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러브 판타지 애니 | [애니추천] 판타지 먼치킨 덕후가 꼭 봐야하는 애니추천!! 128 개의 자세한 답변

러브 판타지 애니 | [애니추천] 판타지 먼치킨 덕후가 꼭 봐야하는 애니추천!! 128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러브 판타지 애니 – [애니추천] 판타지 먼치킨 덕후가 꼭 봐야하는 애니추천!!“?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하쿠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16,706회 및 좋아요 92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러브 판타지 애니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애니추천] 판타지 먼치킨 덕후가 꼭 봐야하는 애니추천!! – 러브 판타지 애니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애니리뷰 #애니추천 #애니소식 #애니정보
#명작애니​​​​ #하렘애니​​​​ #먼치킨애니​​​​ #러브코메디애니​​​​
#학원물 #넷플릭스 #넷플릭스애니 #판타지애니
\”안녕하세요\”
영상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이 영상을 보기좋게 시청할수 있도록
앞으로 꾸준히 영상 퀄리티를 높이겠습니다!
구독하기 한번씩 부탁드립니담!
[문의,팬아트]
[email protected]
[팬톡방]
https://open.kakao.com/o/g4CusYxb
[후원]
https://toon.at/donate/636617333982429396

러브 판타지 애니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로맨스 애니 추천 50선! – 네이버 블로그

러브 코미디, 복수, 학원 … 로맨스 애니를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서 안본 사람이 없다는 명작! … 하렘, 약간 판타지, 러브 코미디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25/2022

View: 4774

[A.A.F] 로맨스 애니 추천(feat. azunyaa)

원작과 별개로 애니메이션 자체만 평가합니다. … 청춘 로맨스나 러브 코미디의 경우 청춘물과 코미디물에서 동시에 소개 … 쿄애니풍 액션 판타지.

+ 여기에 표시

Source: azunyaa.tistory.com

Date Published: 11/9/2022

View: 8492

로맨스 애니 추천 10선 1편(달달물, 러브코미디) – 오덕의 쉼터

장르 : 러브 코미디 일상물 제작 : 라이덴 필름 감독 : 와토 미나토 방송 :.. … 판타지’라는 느낌이 강했다면 이 작품은 비교적 현실적입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otakuking.tistory.com

Date Published: 8/7/2022

View: 9938

[애니추천] 명작 로맨스 애니추천 10선 – 도도의 애니크래프트

플라스틱 메모리즈 장르: 로맨스 / 러브코미디 / SF 제작사: 동화공방 …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누보쿠SS는 요괴, 판타지, bl (그리고 SM)등등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dodocraft.tistory.com

Date Published: 9/4/2021

View: 1158

[재]로맨스 애니메이션 BEST 15 – 호타로의 서브컬쳐

재]로맨스 애니메이션 BEST 15 … 【 내 청춘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 나무위키 】 … 장르 : 멜로드라마 / 판타지 / 액션 / 옴니버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subculturer.tistory.com

Date Published: 10/24/2021

View: 4626

애니 추천 · 애니 스트리밍 서비스 – 라프텔

세상의 모든 애니메이션을 고화질로 무제한 스트리밍하세요. 추억의 애니부터 분기별 신작까지 무제한 스트리밍 가능한 곳은 오직 라프텔. 뭘 볼 지 모를 땐, …

+ 여기에 표시

Source: laftel.net

Date Published: 10/12/2021

View: 9108

재밌게 봤던 로맨스 애니 리뷰 20선 – 에펨코리아 모바일

장르 : 러브 코미디, 판타지. sado.png 재밌게 봤던 로맨스 애니 리뷰 20선. 사람에게 닿으면 생명을 빼앗는 저주에 걸린 도련님과.

+ 여기에 보기

Source: www.fmkorea.com

Date Published: 4/27/2021

View: 4391

그림체, 작화 좋은 일본 순정, 로맨스 애니 추천

01.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 02. 아오하라이드 · 04. 오란고교 사교클럽 · 05. 타마코 러브 스토리 · 06. 무지개빛 데이즈 · 07. 스페셜 에이 · 09. 환상 …

+ 여기를 클릭

Source: hyemingway95.tistory.com

Date Published: 3/1/2021

View: 200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러브 판타지 애니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애니추천] 판타지 먼치킨 덕후가 꼭 봐야하는 애니추천!!.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애니추천] 판타지 먼치킨 덕후가 꼭 봐야하는 애니추천!!
[애니추천] 판타지 먼치킨 덕후가 꼭 봐야하는 애니추천!!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러브 판타지 애니

  • Author: 하쿠
  • Views: 조회수 116,706회
  • Likes: 좋아요 927개
  • Date Published: 2021. 11.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lMWRnOYfp_w

로맨스 애니 추천 50선!

13. 잔잔한 내일로부터

|| 로맨스, 2% 정도의 판타지, 치유

제작 – P.A WORKS | 26부작 | 2013.10.03 ~ 2014.04.03

인간은 태초부터 바다에서 살았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는 약간의 판타지 시대, 주인공인 히카리와 3명의 친구들은 아직까지도 바다에서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정원 미달로 바닷속 학교가 폐교가 되자 어쩔 수 없이 지상에 있는 학교에 다니게 된 네 사람. 그곳에서 펼쳐지는 로맨스 이야기

솔직하게 말해서 잔잔한 내일로부터는 제 인생작입니다. 흔히들 이 작품을 본 사람들은 암 걸린다, 전혀 슬프지 않다 등의 말을 하는데 왠지 모르게 저는 보면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이제 와서 생각해보면 중학교 시절에 저런 비슷한 일을 겪어서 그런 것 같네요. 그때의 일을 캐릭터로 치면 저는 카나메랑 일치하네요. 네… 더 이상 묻지 마세요… ㅠㅠ 어쨌든, 1년마다 한 번씩은 꼭 정주행하는 작품인데 이제는 OST만 들어도 울컥하네요. 설정이 조금 억지스럽긴 하지만 저래 보여도 아직 어린애들인데 악감정 없는 순수한 사랑이 느껴진달까… 한편으로 마음이 치유됩니다. 현재 좋아하는 사람이 있거나, 고백해서 차인 상태면 이 애니를 보고 용기를 얻었으면 합니다.

[A.A.F] 로맨스 애니 추천(feat. azunyaa)

이 글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 추천 순서는 가나다 순입니다.

– 평가는 작화(연출, 캐릭터디자인,작붕…), 스토리, 캐릭터성 3가지 면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간의 스포일러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 평점은 10점이 만점입니다.

– 원작과 별개로 애니메이션 자체만 평가합니다.

2021.04.22 1차 시작

2021.12.04 오탈자 수정, 타카기 양 추가

2022.01.31 2차, alt 태그 추가

평가 기준

· 10/10 : 장르 상관없이 애니를 좋아하는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은 작품

· 9/10 : 해당 장르를 대표하는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작품

· 8/10 : 해당 장르를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하는 작품

· 7/10 : 해당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만 추천하는 작품

※ 청춘 로맨스나 러브 코미디의 경우 청춘물과 코미디물에서 동시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 다만, 하렘은 따로 소개할 예정입니다.(히로인이 3명 이상일 경우 하렘으로 분류합니다.)

↑ 히로인이 3명 이상인 작품을 찾고 계신 분은 이쪽

목록

1. 경계의 저편

장르 – 학원, 능력, 로맨스, 액션

제작사 – 쿄토 애니메이션

쿄애니풍 액션 판타지. 쿄토 애니메이션이 새로운 감독을 기용하면서 이전작과는 다른 새로운 연출과 장르에 도전한 작품입니다. 원작이 진행되지 않아 거의 오리지널 스토리로 마무리 지어서 전체적으로 개연성이 부족하지만 상당히 높은 퀄리티의 액션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 작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메인 히로인이 안경 캐릭터라는 점. 위 일러스트의 캐릭터가 마음에 드신다면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8/10 : 따뜻한 색감의 액션 판타지에 흥미가 있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2. 골든 타임

장르 – 드라마, 로맨스

제작사 – J.C.STAFF

토라도라의 대학생판. 작가의 전작 토라도라와 달리 등장인물이 대학생이기 때문에 조금 더 성숙한 감성을 기대하였지만 상대적으로 단락적이었던 점은 아쉬웠습니다. 작화가 월등하게 좋은 것도 아니고 연출도 조금 아쉽지만 나름 사랑스러운 부분이 있는 작품이었습니다.(특히 염장질…)

7/10 : 토라도라의 느낌이 나는 연애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3. 괴롭히지 말아요, 나가토로 양

장르 – 일상, 코미디, 로맨스

제작사 – 텔레콤 애니메이션 필름

말괄량이와 소심남 조합. 사디스틱 한 면이 있는 히로인 나가토로와 매번 당하기만 하는 선배의 일상을 다루고 있습니다. 빛과 그림자의 대조를 사용한 연출, 캐릭터의 특성을 살린 작화 등 영상적인 면을 신경 쓴 모습이고 성우의 연기도 캐릭터와 잘 어울려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원래 수위가 상당히 높은 작품을 그리던 작가라서 중간중간 이를 연상시키는 서비스 신이 섞여 있기 때문에 이런 요소를 꺼리시는 분에게는 비추합니다.

7/10 : 일상 전개가 메인인 러브 코미디를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4. 내 이야기!!

장르 – 로맨스, 코미디

제작사 – 매드 하우스

남성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순정 로맨스물. 순정물이기 때문에 캐릭터들이 입체적이지는 않지만 주인공 고우다의 임팩트가 2쿨(24화) 분량 안에서 충분히 발휘됩니다. 작화도 매드 하우스답게 깔끔하고 순정 만화 특유의 오글거림이 덜하여 순정 로맨스물에 입문하시는 분에게 가볍게 추천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8/10 : 남녀 구분 없이 로맨스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5. 너에게 닿기를 (+ 2기)

장르 – 로맨스

제작사 – Production I.G

최고의 순정 로맨스물. 양다리와 같은 불편한 요소를 배제하고 순수하게 일편단심으로 상대방만 바라보는 The 순정만화인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순정물은 손가락이 오그라드는 타입인데 그럼에도 참고 볼 정도로 풋풋하고 달콤합니다. I.G의 수려한 작화와 연출로 일반에게도 많이 알려진 순정 로맨스의 왕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9/10 : 순정 로맨스물의 왕도, 순정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에게는 비추

6. 늑대와 향신료 (+ 2기)

장르 – 드라마, 로맨스, 시대

제작사 – 브레인즈 베이스

라노벨계의 강철의 연금술사인 늑대와 향신료를 애니화 한 작품. 옛날 작품인 만큼 작화도 부족하고 이야기도 중간에 끊기기 때문에 솔직히 명작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높은 평가를 하는 이유는 상인 간의 심리전이라든지 호로와의 미묘한 애정관계를 그려내고 있는 원작의 훌륭한 스토리를 편애하기 때문입니다. 히로인 호로의 성우의 연기 또한 훌륭하니 드라마, 로맨스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9/10 : 잔잔한 분위기의 로맨스물을 좋아하고 중세 시대의 상인을 주인공으로 하는 스토리에 관심 있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7. 달이 아름답다

장르 – 로맨스

제작사 – feel.

