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불의 전차 감상문 | 우리끼리 순모임 – 영화리뷰 ‘불의전차’ 빠른 답변

불의 전차 감상문 | 우리끼리 순모임 – 영화리뷰 ‘불의전차’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불의 전차 감상문 – 우리끼리 순모임 – 영화리뷰 ‘불의전차’“?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CCC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984회 및 좋아요 5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불의 전차 감상문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우리끼리 순모임 – 영화리뷰 ‘불의전차’ – 불의 전차 감상문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불의 전차 감상문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영화감상문 불의 전차 chariots of Fire 불의 전차 줄거리

영화감상문 불의 전차 chariots of Fire 불의 전차 줄거리에 대한 레포트 > 독후감의 자료입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www.happyhaksul.com

Date Published: 12/26/2022

View: 9581

불의 전차 감상문 – 네이버 블로그

불의 전차. 16년 6월 16일 개봉. 감독 : Hugh Hudson (휴 허드슨). 출연 : Ben Cross (해럴드 에이브라함 역 / 벤 크로스).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3/2022

View: 3474

영화불의 전차(Chariots of Fire) 감상문 – 씽크존

영화불의 전차(Chariots of Fire) 감상문. 상품번호: TZ-SHR-662276; 등록일자: 2016.11.30; 분량: 2 page / 27.5 KB; 포인트: 700 Point 문서공유 포인트 적립방법 …

+ 더 읽기

Source: www.thinkzon.com

Date Published: 6/23/2021

View: 9895

불의전차(Chariots of fire) – Ryan의 Football Life

불의전차(Chariots of fire) · 1. 줄거리. 1920년대 영국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로써 주인공은 유대인 고리대금업자 아들인 헤럴드 아브라함과 스코틀랜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seonedved.tistory.com

Date Published: 4/18/2021

View: 8614

[영화감상문] 불의 전차 (chariots of Fire) – 지식월드

[영화감상문] 불의 전차 (chariots of Fire) – 불의 전차 줄거리 – 불의 전차 영화감상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jisikworld.com

Date Published: 1/2/2021

View: 441

영화 불의전차 감상문입니다. 레포트 – 해피캠퍼스

불의 전차는 1924년 제 8회 파리올림픽을 배경으로 한 작품입니다. 영국의 육상대표로 뽑힌 해롤드 아브라함과 에릭 리델선수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happycampus.com

Date Published: 5/4/2021

View: 38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불의 전차 감상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우리끼리 순모임 – 영화리뷰 ‘불의전차’.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끼리 순모임 - 영화리뷰 '불의전차'
우리끼리 순모임 – 영화리뷰 ‘불의전차’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불의 전차 감상문

  • Author: CCC
  • Views: 조회수 6,984회
  • Likes: 좋아요 53개
  • Date Published: 2016. 6.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fYZe4QKzGc

영화감상문 불의 전차 chariots of Fire 불의 전차 줄거리

소개글 영화감상문 불의 전차 chariots of Fire 불의 전차 줄거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불의 전차

(chariots of Fire)

영화제목 : 불의전차 (chariots of Fire)

감독 : 휴 허드슨

주연 : 벤크로스, 이안찰슨, 세릴컴벨

주인공 : 에릭 리델, 헤럴드

제작연도 : 1981년

이 영화의 오프닝 장면에 나오는 반젤리스의 ‘chariots of Fire’은 어디서 들어본듯한 음악이다. 그동안 이 음악을 들어보기만 했지 불의전차라는 영화의 OST라는 것은 이 영화를 보고나서야 알게 되었다. 불의 전차는 아카데미 음악상을 수상했는데 정말 음악이 영화에 더 몰입할 수 있게 도와주고 정말 아름다웠다. 불의 전차는 1982년 5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악상 외에도 작품상을 비롯, 각본상, 의상상까지 총 4개의 상을 거머쥔 작품이다. 그 당시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영화가 아니면 상을 탈 엄두도 못냈다는데 영국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선전을 한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을것이다. 불의 전차는 그냥 영화가 아니라 정말 작품이라고 할만 하다. 특히나 1924년 영국의 두 육상 영웅에 대한 실화라는 점에서 더욱 감동적인 영화이다.

