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캐나다 기술 이민 | 캐나다 이민. 갈지 말지 고민이시라구요? 20대부터 40대까지 상황별로 정리해봤습니다. 173 개의 베스트 답변

캐나다 기술 이민 | 캐나다 이민. 갈지 말지 고민이시라구요? 20대부터 40대까지 상황별로 정리해봤습니다. 173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캐나다 기술 이민 – 캐나다 이민. 갈지 말지 고민이시라구요? 20대부터 40대까지 상황별로 정리해봤습니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캐나다 육아대디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0,153회 및 좋아요 98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캐나다 기술 이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캐나다 이민. 갈지 말지 고민이시라구요? 20대부터 40대까지 상황별로 정리해봤습니다. – 캐나다 기술 이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요즘 한국으로 역이민을 가는 사람도 많고, 바이러스 사태때문에 캐나다 이민에 대한 관심이 거의 없는거 같습니다. 작년만해도 유학, 이민붐이 일었던거에 비하면 격세지감이네요. 이민도 유행을 타는거 같습니다. 언젠가는 다시 캐나다 이민 바람이 불겠지요.
저 역시 이민을 결정함에 있어서 주변의 도움을 받지못해 충동적으로 결심을 했던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100퍼센트 제 주관적인 내용이니 걸러서 들으시고, 신중히 선택하시길 바래요.
전 아직도 캐나다 이민을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럴거 같구요. 단지 의료 시스템만 더 좋아졌으면 하는 바램은 있네요^^

캐나다 기술 이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캐나다 취업 – 전문인력 이민 – 성공한 사람들

캐나다 치기공은 전문 기술 분야로 관련 일을 배워두고 업무에 숙련되면, 좋은 대우를 받으며 캐나다 생활 및 영주권 지원이 가능합니다. 취업처는 한국 분들이 운영하는 …

+ 더 읽기

Source: spconsulting.ca

Date Published: 11/3/2022

View: 775

CISC – 캐나다 Express Entry 이민

FSTP 연방 기술 이민 · Profile 등록 요건. – NOC “B” 의 해당 직업군 경력 필요 · 어학능력. – IELTS L : 5.0 / R : 3.5 / W : 4.0 / S : 5.0 이상 · 가능 직업군. – 요리사,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cisc.co.kr

Date Published: 7/8/2022

View: 5599

기술이민하신 분 있나요 – 몬트리올 대나무숲

아마 캐나다내에서 가장 쉬울. 개나 소나. 대신 오래 기다려야해요. 기본이 3년. 글구 정작 기다려서 영주권 받은들 밥벌이가 문제 …

+ 여기를 클릭

Source: mtlkorea.com

Date Published: 8/25/2021

View: 9190

2022년 캐나다 이민을 가능하게 하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Express Entry 시스템은 연방 경제 이민 프로그램에 따라 제출된 캐나다 PR 비자 신청서를 관리합니다. 그들은: 연방 기술 노동자 프로그램(FSWP)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y-axis.ae

Date Published: 11/3/2022

View: 440

2022 캐나다 유망 직업 10선 – 이민을 고려하고 있다면?

캐나다 이민 – 어떤 직종이 유망하고, 구인 상황은 어느 정도일까? … 거리 유지 등을 통해 우리가 알게 된 것은 정보통신 기술이 한 기업을 살리 …

+ 더 읽기

Source: canadatalk.net

Date Published: 5/4/2021

View: 7870

캐나다 연방 정부 이민 – UvanU

캐나다 전문 기술 이민(Federal Skilled Trades Program)은 Express Entry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요리사, 제빵사를 포함하여, 특정 직업군의 지원자에게 적합한 …

+ 여기를 클릭

Source: uvanu.com

Date Published: 5/27/2022

View: 739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캐나다 기술 이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캐나다 이민. 갈지 말지 고민이시라구요? 20대부터 40대까지 상황별로 정리해봤습니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캐나다 이민. 갈지 말지 고민이시라구요? 20대부터 40대까지 상황별로 정리해봤습니다.
캐나다 이민. 갈지 말지 고민이시라구요? 20대부터 40대까지 상황별로 정리해봤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캐나다 기술 이민

  • Author: 캐나다 육아대디
  • Views: 조회수 40,153회
  • Likes: 좋아요 985개
  • Date Published: 2020. 5.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SEtI8XwCb3o

퀘벡주 투자이민 프로그램은 다른 주정부 프로그램에 비해 훨씬 더 강한 자체심사권

성공한 사람들은 캐나다에서 일을 하면서 해외 경험을 쌓고자 하시는 분들께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캐나다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드리며, 한국에서 온라인 면접 부터 취업, 고용허가(LMIA), 일할 수 있는 비자인 워크퍼밋까지 모든 것을 함께 합니다. 고객님이 원하실 경우 추후 영주권을 획득 하실 경우를 고려한 맞춤 설계를 드립니다.