자극적인 요소를 배제한 풋풋한 순애물. 중학생의 첫사랑이 이루어진다면 이런 느낌일까 싶을 정도로 감정을 섬세하고 조심스럽게 다루었다는 것이 느껴지는 작품이었습니다. 연애의 밝은 부분만을 보여주기 때문에 큰 갈등 없이 진행되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첫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기승전결이 깔끔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8/10 : 이가 썩을 정도로 달콤하다 못해 씁쓸해지는 로맨스물

8. 미확인으로 진행형

장르 – 학원, 로맨스, 일상

제작사 – 동화공방

순수하고 가벼운 일상 로맨스. ‘너에게 닿기를’과 같은 순정물과 달리 손발이 오그라들지 않는 깔끔한 작품입니다. 인물에 플레어를 받는 부분을 완전히 백색으로 처리하는 독특한 작화를 사용하였습니다. 일상물의 대가 동화공방답게 캐릭터들도 원작에 비해서 부드럽게 잘 뽑혔고 오프닝, 엔딩 영상도 매우 귀엽습니다. 일상 로맨스물에 입문하기 좋은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로맨스물에 입문하기 좋은 작품, 가벼운 로맨스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9. 빨강머리 백설공주

장르 – 판타지, 로맨스

제작사 – bones

순정 왕궁 판타지. 왕궁 로맨스라는 틀 이외에는 백설 공주와는 연관성이 거의 없는 작품입니다. 화사한 색감의 배경 작화와 본즈 다운 안정적인 작화를 보여줍니다. 다만 주인공 백설이 매우 당찬 성격의 캐릭터라도 투박함이 강점인 본즈의 연출은 로맨스 작품에는 어울리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깔끔한 로맨스 작품이었기 때문에 다른 제작사가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작품입니다.

7/10 : 중세 판타지 로맨스물, 순정만화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10.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장르 – 청춘, 로맨스, 드라마

제작사 – WIT STUDIO

멈춰 서 있던 여고생과 중년의 성장 이야기. 먼저 말씀드릴 부분은 중년과 여고생의 나이 차이로 인한 거부감이 드는 사랑 이야기는 아니라는 점입니다. 작품에서의 사랑은 상실을 극복하기 위해서 인생에서 잠시 피할 곳을 의미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로맨스 장르에서 다루는 사랑과는 결을 달리합니다. 원작의 여러 은유적인 소품들이나 상황, 대화들이 애니메이션에서는 이미지로 표현되어 더욱 효과적으로 주제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든 스토리를 담아내지는 못했지만 나름 원작의 결말을 반영하여 깔끔하게 마무리지어 작품의 완성도도 높은 작품입니다.

9/10 : 화려한 색감과 부드러운 광원 연출을 보여주는 섬세한 청춘 로맨스물.

11. 사쿠라장의 애완 그녀

장르 – 로맨스, 드라마, 청춘, 학원

제작사 – J.C.STAFF

천재와 범인 사이의 갈등을 다루는 청춘물. 제목과는 다르게 내가 노력할 때 다른 사람도 노력하기 때문에 따라잡을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는 일반적인 청춘물과 다른 다른 주제를 다루는 작품입니다. 사쿠라장이라는 괴짜들이 모인 기숙사에서 평범한 주인공이 재능이라는 선천적 차이를 어떻게 받아들일 것이가라는 질문에 답을 찾아갑니다. 개인적으로 이 작품의 안정적인 작화와 따뜻한 연출은 J.C.STAFF 작품 중에서도 가장 좋아합니다. 라노벨 원작 특유의 억지스러운 흐름이 존재하지만 그럼에도 상당히 매력적인 작품이었습니다.

9/10 : 상당히 매력적인 청춘물, 제목아 속아 조교물로 착각하지 말 것

12. 산카레아

장르 – 로맨스, 판타지

제작사 – 스튜디오 딘

애니에서는 보기 힘든 좀비 연애물. 죽은 사람을 좀비로 살려내어 사랑에 빠진다는 거부감이 들 수 있는 스토리입니다. 추가로 감독이 아라카와 언더 더 브릿지, 마마마의 연출을 담당한 오마타 신이치라서 약간의 샤프트식 연출이 느껴지고 히로인 아버지가 일반적인 변태를 넘어선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러한 장르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꽤나 색다른 로맨스물을 찾고 계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7/10 : 색다른 로맨스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마이너 한 성벽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에게는 비추

13. 선배가 짜증나는 후배이야기

장르 – 일상, 로맨스, 코미디

제작사 – 동화공방

오피스 로맨스 코미디. 매 분기 나오는 평균적인 모에 일상물입니다. 동화공방의 대표적인 애니메이터들은 참여하지 않았지만 캐릭터 디자인이 단순한 만큼 작화붕괴는 없고 표정이 매우 다채로워서 의외로 보는 맛이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특히 캐릭터들이 부들부들하게 움직이고 화면비를 바꿔가며 연출한 오프닝은 정말로 훌륭합니다. 다음 쉘터를 찾으시는 일상물 난민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7/10 : 구성이 충실한 모에 일상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14. 심심한 칠드런

장르 – 학원, 코미디, 로맨스

제작사 – 스튜디오 5조

발암 칠드런. 그야말로 ‘염장’을 지르는 보는 이로 하여금 답답하게 만드는 러브 코미디입니다. 작화는 아쉽지만 성우진들이 베테랑들이기 때문에 등장인물들의 캐릭터가 살아있습니다. 될 것 같으면서도 안 되는 사람 놀려먹는 러브 코미디 작품을 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괘씸한 고딩들의 달달한 연애물, 옴니버스식으로 가볍게 볼 작품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15. 쓰레기의 본망

장르 – 로맨스, 드라마

제작사 – LERCHE

상당한 썩은 맛을 감미한 로맨스물. 짝사랑으로부터 오는 공허함을 메우기 위해 사귀기 시작한 남녀의 일그러진 사랑 이야기입니다. 초반 전개부터 어딘가 비틀려 있음을 예상했지만 솔직히 이 정도로 썩은 전개로 흘러갈지는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끝까지 감상했던 것은 서로를 향한 이질적인 감수성을 연출과 음악으로 매우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엔딩도 깔끔하게 마무리 지어 완성도도 높지만 거의 매 화 나오는 고수위의 스킨십과 막장 전개 때문에 가볍게 추천하기는 힘든 작품입니다.

7/10 : 매우 자극적이고 썩은 맛이 강하게 나는 로맨스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16. 아오하라이드

장르 – 로맨스, 청춘

제작사 – Production I.G

깔끔한 순정 로맨스물. 러브라인도 확실히 정해져 있어 전개가 매우 깔끔한 작품입니다. 너에게 닿기를과 같은 순정만화의 분위기에 작화의 선은 더 깔끔해서 최근 작화에 익숙하신 분에게도 쉽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분량의 한계로 주인공 커플만 중점적으로 다루는 점과 순정만화 특유의 오그라드는 달달함이 적은 만큼 여운도 약하다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순정 로맨스에 입문하시는 분에게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7/10 : 깔끔한 순정 로맨스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17. 어쨌든 귀여워

장르 – 로맨스, 코미디, 일상

제작사 – 세븐 아크스

선 결혼 후 연애!! 부가적인 히로인 없이 메인 히로인과 알콩달콩 하는 작품입니다. 다른 로맨스하고의 차별점은 일단 혼인 신고서를 작성하고 시작합니다. 선 결혼 후 연애답게 진도도 빨라 순애물 특유의 답답함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저예산 작품에도 불구하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었던 로맨스 코미디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달달하지만 지루하지 않은 순애물을 찾고 계신 분에게 추천한다.

18. 언덕길의 아폴론

장르 – 청춘, 드라마, 음악, 로맨스

제작사 – MAPPA, 데즈카 프로덕션

60,70년대 감성 청춘물. 6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고등학생들의 풋풋한 사랑 이야기입니다. 삼각관계 짝사랑 등 복잡해 보이는 관계성을 가지고 있지만 풋풋하게 풀어내어 막장전개로 흘러가지는 않습니다. 상업적인 작품을 하지 않는 와타나베 감독답게 자극적이지 않고 담담한 연출을 보여주고 감성을 자극하는 재즈와 남주인공의 브로맨스 조합은 긴 여운을 남깁니다. 색다른 느낌의 청춘 로맨스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8/10 : 재즈라는 소재를 잘 살린 풋풋한 청춘물에 흥미가 있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19.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 속, 완)

장르 – 학원, 코미디, 로맨스, 청춘

제작사 – 브레인즈 베이스, feel.

“나는 진짜를 원해”

청춘이라는 주재를 유치하지만 아련하게 마무리 지은 학원 로맨스 코미디입니다. 주인공 힛키의 대사들이 중2스럽지만 그 속에 꽤 묵직한 의미가 들어 들어있습니다.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조금 더 섬세하게 풀어냈으면 잘 쓰인 청소년 소설이 되었을 것입니다. 1기의 작화는 당시 다른 작품과 비교해도 매우 처참한 수준이지만 2기 3기를 거치면서 몰라볼 정도로 좋아집니다.(마치 원작의 일러스트처럼…) 주인공도 스토리도 작화도 모두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발전하는 애니메이션이라는 매체의 청춘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1기 7/10 : 작화에 신경 쓰시는 분에게 비추. 봇치에게 추천한다.

2기(속) 8/10 : 형태뿐인 친구에게 질리신 분에게 추천한다.

3기(완) 9/10 : 청춘이 지나간, 청춘을 겪고 있는 덕후 분에게 추천한다.

20. 옆자리 괴물군

장르 – 로맨스, 코미디, 학원

제작사 – 브레인즈 베이스

먼가 아쉬운 로맨스물. 사귀기 시작하는 단계까지는 애니메이션화 되지 않아 삶은 감자에서 느껴지는 있는 듯 없는 듯한 정도의 달콤함만 느껴지는 작품입니다. 로맨스 작품의 달달함이 오그라드시는 분도 감상하실 수 있지만 동시에 이 작품만의 강점이라는 것이 보이지 않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로맨스물의 왕도에 해당하는 작품을 모두 감상하고 다음 로맨스물을 기다리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달달하기만 한 로맨스를 싫어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21. 예스터데이를 노래하며

장르 – 로맨스, 청춘

제작사 – 동화공방

어른의 연애. 과거에 집착하고 있는 인물들 간의 달콤 쌉싸름한 관계가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작화도 안정적이고 담담하고 깔끔한 연출로 전체적으로 차분한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로맨스 작품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8/10 : 담담한 분위기 속에 묘한 달콤함이 느껴지는 로맨스물에 흥미가 있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22.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장르 – 로맨스, 코미디

제작사 – A-1 Pictures

사회인 오덕의 이상향. 우리나라에서는 꿈조차 꿀 수 없는 오덕 간의 로맨스입니다.(일본에서도 물론 불가능..) 그럼에도 공감하고 꿈꾸는 그런 작품이랄까… 작화도 깔끔하고 등장인물이 사회인이라서 유치하지 않고 깔끔합니다. 어느 정도 썩은 덕후만 이해할 수 있는 패러디들이 난무하여 자신 덕후입니다만 이라고 말할 수 있으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성인 덕후를 대상으로 하는 로맨스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23. 요스가노소라(연의 하늘)

장르 – 드라마, 로맨스

제작사 – feel.

