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2022 아반떼 오너평가 | 상품성 옵션 싹~다 바꿘 \”2022년 신형 아반떼\” 출시 뭐가 달라졌을까?! 직접알려드리겠습니다 41 개의 정답

2022 아반떼 오너평가 | 상품성 옵션 싹~다 바꿘 \”2022년 신형 아반떼\” 출시 뭐가 달라졌을까?! 직접알려드리겠습니다 41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2022 아반떼 오너평가 – 상품성 옵션 싹~다 바꿘 \”2022년 신형 아반떼\” 출시 뭐가 달라졌을까?! 직접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우파푸른하늘Woopa 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18,537회 및 좋아요 1,67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2022 아반떼 오너평가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상품성 옵션 싹~다 바꿘 \”2022년 신형 아반떼\” 출시 뭐가 달라졌을까?! 직접알려드리겠습니다 – 2022 아반떼 오너평가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우파 TV입니다 오늘 준비한 영상은 바로!!
지금 샀다가 땅치고 후회한 아반떼 차주님들..ㅠㅠ
2022년 새롭게 달라진 현대 아반떼 옵션과 가격까지 쏵- 다 알려드립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차량협찬 및 각종문의 / http://[email protected]
●검증된 차량용품은 우파몰 / http://woopa-mall.com/
●우파푸른하늘 블로그 / http://blog.naver.com/blueskyh2
●우파푸른하늘 인스타그램 / http://instagram.com/blueskyh2
●편집 : 매의눈필름(H.E.F)

HOODIE CAT 젠틀디 후디캣 차량용 방향제
★추가 할인 EVENT!!★(15:42)
https://bit.ly/3Ob3BZb
이 영상은 저의 쇼핑몰인 ‘우파몰’ 홍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현대 #아반떼 #인생첫차

2022 아반떼 오너평가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만우절 특집][단독] 현대 아반떼, 2022년식 끝으로 단종… 후속 …

타사들이 SUV 시장에 집중하는 상황에서도 현대차는 준중형 세단인 아반떼 개발 열정을 이어갔고, 이제는 경쟁 모델을 넘어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autoview.co.kr

Date Published: 4/9/2021

View: 6618

현대 아반떼 – 나무위키:대문

XD의 전륜구동 플랫폼은 현대자동차 역사상 매우 성공적으로 평가받는 … 2022년 기준으로는 경찰차의 아반떼 HD는 내구연한 만료로 전부 퇴역하여 …

+ 여기에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2/20/2022

View: 1071

2022년 어떤 차 얼굴 내밀까국산차 총정리 – 한국경제

여기에 유선형 디자인을 갖춘 1세대 아반떼의 이미지를 버무린다. … 대형 SUV 시장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팰리세이드도 부분변경을 거친다.

+ 더 읽기

Source: www.hankyung.com

Date Published: 4/5/2022

View: 1131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 , 동급 최강 괴물 연비! 2578만원부터 …

더 스마트해지고 조용함을 강조했다는데 2022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모델은 과연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sweet-tee.tistory.com

Date Published: 5/26/2021

View: 8318

PC 네이버 자동차 홈페이지가 2022년 1월 31일부로 종료됩니다.

실제 차량 소유주들의 자차 평가 서비스인 ‘오너평가’ 서비스로 대체됩니다. 오너평가 내용은 네이버 검색창을 통한 자동차 검색결과에서 누구나 내용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9/22/2022

View: 5824

[브랜드평판] 국산자동차 브랜드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 2022년 5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아이오닉5, 아반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rikorea.com

Date Published: 12/19/2022

View: 5491

아반떼

XM3, K5포기하고 아반떼CN7을 구매한 이유, 10년만에 차를 바꾼 오너의 리얼 리뷰 … 2022년형 아반떼 타면서 이런 배신감 느낄 줄 상상도 못함.