기술이민하신 분 있나요

기술이민이 3년 이상 기다려야 된다는게 맞나요

아는 분이 3년 걸려서 영주권 받았다고 하시네요

그동안 몬트리올에서 취업이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데

한국에서 영주권 받고 들어가는게 나은걸까요

캐나다 이민 경로와 함께 2022년에 캐나다로 이동

2022년 캐나다 이민을 가능하게 하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캐나다 이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이민 시스템입니다. 이제 401,000년 목표인 2021명 달성이라는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의심의 여지 없이 캐나다는 이민자들을 극도로 환영합니다. 사실, 캐나다는 이민자들의 사회적, 경제적 기여에 힘입어 번창하고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는 고등 교육을 위한 최고의 국제 목적지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제 캐나다가 세계 최고의 국가라는 것이 공식화되었습니다. 캐나다 이민에 관심을 갖게 되었나요? 우리는 당신이 그렇게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경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여기 있습니다. 그들에 대해 알아보자.

캐나다 익스프레스 엔트리

Express Entry는 캐나다/해외의 숙련 노동자들이 캐나다로 가는 길입니다. 캐나다 PR 비자.

Canada Express Entry는 가장 빠른 비자 처리 시스템입니다. 6개월 이내에 비자 신청이 처리됩니다.

이 Express Entry 시스템은 연방 경제 이민 프로그램에 따라 제출된 캐나다 PR 비자 신청서를 관리합니다. 그들은: 연방 기술 노동자 프로그램(FSWP) 연방 기술 무역 프로그램(FSTP) 캐나다 체험 수업 (CEC)

캐나다 주 및 준주는 다음에서 후보자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익스프레스 엔트리 후보 풀. 이는 PNP를 통해 수행되므로 숙련 노동자에 대한 현지 노동 시장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가족 후원

친척이 캐나다 PR 비자 소지자로 캐나다에서 살고, 공부하고, 일하기를 원하십니까? 그런 다음 가족 후원이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본인이 캐나다 PR 비자 소지자인 경우 특정 친척을 후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귀하의 후원하에 영주권자로 캐나다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을 후원하려면 18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다음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시민권자/영주권자, 또는

캐나다 인디언법(Canadian Indian Act)에 따라 캐나다에 인디언으로 등록된 개인.

PNP

이민 측면에서 상당한 기여가 있습니다. 캐나다 PNP 프로그램. 캐나다의 모든 주에는 다음과 같은 외국인을 찾고 초대하기 위한 PNP가 있습니다.

해당 주의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는 교육, 업무 경험 및 기술

캐나다 영주권자가 되려는 의도

특정 지역에 살고자 하는 의지

모든 캐나다 주/테리토리에는 자체 PNP가 있으므로 이민 흐름도 있습니다. 그들은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지명을 위해 주에서 초청하는 이민 후보자 그룹을 알려줍니다.

다음 중 하나는 프로그램 스트림의 대상이 되는 이민자 범주일 수 있습니다.

사업가

학생

반숙련 노동자

숙련 된 일꾼들

학생 경로

캐나다 학생 비자로 고등 교육을 받기 위해 캐나다에 도착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당신은 이미 공부 기간 동안 주당 제한된 시간 동안 일할 수 있습니다. 교육을 마치면 캐나다에 계속 거주하면서 PGWP에 따라 일할 수 있습니다. PGWP에 따른 자격을 얻으려면 캐나다 학업 프로그램이 최소 8개월 동안 지속되어야 합니다.

캐나다 취업 허가가 있는 경우 프로필에 이점이 추가됩니다. 당신은 더 나은 프로필 점수를 얻을 것입니다. 이러한 높은 점수는 귀하가 신청서를 제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캐나다 PR 비자.