에로게가 원작인 묘한 매력의 작품. 단순히 수위가 높고 자극적이기만 한 작품은 아닙니다.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분기별 루트에 따라 옴니버스와 같은 전개 방식을 가지고 있어 각각의 캐릭터들의 스토리를 개별적으로 개연성 있게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성인이 감상한다면 연심의 표현으로써 성교 장면을 부정하지는 않지만 등장인물의 연령과 근친상간이라는 소재를 다루고 있어 단순히 수위 높은 연애물로 권하기는 힘듭니다. 의외로 캐릭터의 심리묘사, 연출, 스토리텔링적인 면에서 뛰어나지만 수위와 주제가 일반적으로 이해받기 힘든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이 장르의 다른 작품보다는 현실적인 스토리에 감성표현이 뛰어나지만 일반인에게는 비추.

주의 : 우리나라에서는 이해받기 힘든 근친이라는 소재를 다루기 때문에 유의할 것

24. 우리들의 리메이크

장르 – 청춘, 로맨스

제작사 – feel.

미연시풍 청춘물. 진부할 수 있는 시간 도약이라는 소재를 청춘을 표현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작품입니다. 미연시 제작을 다루고 있어 작품 자체에서도 약간의 하렘 분위기가 나지만 이야기가 너무 무겁지 않게 해주는 요소로써 받아들이면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진행되자마자 끊어져서 제대로 된 리뷰를 하기 힘듭니다. 기대되지만 2기가 나와봐야 알 수 있을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러브 코미디와 청춘물을 모두 즐기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25. 월간순정 노자키 군

장르 – 코미디, 학원, 로맨스, 일상

제작사 – 동화공방

순정 로맨스와 일상 개그물의 완벽한 조합. 동화공방이 만든 모든 일상 장르 작품 중에서 가장 높게 평가하는 작품입니다. 연애 감정을 깨닫지 못하고 있는 캐릭터들 간의 러브라인은 적당히 가볍기 때문에 오글거림도 없고 개그와도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깔끔한 개그코드와 순정만화라는 소재를 이용한 연출도 특징적입니다. 코미디의 색이 강한 로맨스 코미디를 추천한다면 제일 먼저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9/10 : 부족한 점이 없는 작품, 일상 코미디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26. 이누×보쿠 SS

장르 – 드라마, 로맨스, 코미디

제작사 – david production

무난한 러브 코미디. 제목과는 다르게 수위는 높지 않은 요괴라는 설정을 제외하면 지극히 가벼운 로맨스 코미디입니다. 여성향 요소와 남성향 요소 모두 있으며 가벼운 덕후 지식을 가지고 있으면 가볍게 즐기기 좋은 작품입니다. 참고로 이누보쿠 라이브 액션이 작품보다 재밌습니다.(스기타 하드 캐리)

7/10 : 시크릿 한 서비스를 원하는 분에게는 비추, 전형적인 러브 코미디를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27.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 양 (+ 2, 3)

장르 – 일상, 로맨스, 코미디

제작사 – 신에이 동화

요오오망한 히로인. 막 사춘기에 접어든 순진한 소년과 여우 같은 소녀의 달달한 로맨스 코미디물입니다. 생각보다 각 장난들의 전개를 예상하기 힘들어 시청자를 애간장 태웁니다. 기본적으로 서로 호감을 가지고 진행되기 때문에 관계의 극적인 변화 없이 진행되어 달달한 일상물로 받아드리시면 됩니다. 숙맥 주인공과 여우 히로인의 클리셰의 기반이 된 작품인 만큼 장르의 이해도가 느껴지는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8/10 : 요망한 히로인에 애간장을 태우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28.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장르 – 학원, 코미디, 청춘, 로맨스

제작사 – 교토 애니메이션

신선하다 못해 본능적으로 거부감이 드는 러브 코미디. 덕후들의 사춘기 시절 성장통인 중2병이라는 소재를 꽤나 심도 있게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쿄애니 다운 작화에 중간중간 삽입되는 망상 속 고난도 액션신까지 러브 코미디에는 분에 넘치는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손가락과 발가락이 썩어 없어지는 것을 각오하고 감상하면 의외로 잘 만든 로맨스 코미디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1기 8/10 : 독특한 소재의 쿄애니 일상물이 궁금하신 분에게 추천한다.(다만 상당한 항마력을 요구함)

2기 7/10 : 중2병이 마음에 드신 분에게 추천한다.

29. 청춘 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

장르 – 드라마, 청춘, 로맨스

제작사 – Clover Works

사춘기의 고민을 서브컬처 방식으로 표현한 작품. 각 히로인들은 우리가 고민할 수 있는 고민을 가지고 있고 작품은 사춘기 증후군이라는 초자연적인 현상을 통해서 히로인들의 고민을 눈에 보이는 현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주인공 사쿠타가 다른 러브 코미디와 다른 게 둔감하지 않고 오히려 적극적이기에 초반 연애 라인이 정해지고 이후 히로인들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점입니다. 청춘 러브 코미디를 좋아한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8/10 : 잘 만들어진 청춘물을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사쿠라장이 마음에 드신 분이면 특히)

30.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 2기)

장르 – 로맨스, 코미디, 학원

제작사 – A-1 Pictures

최고의 러브 코미디. 어느 한 부분 흠잡을 곳이 없는 러브 코미디입니다. 1기는 서로를 고백시키려고 심리전을 걸면서 엇박자가 나는 상황이 주로 일어나고 2기는 등장인물들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전형적인 러브 코미디가 전개됩니다. 섬세한 작화와 풍부한 감정 표현 특수효과 같은 연출까지 다른 러브 코미디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7080 느낌의 OP와 은근 수위 높은 대사들은 덤… 상업적으로도 성공하여 3기가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9/10 : 러브 코미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력히 추천한다.

31. 클라나드 (+ AFTER STORY)

장르 – 드라마, 로맨스, 학원, 판타지

제작사 – 교토 애니메이션

개인적으로 치유물 원톱. key사의 대표적인 미연시 클라나드를 애니메이션화 한 작품입니다. 1기는 각 히로인들의 스토리가 진행되고 2기 에프터 스토리에서 메인 주제인 가족에 대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초반에는 단순한 학원물로 느껴질 수 있으나 후반 이러한 일상들이 모여 감동을 자아냅니다. 원작 원화에 따라 눈을 매우 크게 그려서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익숙해지면 의외로 괜찮습니다. 작화가 올드하긴 하지만 무너지지는 않고 연출도 뛰어납니다. 감동을 자아내는 치유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꼭 추천합니다.

10/10 : 몰아가는 감동이 아닌 자연스러운 감동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한다.

32. 토라도라

장르 – 로맨스, 학원, 청춘

제작사 – J.C.STAFF

로맨스 애니의 정석. 5명의 등장인물들 간에 얽혀 있는 관계를 풀어가면서 성장하는 청춘 로맨스물입니다. 호리에 유이, 쿠기밍 같은 유명 성우진과 2000년대 잘 나가던 제작사 J.C의 작품이라서 작품의 퀄리티는 훌륭합니다. 특히 감정이 폭발할 때의 작화와 연출 그리고 처음과 끝을 이어주는 수미상관 구성을 통해서 감상한 이후에도 진한 여운이 남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면 특히 로맨스 장르를 좋아한다면 꼭 봐야 하는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이 세상에 누구 하나 본 적도 없는 것이 있다. 그것은 다정하고도 무척이나 달콤하다.

아마 눈에 보인다면 누구나 그것을 가지고 싶어 할 것이다. 그렇기에 아무도 그것을 본 적이 없다.

그리 쉽게 손에 넣지 못하도록 세상은 그것을 숨겨왔다.

하지만, 언젠가는 누군가가 발견할 거다. 손에 넣을 단 한 사람이 분명 그것을 발견해낼 것이다

그렇게 되어있다…

10/10 : 로맨스 애니의 정점, 후유증이 심하게 올 가능성 농후

33. 플라스틱 메모리즈

장르 – 드라마, 로맨스, SF

제작사 – 동화공방

동화공방의 SF풍 로맨스. 어디까지나 로맨스 작품이기 때문에 인간과 기계의 경계와 같은 SF적인 고민을 심도 있게 다루지는 않습니다. 결말을 초반부터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1쿨13화 안에서 결말을 추론하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밀도 있게 관계를 쌓아나가 여운이 남는 마무리를 보여줍니다. 작화도 안정적이고 잔잔한 연출에서 둘의 감정을 섬세하게 다루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뻔하지만 슬픈 로맨스를 선호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8/10 : SF풍 로맨스에 흥미를 느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본격 SF를 기대하면 비추)

34. 하트 커넥트

장르 – 청춘, 로맨스, 학원

제작사 – 실버 링크

성우 논란에 여러모로 묻혀버린 작품. 청춘 돼지와 같이 판타지적인 상황 속에서 등장인물들이 가지고 있는 내적 갈등을 풀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각각의 히로인들의 갈등을 옴니버스 식으로 풀어나간 청춘돼지와는 달리 이 작품은 모든 등장인물이 함께 사건을 경험하고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사고가 변화합니다. 복잡한 감정들을 차근차근 하나씩 풀어나가는 만족감이 있고 각 사건마다 기승전결이 확실하여 끊어서 보기도 좋았습니다. 성우 논란 때문에 후속작은 기대할 수 없지만 그럼에도 상당히 만족한 청춘 로맨스물입니다.

