 카르타패널 썻다하고.. 프론트라이트는 없어서 밝은 환경에서 봐야 됩니다.

일단 제가 폰카로 찍은 간단 사용 영상..

– 반응속도나 프레임

– 모드별 가독성

제품 사용모드가 3가지 있어요.

마우스 조작이나 동영상 같은 프레임을 요구하는 때에 쓰는 모드와 사진이나 만화 볼때 모드..

( 동영상이나 사진은 어디까지나 다른 전자잉크 제품들 처럼 ‘되긴 된다’ 수준요.)

주로 요 두가지를 번갈아 가며 쓰고 .. 좀더 좋게 보려고 콘트라스트도 그때 그때 최적에 맞춰 조정하다보면 이게 왠 돈지랄 생지랄인가 싶긴한데.. 예상하고 감수했으니 내가 적응하는 수 밖에요ㅠ

요 컨셉의 제품중엔 이 선택지 뿐이라 감히 가성비를 따질 물건이 아니라고 합리화하면서.

아무래도 생전 첨 들어보는 중국회사 펀딩이라.. 제품 받기전까지도 좀 불안했고 받고나서 아니나 다를까 사용중 몇 분마다 오류를 뿜어서 당황했는데 설정프로그램을 끄지않고 살려둔 채로 사용하니 오류는 다행히 안 뜨네요.

다만, 오류는 아니고 제품 자체의 특성같아 보이는데.. 마우스나 키보드 입력이 10초 쯤 없으면 화면이 멈춥니다.

요걸로 굳이 동영상 보려면 재생중 틈틈이 컨트롤 키라도 눌러줘야 무사히 시청가능 ㅡㅡ

사용에 제약도 많고 번거롭지만 다음에 더 개선된 모델 나오면 또 사보고 싶네요.. 희안하게

다성 Not-eReader 103 – 지금까지 이런 리더기는 없었다 2부

반응형

안녕하세요 Tablet79입니다.

1부에서 다성 Not-eReader 078 제품을 소개해 드렸어요

2부에서 다성 Not-eReader 103 제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네이밍 뒤에 078, 103은 사이즈를 뜻합니다.

Not-eReader 7.8인치 제품의 후속 제품으로 10.3인치 사이즈로 출시했는데 7.8인치 태블릿을 처음 만들어 본 경험을 토대로 10.3인치 제품은 대기 모드에서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된다거나, 사용 중 리부팅되는 오류들은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럼 개봉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이 제품이 보조 모니터 기능도 있어서 거치할 수 있는 케이스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케이스부터 개봉해 보겠습니다.

다성 정품 케이스라서 마감 상태는 나쁘지 않습니다. 케이스 재질은 오닉스 회사의 케이스와 동일한 재질이고 색상도 동일합니다. 전자책 리더기 케이스에서 많이 사용하는 디자인입니다.

각도는 1단, 2단, 3단까지 조절할 수 있어서 보조 모니터로 사용할 때도 장점이 있습니다.

안쪽을 보면, 아! 마감 상태가 좋다는 말은 취소할게요 플라스틱 사출물이 울퉁불퉁해서 좋은 마감은 아닙니다.

펜 꽂이도 보이는데요. 밴드형식으로 탈력은 있지만, 홀이 커서 펜슬을 고정하기에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 외에는 앞면도 깔끔하고, 뒷면도 괜찮습니다.

그럼 본체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10.3인치 1872×1404 해상도의 E-ink screen에 228ppi입니다. 안드로이드 9.0을 사용하는 게 조금 아쉽네요. AP는 Qualcomm Snapdragon 660 RAM 4GB, Storage 64GB를 사용합니다. 배터리는 6400mAh입니다. Made in China로 적혀 있네요.

박스를 열어 볼게요 필름을 부착할 때 사용하는 렌즈크리닝 일회용 티슈가 있습니다. 먼지 제거 스티커도 2개 있고요.

필름을 2개나 동봉해 주고 있습니다. 저처럼 필름을 잘 부착하지 못하는 사람은 하나 망칠 각오로 해야 되기 때문에 여유 필름은 많을수록 좋습니다. 둘다 지문방지 필름입니다.