+ 여기에 보기

Source: www.youtube.com

Date Published: 10/5/2022

View: 245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2022 아반떼 오너평가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상품성 옵션 싹~다 바꿘 \”2022년 신형 아반떼\” 출시 뭐가 달라졌을까?! 직접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상품성 옵션 싹~다 바꿘 \
상품성 옵션 싹~다 바꿘 \”2022년 신형 아반떼\” 출시 뭐가 달라졌을까?! 직접알려드리겠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2022 아반떼 오너평가

  • Author: 우파푸른하늘Woopa TV
  • Views: 조회수 218,537회
  • Likes: 좋아요 1,670개
  • Date Published: 2022. 3.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fQlsGtsIVAs

2022년, 어떤 차 얼굴 내밀까,,국산차 총정리

코로나19 팬데믹과 반도체칩 부족으로 위기를 맞았던 2021년 국내 자동차 시장은 다양한 신차와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정책으로 소폭의 감소세를 기록했다. 이러한 기조는 2022년 임인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그러나 세계적인 흐름인 전기차와 SUV의 확장은 더욱 거세지고 각 회사의 주력 제품도 다변화를 통해 침체된 분위기를 바꿔볼 예정이다. 임인년 내수 자동차 시장을 달굴 국산 신차를 소개한다.

▲현대차 현대자동차는 7세대 그랜저를 하반기에 선보인다. 새 그랜저는 1세대 그랜저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물려받는다.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는 독립형 쿼터 글라스다. 초대 그랜저는 하나의 프레임으로 묶인 일반 세단의 측창과 다르게 각 창을 분리시킨 고전적인 스타일을 지녔다. 실내 구성은 기존 5인승 외에 독립식 뒷좌석을 채택한 4인승도 검토 중이다. 이를 통해 1세대 그랜저의 오마주와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의 위상을 재현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새 그랜저의 파워트레인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기아 K8과 동일하게 구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K8은 1.6ℓ 터보 하이브리드, 2.5ℓ 및 3.5ℓ 가솔린, 3.5ℓ LPG 엔진을 장착한다. 구동계는 4륜구동을 추가한다.

현대차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6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이오닉6 디자인은 지난해 공개한 프로페시 컨셉트를 따른다. 프로페시는 쿠페형 세단 차체에 볼륨감을 강조한 면 처리로 공력성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공기저항을 줄이는 요소는 디지털 사이드 미러와 히든 도어 핸들도 준비한다. 여기에 유선형 디자인을 갖춘 1세대 아반떼의 이미지를 버무린다.

크기는 아반떼와 쏘나타의 중간 수준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반떼는 길이 4,650㎜, 너비 1,825㎜, 높이 1,420㎜이며 쏘나타는 길이 4,900㎜, 너비 1,860㎜, 높이 1,445㎜다. 그러나 차체 하부에 위치한 배터리의 적재 면적을 넓힌 e-GMP 플랫폼 특성상 휠베이스는 3m가 넘을 전망이다.

대형 SUV 시장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팰리세이드도 부분변경을 거친다. 새 팰리세이드는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정체성인 파라메트릭 주얼 히든 램프를 반영한다. 이 디자인은 그릴과 헤드램프 경계를 허물고 기하학적인 패턴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앞서 투싼, 싼타크루즈 등에 이 디자인을 적용했다. 편의품목은 10.25인치 AVN 시스템을 12.3인치로 키우고 인기품목의 기본화 등이 이뤄진다. 엔진은 기아 카니발에 먼저 탑재한 3.5ℓ 가솔린과 2.2ℓ 디젤을 얹는다. 플랫폼은 기존 것을 유지한다.

▲제네시스

제네시스는 지난해 공개한 G90를 연초에 출시한다. 새 차는 4세대 제품으로,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과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플래그십 세단이다. 외관은 신규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 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했다. 파라볼릭 라인과 개방감을 고려한 DLO 라인이 조화를 이룬 옆도 특징이다.

실내는 직접 운전하는 오너 드라이브와 뒷자리에 앉는 쇼퍼 드리븐을 모두 배려한 공간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날개 형상 조형과 함께 첨단 이미지를 연출했다. 내비게이션,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브레이크, 스티어링 휠, 서스펜션, 에어백,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자동차의 주요 전자제어장치는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현재 감정 상태에 맞춰 기분 전환을 돕는 4가지 분위기 모드도 제공한다. G90는 롱휠베이스 버전도 등장한다. 세단 대비 190㎜ 긴 길이를 바탕으로 실내를 넓혔다. 가격은 세단 8,957만원, 롱휠베이스 1억6,557만원이다.