8/10 : 성우 논란으로 덮어버리기에는 너무 아까운 청춘 로맨스물

35. 허니와 클로버

장르 – 청춘, 로맨스, 드라마

제작사 – J.C.STAFF

어른들을 위한 청춘물. 성인이 되어가는 과정 속에서 하는 고민들과 섬세한 로맨스 등 청춘 그 자체로 이루어진 작품입니다. 2000년대 초반 스타일의 곡들이 배경에 깔리고 명대사들이 심금을 울립니다. 파스텔 톤의 작화와 부드러운 연출은 우미노 치카의 작품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청춘이 지나가버린 분에게 아련한 감정이 들게 해주는 그리고 지금 겪고 있는 분에게는 등을 떠밀어주는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10/10 : 가벼운 마음으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나의 인생작

36. 호리미야

장르 – 일상, 로맨스, 코미디

제작사 – CloverWorks

가벼운 러브 코미디. 등장인물이 많음에도 갈등이 깊지 않아서 러브라인이 매우 깔끔한 작품입니다. 여러 러브라인을 다루다 보니 순정물처럼 오그라들지는 않지만 여운도 남지 않습니다. 작화 특히 캐릭터 디자인이 매력적이고 클로버 웍스답게 작화 붕괴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무겁지 않은 로맨스물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7/10 : 매우 깔끔하고 가벼운 로맨스 코미디를 찾으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37. ReLIFE

장르 – 청춘, 학원, 로맨스

제작사 – TMS 엔터테인먼트

적은 예산이 아쉬운 청춘물. 본래는 웹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할 예정이었던 작품이라서 예산이 넉넉하지 않았고 때문에 퀄리티는 매우 떨어집니다. 다만 깔끔한 연출과 담담한 연애 라인 덕분에 작품의 주제를 어느 정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작품은 원작을 권하지만 애니메이션도 원작의 느낌을 어느정도 살리고 있어 나쁘지 않은 작품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7/10 : 청춘 로맨스 작품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한다.(다만 저예산 작화…)

38. 4월은 너의 거짓말

장르 – 청춘, 드라마, 로맨스

제작사 – A-1 Pictures

추천할 수 있는 감동물. 극 초반부터 결말의 형태가 예상되고 마지막 감동을 위해서 분위기를 몰아가는 전형적인 감동물입니다. 하지만 작품 전체에 걸쳐서 주인공과 히로인의 관계를 중심으로 차근차근 쌓아나가기 때문에 거부감이 드는 감동은 아니었습니다. 주변 인물과의 에피소드도 함께 진행되지만 어디까지 메인 Boy Meets Girl입니다. 애니메이션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음악이라는 소재와 하이라이트 장면에서의 고난도 연주 작화까지 스토리 이외의 부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감동물에 입문하시는 분에게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9/10 : 후유증이 남는 감동물을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 러브 코미디 중에서 연애의 비중이 매우 낮은 작품, 한 주인공에 히로인이 3명이상(하렘)인 경우를 판단함에 있어 꽤 고민했습니다.

→ 로맨스 애니라고 찾을 때 원하는 작품을 추천하였다고 생각합니다.

→ 전체 애니추천에는 있는데 장르별에 없는 작품은 6점 이하 즉 추천하기 어려운 작품입니다.

반응형

오덕의 쉼터 :: 로맨스 애니 추천 10선 1편(달달물, 러브코미디)

★매우 스압 주의 ☆

☆본 포스팅은 PC버전을 기준으로 합니다.★

소 개

벨제붑 아가씨의 뜻대로

ベルゼブブ嬢のお気に召すまま。

장르 : 러브 코미디 일상물

제작 : 라이덴 필름

감독 : 와토 미나토

방송 : 2018년 10월 11일 ~ 12월 27일

등급 : 15세 이용가

원작 : 마토바(matoba)

화수 : 12화

평점 : 4.1점 / 5.0점

개 요

월간 소년 간간에서 2015년부터 연재되기 시작한 matoba의 러브 코미디 일상물입니다. 이 작품을 제작한 라이덴 필름은 예전부터 이런 장르 작품을 많이 만든 제작사로 대표적인 작품은 ‘기숙학교 줄리엣’, ‘야마다와 7명의 마녀’, ‘사랑과 거짓말’ 등이 있습니다.

라이덴 필름은 대체로 여느 제작사처럼 무난하고 준수한 퀄리티의 작품이 대부분이지만 간혹 전반적인 퀄리티가 낮거나 이해할 수 없는 제작 센스를 보일 때도 있어서 비판을 받기도 한 회사죠. 개인적으로 크게 퀄리티의 구애를 받지 않는 로맨스물에 한해서는 괜찮은 제작사라고 생각합니다.

이 작품은 전반적으로 퀄리티가 매우 준수하고 안정적이며 아주 힐링 되는 작화가 작품의 분위기와 잘 어울려서 보는 내내 흐뭇한 작품입니다. 특히 등장인물들이 매력적이어서 사랑스럽지 않은 인물이 없습니다. 모두에게 흐뭇한 작품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사실상 힐링물로 분류하는 게 제일 잘 어울릴 듯싶습니다.

줄거리

일찍이 천계를 떠난 천사들이 악마로 타천하여 자리 잡게 된 마계 판데모니엄.

판데모니엄을 지배하던 대군주 사탄이 잠시 자리를 비우게 되어 잠시 동안 과거의

치품천사이자 대악마인 벨제붑이 마계를 통치하는 군주가 되었다.

놀랍게도 벨제붑은 바람이 불면 날아갈 듯한 가녀린 미소녀였다.

그리고 그의 근시(近侍)로 발탁된 젊은 남자 악마 뮬린은 마계의 대군주 벨제붑의 신하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판데모니엄에 출근해 벨제붑을 만나지만,

마계의 격무를 홀로 맡은 대군주 벨제붑은 그냥 미소녀가 아니라 머릿속이

푹신 푹신으로 가득 차 있는 초절 미소녀였던 것이다.

츤데레 시종 뮤린과 느긋한 벨제붑의 마계 일상 코미디!!

공식 PV

소 개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中二病でも恋がしたい!

장르 : 학원 로맨스, 러브 코미디

제작 : 쿄토 애니메이션

감독 : 이시하라 타츠야

방송 : 2012년 10월 ~ 14년 01월

등급 : 15세 이용가

원작 : 토라코

화수 : 1기 12화/2기 12화/극장판 2개

평점 : 4.2점 / 5.0점

개 요

본 작품은 애니계의 거성 중 하나인 쿄애니의 작품입니다. 이 당시 중2병이라는 참신한 소재를 사용한 로맨스 애니는 없었기 때문에 흥행에 성공했었죠. 그 이후로 2기, 극장판 2개가 계속 나올 정도로 사랑받는 작품입니다.

쿄애니는 사실 설명할 필요도 없을 만큼 유명하죠. 퀄리티만 따지면 유포터블, 본즈 등과 함께 거론하는 메이저 제작사입니다. 쿄애니는 특히 감정 표현이 섬세하고 얼굴의 묘사가 세밀하며 영상미가 뛰어납니다. 이 작품도 그런 쿄애니의 작품답게 인물들의 디자인과 전반적인 작화, 연출 등은 초일류급의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쿄애니에서 액션씬 좀 연습해볼까 싶어서 ‘망상전투씬’도 많이 넣었는데 전투씬도 우수합니다. 이 작품에서 연습 좀 하고 만든 게 경계의 저편이랑 무채한이었죠. 소재도 참신하고 각 인물의 개성도 식상하지 않으며, 로맨스물로써의 요소는 모두 갖춘 작품입니다. 완성도는 우수하지만 다소 오글거릴 수 있습니다. 소재 자체가 오글거리는 소재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죠. 항마력이 부족하신 분은 과감하게 생략하시길.

줄거리

고등학교 1학년 토가시 유우타는 중학교 시절 앓던

중2병을 중학교와 함께 졸업하고, 평범한 고등학교 생활을 만끽하고 있었다.

유우타는 자신이 중2병이었다는 사실을 주위에 숨기고 있었지만,

우연히 어느 날 같은 반 친구인 현역 중2병 환자 타카나시 릿카와

반강제적으로 계약을 맺게 되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릿카는 자신의 망상을 귀찮은 것으로

여기기는 하지만, 자신을 인정해주는 유타에게 점점 끌리게 된다.

이제는 중2병이 아니게 된 유우타와 현역 중2병인 릿카의

예측할 수 없는 사랑 이야기!!

공식 PV

소 개

월간소녀 노자키군​

月刊少女野崎くん

장르 : 학원 로맨스

제작 : 동화공방

감독 : 야마자키 미츠에

방송 : 2014년 7월 ~ 2014년 9월

등급 : 15세 이용가

원작 : 츠바키 이즈미

화수 : 12화

평점 : 4.1점 / 5.0점

개 요

이 작품은 애니보다 ‘네가 아니면 안 될 것 같아’ OST가 더 유명한 작품이죠. 원작은 간간 온라인에서 격주 연재 중이었던 4컷 만화입니다. 순정 만화 요소에 개그를 결합한 작품으로 크게 호평받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제작사인 동화 공방은 오랜 역사를 가진 제작사이지만 자체 제작보다는 하청을 주로 하는 회사입니다. 자체 작품으로는 ‘건어물여동생 우마루짱’, ‘우루유리’, ‘미확인으로 진행형’ 등 나름 네임드 작품도 많습니다. 역량 자체는 우수한 제작사죠. 주로 로맨스, 힐링, 일상물을 많이 만들었지만 강철의 연금술사나 그렌라간의 하청을 담당해온 실력 있는 제작사이기 때문에 퀄리티는 믿고 볼만합니다.

이 작품은 한국 정발에서는 ‘월간순정’인데 원본은 ‘월간소녀’이기 때문에 어느 쪽이든 맞는 이름입니다. 전반적으로 준수하고 끝까지 안정적인 작화를 보여주며, 순정 만화 같은 캐릭터 디자인과 연출에 적당히 개그와 로맨스를 결합한 작품입니다. 참신한 느낌이었고 연출이나 기타 퀄리티가 모두 준수해서 보는 동안 심심하지 않았던 작품입니다.

줄거리

학교에 입학했을 때부터 좋아하던 노자키군에게 고백을 한 치요.

하지만 노자키군은 초둔감남이라 자신의 팬으로 착각을 한다.

알고 보니 노자키군은 유명한 만화가였고 그를 좋아하는 치요는

호시탐탐 마음을 전할 기회를 노리며 작업을 도와주게 되는데..

공식 PV

소 개

달이 아름답다

月がきれい

장르 : 학원 로맨스

제작 : feel.

감독 : 키시 세이지

방송 : 2017년 4월 7일 ~ 6월 30일

등급 : 심의 없음

원작 : 오리지널

화수 : 12화

평점 : 4.5점 / 5.0점

개 요

이 작품은 feel에서 제작했으며 애니가 원작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입니다. 제목의 의미는 “I love you”라는 뜻이죠. 일본의 대문호 나츠메 소세키는 ‘I love you’를 달이 아름답다로 의역하면서 유명해진 말인데 그걸 모티브로 만든 제목입니다. 두 명의 남녀가 서로를 의식하기 시작하고 사랑을 하게 되는 과정을 담은 로맨스물이죠.

제작사인 feel.은 다소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주로 뽕빨물을 많이 제작한 제작사인데 근래에는 라노벨 애니화나 코믹스의 애니화 등 제작 장르를 다양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체로 화려한 고퀄리티보다는 원작에 충실하고 안정적인 작품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제작사입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아웃브레이크 컴퍼니’, ‘역시 내 청춘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등이 있습니다.

이 작품은 유일하게 필자의 인생작 리스트에 들어온 로맨스물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레모노가타리’ 같은 비현실적이어도 달달하고 흐뭇한 로맨스물을 선호합니다만 이 작품은 분위기가 사뭇 다릅니다. 설정 상 순수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소년과 소녀의 사랑이기 때문에 아주 풋풋합니다. 다른 의미로 흐뭇한 작품이죠. 답답하기도 하고 조마조마하기도 했던 학창 시절의 사랑을 떠올리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고, 비교적 현실적인 성향이 강해서 쉽게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이나 작화는 매우 단순합니다. 작붕처럼 보일 정도로 단순한 작화지만 동화 같은 작풍이기도 하죠. 필자는 작품의 분위기와 스토리에 잘 어울리는 작화였다고 생각합니다. 작화, 연출, 스토리, 전반적인 요소가 모두 등장인물들의 ‘순수함’과 ‘풋풋함’을 부각시켜줍니다. 얼핏 보면 퀄리티가 낮아 보이지만 완성도가 높은 작품입니다.