그럼 본체는 잠시 옆에 두고 안쪽 구성품부터 볼게요 설명서에 한글은 안 보이네요

이건 모니터를 연결할 때 사용하는 케이블입니다.

그리고 이건 충전할 때 사용하는 USB-C to A타입의 케이블입니다.

옆쪽에는 와콤 펜슬이 수납될 공간이 있습니다. 이 모델이 클라우드 펀딩할때는 일반 모델과 그리고 와콤 펜슬 모델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그때는 너무 비쌌고, 7.8인치 제품의 많은 버그에도 실망해서 구입하지는 않았는데요 지금 생각하면 그때 구입하지 못한 게 아쉽네요. 와콤 펜슬 버전은 더 이상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구성품을 봤습니다.

이제 본체를 열어 보겠습니다. 와! 이거 빛 반사가 상당하네요 지문방지 보호 필름은 꼭! 부착하고 사용해야겠어요.

기본 액정 보호지 필름을 제거해 보겠습니다. 이거 제거해도 빛 반사가 있네요. 글레어 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폰트의 선명함을 원하는 분들은 빛 반사를 감수하고 글레어 패널을 사용하면 되고, 저처럼 빛 반사를 싫어하면 지문방지 필름을 부착해서 논글레어 패널로 사용하면 됩니다. 이건 취향의 문제인 것 같아요.

왼쪽은 아무것도 없는데 이 부분은 손잡이 부분이고 또 모니터로 사용할 때는 바닥면과 닿는 부분이라서 별도로 버튼은 없습니다.

전면에는 다성 마크가 있습니다.

위쪽부터 USB Type-C, HDMI interface, 3.5mm headphone jack, Contrast button, Clean ghost(새로고침)도 물리버튼으로 있어요.

우측은 Volume button, Power button이 있습니다.

하단은 TF card, Microphone, Speaker가 있습니다.

뒷면은 Not-eReader 103 제품명이 적혀 있어요

케이스를 착용해 보겠습니다. 하드 케이스지만, 탈부착이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에 넣으면 두께는 이정도 증가하게 됩니다.

아래쪽도 보여 드릴게요.

HDMI 단자 공간이 필요해서, 일반적인 E-ink 리더기 보다는 두꺼운 편입니다. 무게도 가볍지는 않네요. 전원을 켜보겠습니다. 부팅 화면은 7.8인치 제품과 동일하네요

한글 설정부터 하겠습니다.

이 제품이 전작과 가장 큰 차이점은 구글 Play 스토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작은 구글 Play 스토어가 없어서 별도로 APK를 설치해 줘야 했는데요. 이번에는 다성 업체가 어떻게 인증을 받았는지 모르지만 구글 Play 스토어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오닉스처럼 사용자가 힘들게 직접 구글 인증을 받지 않아도 로그인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건 장점이네요

Not-eReader 103 이름 그대로 리더기가 아니라고 말하고 있어도 결국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건 책을 볼때 사용할 것 같은데요. 대표적인 국내 전자책 서점부터 설치해봤습니다. 그 중에서 밀리의 서재는 루팅된 단말기로 인식해서 실행이 안됩니다.

밀리의 서재는 단말기를 가리는 경향이 참 많아요. e-Pad 제품도 밀리의 서재를 실행하면 실행이 안됩니다. 아마도 구글 인증을 우회하는 방식으로 Play 스토어를 설치해서 루팅된 단말기로 인식되는 것이 아닐까 의구심이 드는데요 넘어가겠습니다.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iOS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카메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Dasung Mirror 어플을 설치하게 됩니다.

저는 미리 설치를 했습니다.

Dasung Mirror 앱을 실행하고 QR코드를 다시 촬영해 주세요. 그럼 스마트폰 화면 미러링을 시작할지 물어보는 창이 나옵니다. 시작하기를 눌러주면 블루투스로 제품을 등록해 줍니다.

