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Home » 나무 추천 | 정원수로 좋은 나무 추천 25017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나무 추천 | 정원수로 좋은 나무 추천 25017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나무 추천 – 정원수로 좋은 나무 추천“?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h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h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복만이와 정원(Bogmani \u0026 garde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58,121회 및 좋아요 2,34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 10가지 추천해요
  1.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 추천합니다
  2. 나무를 심기 전에 필요한 것은?
  3. 고무나무
  4. 오렌지 재스민
  5. 석류 나무
  6. 행운목
  7. 드라세나 마지나타
  8. 천냥금

나무 추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정원수로 좋은 나무 추천 – 나무 추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정원에 심으면 좋은 늘푸른 상록수,낙옆 지는 활엽수,생울타리로 좋은 나무등을 소개합니다~

나무 추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전원주택 조경수(나무) 추천 리스트 – 네이버 블로그

집에 심으면 좋은 나무 : 호랑가시나무, 회화나무, 회화나무는 풍수적으로 길상목으로 알려진 나무로 선조들은 집안에 심으면 가문이 번창하고, 큰 인물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11/2022

View: 3240

사철나무 추천 순위 인기 10 – TOP30

사철나무 추천 순위 탑 10 · 1. 화이트스파이어 묘목 사철나무 관상수 정원수 울타리나무 원예 가드닝 정원꾸미기 · 2. 사철나무 묘목 1m 내외 1m20~1m40 …

+ 여기에 보기

Source: ppparenting.com

Date Published: 7/21/2021

View: 1697

정원수로 좋은 나무 / 정원 가꾸기 – Daum 블로그

정원의 구성은 기본적인 지형지물을 최대한 활용하되 지나치게 나무를 많이 식재하면 답답하다. … 건강에 유익한 추천식물 : 우엉, 더덕, 잔대,.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3/15/2022

View: 7221

소원나무 추천 그림책 세트(전10권) – 이랜드통합몰

<*> 책소개. ‘소원나무 추천 그림책 세트’는 국외의 그림책 작가들이 펼쳐 낸 창작 그림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는 이야기입니다》, 《반은 늑대, 반은 양,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elandmall.com

Date Published: 3/6/2021

View: 6330

저온에서 재배할수 있는 나무를 추천해 주세요 – 산림경영지원

구상나무와 주목을 추천드립니다. 두수종모두 추위에 강하며 조경작업시 기본주종으로 많이 선택되고 있습니다. 수형관리에 관심을 주신다면 구매 수요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iforest.nfcf.or.kr

Date Published: 4/19/2022

View: 689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나무 추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정원수로 좋은 나무 추천.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원수로 좋은 나무 추천
정원수로 좋은 나무 추천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나무 추천

  • Author: 복만이와 정원(Bogmani \u0026 garden)
  • Views: 조회수 258,121회
  • Likes: 좋아요 2,345개
  • Date Published: 2020. 1.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kTChlfg6Snc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 10가지 추천해요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를 소개합니다.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는 계절에 따라서 특색 있게 열매 관상수, 유실수 및 꽃나무 등이 좋습니다.

초보자는 적당한 물과 햇빛만 있으면 죽지 않고 나무를 잘 키울 수 있습니다. 아이들 정서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마당에서 키울 수 있는 나무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 추천합니다

기존의 집하고 잘 어울리는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로 꽃나무, 열매 관상수 및 유실수 등이 있으며 키우기 어려운 나무는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활엽수 및 침엽수도 선정하는 것이 마당에 조화 있으며 보기 좋게 꾸밀 수 있습니다. (1)

나무 묘목은 뿌리나 줄기 조직이 건조한 것이 좋으며 껍질을 벗겼을 때 습기가 있고 백색으로 윤기가 도는 것을 추천합니다. 높은 온도에 저장한 묘목은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나무를 심기 전에 필요한 것은?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를 심기 전에 뿌리가 건조하지 않도록 거적으로 덮어주고 물을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무를 심을 때는 구덩이를 미리 파서 햇볕이 건조 시키는 것이 살균 효과가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를 심을 때는 끝부분이 북쪽으로 향하게 해서 뿌리를 잘 펴서 열지어 묻어주세요. 상록수는 잎이 묻히지 않게 조심하고 낙엽수는 묘목의 반 이상 묻히도록 하세요.

크기가 큰 나무를 심을 때는 척박한 토양일 경우 비료를 넣고 배수가 좋지 않으면 자갈을 넣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고무나무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로 고무나무가 있습니다. 고무나무는 미세먼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내 인테리어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무나무는 물을 많이 안주고도 마당에서 키울 수 있는 나무로 인기가 많습니다. 고무나무는 마당 뿐만 아니라 집안과 사무실에서도 키우기가 쉽습니다.

고무나무 물을 줄 때는 흙을 만져봐서 말랐을 때 주거나 일주일에 한 번이면 충분합니다.

오렌지 재스민

오렌지 재스민은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 중 하나 입니다. 작고 하얀색의 꽃이 이쁘며 재스민 같은 향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사계절 내내 꽃을 피우기 때문에 마당에 키우기 좋은 나무입니다. 꽃이 지고 빨간 색의 열매를 맺어서 더욱 보기가 좋습니다.