줄거리

아카네와 코타로.

중학교 3학년에 같은 클래스로 만난 두 사람.

클래스메이트, 동아리 친구, 선생님, 부모…

주위와의 관계, 자신의 성장.

변화와 불안에 쫓기기도 하며

분주하게 달려나가는 계절 속에서

신선하면서도 풋풋한 사랑.

문학소년인 코타로는 함께 달을 올려보며 이 말을 떠올렸다.

“달이 아름답다..”

공식 PV

​https://youtu.be/HoEFpyDHZzw

소 개

저스트 비커즈

ジャストビコーズ!

장르 : 학원 로맨스

제작 : PINE JAM

감독 : 코바야시 아츠시

방송 : 2017년 10월 5일 ~ 12월 28일

등급 : 15세 이용가

원작 : 오리지널

화수 : 12화

평점 : 4.0점 / 5.0점

개 요

이 작품은 카모시다 하지메와 히무라 키세키가 함께 만든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입니다. 판매량도 꽤 준수했던 작품이죠. 달이 아름답다가 중학교였다면 이번에는 고등학교가 배경입니다. 어느 정도 사랑이라는 것을 알고 겪어본 고등학생들의 애타는 청춘 이야기죠.

제작사인 PINE JAM도 feel.과 마찬가지로 다소 생소한 제작사일겁니다. 2016년까지는 초단편 애니메이션만 제작하다가 2017년 ‘게이머즈!’부터 제대로 TVA 자체 작품을 만들기 시작했죠.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월요일의 타와와’, ‘게이머즈!’ 등이 있습니다. 역사가 짧은 회사라 거의 작품이 없지만 역량은 꽤 준수한 제작사입니다.

필자가 이 작품을 처음 볼 때는 거의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평작 수준이겠거니 하고 감상했었죠. 예상과는 다르게 준수한 작화 퀄리티를 보여준 작품입니다. 캐릭터 디자인이 매우 단순해서 수준 낮은 작화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안정적이고 무난하게 볼 수 있는 퀄리티입니다. 전반적으로 복잡한 사랑 관계를 풀어내는 스토리 플룻과 끝까지 안정적인 작화, 작품에 어울리는 연출 등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었습니다. 스토리도 필자는 꽤 재밌게 봤는데, 복잡한 사랑 관계와 등장인물들의 답답한 갈등을 잘 풀어낸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줄거리

고등학교 3학년의 겨울.

얼마 남지 않은 고등학교 생활.

이대로 왠지 졸업할 것 같다고 누구나 생각했다.

돌연, 그가 돌아올 때까지는.

중학교 시절 먼 거리로 이사를 간 동급생.

갑작스러운 전학생과의 재회는

“평범하게” 끝나려던 그들의 마음에

작은 출발의 신호를 울렸다.

공식 PV

소 개

타다 군은 사랑을 하지 않는다.

多田くんは恋をしない

장르 : 러브 코미디

제작 : 동화공방

감독 : 야마자키 미츠에

방송 : 2018년 4월 5일 ~ 6월 28일

등급 : 15세 이용가

원작 : 오리지널

화수 : 13화

평점 : 4.1점 / 5.0점

개 요

본 작품도 동화공방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입니다. 쓰다 보니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 많네요. 최근에는 꽤 유명해진 네임드 제작사에서 만든 작품인 만큼 완성도가 우수한 작품입니다. 동화공방의 3번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방영하기 전부터 주목을 끌었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제작사인 동화공방은 위에 월간소녀 노자키군 코너에서 설명하였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조금 단순해 보이는 작화지만 깔끔하고 안정적인 작화입니다. 연출이나 배경 작화는 섬세해서 영상미가 뛰어납니다. 스토리는 중반까지 다소 전개가 느려서 심심할 수 있지만, 중후반부터 본격적으로 로맨스 파트가 시작되면서 재밌어집니다. 세밀한 심리 묘사가 개인적으로 좋았고, 천천히 사랑에 빠지는 모습이 풋풋하면서도 아름답다고 생각했습니다. 생각 이상으로 달달하고, 허무맹랑하고, 그러면서도 재밌는 작품이었습니다. 뻔한 설정과 전개일 수 있지만 연출과 표현력이 좋아서 식상한 느낌 없이 감상할 수 있었네요.

줄거리

카메라를 들고 만개한 벚꽃을 찍던 타다 미츠요시의 카메라에

이국적인 외모를 가진 테레사가 담겼다.

유럽에 있는 작은 나라, 랄센브루크라는 나라에서

유학을 온 테레사는 일행을 놓쳐 미아가 된 상태였다.

어쩌다 보니 테레사를 돕기로 한 미츠요시는 긴자에 있는

할아버지의 가게로 데리고 간다.

공식 PV

소 개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ヲタクに恋は難しい

장르 : 로맨스

제작 : A-1 Pictures

감독 : 히라이케 요시마사

방송 : 2018년 4월 13일 ~ 6월 22일

등급 : 심의없음

원작 : 후지타

화수 : 11화

평점 : 3.9점 / 5.0점

개 요

후지타 작가의 만화책이 원작인 작품입니다. 줄여서 ‘오타코이’라고 부르는 작품으로 사내 연애를 다루고 있는 작품이죠. 회사에서의 연애라는 점도 참신하지만 등장인물들이 오타쿠라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등장인물들이 지나치거나 식상한 개성이 아닌 적절한 선을 지키는 설정이기 때문에 재밌는 작품이 된 것 같네요.

제작사인 A-1 Pictures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제작사죠. 이 포스팅에서는 다룬 적이 없기 때문에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역사도 꽤 길고 제 2의 쿄애니라고 불릴 정도로 작화를 비롯한 역량이 높은 회사입니다. 다만 근래에는 동시에 작품을 제작하거나 다작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다소 불안정한 퀄리티를 보여주기도 했죠.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아노하나’, ‘4월은 너의 거짓말’, ‘나만이 없는 거리’ 등이 있습니다. 수많은 수작과 명작을 만든 제작사죠.

제작사만 보면 꽤 수준 높은 퀄리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로맨스물이라서 그리 작화 수준이 높지는 않습니다. 깔끔한 캐릭터 디자인과 준수하고 안정적인 작화죠. 개인적으로 필자가 재밌게 본 건 소재와 설정입니다. 즉 스토리죠. 오타쿠가 메인인 로맨스물은 많이 없지만 있기는 합니다. 지금까지 본 작품들은 모두 지나치게 이상적이거나 말 그대로 ‘판타지’라는 느낌이 강했다면 이 작품은 비교적 현실적입니다.

회사원으로서의 현실적인 고증도 표현했고 사내 연애의 문제 등을 오타쿠의 관점에서 잘 해석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보다 보면 정말로 오타쿠가 회사에서 연애를 한다면 저런 느낌이지 않을까 생각하게 만드는 작품이었네요. 완성도도 높고 작품성도 좋습니다.

줄거리

모모세가 전직한 회사에는 오타쿠 친구, 니후지가 있었다.

우연히 조우한 그들은 회사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온갖 오타쿠 이야기로 해소하게 된다.

어쩌다 보니 고백도 없이 사귀게 된

오타쿠들의 커플이 되어가는 과정.

공식 PV

소 개

하이 스코어 걸

ハイスコアガール

장르 : 희소장르, 로맨스

제작 : J.C STAFF

감독 : 야마카와 요시노부

방송 : 2018년 7월 14일 ~ 9월 29일

등급 : 심의 없음

원작 : 오시키리 렌스케

화수 : 1기 12화/2기 9화

평점 : 4.4점 / 5.0점

개 요

이 작품은 필자에게 상상 이상의 재미를 준 작품입니다. 다가시카시나 시로바코 같은 희소 장르이며 메인은 고전 오락실 게임입니다. 여타 희소장르 작품처럼 초반부에는 설명충 구간이 많고 그 장르에 대한 배경 지식을 열심히 늘려주는 작품이죠.

제작사인 J.C STAFF는 역사가 매우 긴 회사 중의 하나입니다. 그 옛날 재밌게 보았던 ‘쪽빛보다 푸르게’, ‘진월담월희’ 부터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걸까’,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등 수많은 명작들을 제작한 회사입니다. 초일류급의 퀄리티도 아니고 동시에 제작하는 경우가 많아 퀄리티는 복불복입니다. 어떤 작품은 작붕도 심하고 작화가 불안정한데, 또 다른 작품은 명작이라고 할만한 역량을 보여주기도 하죠.

이 작품에서는 꽤 수준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거의 풀3D작화 애니라 움직임이 다소 부자연스러운 면은 있지만 전반적인 연출과 스토리 플룻이 우수했습니다. 희소 장르답게 설명만 가득하고 재미는 떨어지는 초반부여서 기대를 안 했습니다만, 중반부부터 올라오는 로맨스의 매력이 대단했습니다. 설마 이렇게 분위기가 반전될 줄은 몰랐네요. 로맨스라는 양념을 뿌린 수준이 아니라 로맨스가 메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정말로 달달하고 등장하는 두 명의 히로인 모두 매력적이어서 보는 사람도 누굴 응원해야 할지 답답합니다. 인물들의 컨셉도 식상하지 않고 매력적이며, 적당한 전개 속도와 적절한 연출의 완급조절 등 전반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죠. 필자는 2기를 꽤나 기대하고 있었는데 올해 2분기부터 방영 시작이라 기다리고 있습니다.

줄거리

게임밖에 모르는 소년, 야구치는 매일 다니는 오락실에서

한 소녀를 만나게 된다. 그녀는 수많은 게임으로 훈련한

야구치를 가볍게 압살하고 그의 승부욕을 불태운다.

그러나 둘에게 허락된 시간은 많지 않았고

서로를 의식하기 시작할 무렵 헤어지게 된다.

한참 시간이 흐른 후,

그녀는 다시 그에게로 돌아온다.

공식 PV

소 개

오레모노가타리!!

俺物語!!

장르 : 학원 로맨스

제작 : 매드하우스

감독 : 아사카 모리오

방송 : 2015년 4월 9일 ~ 9월 24일

등급 : 12세 이용가

원작 : 아루코, 카와하라 카즈네

화수 : 24화

평점 : 4.3점 / 5.0점

개 요

로맨스물을 논하는데 빠질 수 없는 작품이죠. 필자가 지금까지 본 로맨스물 중에서 ‘달달함’만큼은 1순위로 뽑는 작품입니다. 물론 남자 기준에서. 일본에서 ‘이 만화가 굉장해’ 여성부문 1위를 차지했던 작품이기 때문에 여성에게도 충분히 재밌을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작사인 매드하우스는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제작사죠. 대표적으로 유명한 작품은 ‘딸기100%’, ‘헌터X헌터’, ‘원펀맨 1기’ 등이 있습니다. 일단 원펀맨 1기부터가 역량의 수준이 나오죠. 초일류급의 역량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역사도 꽤 길고 많은 수작과 명작을 만든 제작사입니다. 옛날부터 그 당시의 기술력을 생각하면 항상 우수한 수준을 보여준 제작사입니다.