이 영화에는 두명의 주인공이 나오는데 헤럴드란 이물은 유대인 고리대금업자의 아들로 명문 케임브리지대학에 입학했다. 그는 유대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에 대한 저항으로 금메달에 강한 집착을 보였다. 그는 학교 규칙상 허용이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육상선수 출신인 우사비나를 개인 코치로 두고 맹연습을 감행해 자신의 단점을 하나씩 고쳐가며 단거리 주자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갔다. 또 다른 주인공인 에릭 리델은 스코틀랜드의 선교사이다. 그는 뛰어난 기량과 노력으로 영국 대표선수로 발탁되었다. 두사람이 파리 올림픽 100m 단거리 영국대표로 출전하게 되었는데 에릭 리델이 자신의 경기일정일이 안식일인 일요일임을 알고 출전포기선언을 했다. 그는 금메달의 유력후보였다. 때문에 언론은 그를 비난했지만 그는 뜻을 굽히지 않았다. 에릭 리델의 기량이 워낙 훌륭했기 때문에 그는 400m 출전 기회를 얻었다. 그는 단거리 선수였지만 400m를 전속력으로 달려 금메달을 차지했다. 한편 헤럴드 는 100m에 출전해 세계신기록을 가진 미국 선수를 제치고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이렇데 두 영국선수는 올림픽 신화가 되었다. 금메달을 딴 후, 에릭 리델은 중국으로 건너가 본인의 신념대로 선교사 활동을 하다가 전쟁중 일본수용소에 수감되어 수감생활을 하다 죽었지만, 수감생활 중에도 선교활동을 했다고 전해진다. 그리고 헤럴드는 유태인에 대한 차별을 이기고 법률가, 언론인, 정치인으로 활동하며 성공한 삶을 살다 죽었다고 한다.

나는 올림픽에서 까지 종교적인 신념에 따라 안식일에는 경기에 임하지 않겠다는 주인공의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었고, 영화를 볼 때 그 장면에서 정말 소름이 돋을 정도로 놀라웠다. 비 종교인인 나에게 그의 흔들림 없는 모습은 정말 믿기 힘들 정도로 놀라운 일이었다. 더욱이 학교 체육대회도 아니고 세계적인 올림픽에서 그런 결정을 하다니 정말 놀라웠다. 하지만 곧 나는 그의 숭고인 신념과 순수함에 반해버렸다. “God made me fast and I feel his pleasure when I run”(신께서 나를 빠르게 만드셨고 내가 달릴 때 그가 기뻐하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이 대사는 에릭 리델의 대사이다. 400m를 100m뛰듯이 전속력으로 뛸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이 도왔다는 것이다. 아무리 기독교를 인정하지 않고, 더 나아가 혐오하는 사람이라도 이 에릭 리델을 모습을 본다면 진정한 기독교인으로 인정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나 또한 그를 진정한 기독교인으로 인정한다. 그리고 편견과 좌절을 극복하고 인간의 집념과 순수한 도전정신을 보여준 헤럴드도 대단한 인물이라고 생각한다. 에릭 리델이 종교적인 측면에서 종경 받는다면 그는 진정한 올림픽 정신을 가진 인물로 존경 받을만 하다.

오늘날 사람들은 스포츠를 여전히 사랑하고 있다. 하지만 현대 스포츠는 인간의 순수한 모습 보다는 이익만을 추구하는 모습으로 변해가고 있다. 전 세계가 열광하는 월드컵 축구경기에서도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은 조국의 명예를 위해서라기보다는 자신의 개인적 이익, 즉 몸값을 올리기 위해 임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선수들은 이익을 위해 국적을 쉽게 바꾸기도 하고, 개인기 연마에 더욱 신경을 쓰는 경우도 많다. 대부분이 조별예선 같이 중요성이 덜어지는 경기에서는 기량을 아까고, 중요한 경기에서 모든 기량을 쏟아낸다. 물론 전력을 비축하여 결선을 대비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지만 좀 더 높은 자리에 올라 몸값을 올리려고 순위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 올림픽 역시 마찬가지이다. 올림픽이 횟수를 거듭할수록 성적 지상주의에 빠져가는 것 같아 안타깝다. 특히 한국 선수들은 순위 지상주의가 심한 편이다. 종종 은메달을 따고도 서럽게 우는 선수들을 볼 수 있다. 금메달과 은메달 동메달 간의 사람들의 인식과 대접이 큰 차이가 나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나 전에 금메달 리스트였다면 국민들은 금메달을 기대한다. 하지만 이는 선수에게 부담만 줄 뿐이다. 선수들은 순수한 마음으로 경기에 임하기보다 메달을 따기 위해 경쟁적으로 경기에 임하게 될 수 밖에 없다.