퀘벡이 선정한 숙련공

지금쯤이면 퀘벡에는 캐나다의 연방 이민 시스템과 유사한 자체 이민 시스템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퀘벡에 정착할 준비가 된 숙련 노동자로 캐나다 영주권자가 되려면 퀘벡이 선택한 숙련 노동자로 이민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대서양 이민 파일럿

캐나다 대서양 지역의 고용주는 이 시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캐나다 대서양으로 이주하는 데 관심이 있는 숙련된 외국인을 고용합니다. 파일럿은 또한 캐나다 대서양에 살고자 하는 국제 졸업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참고 : 31년 2021월 XNUMX일에 Atlantic Immigration Pilot이 종료됩니다. 그러면 더 이상 주정부 승인이 발행되지 않습니다. 계속 유효한 주정부 보증 증명서를 소지하고 있다면 여전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PR 비자 파일럿 아래. 5년 2022월 XNUMX일까지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새 프로그램이 이 파일럿 프로그램을 대체합니다.

간병인으로 이민

임시 취업 허가 또는 캐나다 PR 비자 소지자로 간병인으로 캐나다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창업 비자

기업가라면 창업 비자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캐나다로 이민할 수 있습니다. 첫째, 캐나다에서 사업을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일자리를 만들거나 혁신적인 기업가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 이민

캐나다 이민은 자영업자로서 가능합니다. 그러려면 다음이 있어야 합니다.

체육 및 문화 활동과 관련이 있다고 간주되는 경험

캐나다의 체육 또는 문화 생활에 상당한 공헌을 할 준비와 능력

농촌 및 북부 이민 파일럿

커뮤니티 기반 프로그램입니다. 파일럿은 소규모 커뮤니티가 경제적 이민의 이점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참여 커뮤니티 중 한 곳에서 거주하고 일하고자 하는 숙련된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캐나다 PR 경로를 만들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이해하셨겠지만, 캐나다에는 캐나다 이민을 위한 많은 경로가 있습니다. 그것들을 탐색하고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귀하의 적격성 파악 캐나다 이민. 사용 캐나다 포인트 계산기.

공부, 일, 방문, 투자 또는 캐나다로 이주, Y축과 대화, 세계 No.1 이민 및 비자 회사.

이 블로그가 흥미롭다면 다음을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일하기 위해 더 많은 이민자가 필요하며, 일자리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민을 고려하고 있다면? : 캐나다톡

캐나다 이민 – 어떤 직종이 유망하고, 구인 상황은 어느 정도일까? 캐나다 이민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 글에서 확인하세요. 현재 캐나다에서 급하게 필요로 하는 직종을 정리했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연방정부 취업 포탈 Job Bank, 통계청의 Labour Force Survey, 온라인 취업 포탈 Indeed, Talent.com, 글로벌 싱크탱크인 Randstad, 캐나다 정보통신 연구소 Lighthouse Labs 등을 참조해 작성했습니다.

캐나다 유망 직업 10선

캐나다 경제 이민 제도에 변화가 오고 있습니다. 현재 의회에 제출된 개정안이 통과되면 이민난민시민권부(이민부) 장관은 익스프레스 엔트리로 영주권 신청을 한 지원자들을 특정 범주로 선별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전기기사, 간호사 등 어떤 특정 직업군, 혹은 불어 능통자 등 이민부 입맛에 맞는 필터로 지원자들을 다시 추리는 것입니다.

자금까지 익스프레스 엔트리 제도에서는 지원자들의 인적자본을 기초로 점수를 산정해 총점 기준으로만 추첨을 실시해서 영주권을 부여할 뿐 특정 분야에 초점을 맞춰 지원자를 선별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민부가 이런 식의 개정안을 준비한다는 것은 그만큼 현재 캐나다 노동시장의 인력수급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캐나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코로나 팬데믹으로 이민자가 급감하자 인구가 전년도보다 0.4% 증가하는 데 그쳤습니다. 비록 인구가 감소하지는 않았지만 증가율이 1차 세계대전 수준(1914년 0.3%)으로 돌아간 것입니다. 보통 이민유입이 연간 인구 증가의 80%정도를 차지했는데 이때는 50%에 불과했습니다. 인구증가율이 정체됐다는 것은 결국 그만큼 노동시장에 필요한 인력을 제때 공급받지 못했다는 것을 뜻합니다.