매드하우스에서 만든 작품답게 캐릭터 디자인, 작화, 연출 등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분위기에 걸맞은 연출이고, 스토리 텔링도 우수합니다. 주역급인 세 명도 모두 개성적이면서 식상하지 않은, 매력적인 인물들입니다. 친구와의 우정, 풋풋한 사랑, 생각과는 다른 현실 등의 갈등과 로맨스를 적절하게 조절한 작품이죠. 쉽게 말하면 완성도가 매우 높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이 작품을 보고 당뇨병에 걸릴 뻔했죠. 다…달달해..

줄거리

험상궂은 얼굴을 하고 있지만 실은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씨,

그리고 신이 주신 육체를 가진 고등학교 1학년 고우다 타케오.

잘 생긴 얼굴과 잘 드러나진 않아도 타케오만큼

친절한 마음을 가진 절친 스나카와 마코토.

그리고 완벽한 외모와 성격과 지성을 가진 타케오의 여자친구

야마토 린코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우정과 사랑.

풋풋하고 달콤한 그들의 첫사랑 이야기.

공식 PV

소 개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恋は雨上がりのように

장르 : 로맨스

제작 : WIT STUDIO

감독 : 와타나베 아유무

방송 : 2018년 1월 12일 ~ 3월 30일

등급 : 심의없음

원작 : 마유즈키 준

화수 : 12화

평점 : 3.8점 / 5.0점

개 요

본 작품은 마유즈키 준의 청년만화가 원작입니다. 순정만화를 주로 그린 작가였는데 남성향으로 전환했다네요. 이 만화가 굉장해! 남성 부문에서 4위를 차지하고 영화화도 된 유명한 작품입니다. 누계 200만부 정도인 작품이니 밀리언 셀러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필자에게는 별로 안 맞아서 점수가 짜지만 좋은 작품이라 넣었습니다.

제작사인 WIT STUDIO는 생소할 수도 있고 알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역사가 비교적 짧은 회사라 메이저하지는 않지만 역량만큼은 대단한 제작사죠.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진격의 거인’, ‘종말의 세라프’, ‘마법사의 신부’ 등이 있습니다. 역사가 짧은 만큼 작품은 많이 없지만 굵직한 작품이 많죠.

이 작품은 캐릭터 디자인이 다소 어색해서 거르는 사람도 많은 작품이었습니다. 순정만화 같은 독특한 작풍인데 수준 자체는 높은 작품이죠. 필자는 특히 스토리 연출이 훌륭했다고 생각합니다. 캐릭터 디자인은 수준이 낮아서 이상한 게 아닌 이상 보다 보면 눈에 익습니다. 중요한 것은 연출과, 전반적인 작화 수준, 스토리죠. 그러한 요소들을 모두 감안했을 때 완성도가 높고 작품성도 좋습니다.

원조교제라고 할 만큼 나이 차이가 심한 인물들의 사랑을 다루다 보니 현실적인 갈등이 자주 나옵니다. 머릿속의 ‘상식’이라는 브레이크가 둘의 사랑을 계속 방해하게 되죠. 그럼에도 나아가는 히로인의 행동력은 매력적이고 다소 우유부단해 보이지만 따뜻하고 순한 주인공의 사랑은 응원하고 싶어지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잔잔해서 다소 심심한 느낌이 있었지만 교훈도 있고 달달함도 있는, 로맨스물의 매력은 다 갖고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줄거리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여고생과,

그 패밀리 레스토랑의 중년 점장의 사랑 이야기.

쉽게 다가갈 수 없는 나이 차이를 뛰어넘으려는 소녀와

지치지 않고 불타는 사랑이 망설여지는 아저씨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공식 PV

오타나 문맥이 이상한 부분은 지적해주세용!!

추천글은 매번 쓸 때마다 8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오타나 말이 이상할 수도 있어용.

원본 포스팅

https://blog.naver.com/swanm13/221516126131

평점 기준(지극히 주관적)

4.5~5.0 인생작(매우 추천)

4.3~4.4 명작(추천)

3.9~4.2 수작(나름 추천)

3.5~3.8 평작(타임킬링용)

3.0~3.4 졸작(시간이 아까움)

0~2.9 망작(….)

※ 평점은 캐릭터 디자인, 작화, 연출, 성우연기, 스토리 등으로 정합니다.※

[애니추천] 명작 로맨스 애니추천 10선

728×90

☆안녕하세요. 도도버드입니다☆

오늘은 달달한 로맨스 애니를 추천드리겠습니다!

728×90

01. 플라스틱 메모리즈

장르: 로맨스 / 러브코미디 / SF

제작사: 동화공방

방영년도: 2015년

화수: 13화

▶줄거리

미래의 고성능 AI “기프티아”인 소녀 아이라와 평범한 소년 미즈가키 츠카사의 사랑 이야기.

▶평가

결말은 처음부터 정해져 있지만, 정해져 있기에 더욱더 슬픈 그들의 사랑.

눈물과 웃음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애니입니다. 슬픈 애니라는 소문이 자자해서 초반엔 조금 지루하겠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처음엔 평범한 러브코미디 애니처럼 밝고 웃긴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하지만 캐릭터들이 웃고 떠들고 있어도 보는 시청자들은 그들의 관계가 어떻게 끝날지 알고 있기 때문에 마음 한구석이 아파오는 그런 애니입니다.

이 애니는 억지 감동, 즉 “지금 우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감정표현을 과하게 부풀려서 연출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경험하는 사람과 사람의 이별을 아주 현실적으로 나타내서 굉장히 좋았던거 같습니다.

아이리 짱 ㅠㅠ

02. 사랑한다고 말해

장르: 순정 / 로맨스

제작사: ZEXCS

방영년도: 2012년

화수: 13화

▶줄거리

나이 = 솔로 기간인 평범한 여고생 소녀 타치바나 메이는 어느날 큰 실수를 저지른다. 바로 학교 제일의 인기남 쿠로사와 야마토를 (굉장한 돌려차기로) 다치게 한것이다. 하지만 쿠로사와는 그런 여주인공을 마음에 들어하며 “친구하자!” 선언을 하고 나중엔 비밀스런 키스까지 한다고? 그렇게 두근두근한 그들의 로맨스가 시작한다.

▶평가

잘생긴 인기남과 평범한 소녀의 연애라는 순정만화의 근본을 충실히 지킨 애니.

그저 잘생긴 남주와 여주가 알콩달콩하는 이야기라면 추천을 하지 않았겠죠? 사실 여주인공은 친구를 믿었다가 크게 데인 트라우마가 있어서 다른 사람에 대한 불신이 아주 강합니다. 그렇게 남자친구는 커녕 친구조차 만들지 않고 혼자만에 세상에서 웅크리고 있던 그녀가 남주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머리가 참 특이하네 (근데 안걸리나?)

03. 골든 타임

장르: 로맨스

제작사: J.C.STAFF

방영년도: 2013년

화수: 24화

▶줄거리

큰 사고로 인해 기억상실증에 걸린 주인공, 타다 반리는 절망하지 않고 대학에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려고 한다. 하지만 인생은 언제나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반리는 대학 입학실 날부터 카가 코코라는 아름다운 여성에게 불의의 습격을 받아 그녀가 내던진 꽃다발을 받게된다. 그렇게 그 만남을 시작으로 평생 잊을 수 없는 대학 생활이 시작하는데…

▶평가

“토라도라” 작가의 또 다른 명작 로맨스

다른 로맨스 애니는 남주와 여주가 첫눈에 반하지만 부끄러워서 다가가지 못하고 어정쩡한 관계를 유지하는 그런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골든타임은 아예 관심없는 친구로 시작했다가 서로의 매력을 알아가더니 급속도로 (솔로들이 보면 화가날 정도로) 꽁냥꽁냥한 사랑을 하는 애니입니다. 솔직히 작가 전작 토라도라에 비하면 떨어지는 애니이지만 그래도 명작 반열에 충분히 들어간다 생각합니다.

꽁냥꽁냥 좋아하시면 추천드립니다

04. 쓰레기의 본망

장르: 로맨스 / 학원

제작사: lerche

방영년도: 2017년

화수: 12화

▶줄거리

겉으로 보기엔, 야스라오카 하나비와 아와야 무기는 완벽한 커플로 보인다. 하지만 사실 하나비와 무기는 둘 다 학교 선생님에게 강렬한 짝사랑을 하고 있다. 그렇게 그들은 서로가 “이루어질 수 없는 짝사랑”을 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자 서로를 위로하기 위해 사귀고 있던 것이었다.

▶평가

이루어질 수 없는 짝사랑 때문에 삐뚤어진 주인공들의 이야기.

“이루어질 수 없는 짝사랑의 대체품”으로 여기며 서로의 몸과 마음의 공허함을 채울뿐인 관계라는 점이 상당히 어둡네요. 하지만 주인공들 뿐만아니라 거의 모든 등장인물들의 심리상태가 굉장히 삐뚤어져 있습니다. 그렇게 불안하게 흔들리는 캐릭터들이 충돌하며 일어나는 여러가지 막장 스토리가 주된 애니입니다. 하지만 그런 막장속에서도 등장인물들의 삐뚤어진 마음은 변함없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즉, 평범한 로맨스물이 아닙니다. 다크하고 심오한 심리상태를 다루는 애니이니 이런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청하세요. 그리고 수위도 꽤 높습니다!

이렇게 보면 훈훈한 커플인데 ㅠㅠ

05. 달이 아름답다

장르: 학원 / 로맨스 / 청춘

제작사: feel.

방영년도: 2017년

화수: 12화

▶줄거리

새로운 학년이 시작되었고 주인공은 오늘부터 중학교 3학년이 되었다. 들뜬 마음으로 반에 도착하니, 육상부 부원인 미즈노 아카네가 같은반인 것을 알게된다. 처음엔 서로에게 관심이 없었지만 반복되는 우연으로 마음속에 사랑이 피어나게 되는데…

▶평가

풋풋하지만 쉽게 흔들리는 사춘기 시절 사랑이야기.

달이 아름답다는 전형적인 청춘 연애물이지만 사춘기 특유의 민감하고 쉽게 흔들리는 감정을 잘 표현한 애니입니다. 서로에게 안정감을 느끼며 행복한 연애를 하고 있지만 마음 한켠에 있는 불안함과 복잡한 심정 때문에 밤에 몰래 흐느끼는 그런 정교한 유리작품 처럼 아름답지만 깨지기 쉬운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작화도 너무 예뻐요!