오렌지 재스민은 하루에 6시간 정도의 햇빛을 받을 수 있는 곳에 심는 것이 좋으며 물은 일주일에 1번 정도 충분히 주세요. 하지만 오렌지 재스민은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 나무

석류 나무를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로 추천합니다. 석류 나무는 마당에서 키우는 나무로 인기가 많으며 빨갛게 익은 석류가 매력적입니다.

석류 나무는 병충해에 강하긴 하지만 추위에 약한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겨울에도 잘 자라는 석류 나무가 개발되어서 내한성 품종을 심는 것이 좋습니다.

행운목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로 행운목이 있습니다. 행운목은 집 뿐만 아니라 마당에서 키우기가 쉬운 나무입니다.

전자기기의 전자파를 차단해주고 습도를 높여주는 행운목은 마당에 깨끗한 공기를 제공해줍니다. 행운목의 잎이 뚜렷한 녹색일 수록 잘 크고 있다는 것입니다.

드라세나 마지나타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이며 잎의 색깔이 독특하며 열대의 분위기를 가져다 주는 나무입니다.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햇빝이 많이 필요 없고 건조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나무입니다.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공기 중의 유해 물질 제거 능력이 뛰어나며 습도를 조절해주기도 합니다. 드라세나 마지나타는 그늘진 마당에서도 키울 수 있으며 흙이 말랐을 때 충분히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천냥금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로 천냥금이 있습니다. 천냥금은 빨간 열매가 매력적이며 어느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공기 정화 식물로 알려진 천냥금은 5월 쯤에 꽃이 예쁘게 피면서 8월에는 빨간 색의 열매를 열립니다. 햇빛이 잘드는 마당에 천냥금을 심으면 보기에도 좋고 마당을 예쁘게 해줄 것입니다.

천냥금은 흙이 건조해지면 물을 흠뻑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살구 나무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로 살구 나무를 추천합니다. 살구 나무는 농약을 따로 주지 않아도 열매가 잘 맺는 것이 특징입니다.

살구 나무는 4월에 벚꽃과 비슷한 꽃을 피우며 매우 아름다운 것이 특징입니다.

황칠 나무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로 황칠 나무를 추천합니다. 황칠 나무는 가느다란 곡선이 예쁜 나무입니다.

황칠 나무의 장점은 마당에서 특별한 관리를 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초보자도 황칠 나무를 마당에서 쉽게 키울 수 있으며 마당에 정적인 아름다움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황칠 나무는 마당에 직접적으로 햇빛을 받지 않는 곳에 심어주세요. 황칠 나무는 1주일에 한 번 정도 겉흙이 건조했을 때 충분히 주세요.

황칠 나무는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실내에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앵두 나무

앵두 나무는 병충해가 없으며 꽃과 열매가 예뻐서 마당에서 키우기에 좋은 나무 입니다. 앵두 나무는 4월에 꽃이 피고 6월에 열매가 붉게 익어갑니다.

앵두를 사용하여 다양한 과일 잼과 효소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꽃과 열매가 아름다운 앵두 나무를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로 추천합니다.

바크로 벤자민

바크로 벤자민은 잎이 둥글게 말린 것이 특징인 마당에서 키우기 쉬운 나무입니다. 바크로 벤자민은 공기를 맑게 해주며 햇빛을 충분히 받지 않아도 잘자라는 나무입니다.

바크로 벤자민은 그늘진 곳에서도 잘 자라며 흙이 말랐을 때 흠뻑 주세요.

전원주택 조경수(나무) 추천 리스트

전원주택이나 단독형 타운하우스 등에서 심는 조경수(나무)는 종류도 다양하고 계절별로 꽃이 피고 지는 시기와 열매가 맺고 낙엽이 지는 시기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사계절 다양한 표정의 정원을 가꾸기 위해서는 계절마다 변화하는 수목들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봄. 여름. 가을에 정원에 화사한 꽃이나 열매를 볼 수 있도록 계절별로 꽃 피는 시기가 다른 나무들을 골고루 심으며 상록수와 낙엽수를 변화 있게 혼식하여 식재하면 사계절 내내 볼거리가 다양해질 수 있습니다.

사철나무 추천 순위 인기 10

사철나무 순위 추천 정보 궁금하시죠? 잘 오셨네요!

사철나무 제품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무엇을 사야 할지 고민이 되실겁니다.

그러나 제품을 몰라도 괜찮아요. “로켓스토어” 홈페이지에서 인기가 있는 제품 위주로 추천 하니까요.

지금부터 바로 사철나무 추천 순위 핫딜 10 시작합니다.

아래에 있는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내려갑니다.

사철나무 추천 순위 탑 10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로켓스토어”를 검색하시면 30% 세일 정보 등을 빠르게 알게됩니다. 주소는 https://rocketstore.co.kr/ 입니다. 직접 입력하세요!

10가지 중에서 원하시는 제품을 고르세요.

사철나무 상품 중 직접 사봤던 제품도 있네요.

여동생이 세 번째로 소개한 상품을 써보았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시즌에 따라서 가격과 할인율 등이 자주 달라질 수도 있어요.