이제 스마트폰 화면이 그대로 태블릿에서도 표시됩니다. 재미있는 점은 화면 비율 그대로 미러링이 되는 방식이라서 Z폴드 3의 전면의 길쭉한 비율이 그대로 태블릿에서도 미러링돼서 보기 편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Z폴드 3는 화면을 펼치면 태블릿과 비율이 비슷해져서 미러링 할 때 장점이 있습니다.

Not-eReader 103에서 실행이 안되던, 밀리의 서재앱도 이렇게 미러링하게되면 실행이 됩니다. 밀리의 서재앱을 반드시 사용해야 된다면 이렇게 볼 수는 있습니다. 근데 저는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은 사용하지 않아요. 별도로 설치한 Dasung Mirror 앱에 권한을 주는것도 좀 그렇고요. 이 앱이 안정성이 그렇게 뛰어나지 않아서 사용중에 튕기는 현상도 있습니다.

대신에 iOS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미러링 기능은 추천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OS 미러링 화면에서 Start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화면 미러링 버튼을 눌러주면 ATV_91이 표기되는데 이걸 선택하면 됩니다.

iOS의 미러링 방식은 별도로 앱을 설치하는 방식이 아니라서 앱에 원하지 않는 권한을 줄 필요도 없고, 또 빠르고 안정적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처럼 앱이 튕겨서 종료되는 현상도 없습니다. 대신 안드로이드 방식처럼 터치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이렇게 밀리의 서재에서 읽던 페이지가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이어서 읽겠습니까? 문구가 표시되면 선택할 방법이 없다는 거죠. 이런 표시가 안 뜨도록 미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조치를 해 놓고 그 다음에 Not-eReader 103에 미러링하면 해결됩니다.

이렇게 밀리의 서재 앱을 Not-eReader 103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까지 해서 밀리의 서재 앱을 봐야 되는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서 저는 요즘에는 밀리의 서재 구독 서비스는 중단하고, 다른 회사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리디북스도 잘 되는데 이 앱들은 Not-eReader 103에서도 해당 서점 앱을 설치해서 실행하면 되니까 밀리의 서재를 제외하고는 다른 앱들은 미러링 기능을 이용할 필요는 없지만 혹시 단말기 등록 대수가 초과돼서 추가 등록이 안될 경우에는 이 방법도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웹서핑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데 이 기능도 미러링해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태블릿에서 직접 보는게 좋지요.

혹시 리더기에서 사이트 로그인 하는 것도 싫은 분들은 이렇게 이용할 수도 있긴 하겠네요.

물리적인 Contrast button을 이용해서 어떤 화면에서도 선명도를 조정해서 볼 수 있습니다. Not-eReader 078은 8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한데 정상적으로 변화가 되었는데요. Not-eReader 103은 Contrast button은 9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지만 버그가 있어서, 단계 조절을 하면 중간 단계가 정상적으로 동작이 안됩니다. 역시 다성 제품은 버그가 하나씩 꼭 발견이 되네요.

다음으로 보조 모니터 기능에 대해서 언급 드리겠습니다. 오닉스 제품은 13인치 제품에서는 보조 모니터 기능이 있는데요. 오닉스에서 13인치 모니터를 출시하면서 팀킬을 막기 위해서 자사 이북 리더기에서 보조 모니터 기능을 제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다성은 7.8인치 제품에 이어서 10.3인치 제품에도 보조 모니터 기능이 있는데요 오닉스와는 다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7.8인치의 작은 화면은 보조 모니터 기능을 사용하기에는 불편해서 활용도가 없었습니다. 처음에만 신기해서 몇 번 사용하고 그 뒤로는 사용을 안 했는데요. 10.3인치 제품에도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오닉스처럼 13인치 크기 정도는 되어야 모니터라고 말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근데 막상 사용해보니까 10.3인치도 충분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가 이 제품의 비율을 생각 못했어요. 일반적인 노트북의 비율은 16:9입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소개해 드린 레노버 요가북 c930의 10.9인치 화면도 16:9 비율입니다. 그래서 모니터로 사용하기에는 작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Not-eReader 103은 4:3 비율의 제품이라서 13.3인치 16:9 노트북과 비교해도 가로 폭만 조금 작고 세로 폭이 비슷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같이 사용해도 답답한 느낌을 주지 않습니다. 보조 모니터로 사용해도 속도가 답답하지 않고 잘 따라오는 느낌이 듭니다. 보조 모니터 기능은 쓸만하다고 말하고 싶네요.