06. 이누x보쿠 SS

장르: 러브코미디 / 로맨스 / 순정

제작사: david production

방영년도: 2012년

화수: 12화 + 1화

▶줄거리

유서깊은 집안에서 태어난 주인공 시라키인 리리치요는 언제나 모두에게 도움받고 살아가는 인생에 싫증나서 홀로서기를 결심한다. 집안은 당연히 반대했지만 리리치요가 자신의 입장을 바꾸지 않자 “메종 드 아야카시”라는 멘션에 사는 조건 아래 허락하게 된다. 그 멘션에는 시크릿 서비스라는 전속 메이드나 집사가 주어지는데 이 애니는 리리치요와 그녀의 시크릿 서비스, 미케츠카미 소우시의 이야기다.

▶평가

만능집사와 츤데레 주인의 달달한 순정 러브코미디

우선 카루타는 사랑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자면 카루타는 사랑입니다. 마지막으로… 앗 죄송합니다.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누보쿠SS는 요괴, 판타지, bl (그리고 SM)등등이 포함된 장르이지만 솔직히 여주와 남주의 달달한 로맨스에 치중이 되있는 애니입니다. 하지만 중간중간에 나오는 개그나 야릇한 서비스 씬들이 인상깊죠.

어우 누가 더 이쁜지 모르겠다

07. 타다 군은 사랑을 하지 않는다

장르: 로맨스 / 일상

제작사: 동화공방

방영년도: 2018년

화수: 13화

▶줄거리

사진촬영을 굉장히 좋아하는 미츠요시 타다에게는 사랑이 전혀 중요하지 않았다. 언제나 처럼 오늘도 사진촬영을 위해 나온 타다는 어느 순진하고 밝은 외국인 미소녀를 만나게 되는데. 그 만남으로 타다는 조금씩 하지만 확실하게 바뀌기 시작한다.

▶평가

로맨스 애니라기엔 로맨스 요소들이 부족한 애니. 하지만 부족해서 더 좋았던 애니.

평소에 맨날 꽁냥꽁냥 되는 커플들이 꽁냥거리면 별 감흥이 없는데 서로 그냥 친구처럼 지내다가 사소한 스킨쉽에 심장이 두근두근거리는 그런 느낌을 아시나요? 이 애니가 그런 느낌입니다. 타다와 테레사는 서로를 친한 친구 사이로만 생각하지만 가끔씩 자신들도 모르게 나오는 연애감정들이 보기 좋았던 애니였습니다.

나도 사진기들고 돌아다니면 이런 만남을…?

08. 내 이야기!!

장르: 순정 / 로맨스

제작사: 매드 하우스

방영년도: 2015년

화수: 24화

▶줄거리

근육질에 험상궃은 얼굴을 하고 있지만 선한 마음씨를 가진 고우다 타케오, 꽃미남 같은 외모로 여자애들에 인기가 많은 스나카와 마코토, 귀여운 외모와 착한 마음씨를 가진 타케오의 여자친구 야마토 린코. 그들의 우정과 사랑이야기

▶평가

인기없는 엄청난 명작 로맨스.

우선 로맨스 애니의 주인공이 꽃미남이 아니라는 점. 이거 사실 하나만 보고 이 애니를 거르실 분들에게 전합니다. “많이 많이 후회 하실겁니다!” 그 만큼 특이난 캐릭터 설정들은 물론, 코미디와 풋풋한 로맨스까지 갖춘 명작 애니입니다. 만약 조금 색다른 로맨스물이 보고싶다 하시면 무조건 이 애니를 먼저 추천드리겠습니다.

그해 상반기에 매드하우스라는 제작사가 데스퍼레이드, 내이야기라는 명작을 남겼지만 판매량이 저조해서 슬펐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드하우스가 후반기에 제작한 오버로드와 원펀맨이 대성공하죠 ㅎㅎ.

오늘도 귀여운 야마토

09. 예스터데이를 노래하며

장르: 연애 / 일상

제작사: 동화공방

방영년도: 2020년

화수: 12화 + 6화 예정

▶줄거리

대학 졸업후, 꿈도 없고 하고 싶은것도 없는 주인공은 편의점에서 알바를 한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던중 전여친과 친구를 우연히 만나게 되는데…

▶평가

분위기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잔잔한 매력의 애니

현재 방영중인 애니를 추천하면 어쩌라는 거야! 라고 말하시면 할 수 없지만 그만큼 스토리와 감각적인 묘사가 아름다운 애니라 추천드리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성인 시청자들을 위해 만든 작품이라 성숙하고 현실적인 로맨스가 나옵니다. 그래서 몇몇분들은 지루하게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까마귀를 키우다니…

10. 사랑은 비가 갠 뒤처럼

장르: 로맨스

제작사: Wit studio

방영년도: 2018년

화수: 12화

▶줄거리

뛰어난 달리기 실력으로 미래에 육상선수의 꿈을 키우고 있었지만 심한 부상으로 인해 육상을 거의 포기하고 평범하게 살고 있는 여주인공, 타치바나 아키라. 그녀는 주변에서 매력이 있다는 소리를 듣지만 자기자신은 학교 남자들에게 관심없다. 그런 그녀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알바하게 되면서 인자한 중년 점장에게 묘한 감정을 싹 틔우기 시작하는데…

▶평가

비 내릴떄 생각나게 되는 명품 로맨스 애니.

중년과 여고생의 연애 이야기라고? 이걸 왜봐? 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보고 나시면 생각이 달라질 겁니다. 그만큼 배경과 감정표현을 너무나 아름답게 표현해서 내가 지금 애니를 보고있는 건지 예술작품을 보고 있는건지 분간이 안갈정도 입니다.

실사판 여주가 고마츠 나나라니!

그럼 애니추천은 끝이지만

역하렘 애니도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명작 역하렘 애니추천 링크▼

그럼 지금까지 도도버드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728×90

[재]로맨스 애니메이션 BEST 15

728×90

반응형

NO.1

4월은 너의 거짓말

작가 : 아라카와 나오시 (新川直司)

장르 : 학원 / 음악

감독 : 이시구로 쿄헤이 (イシグロキョウヘイ)

〈 기본 줄거리 〉

옛적에는 신동 피아니스트라 불렸지만 어머니의 죽음을 계기로 트라우마가 생겨 몇 년 전부터 제대로 피아노를 칠 수 없게 된 소년 아리마 코세이.

그의 눈에 비추어지는 세상은 여느 또래의 형형색색이 아닌 모노톤의 단조로운 풍경일 뿐이다.

반쯤은 자포자기하고 그저 흘러가는 대로 살아가던 14살 초봄의 어느 날.

친구의 소개팅 자리에 인원수를 맞추기 위해 들러리로 불려 나간 코세이는 그곳에서 개성 넘치는 소녀 바이올리니스트 미야조노 카오리와 만난다.

자기 나름대로의 스타일로 콩쿠르 과제곡을 해석하고 자유분방하게 연주하는 그녀와 교류하며 코세이의 무채색 세상은 큰 변화를 맞이하는데..

【 4 월은 너의 거짓말 – 나무위키 】

OP : 光るなら, 七色シンフォニー

ED : キラメキ, オレンジ

NO.2

월간 순정 노자키군

작가 : 츠바키 이즈미

장르 : 로맨스 / 개그

감독 : 야마자키 미츠에 (山﨑みつえ)

〈 기본 줄거리 〉

노자키를 좋아해왔던 사쿠라는 용기를 내서 자신의 마음을 고백한다.

그러나 사쿠라의 말의 의미를 잘못 받아들인 노자키.

자신의 필명이 적힌 사인을 선물하고 어시스턴트로서 그녀를 집으로 데려오는데..

【 월간순정 노자키 군 – 라프텔 】

OP : 君じゃなきゃダメみたい

ED : ウラオモテ・フォーチュン

NO.3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작가 : 와타리 와타루

장르 : 학원 / 러브 코미디 / 청춘

감독 : 요시무라 아이 (吉村愛)

〈 기본 줄거리 〉

치바시립 소부 고등학교에 다니는 고교 2학년 히키가야 하치만은 자신의 신조를 관철하며 친구를 일절 사귀지 않는 조용한 고교생활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 날 하치만은 생활 지도 담당 교사인 히라츠카 시즈카의 눈에 띄어, 학교 제일의 미소녀 유키노시타 유키노가 소속된 봉사부에 입부하게 된다.

봉사부는 고민을 가진 학생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특별활동 부서로, 공개적으로 그 활동이 드러나지 않고 오직 시즈카의 소개로 학생이 보내진다.

하치만은 봉사부에 입부한 뒤로 유키노시타와 함께 어떤 사람에게 손수 만든 쿠키를 전해주고 싶다는 유이가하마 유이.

이후 직접 쓴 소설 원고의 감상을 들려주길 원한다는 자이모쿠자 요시테루.

테니스에 강해지고 싶다는 토츠카 사이카.

학교 최고의 인기남 하야마 하야토 등과 엮이게 되는데..

【 내 청춘 러브코미디는 잘못됐다 – 나무위키 】

OP : 유키토키, 하루모도키

ED : Hello Alone, 에브리데이 월드

NO.4

옆자리 괴물군

작가 : 로비코

장르 : 러브 코미디 / 순정만화

감독 : 카부라키 히로

〈 기본 줄거리 〉

옆자리 요시다 하루는 입학 첫날 유혈사태를 일으킨 후, 한 번도 학교에 나오지 않고 있다.

심약한 선생님의 부탁으로 문제아 하루에게 프린트를 전해주게 된 시즈쿠.

자신의 성적 외에는 관심이 없던 시즈쿠는 이로인해 그 요시다 하루에게 친구로 인정을 받는다.

게다가 하루의 순수함을 알고 친절하게 대해주자 이번엔 고백까지 해오는데..

【 옆자리 괴물군 – 라프텔 】

OP : Q&A 리사이틀!

ED : White Wishes

NO.5

바이올렛 에버가든

작가 : 아카츠키 카나 (暁佳奈)

장르 : 멜로드라마 / 판타지 / 액션 / 옴니버스

감독 : 이시다테 타이치 (石立太一)

〈 기본 줄거리 〉

『 자동 수기 인형오토 메모리즈 돌 』

그 이름이 입에 오르내리던 것은 이미 오래 전부터의 일.

올랑드 박사가 사람의 목소리를 받아적는 기계를 만들었다.

처음엔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만들었던 기계였지만

언제부턴가 세계에 보급되고 그것을 대출·제공하는 기관도 생겼다.

「고객님이 원하신다면 어디든 달려가겠습니다.

자동 수기 인형 서비스 바이올렛 에버가든입니다.」

이야기책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모습에 금발 벽안을 가진 여자는 영롱한 목소리로 그렇게 말했다.

【 바이올렛 에버가든 – 나무위키 】

OP : TRUE

ED : みちしるべ

NO.6

플라스틱 메모리즈

원작 / 각본 : 하야시 나오타카

장르 : 로맨스 / SF

감독 : 후지와라 요시유키 (藤原佳幸)

〈 기본 줄거리 〉

“그는 바란다. 이 사랑의 추억이 진실이기를.