역시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 4월 말 현재 캐나다의 실업률은 5.2%로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실업률이 떨어지면 마냥 좋을 것 같지만 지나치게 낮아도 문제가 됩니다. 지난해 4분기 현재 사람을 뽑지 못해 비어 있는 자리를 나타내는 공석(空席: Job Vacancy) 건수는 91만5천 건으로 사상 최대치입니다. 아래 그래프에 보이듯이 2020년의 두 배 수준입니다. 5월 말 현재 비공식적으로 100만 건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만큼 전국의 사용자들이 일할 사람을 찾지 못해 곤욕을 치르고 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배경으로 특정 직업군을 ‘콕 찍어서’ 추첨을 실시하는 방향으로 익스프레스 엔트리 개정안이 준비되고 있는 것입니다.

<2017~2021년 분기별 공석 건수 추이, 자료: 통계청>

<주: 2020년 2,3분기는 코로나 때문에 통계청이 자료를 수집하지 않아 분석에서 제외됐음>

그래서 오늘은 인력난을 극심하게 겪고 있는 상위 10개 업종을 소개합니다. 연방 익스프레스 엔트리 하위 스트림인 연방숙련근로자(FSW) 및 캐나다경험(CEC)이나 주정부추천이민(PNP)을 준비하는 분들께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직업명을 우리말로 옮기지 않고 영어로 그대로 표현한 것은 구인 광고를 검색할 때 혼동을 피하기 위함입니다. 괄호 안의 숫자는 캐나다직업분류(NOC: National Occupational Classification)코드입니다.

1 Key Account Manager (0601)

‘Account’란 단어가 쓰였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회계부서가 아니라 우리나라로 치면 영업부서 책임자 정도 되는 직위입니다. 하지만 고객들 잘 웃기고 눈치가 빨라 고객들 기분을 잘 맞춰주고 끈기 있게 물건 팔고, 이런 한국적인 개념이 아니라 대외적으로는 거래처를 관리하고 내부적으로는 생산팀 혹은 서비스팀과 정확한 데이터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다리 역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의 어떤 부서에서 고객사에 건의하거나 문의할 일이 있으면 가장 먼저 접촉하는 창구가 ‘Key Account Manager’입니다. 반대로 고객사의 어떤 부서에서 우리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해 문의하려면 제일 먼저 접촉하는 창구가 바로 ‘Key Account Manager’입니다.

고객사의 어떤 부서와 우리 회사의 상대 부서가 직접 연락해서 일을 하다 보면 나중에 커뮤니케이션이 일관성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방지하는 한편 서로 잘못된 곳으로 연락한 뒤 마냥 기다리는 일도 미연에 막기 위해 고안된 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봉 수준도 꽤 높은 편인데, 평균 시급이 50달러, 즉 주당 37.5시간 일하면 약 10만달러 정도 됩니다.

2 Software Developer

정보통신 전문가들은 장기적으로도 인력난이 해소되기 어려운 업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재택근무, 거리 유지 등을 통해 우리가 알게 된 것은 정보통신 기술이 한 기업을 살리거나 완전히 망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매끈하게 원격근무 환경을 조성해 나간 업체는 코로나 확산에도 불구하고 생산성이 더 향상되었지요.

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데이터와 자동화에 더 의존할 수밖에 없고 그에 따라 훌륭한 개발자들을 확보하려는 각축전은 더 치열해졌습니다. 예를 들면, 브리티시컬럼비아주나 앨버타주 등은 주정부추천이민에서 특혜를 주면서 정보통신 계통 기술자들을 모시느라 분주합니다.

몇 가지 직업군이 이 Software Developer에 속합니다. 정보시스템 분석 및 자문 (2171), 데이터베이스 분석 및 데이터 관리(2172) 등은 평균 연봉이 주당 40시간 기준으로 8만~9만달러에 이릅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2173), 컴퓨터 엔지니어(2147) 등은 연봉이 보통 10만 달러를 넘습니다.

3 Registered Nurse (3012)

의료계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격하게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대표업종입니다. 코로나 이전인 10여년 전부터 캐나다의 베이비부머 세대가 은퇴 연령에 이르면서 인력이 부족해지기 시작했는데, 코로나 팬데믹이 이런 추세에 가속도를 붙여 버렸습니다.