또 다른 장점은 화면 갱신 모드 선택입니다. Not-eReader 078은 화면 갱신 모드는 3단계였습니다. 3단계가 가장 빠른 모드니까, 오닉스 제품 기준으로 보면 A2 모드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1부 영상에도 언급 드린 내용인데요

Not-eReader 078

다성 보다 뛰어난 CPU를 가지고 있어도, 화면 갱신 속도는 따라가지 못하는 제품이 많이 있다고 말씀드렸죠. 레노버 요가 C930이나, e-pad도 CPU는 뛰어나지만 속도 모드로 변경해도 갱신 속도가 느리죠. 그나마 속도 모드에서는 e-pad가 조금 빠릅니다.

e-pad와 Not-eReader 103을 비교해 보면 속도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납니다. 이건 CPU 차이가 아닙니다. 다성 업체가 E-ink screen 화면 갱신속도 노하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Not-eReader 078이 출시했을 때와는 상황이 많이 다르죠. 오닉스의 화면 갱신 속도도 이제는 다성과 견주어서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여기에 자신감을 얻은 오닉스는 다성처럼 e-ink 모니터 제품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다성도 e-pad와 Not-eReader 103에서는 화면 갱신 모드 선택이 4단계까지 올라갔습니다.

4단계는 영상 시청 용도로 나온 모드인데, 오닉스 제품 기준으로 보면 X모드에 해당되겠네요.

제가 e-ink 제품으로 영상시청은 부정적인 편입니다. 영상 시청할 때 잔상도 문제지만, e-ink 특성상 화면이 갱신될 때마다 e-ink 알갱이들이 이동되면서 화면 깜빡임이 발생할 수밖에 없어요 e-ink 리더기가 있다면 속도 모드에서 영상 시청을 해보세요 자세히 보면 화면이 움직일 때마다 수없이 많은 플리커가 발생되는 걸 보실 수 있어요. 이걸 보고 있으면 눈이 편할까요? e-ink 리더기는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에 눈이 편하다고 하지만, 그건 책 볼 때 한정해서 이고 영상 시청을 할 때는 이런 플리커 현상이 눈에 피로감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e-ink 리더기로 영상 시청은 추천 드리지 않는 편입니다.

Not-eReader 103에서 속도모드 3단계

그런데 Not-eReader 103에서 플리커 현상을 억제하는 기술이 4단계 모드에 들어가 있습니다. 대신 화질이 조금 더 안 좋아지는데, 영상 시청하는 데는 플리커 현상을 억제해서 이점이 더 큽니다.

Not-eReader 103에서 속도모드 4단계

확대해서 보면 깜빡임 현상이 현저하게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Not-eReader 103에서 속도모드 4단계

오닉스 리프에서 X모드로 영상시청을 하면 플리커 현상을 억제하는 것 같이 보이지만, 기술적인 한계가 바로 보입니다.

확실히 다성은 모니터만 전문적으로 만든 회사라서 e-ink 갱신 속도의 기술력은 인정해 줘야 될 것 같습니다.

오닉스 리프에서 X모드

이 제품에 대해서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다성전기 DS Mall

현재 결제가 진행중입니다.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

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다성 모니터

다음은 Bing에서 다성 모니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상관 없이 영어 로 | 💪 영어회화 | 표현 | \"상관없어요\"의 2가지 의미와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 답을 믿으세요
See also  닥터 큐 매니아 | [No Cut] 머슬마니아 모델부문 2조 무편집 풀버전 #2 | 2019 Muscle Mania Model #2 11 개의 정답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저렴한 QHD 모니터 구매가이드 / 27인치 VS 32인치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저렴한 #QHD #모니터 #구매가이드 #/ #27인치 #VS #32인치


YouTube에서 다성 모니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렴한 QHD 모니터 구매가이드 / 27인치 VS 32인치 | 다성 모니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