그녀는 두려워한다. 이 사랑의 기억이 거짓이기를 바라며.”

현대보다 조금 더 과학이 진보한 세계.

대학 입시에 실패한 평범한 18세 소년 ‘미즈가키 츠카사’.

그는 부모님의 연줄로 ‘기프티아’라는 고성능 안드로이드를 제조하고 관리하는 세계적 대기업 ‘SAI’에 입사하게 된다.

그곳에서 근무하던 기프티아 소녀 ‘아이라’와의 만남은 ‘츠카사’의 삶을 크게 뒤흔들어 놓게 되는데..

【 플라스틱 메모리즈 – 나무위키 】

OP : Ring of Fortune

ED : 朝焼けのスターマイン

NO.7

잔잔한 내일로부터

원작 : Project-118

장르 : 로맨스 / 판타지

감독 : 시노하라 토시야

〈 기본 줄거리 〉

아주 먼 옛날, 모든 사람들이 바다에 살고 있던 시대가 있었다.

그러나 육지를 동경한 사람들은 바다를 떠났고 사람들은 바다에 사는 부류, 육지에 사는 부류로 나뉘었다.

사는 것은 달라도 서로간의 교류는 지속되고 있었다.

바다 마을 ‘시오시시오’에 사는 사키시마 히카리, 무카이도 마나카, 히라다이라 치사키, 이사키 카나메.

이들은 다니던 중학교가 폐교되어 육지로 전학을 가게 된다.

그리고 육지에 사는 키하라 츠무구를 만난다.

서로 사는 세계가 달랐기에 일어나는 갈등과 서로 좋아하고 아파하는 감정들을 다루는 이야기.

【 잔잔한 내일로부터 – 라프텔 】

OP : Lull ~ そして僕らは ~ , 밀물과 썰물

ED : 아쿠아 테라리엄, 세 잎의 매듭

NO.8

심심한 칠드런

작가 : 와카바야시 토시야

장르 : 학원 / 러브 코미디

감독 : 카네코 히라쿠 (金子ひらく)

〈 기본 줄거리 〉

부끄러워서 차마 “너를 좋아해!” 라고 말하지 못하는 아이.

너무 장난으로 “좋아해!”라고 많이 말해버려 진심을 전할 수 없는 아이.

자칭 연애마스터라며 연애 상담을 도맡는 아이.

오늘도 그들은 서로의 주변을 맴돌기만 하는데..

【 심심한 칠드런 – 라프텔 】

OP : 애매모호

ED : Dear

NO.9

늑대소녀와 흑왕자

작가 : 핫타 아유코 (八田鮎子)

장르 : 순정만화 / 학원

감독 : 카사이 켄이치

〈 기본 줄거리 〉

고등학교 1학년 시노하라 에리카는 설레는 마음을 품고 고등학교에 입학한다.

1년 동안 외톨이가 되고 싶지 않아 친구를 만들기 위해 옆자리 친구들에게 먼저 말을 건다.

친구들의 대화 주제는 자신의 남자친구 자랑.

16년차 모태솔로이지만 친구들과의 대화에 끼기 위해 있지도 않은 거짓말로 남자친구 자랑을 한다.

거짓말에 한계가 찾아오고 거짓말이 들통 날 위기에 처한 무렵.

친구들의 계속되는 남자친구 인증 요구에 무작정 길거리에 있는 잘생긴 남자를 몰래 도촬한 뒤, 자신의 남자친구라고 속여 무마시키려한다.

그러나 알고보니 길거리에서 도촬했던 잘생긴 남자는 같은 학년, 다른 반의 사타 쿄야였다.

사정을 듣고 남자친구인 척 연기 해달라는 부탁을 승낙한다.

잘생기고 다정하다 생각했던 쿄야는 사실, 상냥한 겉모습과는 정반대로 새디스트였던 것.

【 늑대소녀와 흑왕자 – 나무위키 】

NO.10

사랑과 거짓말

작가 : 무사오

장르 : 청춘 / 러브 코미디

감독 : 타쿠노 세이키 (宅野誠起)

〈 기본 줄거리 〉

국가가 국민 개개인의 기호와 능력, 성격 등을 파악하여 최적의 결혼 상대를 “정부통지”하는 것.

이렇게 해서 태어난 세대를 “유카리 세대”.

유카리 세대는 유전적으로 선별된 세대이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건강하고 능력도 출중해 국내외에서 유카리법을 칭송하고 있다.

한편 주인공 네지마 유카리는 이 제도가 절대 사절이다.

네지는 좀 더 자연스런 연애를 꿈꾸고 있으며 같은 반의 타카사키 미사키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16세의 생일을 앞두고 이제 정부통지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에 초조해진 네지는 타카사키를 불러내 마음을 고백한다.

꿈만 같게도 타카사키 역시 네지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던 그때 네지에게 정부통지를 알리는 문자가 온다.

놀랍게도 그 상대는 타카사키.

기적적인 일이라고 기뻐하는데 갑자기 문자는 사라지고 후생노동청에서 나온 공무원들이 “진짜 정부통지”라며 서류를 가져온다.

진짜 정부통지의 상대는 사나다 리리나.

하지만 타카사키를 단념하지 못한 네지는 그 마음을 솔직하게 털어놓아 리리나를 감동하게 한다.

사나다도 유카리 법이 싫었고 두 사람의 만남이 로망이 있다고 생각해 적극 지지하게 되었다.

그러나 정작 타카사키는 네지를 좋아하면서도 그의 애정에 응해주지는 않는데..

【 사랑과 거짓말 – 나무위키 】

OP : かなしいうれしい

ED : Can’t you say

NO.11

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

작가 : 사가라 소우

장르 : 학원 / 러브 코미디

감독 : 스즈키 요헤이 (鈴木洋平)

〈 기본 줄거리 〉

요코데라 요우토는 머릿속이 번뇌로 범벅인 고교 2년생.

아무런 생각 없이 「웃지 않는 고양이 상 (像)」 에 빌었더니, 마음으로 생각한 것들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줄줄 흘러나오게 되고 말았다.

그런 인생의 최대 위기에서 그를 구해준 것은, 쿨하고 귀여운 무표정녀, 츠츠카쿠시 츠키코.

“머리 끝부터 꼬리 끝까지 마구 쓰다듬고 싶어지는 애로군.”

“변태로군요.”

“아, 아니야, 이건 칭찬의 일종이라고!”

“법정에 설 일이 많을 듯한 변태로군요.”

“!?!?”

고양이 상 탓에 잃어버린 속내와 겉치레의 구별을 탈환하기 위해 일어나는 이야기.

【 변태왕자와 웃지 않는 고양이 】

OP : Fantastic Future

ED : Baby Sweet Berry Love

NO.12

늑대와 향신료

작가 : 하세쿠라 이스나

장르 : 중세 / 판타지 / 경제 / 로맨스 / 로드 무비 / 수명

감독 : 타카하시 타케오

〈 기본 줄거리 〉

한 행상인이 있었다.

어느 마을에 들린 그는 평소대로 자신의 마차에서 밤을 보내고자 화물로 있던 모피속으로 들어가려 했다.

그런데 그곳에는 용모가 아름다운 소녀가 있었고 자신의 고향까지 데려다 달라는 부탁을 했다.

그 소녀는 달빛 아래에서 빛나는 아름다운 황갈색 머리와 사람이 아닌 큰 짐승의 귀.

허리에는 모피중에서도 아주 빼어난 최상급의 털이 달린 꼬리가 자라나있었다.

스스로를 현랑이라고 칭하며 마을의 보리를 잉태하고 풍요를 관장했던 신이자 수백년의 긴 세월을 살아온 늑대의 화신이라고 말했다.

행상인은 그 아가씨의 부탁을 듣고 그녀와 함께 여행을 떠났다.

『 늑대와 양피지 』 1권 中

【 늑대와 향신료 – 나무위키 】

NO.13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작가 : 후지타 (ふじた)

장르 : 로맨스 / 코미디

감독 : 히라이케 요시마사

〈 기본 줄거리 〉

오타쿠 사내 동기들의 연애 이야기.

깨알같은 로맨스와 서브컬처적 요소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

제목에는 두가지 의미가 담겨있는데, “오타쿠(オタク)에게 사랑은 어려워”와 “댁(お宅)한테 사랑은 어려워”라는 중의적인 의미가 담겨있는 타이틀이다.

【 오타쿠에게 사랑은 어려워 – 나무위키 】

OP : sumika

ED : 너의 옆

NO.14

게이머즈!

작가 : 아오이 세키나

장르 : 러브 코미디

감독 : 오카모토 마나부 (岡本 学)

〈 기본 줄거리 〉

매일 밤 침대에서 이세계로 소환되는 환상을 그리는 평범한 남학생 아마노 케이타. 유일한 취미는 게임.

방과 후 어느 날, 게임샵에서 미소녀 게임을 손에 들고 있자니 같은 학교 교복을 입은 미소녀가 말을 걸어 온다.

금발에 긴 머리, 커다란 푸른 눈동자. 학교 제일의 미소녀로 군림하는 그녀의 이름은 텐도 카렌.

”아마노 군, 혹시 너 말이야, 좋아해?’’

【 게이머즈 ! – 나무위키 】

OP : GAMERS!

ED : Fight on!

NO.15

쓰레기의 본망

작가 : 요코야리 멩고

장르 : 학원 / 연애

감독 : 안도 마사오미 (安藤正臣)

〈 기본 줄거리 〉

품행단정한 미남미녀 고교생 커플로 주위로부터의 질투어린 시선과 부러움을 받고 있는 열일곱 동갑내기 야스라오카 하나비와 아와야 무기.

함께 하교하거나, 서로의 시험점수를 물어보거나, 평범한 대화를 나누거나, 남들 눈에 띄지 않는 그늘 아래서 키스하거나.

누가 봐도 이상적인 커플인 두 사람, 하지만 이들은 누구에게도 말 못 할 어떤 ‘비밀’을 공유하고 있는데..

【 쓰레기의 본망 – 라프텔 】

OP : 嘘の火花

ED : 平行線

728×90

반응형

그림체, 작화 좋은 일본 순정, 로맨스 애니 추천

제가 직접 보고 선별한 그림체, 작화 좋은 일본 순정, 로맨스 애니 추천 목록입니다!!

꽤 오래전에 방영한 애니도 있지만 그만큼 재밌고 여운 남는 애니라 추천합니다.

대부분 유명한 애니들이라 거의 다 보셨을 것 같지만 그래도 혹시나

보지못한 애니가 있다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러브 판타지 애니

다음은 Bing에서 러브 판타지 애니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애니추천] 판타지 먼치킨 덕후가 꼭 봐야하는 애니추천!!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애니추천] #판타지 #먼치킨 #덕후가 #꼭 #봐야하는 #애니추천!!


YouTube에서 러브 판타지 애니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니추천] 판타지 먼치킨 덕후가 꼭 봐야하는 애니추천!! | 러브 판타지 애니,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