GV70 전동화 모델도 선보인다. 지난해 광저우모터쇼에 공개된 GV70 전동화 모델은 기존 제품 거주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전기차의 고성능과 신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77.4㎾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는 400㎞ 이상을 확보했다. 350㎾급 초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동력계는 최대 160㎾를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탑재해 합산 최대 360㎾(부스트 모드)의 출력을 발휘한다. 부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4.5초만에 도달한다(스포츠 모드 기준, 당사 연구소 측정 결과).

▲기아

2021년 수퍼 사이클을 단행했던 기아는 올해 친환경 라인업 출시로 내실을 다진다. 먼저 내놓을 차는 2022년 1월로 예정된 2세대 니로다. 신형 니로는 간결한 조형성과 하이테크 감성의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친환경 CMF(Color·Materials·Finish)를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탑승객 시선이 많이 머물고 손이 자주 닿는 부분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것. 천장(헤드라이닝)에는 재활용 섬유를, 도어 패널에 BTX(벤젠, 톨루엔, 자일렌)를 첨가하지 않은 수성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했으며 바이오 인조가죽 시트는 유칼립투스 잎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섬유를 활용했다. 동력계는 기존 1.6ℓ 가솔린 하이브리드를 유지한다.

니로 EV 기반의 택시 전용 제품도 등장한다. 이 차는 택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맞춤형 차다. 실내 공간을 확장하고 승하차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앱미터기, 호출&배차 앱, 내비게이션 등 택시 영업에 필수적인 기능을 탑재한 통합 단말기도 채택한다.

동력계 변화를 예고한 제품도 있다. 봉고 신화를 지속하고 있는 카니발은 하반기에 하이브리드 버전을 추가한다.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쏘렌토 및 K8에 먼저 장착한 1.6ℓ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다. 이 시스템은 최고 230마력, 최대 35.7㎏·m의 합산 성능을 발휘한다. 스포티지는 LPG 엔진을 더한다. 새 차는 K5 LPi에 얹은 최고 146마력, 최대 19.5㎏·m의 2.0ℓ 엔진을 탑재한다.

▲르노삼성 르노삼성은 소형 SUV XM3 하이브리드 버전을 출시한다. 새 차는 4기통 1.6ℓ 가솔린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 1.2㎾h 리튬이온 배터리 조합으로 시스템 최고 약 150마력 수준이며 최대토크는 엔진 15.1 ㎏·m , 전기모터에서 15.3 ㎏·m 를 낸다. 또 E-테크 하이브리드로 명명한 새 시스템은 ℓ당 20㎞가 넘는 뛰어난 효율을 갖췄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111g/㎞로 친환경적이다. 회사는 국내 연구소에서 주도적으로 개발한 만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는 분위기다. 이와 함께 전동화 흐름에 맞춰 새로운 선택지 제공으로 XM3 라인업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쌍용차 쌍용차는 브랜드 첫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을 선보인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라인을 가미, 어번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스타일링을 추구하고 있다. 또 경량화와 무게중심 최적화를 위해 쌍용차 최초로 알루미늄 후드와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새 차는 전륜구동 히트 펌프 기준 61.5㎾h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 시 상온에서 최장 307㎞, 저온에서 252㎞를 주행한다.

용량이 더 큰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주행거리가 400㎞ 내외를 보여주는 쉐보레 볼트EV,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보다 짧지만 일부 수입 전기차와 비교하면 앞지르는 수치다. 300㎞를 넘는 구동효율은 어느 정도 시장 기대치를 충족했다는 게 업계 평가다. 국고 보조금은 768만원으로 책정됐다. 지자체 추가 지원금을 더하면 1,000만원 내외에 달하는 금액을 받을 수 있다.

▲한국지엠 쉐보레는 풀사이즈 SUV 타호를 국내에 도입한다. 외관은 가로로 길게 뻗은 크롬 그릴과 위아래로 나눠 자리잡은 대형 헤드램프가 존재감을 나타내고 5m가 넘는 긴 사이즈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실내는 트림에 맞춰 5인승부터 최대 9인승까지 나뉜다. 몸이 닿는 부분에는 가죽을 사용했지만 자주 사용하는 패널은 플라스틱을 활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엔진은 V8 5.3ℓ와 6.2ℓ 자연흡기 가솔린이다. 최고출력은 각각 355마력과 450마력을 내며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한다. 이와 함께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과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을 활용해 견인이 쉬운 게 특징이다.