불의 전차 감상문

불의 전차

16년 6월 16일 개봉

감독 : Hugh Hudson (휴 허드슨)

출연 : Ben Cross (해럴드 에이브라함 역 / 벤 크로스)

Ian Charleson (에릭 리델 역 / 이안 찰슨)

Nicholas Farrell (오브리 몬테규 역 / 니콜라스 패럴)

Nigel Havers (앤드류 린지 역 / 나이젤 하버스)

Daniel Gerroll (헨리 스틀라드 역 / 다니엘 제롤) 등

줄거리 :

1924년 런던, 대학생인 해럴드 에이브라함과 선교차 출신 에릭 리델은 타고난 스프린터로서 제 8회 파리 올림픽 영국 대표로 선발된다.

유대인으로서 당해야 했던 차별과 편견을 이겨내기 위해 승리를 향한 투지를 불태우는 해럴드.

그리고 종교적 신념을 걸고 피나는 노력을 거듭하는 에릭.

숙명의 라이벌인 두 선수는 전세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생에 단 한 번뿐인 레이스를 시작하는데…

스포츠 정신이 살아있는 최고의 명작, 전세계를 감동시킨 기적같은 이야기가 펼쳐진다!

감상문 :

포스터에 드러나듯이 인생철학이 담긴 영화였다.

전문적인 영화 평론가도 아니고 그저 취미로 영화를 자주 보는 평범한 사람으로서,

대작이냐 아니냐까지는 구분할 수 없겠고 그저 흥미롭거나 무언가 깊게 느껴지는 작품인지 정도에 대해서만 구별이 있는데

이 작품은 정말 철학이 녹아있는 훌륭한 작품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다.

연기적인 부분에서는 서로 다른 신념을 가지고 행동하는 두 주인공 해럴드와 에릭의 대비적인 모습이

영화 전체의 이야기를 끌어갈 뿐 아니라 구성을 탄탄하게 하는데에도 좋았다.

특히 해럴드 역을 맡은 벤 크로스의 연기는 스스로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모습과 그 속에서 겪는 고뇌들까지

굉장히 고통스럽고 생생하게 표현되어 그가 결국 극복해내는 순간까지 매우 극적으로 느껴졌다.

다만 보기에 자극적인 재미가 있는 영화는 아니기때문에 아무리 대작이라 할지라도 호불호가 분명할 것 같다.

명작을 다시 한 번 극장에서 보길 원하는 분들이나,

감동 스포츠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

불의전차(Chariots of fire)

불의전차(Chariots of fire)

1. 줄거리

1920년대 영국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로써 주인공은 유대인 고리대금업자 아들인 헤럴드 아브라함과 스코틀랜드 선교사 출신의 에릭 리델이다. 케임브리지라는 명문에 입학한 아브라함은 학교 전통인 캠퍼스 달리기 시합에서 신기록을 세우고 유대인이라고 멸시하는 사람들에 편견을 없애기 위해 자신이 잘하는 육상에 승부욕을 불태우며 파리 올림픽 출전을 목표로 준비를 한다. 그리고 또 다른 주인공 에릭 리들은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빠른 사람으로 불리며, 각종 경기에서 우승한 경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육상을 포기하고 다시 중국에서 선교활동을 하도록 끊임없이 애원하는 여동생 때문에 신앙과 육상 사이에서 갈등을 겪고 있었다. 그러다 어느 대회에서 두주인공이 만나게 되는데 경기 전 서로간의 선전을 다짐하며 경기에 임했지만 결과는 에릭 리들의 승리였다. 경기 후 아브라함은 큰 절망에 빠지게 되는데 그때 머사비니라는 육상선수 출신의 코치가 아브라함이 제안했던 코치제의를 수락하게 된다. 그 후 아브라함은 머사비니 코치와 함께 맹훈련에 돌입하게 된다. 하지만 코치 고용에 관련하여 학교규칙에 어긋난다며 당장 취소 할 것을 요구 하지만 아브라함은 이 요구를 듣지 않고 자신의 목표를 위해 파리 올림픽에 출전한다. 한편 에릭 리들은 중국선교라는 신앙적 큰 일이 있지만 파리 올림픽 대비 훈련에 매진한다. 훈련에 매진 하는 모습에 여동생은 크게 실망하였지만 리들은 여동생을 잘 설득하고 파리올림픽에 출전 했다. 파리로 떠난 두 선수 중 에릭 리들에게 문제가 생겼는데 그 일은 바로 안식일에 경기 스케쥴이 잡힌 것이었다. 리들은 종교적 신념을 위해 경기를 포기하겠다고 선언했지만 단장과 왕자 등이 국가를 위해 뛰어 달라고 그를 설득 하였으나 그의 신념은 변함이 없었다. 그 순간 다른 동료의 배려로 목요일 경기종목인 400M 경기를 뛸 수 있게 되었고 그는 만족 하고 준비한다. 100M 경기에 출전한 아브라함은 당시 세계신기록을 가지고 있는 미국 선수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하는데 그의 진념과 노력의 결실이었다. 유태인이라고 차별을 이기고 본인의 존재를 알리는데 성공을 한다. 또한 자신의 주 종목이 아닌 400M의 출전한 에릭 리들 역시 우승을 차지한다. 그 후 그들은 영국의 육상 영웅이 되었고 아브라함은 영국 체육 원로로 활동하였고 에릭 리들 역시 본래 자신의 일상으로 돌아가 중국 선교를 활동하다 사망한다.