글에 작성된 가격보다 더 저렴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구매하고 싶은 상품에서 제품후기 확인 버튼을 터치하여 현재 가격을 꼭 확인하세요!

실패하지 않는 제품을 구매 하시려면 평점이나 순위가 높은 상품부터 하나하나씩 클릭해보세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정확히 똑같은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명을 그대로 표기하였습니다.

가격, 할인율, 제품평점, 제품후기 정보가 한 눈에 들어오도록 표로 정리 했으니, 신속하게 확인하세요!

그리고 버튼을 누르면 자세한 상품 정보와 실제 구매한 사람들의 후기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철나무 추천 순위 시작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순위와 추천 마크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행사 중인 사철나무 위주로 먼저 알아볼게요.

글의 마지막 부분에 쉽게 얻을 수 없는 쿠폰, 이벤트 정보도 알려드리므로 혜택을 받고 싶다면 스크롤을 끝까지 내려 읽어보세요!

1. 화이트스파이어 묘목 사철나무 관상수 정원수 울타리나무 원예 가드닝 정원꾸미기

이미지를 터치하면 화이트스파이어 묘목 사철나무 관상수 정원수 울타리나무 원예 가드닝 정원꾸미기 상세스펙으로 이동합니다.

제품가격 12,000원 할인율 20% 평점 4.1 / 5점 후기 1201개 로켓배송 유무 일반배송

만족도 순위 1번 제품은 화이트스파이어 묘목 사철나무 관상수 정원수 울타리나무 원예 가드닝 정원꾸미기입니다.

위에서 나온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이용후기가 너무 좋다는 것이에요.

2. 사철나무 묘목 1m 내외 1m20~1m40 생울타리장식수 정원꾸미기 가로수 관상수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철나무 묘목 1m 내외 1m20~1m40 생울타리장식수 정원꾸미기 가로수 관상수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 2,000원 할인율 7% 할인 제품평점 4.1 / 5점 제품 후기 538개 배송형태 일반배송

판매량 순위 2번 상품은 사철나무 묘목 1m 내외 1m20~1m40 생울타리장식수 정원꾸미기 가로수 관상수입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푸른묘목농원 황금측백나무 분묘 70cm이상 추천

이미지를 클릭하면 푸른묘목농원 황금측백나무 분묘 70cm이상 상세스펙으로 이동합니다.

가격 13,900원 할인율 30% 할인중 상품 별점 3.9 / 5점 리뷰 1338개 배송형태 일반배송

인기 랭킹 3번 제품은 푸른묘목농원 황금측백나무 분묘 70cm이상입니다.

위에 나온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믿고쓰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4. 목하원예조경 사철나무(H1.0전후) 10주묶음

상품 사진을 터치하면 목하원예조경 사철나무(H1.0전후) 10주묶음 상세 스펙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가격 18,000원 할인 17% 평점 4.2 / 5점 리뷰수 979개 배송 일반배송

인기상품 순위 4번 상품은 목하원예조경 사철나무(H1.0전후) 10주묶음입니다.

위에 나온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배송이 빠른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5. 리틀자이언트 묘목 화분묘 둥근서양측백 최고급조경 울타리 원예 담장 아파트정원수 상록수

사진을 클릭하면 리틀자이언트 묘목 화분묘 둥근서양측백 최고급조경 울타리 원예 담장 아파트정원수 상록수 상세 스펙을 볼 수 있습니다.

상품가격 7,000원 할인율 29% 제품 별점 4.8 / 5점 상품 리뷰 2641개 배송형태 일반배송

인기랭킹 5번 상품은 리틀자이언트 묘목 화분묘 둥근서양측백 최고급조경 울타리 원예 담장 아파트정원수 상록수이에요.

위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6. 앵두나무 묘목 1년생 백앵두 과실수 유실수, 앵두, 특묘 순위 1위

사진을 터치하면 앵두나무 묘목 1년생 백앵두 과실수 유실수, 앵두, 특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 9,000원 할인율 29% 제품별점 3.8 / 5점 제품리뷰 2353개 배송 일반배송

인기 순위 6번 상품은 앵두나무 묘목 1년생 백앵두 과실수 유실수, 앵두, 특묘입니다.

이 제품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언제나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7. 행복한꽃순이 황금사철나무 노지월동 화단 순위 2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행복한꽃순이 황금사철나무 노지월동 화단 상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상품가격 3,500원 할인 % 27% 상품 평점 3.8 / 5점 후기수 66개 배송 일반배송

판매순위 7번 제품은 행복한꽃순이 황금사철나무 노지월동 화단입니다.

위 상품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품질 보증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8. 황금사철나무 묘목 H70cm전후 조경수 울타리나무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황금사철나무 묘목 H70cm전후 조경수 울타리나무 상세 스펙으로 이동합니다.

제품 가격 6,000원 할인 18% 할인 중 제품 평점 3.8 / 5점 제품후기 1663개 로켓배송 O/X 일반배송

인기 순위 8번 상품은 황금사철나무 묘목 H70cm전후 조경수 울타리나무이에요.

위에서 나온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이미 입증된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9. 블루엔젤나무 묘목 2년생 주니프러스 정원수 관상수 생울타리목 원예 가드닝 정원가꾸기 추천

사진을 터치하면 블루엔젤나무 묘목 2년생 주니프러스 정원수 관상수 생울타리목 원예 가드닝 정원가꾸기 상세스펙으로 이동합니다.