프리미엄 픽업 GMC 시에라도 국내에 출격한다. 브랜드 이름인 GMC는 SUV 및 상용차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GM의 산하 브랜드다. 대표 픽업 중 하나인 시에라는 1998년 첫 등장했다. 미국 상류층을 겨냥한 럭셔리 픽업이며 출시와 함께 높은 관심과 판매량을 기록한 효자 차종이다.

국내에는 4세대 신형이 유력하다. 외관은 파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그릴은 보닛 위까지 사이즈를 키워 존재감을 나타냈고 범퍼 아래에는 두 개의 연결 고리를 마련해 기능적인 요소를 강조했다.

긴 차체와 넓은 휠하우스, 두툼한 블록타이어 등 정통 픽업의 요소는 그대로 가져갔다. 반면 뒤는 고급스럽게 꾸며 가치를 드러낸다. 실내는 직선과 각을 사용해 터프한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디지털 요소를 강화하고 고급 소재를 둘러 상품성을 키웠다. 최고급 트림 기준으로 13.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마련돼 있고 헤드업 디스플레이, 통풍시트, 지능화된 트레일링 기술 등이 대거 장착돼 있다.

동력계는 직렬 4기통 2.7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6기통 3.0ℓ 듀라맥스 디젤 터보 엔진으로 나뉜다. 또 대배기량 자연흡기 방식의 V8 5.3ℓ 및 6.2ℓ 엔진도 마련했다. 국내 들여올 파워트레인은 미정이지만 2.7ℓ 가솔린이 유력하다. 2.7ℓ 가솔린 터보의 경우 최고 310마력을 낸다. 견인력은 4,354㎏에 이른다. 디젤은 견인 패키지 선택 시 최대 5,987㎏까지 늘어난다.

이 외에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 볼트EUV와 순수 전기차 신형 볼트EV의 소비자 인도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볼트 EUV는 역동적인 SUV 비율이 강조된 직선적이고 스포티한 감성이 특징이다. 부분변경을 거친 2022년형 볼트EV는 보다 미래적인 감각이 반영된 외관 디자인과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했다.

두 차종은 150㎾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최고 204마력, 최대토크 36.7 ㎏·m 의 힘을 발휘한다. 또한 LG 에너지솔루션의 66㎾h 대용량 배터리 패키지를 탑재, 볼트EUV는 1회 충전으로 최장 403㎞, 2022 볼트EV는 414㎞를 주행한다. 급속 충전 시 1시간 안에 전체 배터리 용량의 80%를 충전할 수 있다.

오토타임즈 취재부 [email protected]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 , 동급 최강 괴물 연비! 2578만원부터..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기차 지식백과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차량은 아반떼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준중형 세단에서는 최강자인 아반떼 모델의 하이브리드 차량은 그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한 초년생의 자동차로도 알려져 있구요. 요즘에는 꼭 젊은 세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들이 스마트한 신형 아반떼 모델을 찾는다고 해요. 더 스마트해지고 조용함을 강조했다는데 2022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모델은 과연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1. 트림 및 가격, 2. 제원, 3. 성능 및 옵션, 4. 디자인 (외관, 실내, 휠) 순서대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트림 및 가격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준중형 세단입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에는 총 세가지 트림이 있는데요. 스마트-> 모던-> 인스퍼레이션으로 갈수록 상위 트림이구요.

트림은 스마트 2346만원 , 모던 2578만원 , 인스퍼레이션 2892만원 으로 총 세가지가 있습니다. (개소세 적용 후 세제혜택 후 기준)

스마트 2346만원

파워트레인/성능 :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 (32kW 모터,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 회생제동 시스템), 6단 DCT,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통합 주행 모드, 디스크 브레이크 • 지능형 안전 기술 :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 안전 : 6에어백 시스템(앞좌석 어드밴스드, 앞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2열 2개), 세이프티 언락, 타이어 응급처치 키트,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 외관 :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LED 주간주행등, LED 포지셔닝 램프, 16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아웃사이드 미러(열선, 전동조절, 전동접이, LED 방향지시등) • 내장 : 클러스터(4.2인치 컬러 LCD), 인조가죽 적용 내장 (도어 센터트림), 깊이 가변형 컵홀더, 룸램프 • 시트 : 인조가죽시트, 운전석 수동 높이 조절 • 편의 : 이중접합 차음 유리(윈드실드),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듀얼 풀오토 에어컨(오토 디포그/미세먼지 센서/공기청정모드 포함), 마이크로 에어 필터,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USB 충전기(1열 1개), 주차 거리 경고-후방, 오토 라이트 컨트롤, 후석 승객 알림 • 인포테인먼트 :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6스피커, 라디오, MP3, 블루투스 핸즈프리, 무선 폰 프로젝션), 후방 모니터