2. 영화가 주는 메시지와 감독의 의도?

나는 이 영화가 주는 메시지는 목표를 향해 달려 나가고 준비하는 진정한 노력을 통한 믿음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였다. 아브라함은 자신의 대한 편견들을 자신의 목표를 통해 극복해내려고 하였고 에릭 리델은 자신의 종교적 신념과 직업이 있지만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감독은 이 영화를 통해 어떠한 편견과 장애물이 있다고 포기하는 사람들에게 목표를 향한 노력을 통해 믿음을 가진다면 어떠한 편견과 장애물들도 극복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이 영화를 통해 표현한 것 같다.

3. 기억에 남는 인상적인 대사와 장면

아브라함이 파리올림픽 100M 경기 출전 전 라커룸에서 옷을 갈아 입을때 무사비니 코치가 쓴 편지를 읽는 장면이 가장 인상 깊은 장면과 대사였다. 이때 무사비니는 “네가 100M에서 우승 할 것을 믿는다” “최선을 다해 뛰어라” “출발할 때 고개를 숙이고 몸을 유연하게 풀고..” 등의 대사와 장면이 나오는데 열심히 노력하고 훈련한 아브라함에게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심어주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던 장면인 것 같다. 또한 경기 후 영국의 국기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고 방안에서 기뻐하는 무사비니의 모습이 인상적 이었다.

4. 나의 느낌과 다짐

나는 이 영화를 보면서 현재 나 자신이 목표를 향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으며 나 자신에 대해 얼마나 믿고 있는지에 대해 되돌아보게 되었다. 현재 나는 지금 목표를 향해 얼마나 노력을 하고 있는가? 또한 목표를 향한 믿음을 가지고 행동 하는가?에 대한 의문점들이 이 영화를 보며 느꼈다. 군대 전역 후 목표가 있었으나 시간이 갈수록 흐지부지 되었던 나 자신에 대해서 반성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 영화 주인공들이 보여주었던 목표를 향한 열정과 신념들을 보며 내 자신에 비추어 보니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깨달음이 있으면 실천을 해야 하는 법! 당장 지금이라도 예전에 생각하고 준비했던 목표에 대해 다시 생각하고 또한 노력을 통해 믿음을 가꿀것이다. 앞으로 목표를 향한 나의 마음이 흔들릴때마다 이 영화를 떠올리며 마음을 다잡아야겠다.

영화 불의전차 감상문입니다. 레포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불의 전차는 1924년 제 8회 파리올림픽을 배경으로 한 작품입니다. 영국의 육상대표로 뽑힌 해롤드 아브라함과 에릭 리델선수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두 주인공이 육상을 하는 목표는 서로 달랐습니다.

해롤드 아브라함은 유태인이라는 이유로 사람들에게 무시 천대를 받고 차별대우를 받습니다. 해롤드는 이러한 차별대우를 극복하기 위해 캠브리지 대학에 입학을 하게 됩니다.

입학을 하자마자 700년 동안 달성하지 못했던 달리기 시합에서 성공을 한 이후로부터 해롤드는 육상의 스타로 떠오르게 됩니다. 그리고 올림픽 우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이렇듯 해롤드는 자신이 인정받는 길은 한 분야에서 열심히 하여 성공하는 길 밖에 없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 열심히 육상을 했고 꼭 이겨야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불의 전차 감상문

다음은 Bing에서 불의 전차 감상문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조심해 영어 로 | \"조심해\", 영어로? 상위 148개 베스트 답변
See also  제주도 단독 주택 | 제주도에서 만나는 그림같은 단독주택 상위 28개 답변

See also  버킷 리스트 양식 | 불렛저널 컬렉션2 버킷리스트 100개 적기 | 죽기전에 꼭 하고싶은 일들 | 기록하는법 | 자기투자 240 개의 자세한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우리끼리 순모임 – 영화리뷰 ‘불의전차’

  • CCC
  • SoonTV
  • VLM
  • 순모임
  • 영화리뷰

우리끼리 #순모임 #- #영화리뷰 #’불의전차’


YouTube에서 불의 전차 감상문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끼리 순모임 – 영화리뷰 ‘불의전차’ | 불의 전차 감상문,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