상품가격 9,000원 할인율 5% 평점 4.6 / 5점 리뷰수 1864개 로켓배송 O/X 일반배송

인기 순위 9번 제품은 블루엔젤나무 묘목 2년생 주니프러스 정원수 관상수 생울타리목 원예 가드닝 정원가꾸기이에요.

위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오늘 주문하고 내일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10. 지엘파크농장 사철나무50그루 약70~80cm 사철푸른나무 울타리조경수 특가세일

사진을 누르면 지엘파크농장 사철나무50그루 약70~80cm 사철푸른나무 울타리조경수 특가세일 상세 스펙으로 이동합니다.

제품 가격 85,900원 할인율 6% 상품 평점 4.9 / 5점 리뷰 개수 1137개 배송형태 일반배송

인기 랭킹 10번 상품은 지엘파크농장 사철나무50그루 약70~80cm 사철푸른나무 울타리조경수 특가세일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다는 것입니다.

상품의 정보나 가격 등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할인 가격 확인 버튼을 눌러 확인 해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른 상품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밑에서 바로 사철나무 추천 순위에 관해 개인의견을 알려드릴게요.

사철나무 추천 순위 – 개인적인 의견

지금까지 사철나무 추천 순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약간의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철나무 순위 추천 고르기 기준

저는 사철나무 추천 순위 1~5위 중에 리뷰가 좋은 순으로 제품을 구매했을 때 매번 성공했습니다.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다면 평점이 높은 상품을 구매하세요.

다시 산다면 2번 상품입니다. (사철나무 추천 순위 중에서)

쿠폰 정보 알려드립니다.

사철나무 추천 순위 정보로 제가 추천드렸던 제품 중에 각 카드사별 쿠폰이 할인이 되는 상품도 꽤 많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기획전을 터치해서 꼭 확인하세요.

할인 정보를 찾고 싶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검색 도구를 통해서 검색할 경우 바로 이동합니다.

로켓스토어 사용자분들은 할인가로 빠르게 구매 가능합니다.

가성비가 훌륭한 제품을 추천해드리므로 싸게 구매를 하는 좋은 기회가 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로켓스토어“를 검색하세요.

매일마다 작성되는 정보를 누구보다 빨리 확인 하세요!

로켓스토어 바로가기

다시 찾아주세요!

정원수로 좋은 나무

정원수로 좋은 나무?

화사한 꽃나무로 인해 돋보이는 주택 외관, 정원에 놓인 커다란 느티나무 아래에는 따가운 햇살을 잠시 피할 수 있는 시원한 그늘이 드리워진다. 귀퉁이에 있는 감나무에서는 한 입 베어 물면 단물이 입안 가득 퍼질 듯 잘 익은 과실이 주렁주렁 달려있다. 눈이 오는 겨울에도 그 푸르름을 잃지 않는 소나무는 여느 풍경화 못지않은 정경을 눈앞에 펼쳐준다. 사시사철 다양한 표정의 정원을 연출하는 정원수는 그 특성에 따라 적절한 위치에 배치되어야 그 매력이 십분 발휘된다.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기 위한 정원수 선택과 식재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봄은 겨우내 얼었던 땅이 녹고 나무의 눈이 트기 시작하기 때문에 정원수를 심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이다. 산림청 발표에 따르면 서울, 경기, 강원 지역은 3월 20일부터 4월 30일, 남부지역(제주, 전남, 경남)은 3월 1일부터 4월 10일, 중부지역은(중남북, 전북, 경북) 3월 10일부터 4월 20일을 올해 나무심기에 적합한 기간으로 권장하고 있다. 정원이 있는 전원주택에서는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정원수를 선택해야 하며, 열매가 열리는 유실수와 잎을 보는 관상수 그리고 꽃나무류 등을 적절하게 혼식해 심는 것이 중요하다.

정원 내부의 나무 배치 방법

정원수의 배치는 시공자의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원의 구성은 기본적인 지형지물을 최대한 활용하되 지나치게 나무를 많이 식재하면 답답하다.

집 앞에 큰 나무를 심게 되면 전체적으로 어두워 보일 수 있으므로

집의 크기에 따라 크고 작은 적정한 나무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배경으로 심는 나무는 대체적으로 키가 큰 상록수를 선택하고,

정원 안쪽으로는 관목과 목본식물을 심는다.

그리고 앞부분에는 가장 작은 식물들을 심는 것이 주택과 정원을 가장 돋보이게 하는 배치 방법이다.

정원 내에 휴식 공간인 파고라, 데크, 정자 같은 시설물을 설치한 경우에는

근처에 그늘을 만들 수 있는 큰 나무나 넝쿨 식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꽃나무의 경우는 여러 색상의 꽃을 섞어서 심을 경우는 어수선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빨강과 노랑 계통의 난색의 경우는 주택 근처나 포인트를 줄 때 사용하며,

원거리에는 파스텔 계통의 색상을 배열하는 것이 좋다.