우리나라도 백신 패스 때문에 다소 논란이 있었던 것처럼, 캐나다 정부도 지난해 전 의료계 종사자들에게 백신접종을 의무화하면서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간호사 등 일부 의료인들이 업계를 떠나는 일마저 벌어졌습니다. 인력 수급에 차질이 빚어진 것은 당연한 일이지요.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현재 온타리오주의 간호사 채용공고(job posting)는 만여 건인데, 지난해보다 163% 증가한 수준입니다. 전국적으로는 117% 늘어난 2만3천 건 정도입니다.

업무는 크게 일반 간호사와 정신과 간호사로 나뉘는데 환자들을 직접 돌보는 일부터 의료 관련 교육, 간호업무와 관련된 문제들에 대해 자문하는 일까지 담당합니다. 연봉은 높은 편으로 주당 37.5시간 일할 때 평균 8만달러 정도를 받습니다.

다만 간호사들의 업무강도는 센 편입니다. 캐나다 간호사협회가 지난해 7월 5천2백명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거의 1년이 다 된 5월초에 발표했는데 응답자 중 3분의 2가 ‘탈진상태’라고 토로했습니다. 또 응답자의 70%가량이 5년 안에 현재 자리를 떠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예 간호사직을 떠나고 싶다는 사람들도 42%나 됐습니다. 지금 당장 설문조사를 한다 해도 이런 분위기는 크게 다르지 않을 듯합니다.

4 Marketing Manager (0124)

기업광고, 판촉, 홍보 등을 계획/주도하고 결과를 평가하는 관리자 직군입니다. 연방정부는 앞으로 6년간 약 1만9천여명의 새로운 인력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취업관련 싱크탱크인 Randstad는 이와 관련해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가운데 각 기업 경영진들이 판촉 비용의 집행을 깐깐하게 관리하기 시작하면서 우수한 마케팅 인재를 확보하는 일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온라인 광고와 판촉 활동은 기존의 전통적인 접근방식을 기초로 해 소셜미디어 등 새로운 도구를 잘 활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마케팅 매니저들의 몸값을 더 올리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연방정부 취업포털인 Job Bank에 따르면 주당 37.5시간 근로기준 평균연봉은 8만4천달러 수준입니다.

5 Delivery Driver (7514)

비단 캐나다만의 문제는 아니지만 코로나 팬데믹 이후 모든 분야의 배달 전문 인력들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각종 제한 조치는 속속 해제되고 있지만 Driver 인력부족 문제는 짧은 기간에 해소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국경을 넘나드는 트럭트레일러 기사부터 택배 운전사까지 거의 모든 종류의 드라이버는 항상 ‘구인중’입니다. 온라인 취업 포털 Indeed에 따르면 트럭 기사의 평균 임금은 시간당 25달러 정도인데, 5월 말 현재 모집공고를 낸 운송회사들은 대부분 시급 35달러 이상을 내걸고 있습니다.

6 Welder (7237)

학사 학위나 전문대 졸업장 없이도 충분히 괜찮은 사용자를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블루칼라 직종입니다. 우리말로는 ‘용접공’ 한 가지이지만 캐나다의 job title로는 Journeyman Welder, Brazing Machine Operator, Soldering Machine Operator 등입니다. 이 명칭으로 구인 광고가 나면 모두 이 NOC 7237의 Welder를 뽑는 것입니다.

2028년까지 캐나다 경제에 최소한 2만3천명 이상의 용접공이 필요한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전국적으로 ‘귀하신 몸’ 대접받는 직종이지만 특히 브리티시컬럼비아주와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주에서는 ‘더 귀하신 분들’입니다. 건설 붐이 일면서 용접공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가 된 탓입니다. 주당 37.5시간 일하는 것을 기준으로 평균 연봉은 5만달러 전후 수준입니다.