모던 2578만원

▶ 스마트 기본 품목 및 • 지능형 안전 기술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 외관 : 도어 포켓 라이팅(앞) • 내장 :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포함), 가죽 변속기 노브, 선바이저 램프 • 시트 : 앞좌석 열선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 편의 : 버튼시동 & 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 웰컴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제어 • 인포테인먼트 : 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인스퍼레이션 2892만원

▶ 모던 기본 품목 및 • 지능형 안전 기술 : 주차 충돌방지 보조-후방,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 안전 :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 외관 : 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LED 리어콤비램프, LED 보조제동등, 크롬 벨트라인 몰딩, 에어로 타입 와이퍼 • 내장 : 파노라마 디스플레이(클러스터(10.25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내비게이션 일체형 글라스), 앰비언트 무드램프, LED 실내등(맵램프, 룸램프), LED 선바이저 램프 • 시트 : 천연가죽 시트, 운전석 8way 전동시트, 운전석 2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4way 전동시트, 동승석 시트백 포켓,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암레스트(컵홀더 포함), 2열 6:4 분할 폴딩 • 편의 : 주차 거리 경고-전방, 뒷좌석 에어벤트,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운전석), USB 충전기(센터콘솔 1개),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스마트폰 무선충전, 디지털 키 • 인포테인먼트 : BOSE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 외장앰프)

2. 제원

다음은 아반떼 하이브리드 기본 제원입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차량의 크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장 4650mm(기존 대비 +30mm), 전폭 1825mm(기존 대비 +25mm), 전고 1420mm(기존 대비 -20mm) 라고 합니다. 기존 모델 보다 실내 공간을 훨씬 극대화 시키면서 실용성을 강조했다고 해요.

가솔린 1.6 하이브리드엔진 (16인치 휠) 기준으로 연비가 무려 21.1km/ℓ 라고 (복합)하니 정말 놀랍습니다. 이정도면 동급 준중형 세단중에서는 괴물 연비 아닐까요. 이 배경에는 바로 하이브리드 엔진의 핵심이 숨어 있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는 통합형 배터리로 중량을 감소화 시키고 연비 효율은 극대화 시켜줍니다. 특히 영구 자석형 전기모터로 주행 조건에 따라 시속 120km에서도 전기차 주행이 가능하네요. 하이브리드 엔진 운전에서 회생제동 시스템은 연비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장점이지요. 감속 시 운동 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로 변환되며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게 되고 이는 에너지 효율을 높여줍니다. 너무나 똑똑한 아반떼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이네요.

이에 더불어 아반떼 하이브리드 중앙 인포테인먼트 화면에서는 하이브리드 전용 컨텐츠를 제공하구요. 차량의 주행 정보 및 연비 정보와 함께 에너지 흐름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통해 일상 주행에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는 간편한 조작으로 안전한 주차를 도와주죠.

3. 성능 및 옵션

아반떼 하이브리드 편의성 부분 입니다.

먼저 현대 카페이가 특징이구요. 네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제휴 가맹점은 차량 안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고 해요. 비대면 비접촉 시대에 정말 유용한 결제 시스템이군요. 차에서 내리지 않고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은 운전자를 배려하는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음성 인식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은 운전 하는 중에도 주행 관련 안내 정보를 받을 수 도 있구요. 전방을 주시하면서 공조나 열선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안전한 주행과 편의성 부분에서도 기여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개인화 프로필의 경우 차량 유저를 인식하여 각 프로필에 맞게 시트 포지션 조절 등을 해주기도 하고 블루투스 연결도 우선적으로 제공됩니다.