또한 꽃피는 시기가 서로 다른 것을 감안해 어우러지게 심되

같은 시기에 피는 꽃들의 색상 조화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철마다 가장 아름다운 정원수 종류

계절별로 꽃이 피고 지는 시기, 열매가 맺고 낙엽이 지는 시기 등이 다르므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표정의 정원을 가꾸기 위해서는 철마다 변하는 나무들에 대해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겨울을 제외한 계절에는 정원에 화사한 꽃이나 열매를 볼 수 있도록

꽃피는 시기가 다른 나무들을 혼식하고, 상록수와 낙엽수를 변화 있게

혼식해 식재 하여야 사계절 다양한 표정의 정원을 유지할 수 있다.

을 알리는 대표적인 정원수는 3월에 꽃망울을 터트리는 산수유, 매화나무, 풍년화,

희어리나무 등이며 이 뒤를 이어 벚나무, 목련, 진달래, 개나리, 철쭉 등이 꽃을 피운다.

여름

에는 산딸나무, 나무수국 등이 좋으며 산딸나무의 열매로 새들의 먹이로 새를 유도할 수도 있다.

가을

은 역시 잎의 단풍, 열매 등이 주된 관상 포인트다. 적합한 수종으로는 단풍나무,

화살나무, 작살나무, 느티나무, 산딸나무, 복자기 등이 있다.

겨울

에 대부분의 낙엽성 관목류들은 잎이 다 떨어져 앙상한 가지만 남아 있기 때문에

상록성인 구상나무, 소나무, 주목 향나무류 등이 좋다.

고유한 특성에 따라 정원수 고르기

◎ 수형이 아름다운 나무 : 주목, 향나무, 소나무, 반송. 섬잣나무, 느티나무

◎ 그늘이 많이 생기는 나무 : 느티나무, 벚나무, 팽나무

◎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나무 : 적단풍나무, 주황단풍느티나무, 산딸나무, 황색단풍느티나무, 적색단풍느티나무

◎ 꽃이 아름다운 나무 : 산딸나무, 벚나무류, 자귀나무, 귀룽나무, 마가목, 배롱나무, 해당화, 노각나무, 백당나무, 수국류, 명자나무, 매죽나무, 황근꽃나무, 꽃말발도리

◎ 울타리로 적당한 나무 : 쥐똥나무, 사철나무, 회양목, 탱자나무, 향나무, 측백나무, 서양측백, 피라칸사, 주목, 개나리, 철쭉류, 명자나무, 쉬땅나무, 조팝나무, 화살나무

◎ 주택가 정원 수종 : 느티나무, 팽나무, 오동나무, 배롱나무, 밤나무, 백목련, 벚나무류, 서어나무, 칠엽수, 회화나무, 감나무, 때죽나무, 층층나무, 자두나무, 매화나무, 박태기나무,자목련, 소나무, 배롱나무, 모감주나무, 모과나무

◎ 열매를 맺는 수목 : 감나무, 자엽자두나무, 대추나무, 앵두나무, 호두나무, 산초나무, 남천열매, 산겨릅나무종자, 산딸나무, 달꿩나무, 산사나무, 팥배나무, 낙상홍나무

계절별 화단에 꽃 피우는 식물들

– 봄 : 수선화, 튤립, 연사홍, 아네모네, 라일락, 팬지, 금잔화, 데이지, 물망초

– 초여름 : 만수국, 공작초, 아게라텀, 페튜니아

– 여름 : 백일홍, 일일초, 나리류, 붓꽃, 수국, 천일홍

– 가을 : 코스모스, 국화, 과꽃

정원수와 더불어 지피식물 가꾸기

지피 식물은 땅을 덮는 식물로 대부분 키가 작고 군락을 이루는 식물을 말한다.

나무의 근처나 화단, 연못 주변, 정원석 사이 등에 지피 식물들을 심으면

장식 효과와 더불어 잡초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 상록수 아래 식재

: 비비추, 일월비비추, 주걱비비추, 벌개미취, 붓꽃, 맥문동

◎ 낙엽활엽수 아래 식재 : 앵초, 금낭화, 은방울꽃, 꽃무릇, 상사화, 백양꽃, 천남성, 제비꽃

◎ 화단조성 식재 : 벌개미취, 구절초, 민들레, 감국, 패랭이꽃, 붓꽃, 원추리, 장구채,

용머리, 꽃창포, 금낭화

◎ 늪지대 및 연못의 식재 : 부들, 꽃창포, 택사, 골풀, 수련, 물달개비, 어리연꽃, 개구리밥

◎ 경관석 및 정원석 사이의 식재 : 층층꽃, 기린초, 매발톱, 돌단풍, 앵초, 할미꽃,

하늘나리, 땅나리, 비비추, 감국, 민들레

조경수목의 선택과 구입요령

건강한 묘목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묘목의 규격도 중요하지만

뿌리의 발달정도, 수형, 병해충, 가식기간 정도의 순으로 검토되어야 한다.

구입 방법으로는 농장에서의 직구매와 묘목상회를 통하는 방법이 있다.

묘목 굴취 과정에서 식재까지의 기간이 짧을수록 실패율이 적기 때문에

구입 시 묘목구입자가 직접 나서서 선정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볼 수 있다.