7 Electrician (7241)

코로나가 기승을 부렸던 지난 2년간 온라인쇼핑이 폭증하고 자동화가 발달하면서 전기 기사들의 몸값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비롯해 전기, 전자 관련 제품들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전기 전문가들을 찾는 사업장이 덩달아 확대되고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연방정부는 향후 6년간 3천여명 이상의 전기 기사들이 모자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일자리는 2만3천4백개 정도 될 전망이지만, 같은 기간 캐나다 내에서 배출될 전기기사는 2만여명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평균 연봉 수준은 5만8천달러 정도이며, 최고 13만달러를 받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8 Human Resources Manager (0112)

코로나 팬데믹에서 서서히 벗어나고 있는 캐나다 경제에서 인력을 뽑고 관리하는 것은 물론 해고하는 문제까지 인사관리 전문가들의 역할은 더할 나위 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모든 업종에서 종업원을 뽑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인사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상황이란 뜻이고 그에 따라 인사관리 전문가들의 위상도 올라가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지난해 4분기 이후 실업률이 급속하게 떨어지고 구인 경쟁이 심화되면서 종업원들의 이직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입사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다른 직장으로 옮기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각 기업은 종업원을 뽑는 일에서 그치지 않고 근속기간을 늘려야 한다는 부담도 안고 있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인력 충원과 관리, 해고와 관련된 정부의 규제와 관련 법을 잘 알고 있는 전문가가 직원들의 사기진작까지 책임져야 하는 상황이어서 인사관리 전문가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인사관리자들의 평균 연봉은 9만6천달러 수준으로 꽤 높은 편입니다.

9 IT Project Manager (0213)

정보통신 관련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감독하는 관리자입니다. 새로운 프로젝트 개발도 중요하지만 이 프로젝트가 실제로 사용되고 구현되는 일을 감독하고 회사의 정보통신 관련 개발 주도권을 시장에서 유지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인력이기도 합니다.

취업전문가들은 ‘기업들이 어떤 IT Project Manager를 원하느냐’는 질문에 ‘기술적인 경험도 중요하지만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적극적인 의지로 해결하겠다는 성향을 가진 사람을 더 원한다’고 지적합니다. 이들이 받는 평균 연봉은 약 11만 달러 수준을 넘어섭니다.

10 Customer Service Representative (6552)

우리가 흔히 만나는 콜센터의 직원들부터 외상매출금 담당 부서의 수납직원까지 도소매를 막론하고 고객들과 만나는 접점에서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러니까 우리나라에서 이른바 ‘감정노동자’라고 불리는 직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소매점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고객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운명이 좌우되는 상황에 이르다 보니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고객서비스 전문가들의 수요는 계속 늘어날 전망입니다.

연방 취업포털 Job Bank에 따르면 2028년까지 약 6만여 개의 새로운 Customer Service Representative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평균 시급은 19달러 수준이며 고졸 정도의 학력만 있으면 취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진입장벽이 낮은 직종에 속합니다.

기회는 준비된 자의 몫

2022년의 고용시장은 완전히 구직자 위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제때에 종업원을 구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습니다. 위의 10대 직업은 2022년에만 유망한 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인력부족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직원 채용 풀을 외국인들에게 크게 의존할 수 밖에 없는 처지란 뜻입니다. 그러니 기술이 있거나 경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채용제안서(Job Offer) 받기는 ‘식은 죽 먹기’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민 경로에서 Job Offer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는 재론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바야흐로 캐나다는 ‘농번기에는 부지깽이도 일어나서 일한다’는 우리 속담처럼 일만 할 수 있다면 누구나 데려다 쓰겠다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하겠습니다. 물론 이 상황은 코로나라는 전대미문의 전염병으로 인해 증대되었습니다. 그러니까 누군가에게는 코로나가 ‘재앙이 아닌 새로운 기회’가 될 수도 있을 듯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캐나다 기술 이민

다음은 Bing에서 캐나다 기술 이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캐나다 이민. 갈지 말지 고민이시라구요? 20대부터 40대까지 상황별로 정리해봤습니다.

  • 캐나다
  • 이민
  • 방법
  • 이민방법
  • 유학

캐나다 #이민. #갈지 #말지 #고민이시라구요? #20대부터 #40대까지 #상황별로 #정리해봤습니다.


YouTube에서 캐나다 기술 이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캐나다 이민. 갈지 말지 고민이시라구요? 20대부터 40대까지 상황별로 정리해봤습니다. | 캐나다 기술 이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그래 놀라 효능 | 그래놀라,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다면? '이것' 비교해서 고르세요! 203 개의 베스트 답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