스마트한 공기 청정 시스템은 필수죠. 요즘 특히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해지잖아요.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미세먼지 센서를 통해 차량 내부의 공기질을 실시간 모니터링합니다. 자동으로 공기 정화를 시켜주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또한 블루투스 멀티 커넥션으로 블루투스 기기를 두대 연결할 수 있다고 해요. 동승자의 휴대폰으로 연결해서 음악을 듣거나 아니면 태블릿과 연결해도 괜찮겠네요. 그리고 블루링크 가입을 했다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가 지원된다는 사실! 이전과 같이 번거롭게 네비게이션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해 블루핸즈를 방문할 필요가 없죠. (블루링크 연결 선행 필요)

아반떼 하이브리드에는 현대 카페이 이외에도 현대에서 제공하는 현대 디지털키는 운전자와 그 차를 공유하는 가족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차량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도 있고 시동을 켤 수도 있다고 해요. 특히 외부에서 문을 열수도 있다고 하니 정말 좋겠어요. 그리고 차량을 오랫동안 외부에 두게 되면 배터리 방전에 대한 우려가 있죠. 하지만 현대 아반떼 하이브리드 차량은 이러한 배터리 방전 알림 서비스가 있습니다. 주행 권장 메세지를 주고 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을 미연에 막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참으로 차량 배터리 관리에도 유용한 기능이네요.

다음은 아반떼 하이브리드 차량의 안전과 주행보조에 관한 현대 스마트센스 기술입니다.

전방 차량 출발 알림은 물론, 고속도로 주행보조는 당연하죠. 차로 유지보조와 함께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주차 충돌방지 보조-후방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스마트 센스는 옵션 선택 사양일 수 있으니 확인 필요)

4. 디자인 (외관, 실내, 휠)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강렬한 전면부 그릴이 특징입니다.

입체감과 함께 헤드램프의 날렵함이 강조되면서 스포티한 아이덴티티를 갖추었는데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현대 자동차의 방향성을 알 수 있습니다.

각 트림별 휠 디자인도 독특하고 이쁜데요.

대쉬보드와 센터콘솔의 공간성을 생각하면 정말 내부 디자인도 잘 나왔어요.

내부 시트컬러는 블랙원톤, 모던 그레이, 베이지 시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반떼 하이브리드 외장 도장 컬러는 무려 여덟가지가 있습니다.

모든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준중형 세단 중 동급 최강 괴물 연비 21.1km/ℓ 뿐만 아니라, 미래 지향적이고 날렵한 디자인과 함께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을 고려한 수많은 최첨단 선택지들이 눈에 띄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현대 자동차 특유의 내부 공간성 설계를 통해 준중형 세단임에도 중형 외제차 세단과 맞먹는 공간감은 자랑할만한 부분이죠. 많은 분들께서 관심가지는 아반떼 하이브리드 차량, 가까운 드라이빙 센터에서 꼭 시승해보시고 차량 견적내기 서비스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사회 초년생부터 실용성과 경제성을 우선시 하면서 유용성과 현대의 첨단 기술까지 모두 갖춘 아반떼 하이브리드 차량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구매전 꼼꼼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728×90

키워드에 대한 정보 2022 아반떼 오너평가

다음은 Bing에서 2022 아반떼 오너평가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남자친구 감동시키기 | 남자가 여자친구에게 감동받을때 Top 7 모든 답변
See also  보이스 코리아 3 회 다시 보기 | [3회] 김민경 - 널 너무 모르고 | 블라인드 오디션 | 보이스 코리아 2020 빠른 답변

See also  보전 관리 지역 임야 | 보전관리지역 정확한 뜻과 장단점 알아보기 22184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상품성 옵션 싹~다 바꿘 \”2022년 신형 아반떼\” 출시 뭐가 달라졌을까?! 직접알려드리겠습니다

  • 우파푸른하늘
  • 한승훈
  • 자동차
  • 시승기
  • 현대
  • 아반떼
  • 세단
  • 플래그십
  • AVANTE
  • Hyundai

상품성 #옵션 #싹~다 #바꿘 #\”2022년 #신형 #아반떼\” #출시 #뭐가 #달라졌을까?! #직접알려드리겠습니다


YouTube에서 2022 아반떼 오너평가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품성 옵션 싹~다 바꿘 \”2022년 신형 아반떼\” 출시 뭐가 달라졌을까?! 직접알려드리겠습니다 | 2022 아반떼 오너평가,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