가급적이면 묘목을 굴취 운반하여 가식 과정을 거치지 말고

다음날 식재하는 방향을 모색하여야 한다.

이 과정을 확인하지 못하면 언제 어떻게 묘목을 굴취 하여

얼마간 가식되어 있던 묘목인지를 몰라 그 활력정도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꽃나무의 경우 꽃봉오리가 굵으면서 봉오리수가 적게 달린 것이 병충해에 강하고 꽃도 잘 핀다.

밤나무, 호두나무 등의 유실수는 품종계통이 확실한 것을 고른다.

상록수의 경우는 잎이 짙푸른 것이 영양상태가 좋은 것이며 너무 웃자라거나

덜 자란 것보다는 적당한 크기에 매끈하게 자란 것이 건강한 묘목이다.

또한, 가지에 흠집이 있는 것은 병충해의 피해를 입은 것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묘 목

♠ 굴취 후 장기간 보관하지 않은 것

♠ 잔뿌리(수염)가 많은 것

♠ 묘목의 가지는 사방으로 고루 뻗고 정아(눈)가 큰 것

♠ 병충의 피해가 없고 묘목에 상처가 없는 것

♠ 묘목의 크기에 비례하여 근원경(뿌리부근 지름)과 뿌리가 균형 있게 발육한 것

♠ 유실수(밤나무, 호도나무 등)는 품종계통이 확실한 것

성 목

♠ 굴취 후 장기간 보관하지 않은 것

♠ 미적 가치가 있는 나무

♠ 수목의 고유한 특성을 갖춘 것

♠ 발육이 양호하고 수형이 정돈되며 병충해를 받지 않은 것

♠ 이식이 가능한 나무

♠ 뿌리의 확장이 좋고 잔뿌리가 많은 것

♠ 적응성이 큰 나무

♠ 토성, 수분, 기상환경, 병충해에 강한 것

심기 전의 주의 사항

뿌리가 마르지 않도록 빨리 심는 것이 좋은데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뿌리를 흙에 묻어

가식하고 젖은 거적 등으로 뿌리를 덮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 후 운반 식재한다.

정원수를 파낼 당시에 뿌리가 끊어지는 경우, 뿌리가 잘려진 자리는 새로운 뿌리가 발생하는

부분이므로 잘라진 자리를 칼로 깨끗이 깎아내고 다듬어 썩는 일이 없도록 한다.

뿌리를 파냈을 때 어느 정도의 흙이 붙어서 거적이나 짚으로 싸놓거나

새끼로 감아 두거나 하는데 이것을 분(盆)이라고 한다.

분의 크기는 나무줄기 밑 둥 직경의 4~6배 크기로 하는 데 이것은 운반할 때

뿌리를 싸는 흙이 흘러 떨어져 털뿌리가 끊어지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정원수 식재환경 조건과 방법

나무는 흐리고 바람이 없는 날의 아침이나 저녁에 심는 것이 좋으며 공중습도가 높다면 더욱 이상적이다. 건조하거나 바람이 강한 곳에서는 약간 깊게 심는 것이 안전하다. 수종과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이른 봄 얼었던 땅이 풀렸을 때 나무의 눈이 트기 전에 심는 것이 좋다. 나무를 심을 때는 미리 구덩이를 파서 흙을 햇빛에 말려주면 살균되어 병충해 예방에 도움이 된다.

식재 방법

① 구덩이를 나무뿌리 직경의 1.5배 이상으로 판 후에 밑에 퇴비나

인조비료를 넣고 그 위에 다시 흙을 넣어 10㎝쯤 덮어준다.

② 묘목의 뿌리를 잘 펴고 줄기를 구덩이 안에 바로 세워 부드러운 흙으로 채워주는데,

60% 가량 구덩이를 흙으로 채우고 나면 물을 흠뻑 주어 흙과 뿌리 사이에 공기층을 없앤다.

③ 흙으로 구덩이를 채워준다. 너무 얕게 심어도 안 되지만 너무 깊게 심을 경우

뿌리 발육은 물론 가지도 잘 뻗지 못하므로 주의한다.

– 습한 땅에 심을 때에는 흙을 모아 약간 높게 심어 준다.

– 건조지라도 너무 깊게 심어주면 좋지 않다.

– 심고 나면 흙을 모아 묘목 둘레에 둥글고 낮은 두둑을 만들어 준다.

– 추위에 약한 나무는 심은 후 심은 자리를 낙엽으로 덮어 흙이 얼지 않게 해준다.

– 줄기에 새끼를 감거나 흙을 칠해서 여름의 더위와 건조를 막아 주기도 한다.

정원수로 좋은 나무들

1. 사계절 푸른 잎을 볼 수 있는 나무 : 향나무, 눈향나무, 주목, 사철나무, 반송, 소나무, 대나무

2. 푸른 잎, 꽃과 꽃의 향기를 즐기는 나무 : 동백, 목서, 금목서,

3. 꽃과 향기를 즐기는 나무 : 서향, 꽃치자, 명자나무, 라일락, 조팝나무 종류, 목련, 자목련, 개나리 등

4 꽃과 열매를 즐기는 나무 : 산수유, 구기자, 매화, 석류, 산사, 꽃사과 등

5. 과실을 즐기는 나무 : 귤나무, 감나무, 살구나무, 대추나무, 체리(새품종),아로니아, 블랙베리,등

6. 울타리나 화단을 만드는 나무 : 피라칸다, 회양나무, 쥐똥나무, 광나무 등

7. 담장으로 좋은 나무 : 초피나무

초피나무를 울타리로 심으면 집안에 모기가 들어오지 않는다. 초피나무의 열매는 추어탕을 먹거나 회를 먹을 때 비린내를 제거하고 육류의 누린내 등 잡냄새를 없애는 향신료로 인기가 있고 입맛을 개운하게 하여 소화작용을 돕고, 식품첨가물로 사용하면 산패효과가 우수하여 김치에 넣으면 빨리 시어지지 않아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시골에서는 초피나무 껍질을 벗겨 물고기를 잡는 데에도 쓴다. 초피나무의 매운성분과 향기는 사람한테는 거의 독성이 없지만 모기, 파리 같은 곤충이나 생선, 돼지, 오리같은 동물에게는 매우 센 독성이 있다.

8. 집에 심으면 좋은 나무

: 호랑가시나무, 회화나무

회화나무는 우리 선조들이 최고의 길상목(吉祥木)으로 손꼽아 온 나무다. 이 나무를 집안에 심으면 가문이 번창하고 큰 학자나 큰 인물이 난다고 하였다. 또 이 나무에는 잡귀신이 감히 범접을 못하고 좋은 기운이 모여든다고 하였다. 그런 까닭에 우리 선조들은 이 나무를 매우 귀하고 신성하게 여겨 함부로 아무 곳에나 심지 못하게 했다. 회화나무는 고결한 선비의 집이나 서원, 절간, 대궐같은 곳에만 심을 수 있었고 특별히 공이 많은 학자나 관리한테 임금이 상으로 내리기도 했다. 회화나무는 모든 나무 가운데서 으뜸으로 치는 신목(神木)이다.

방위에 관계없이 좋은 나무

사철나무, 감나무, 대추나무, 장미, 라일락, 대나무, 향나무

동쪽에 심어야 좋은 나무

벚나무, 소나무, 매화나무, 버드나무, 복숭아, 은행나무

복숭아나무는 귀신을 쫒는다고 하여 집안에 심으면 조상님을 집안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형상이 되기 때문에 조상님을 모시는 우리나라에서는 집안에는 심지를 않는다.

서쪽에 심어야 좋은 나무

떡갈나무, 소나무, 느릅나무, 대추나무, 석류나무

북쪽에 심어야 좋은 나무

매화나무, 키큰 거목

북풍을 막아서 집안에 음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준다.

남쪽에 심어야 좋은 나무

오동나무, 키가 작은 과실류

오동나무는 집안에 심지 않는다.

9. 기타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나무

: 박태기, 배롱, 단풍 종류, 유까, 남천 나무 등

* 나무는 자신의 키만큼 뿌리를 뻗으므로 뻗은 뿌리로 인하여 땅이 갈라지므로 그 사이로 바람과 물이 왕래를 하여 집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한다.

또한 고목거수(古木巨樹)는 독기를 발산하여 가족의 건강을 해치고 가운을 쇠퇴시키는 요수(妖樹)라 할 수 있다.

이는 과학적으로도 증명이 되는 것이…. 나무는 공기를 만들어만 내는 것이 아니고, 탄산가스도 배출을 한다고 한다. 그런데 낮에는 탄소동화작용을 통하여 공기를 만들어내지만, 밤이 되면 주변의 공기를 취하고 탄소를 뿜어낸다고 하니 작은 나무들은 몰라도 큰 나무들은 독기를 뿜어낸다고 해도 무리가 아니다.

더더군다나 잎이 무성한 나무는 태양의 빛과 기운을 차단하므로 좋지 않으며, 나무 줄기가 굽었거나 과실수 등은 좋지 않다.

그러나 크게 자라지 않으면서 병충해에 강한 과실수는 괜찮다.

2. 집안에 심으면 안좋은 나무

그 이유는 정원이 지저분해진다거나 너무 크게 자라서 집을 가린다거나

벼락을 맞을 수 있는 나무들입니다.

밤나무, 복숭아나무, 배나무, 버드나무, 오동나무, 오리나무, 후박나무, 주목나무, 잣나무, 등나무 등은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심어야 한다. 정원 밖에 심거나 아예 안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방위에 좋은 정원수

◉ 동 쪽 : 소나무, 벚나무, 매화나무, 복숭아, 버드나무, 은행나무, 차나무, 자두나무

◉ 서 쪽 : 소나무, 떡갈나무, 대추나무, 느릅나무, 석류나무

◉ 남 쪽 : 오동나무, 매화나무, 자두나무, 대추나무 등 작은 키의 과일류

◉ 북 쪽 : 매화나무, 홰나무, 은행나무 등 큰 키의 거목들

◉북동쪽 : 매화나무 등 키가 작은 관목류

◉남동쪽 : 매화나무, 대추나무, 산뽕나무

◉남서쪽 : 매화나무, 느릅나무, 대추나무, 모란, 구기자

◉북서쪽 : 소나무, 감나무, 은행나무 측백나무, 느릅나무, 석류나무

◉소나무, 홰나무, 감나무, 사철나무, 대추나무, 장미, 라일락, 향나무, 대나무는 어느 방위에 심어도 생기를 주며 가족들에게 건강 과 행운을 준다.

★대표적으로 쓰이는 정원수

◉장미 : 모든 방위에 행운을 불러온다.

◉대추나무 : 서쪽이나 남쪽 문앞에 심으면 자손이 번성하고 행복해진다.

◉감나무 : 북서쪽에 심으면 가장이 건강하고 자손들이 화목하다. 주의사항 창문 앞에 심어서는 안 된다.

◉오동나무 : 남서쪽이나 북서쪽에 심는다. 우물가나 앞마당에 심으면 매우 나쁘다.

◉소나무 : 북쪽에 심으면 대 흉상이다. 기타 다른 방위는 무방하다.

◉소철나무 : 어느 방위에 심어도 흉하여 정원수로는 써서는 안 된다.

◉사과나무 : 어느 방위에 있든지 흉상으로 정원수로는 적당하지 않다.

◉구기자나무 : 방위와 상관없다. 우물가 옆에 심으면 길상으로 여겼다.

◉라일락 : 어느 방위든지 길하며 행운을 강화시킨다.

◉은행나무 : 북쪽이나 북서쪽에 심으면 가운이 번성하고 무병장수한다.

★장소에 따라 심지 않아야 할 나무

◉북동쪽, 남서쪽, 북서쪽에는 키가 큰 나무를 심지 않는다.

◉우물가에는 오동나무, 복숭아나무를 심지 않는다.

◉집안에는 무궁화나무, 단풍나무를 심지 않는다.

◉집 가까이에 키 큰 나무나 대문 앞에 큰 오동나무를 심지 않는다.

◉서남쪽에는 복숭아나무, 자두나무를 심지 않는다.

◉동남쪽에는 은행나무를 심지 않는다.

◉대문 앞, 대문 양쪽에는 키 큰 나무를 심지 않는다.

◉마당 한 가운데는 나무를 심지 않는다.

◉줄기가 굽어진 나무를 심지 않는다.

◉집안에 오래된 거목은 자르지 않는다.

★양, 음의 기운의 식물

양 : 단풍나무, 야자나무, 대나무, 아카시아, 벚꽃, 감, 앵두, 국화 등

음 : 포도, 바나나, 무화과 파파야, 배나무

★ 건강에 유익한 추천식물 : 우엉, 더덕, 잔대,

​- [출처] 정원수로 좋은 나무 /웃는 인테리어 풍수 중 P82~85 –

소원나무 추천 그림책 세트(전10권)

반품/교환은 상품 수령일 7일 이내에 신청해주셔야 하며 단순 고객변심으로 인한 왕복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표시광고와 상이하여 상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상품수령 후 3개월 이내, 해당사실을 안(알 수 있었던)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교환/반품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시 제품 원형 그대로 보내 주셔야 가능 합니다. 반품/교환은 꼭 승인과정을 거쳐서 진행해주세요. 신청/승인 과정 없이 고객님께서 직접 제품을 보내실 경우 택배사에서 추가 배송비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반품장소가 아닌 곳으로 보내질 경우 수취거부로 인해 왕복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반품/교환 불가 안내

저온에서 재배할수 있는 나무를 추천해 주세요

내용

산림경영컨설팅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양다래를 추천하고 싶네요. 양다래는 향토 유실수인 다래의 우량품종 육성목적으로 임업연구원에서 품질이 우수한 개체를 개발하였는데 이품종이 양다래라 합니다. 우리나라의 양다래 재배면적은 1,479ha이며 1만 4,169t의 양다래를 생산하고 있으나 국내 수요에 충족되지 못하고 8,000t이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비타민 c 와 미량원소가 다른 과일에 비해 월등히 많아 건강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식재시기는 11월 중순부터 2월의 휴면기간에 땅이 얼지 않는 기간 중에 식재하며 식재구덩이는 지름 1m, 깊이 60에서 70센티 정도로 파고 식재거리 5*6m(330본/ha)로 식재하고 자웅이주이므로 주 품종과 수분 품종을 함께 식재합니다. 암수품종의 혼식비율은 6:1로 식재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나무 추천

다음은 Bing에서 나무 추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메이플 Pc 방 대행 | 메이플) 피시방 유저라면 하루에 3억 이상 벌 수 있습니다 인기 답변 업데이트
See also  24인치 Cm | 24인치 Cm - Super Easy! 최근 답변 216개

See also  인터 스텔라 줄거리 | 평범한 소녀가 위기에 빠진 인류를 구할 수 있었던 이유 [ Sf영화 추천 ] [ 인터스텔라 ] [ 넷플릭스 영화 추천 ] [ 왓챠 영화 추천 ] 상위 39개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정원수로 좋은 나무 추천

  • 정원수
  • 생울타리
  • 정원에 심으면 좋은 상록수
  • 활엽수
  • 정원가꾸기
  • 정원꾸미기

정원수로 #좋은 #나무 #추천


YouTube에서 나무 추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원수로 좋은 나무 추천 | 나무 추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